•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oco님의 글

SK 인터넷 및 TV 상품 문의

회원님의 사진
  • Coco
  • 댓글: 3
  • 조회: 1,413

안녕하세요.

백메가 전문상담원 가족(?) 여러분 ~♥

 

근 3년만에 객지에서 고생<?>하고 친정방문하듯 오늘 제가 시간의 여유가 되어

이렇케 주말 새벽 백메가 안방에 찾아 왔습니다. ㅠㅠ

다시한번 반갑습니다. 모두들 무탈 하시죵~!

그당시 백메가를 안 덕분에 친절하고도 해박한정보와상품, 지식,편안하고 천천히 신속한 가이드 덕에

인터넷,티비,전화기 갈아타서 계약하고 지금까지 1번의 고장 애로사항 없이 잘 사용해 왔답니다.

어느덧 계약만료 및 시간이 도래하게 되어 상담을 받고자 생전한번(?)찾아오지 않타가 필요할때만

이렇케 찾게 되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현재 전 KT 상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품 계약만료일이 올 10월 쯤이구요. 좀 남았죵~?

시간 될때 천천히 미리 상담받으려고요~

우선 현재 상품에는 아무 문제도 없거니와 잘 사용하고 있으나...회사 동료들한테 물어보면

한달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오는게 아닌가 하여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야 한다 하더라구요.

 

우선 , 저희 집은 : 인터넷 ( 1회선 ) + TV ( 3개 회선 ) + 집전화 =  5 ~ 6 만원대

(금액이 얼마 빠지는지 확인 은행어플은 안깔고 그냥저냥 통장으로 자동이체 되는 상황이라고

알고 있어 대충 6만원대라고만 알고 있습니다.제가 수치에 약해서요 ㅠㅠ)

그래서,회사동료 말대로라면 얼마 안남은 계약기간이라서 약간의

위약금 내고 시간될때 갈아타라하여 요즘 심심치 않케 고민중입니다.

 

● 여기서,질문~?

 

1. 갈아탈땐 타더라도 약정기간 끝나고 해도 늦지않다.~?

   아니다!!! 위약금 물고서라도 바로 타통신사로 갈아타는게 오히려 더 이득이다~?

 

2. (KT 에 미리 약정기간 확인차 문의 드렸더니 " 재연장 계약하면 기존 보다 더 요금할인해 줄 예정이다" 라고 안내받음)

   기냥저냥 통신사 옮겨봐야 요금 얼마차이 않나니 기존 KT통신사 그냥 써라~?

   행여 백메가를 통하여 더낳은 상품계약 혜택이 있어 갈아탄다면 전 KT -> SK 로 바꾸고 싶습니다.

 

3. ( KT -> SK 상품 전환가입 시 ) 저의 조건으로 현재 백메가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 및 사은품 정보.

 

■ 현재 본인 환경조건 ■

 

1. 휴대폰(가족이2대 SK를 사용하고 있으나 요금제가 낮아 굳이 온가족 결합요금으로는 납부하지 않는 상태.)

2. 집은 2층 다세대주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TV총 3개 회선 및 인터넷 1개 필요

   { 1층:TV (1대+공유기 사용) + 2층:TV (2대,인터넷 설치+공유기 사용) }

   / 기존상품정보 : TV2대는 기본채널,1대는 고급채널 { 인터넷 속도는 기가 인터넷(500mb) }

   집주소: 서울시 강북구 **로 ***길 *-* (구주소:강북구 **동 ***-** )

3. 복지카드 소유(본인)

4. 작성자 및 연락처 / 김** / 010-42**-**** ( 연락가능 시간 : 평일기준 : 18:00 이후 / 주말 언제든지 가능 )

 

P.S > 필요정보 필요시 회신 주셔요. ( 메일: ********@*****.*** )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Coco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헙..! 정성스럽게 남겨주신 문의글에 깜짝 놀랐습니다 +_+
    말씀해주신 상황을 미루어보아
    가끔 백메가에 찾아오셔서 게시판도 둘러봐주시는 듯 한데요~
    만나뵙게 되어 저도 정말 반갑습니다~~♡

    아마 슬슬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어서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지 고민 중이신거죠? +_+
    알려주신 내용을 모두 고려하여 조금이나마 고민이 줄어들 수 있도록
    아래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짚어가며 말씀드리겠습니당


    1. 먼저 약정기간이 만료된 후에 재정비하심이 좋습니다..!
    인터넷과 같은 유선통신상품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몽땅 돌려달라는 것이 되거든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약정만료일까지 약 5개월 앞둔 시점에서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이 어마어마할 것이고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으로 위약금을 상쇄하기에도
    터무니없이 부족할거라 지금 이동할 이유가 없습니다ㅠㅠ


    2. 월요금 5~6만원 정도라면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요금이에요ㅎㅎ

    1)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사용 중이시고
    2) TV 총 3대를 이용 중이신데다 (게다가 그 중 1대는 비싼 녀석(?) +_+)
    3) 집전화도 함께 사용하고 계시니까요^^;

    아마 회사 동료분들께서는 Coco님께서 사용 중이신 상품 상황을 잘 모르셔서
    한달 요금이 너무 많이 나오는 거 같다고 말씀해주신 듯 합니다ㅎㅎ
    현재 시판되어있는 100메가 인터넷+TV 1대 월요금이 3만원대여서
    월요금 5~6만원 정도라는 이야기만 들으셨다면 충분히(?!) 놀라실 수 있거든요 ㄷㄷ


    3. 결합할 SK휴대폰 2대가 있으니
    추후에 인터넷 통신사도 SK를 택하시는 것이 정석인데요..
    너무나 아쉽게도 SK는 포기하심이 좋습니다ㅠ
    500메가 인터넷 설치가 가능하긴 하나
    망 품질이 나쁜 "비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기 때문이죵ㅠㅠ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2가지 방식으로 제공되는데
    쉽게 말씀드려서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요..
    혹시 잘 모르고 계셨거나 잊고 지내셨다면
    아래 꿀팁글을 3분만 시간내어 읽어주세용 +_+

     -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안타깝게도... LG도 비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어서
    유일하게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KT 유지가 해법이에요ㅠㅠ


    4. 지금 상황에선 두가지 중 택1하는 방법 뿐이에요^^;

    1) 재약정하여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는다.

    신규가입할 때보다는 혜택이 아쉽지만
    인터넷을 쭉 사용하실 거라면 작은 혜택이라도 챙기심이 좋지요 +_+


    2) 스카이라이프로 신규가입한다.

    KT망을 임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거라 설치와 품질 걱정이 없고
    신규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위성접시없이 셋탑박스만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어서
    미관상 좋지 않은 요것을 함께 설치할 필요도 없지요ㅎㅎ
     
    다만,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받을 수 없고
    KT재약정이 좋으면 스카이라이프 이동이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5. 결론적으로.. 약정기간이 완전히 만료된 후
    KT 재약정 vs 스카이라이프 이동의 요금 편익을 계산해보고
    어느 쪽으로 사용할지 택하는 것이 좋아요 +_+

    그래야 해지 위약금 부담이 없으니
    Coco님께서 타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아쉬울(?) KT 본사 고객센터에서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거든요ㅎㅎ

    또한, 신규가입 혜택과 프로모션이 시시때때로 변동되어
    지금 기준으로 스카이라이프 조건을 확인해보셔도
    10월쯤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는지라 이 시점에 확인해보는 것이 정확합니다~♡


    6. 기존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어도
    해지하지 않는 이상 쭉쭉 사용할 수 있으니
    조급하게 확인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_+b
    (인터넷과 TV가 끊기면 어떡하나~하고 걱정하실까봐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함께 말씀드려요ㅎㅎ)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요약해드리면,

    1) 기존 인터넷 약정기간이 만료되고 통신상황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다만, SK인터넷은 망 품질 문제가 있어서 포기하심이 좋아요ㅠ

    3) 약정만료 후 KT 유지 vs 스카이라이프 이동 혜택을 비교해보고
      더 유리한 쪽으로 택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해주시고용..!
    우선은 답변을 찬찬히 읽어주시는 것이 좋을 듯 하여
    알려주신 연락처로 답변완료 문자를 발송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Coco
    역쉬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백메가  와의 상담 ~!  ㅜ_ㅠ
    네,알겠습니다. 곽은정 메니져님~♡ 말씀대로 올려주신글 저장해놨다 찬찬히 활용하겠습니당.올해 다가올 폭염더위 단디히 준비하시공...담에 또 기회될때 뵈어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Coco인사 남겨주시고 폭풍(?) 칭찬까지 해주셔셔 제가 더 감사드립니다ㅎㅎ

    꼭 가입과 관련된 것이 아니어도 좋으니
    이용하시다 또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혼자 고민마시고 편~하게 찾아주시고요..!
    심심한(?) 날이나 한 번씩 백메가가 생각나실 때 들러주세요 +_+
    꿀팁게시판에 가~~끔 좋은 정보들을 업데이트하고 있고
    인터넷은 우리가 평생 함께 지내야 할 친구이니 분명 도움되는 정보가 있을 거예요♡

    저는 여름에 약해서 벌써부터 반팔입고 다니는 중이고
    휴대용 선풍기도 언제든지 들고나갈 수 있도록
    빵빵하게(!?) 충전해놓았습니다 +_+b
    Coco님께서도 무더위 조심하시고요..!
    다시 쌀쌀해지는 계절이 다가올 때 (10월이면 선선해지겠쥬..? 요즘 가을이 사라져서ㅠ)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그럼, Coco님..!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요~!
    꿀같은(?) 휴식에 방해될 수 있으니
    요번에는 답변완료 문자를 보내지 않을게유ㅎㅎ 푹 쉬세용~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