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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인터넷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루 이
  • 댓글: 42
  • 조회: 1,939

 

요번에 자취를 하게 되었는데 인터넷을 sk로 가입했습니다

 

근데 온라인 게임을 하는데 핑이 안정적으로 20~30정도왔다갔다 하다가 갑자기 100 이상으로 널뛰기를 하더군요

 

최대 400까지 찍어 봤습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기사님 불렀고 월요일에 기사님이 와서 트래픽이 높다고 포트를 다른곳으로 옮겨주고

가시면서 또 다시 이런문제 있으면 기사님 전화번호로 다시 전화해달라고 하고 가시더군요

 

근데 하루만에 또 다시 핑이 이전처럼 안정적이다가 100대로 널뛰기 하더라구요

 

그리고 고객센터에 대칭인지 물어봤는데 비대칭이라고도 하시고.. 대칭으로 바꿔줄수 없냐고 물어봤는데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이미 약정은 3년으로 해놨고... 사은품까지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해지하기엔... 요금이 너무많이 나올것같네요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야...ㅠ

전체 댓글42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헛! SK인터넷 가입 후 게임을 하실 때마다 발생하는
    핑 문제때문에 많이 불편하셨겠너요ㅠ.ㅠ
    최대 400까지라면...후덜덜..상상도 하고싶지 않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만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 걸까요~?!
    로그인 정보로 확인하려고 했지만 가입내역이 확인되지 않아서요.
    백메가 통해 가입하신게 맞다면 꼭 가입하신 명의자분 존함과
    연락처를 함께 알려주십시오^.^


    불편함이 극심하여 기사님이 방문해 포트를 다른 곳으로
    옮겨줬지만 이 문제는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네요..;;

    안정적이게 게임을 하려면 핑(지연시간)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한다하여 해소 될 문제가 아니죠.
    거주하고 계신곳의 인터넷 망이 비대칭형으로 지원되고 있다면
    대칭형으로 바꾸지 않는이상 이 문제는 해소되지 않을 것입니다.

    허나 인터넷 망을 대칭형으로 바꿔 달라고 요청한다고 해서
    쉽게 망을 교체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참고글] 통신사 꼼수에 속고 계셨습니다 : 대칭형 vs 비대칭형 (ver2.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5분만 내주시어 위 글의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통신사에서는 품질의 장애로 인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는 요건이 규정으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다만..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인 50Mbps를 넘지 못하는 경우
    장애신고 누적을(3회 이상)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에요ㅠ 
    그리고 통신사의 이용약관(규정)상 품질 보장범위 / 장애 범주는
    "인터넷 다운로드 속도"에 국한되어 있다는 점..
    업로드나 지연시간(ping)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비대칭 망은 다운로드 속도가 멀쩡하고 업로드 속도가 낮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했을 때 최저보장속도인 50Mbps는 넘을 것입니다ㅠ
    그래도 속도를 확인하는게 좋으니 아래 띄워둔 사이트로 접속해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해 주시겠어요?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지요!)

    ▶ 인터넷 속도 측정 :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컴퓨터에 랜선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속도를 확인해 주셔야 해요!)

    만약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 속도를 넘는다면?
    핑문제 만으로는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지 않을 수 있으나
    인터넷 품질과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뿐만이 아닌
    다운로드 + 업로드 + 핑(지연시간)의 조합으로 이뤄지기에
    상식적이고 보편적인 판단하에 품질문제가 극심하다면
    핑문제로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마다 장애신고를 하시고
    -> 장애신고 횟수가 3회 이상이 되었을 때 본사로 전화해
    "품질 문제 때문에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벌써 3회 이상 장애신고를 했고
    기사님도 방문했었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시오!"
    라고 말씀하시면 되지요.
    (증거물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두십시옹~!)


    여기서 루이님 마음에 걸리는 한가지는 사은품일 것입니다.
    받으셨던 사은품은 그대로 반납하시고 (1년 내 해지시 반납해야 해요!)
    대칭망이 지원되는 곳으로 다시 가입하며 신규가입 사은품을 챙기시면 되옵니다.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장애신고를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기까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겠지만 품질 문제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지금
    위약금을 납부하고 이동하기엔 루이님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너무 아깝습니다ㅠ


    혹시나 타 통신사로 이동하게 된다면
    어느 통신사가 적합할지? 요금과 사은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질문에 대해 댓글 남겨주세요. (질문이 좀 많습니다..하하)

    ① 루이님과 가족분들께서 쓰시는 핸드폰 통신사와 요금제 명칭

    ② 루이님댁 주소 -> 인터넷 망을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지역명/번지수/건물명 모두 필요해요!)

    ③ 가족분들께서 따로 쓰시는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④ SK인터넷을 가입하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그리고 자취하기시 전에
    따로 쓰신 인터넷이 있다면 통신사를 알려주세요.

    ⑤ 개통하신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위약금이 크게 청구되지 않을 것이에요.
    위약금을 확인해 주시겠어요? 위약금이 크지 않아면 긴 싸움을 하는 것보다
    납부하고 이동하시는게 오히려 루이님의 시간을 아끼는 길이 될 수도 있어요^.^

    ⑥ 현재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신 걸까요? 

    P.S 
    백메가 통해 가입하셨다면 꼭 가입정보도 함께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인터넷 가입은 sk텔레콤(114)에 전화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메가 사이트는 이미 인터넷 연결 다하고 나서 늦게 알아낸곳 입니다 ㅠㅠ
    그리고 인터넷은 T 기가 인터넷 라이트(500M) 로 가입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기사님한테 전화해서 이전이랑 똑같이 핑이 튄다고 말했고
    낮,야간 모니터링 한다고 말해주시더군요
    근데 낮에는 인터넷을 안써서 정상으로 나온다고 문자 보내주셨네요

    인터넷속도는 최저보장속도를 넘었구요

    질문 답변

    ① 아버지 sk 어머니 sk 큰형 sk 둘째형 kt 저 sk 입니다
    ② 서울특별시 ***구 **로*길 ** ***호 입니다
    ③ 가족이 쓰고있는 인터넷은 sk입니다
    ④ 요번에 대학때문에 자취해서 sk인터넷 가입한지는 1개월도 안됬고, 자취하기전에는 가족집에 있어서 아파트이고 아마 sk 인터넷 일거에요
    ⑤ 임대단말 할인반환금 (인터넷) 1,645원
    패밀리요금제 할인반환금 (인터넷) 13,710원
    본사 사은품 할인반환금(과세) (인터넷) 203,106원
    서비스정기계약할인반환금 (TV) 2,194원
    세트약정 할인반환금 (TV) 1,097원
    임대단말 할인반환금 (TV) 2,741원

    당월 사용요금
    할인반환금 포함  +    미납요금 0원 = 총 납부금액 278,230원
    278,230원
    조회 해보니 이렇게 되어있네요
    ⑥ 인터넷+btv? 셋트 가입으로 셋톱박스 설치 해주시고 나중에 사은품 tv까지 받아서 보관중이지만 인터넷만 사용중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아! 본사통해 가입하셨군요?!
    백메가와 함께하지 못하셨다고 하여 미워요! 하지 않습니다ㅎㅎ
    뒤늦게 알게되었다 해도 이렇게 찾아주시어 문의글도 남겨주셨잖아요?!^.^

    먼저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확인해 보니
    거주하고 계신곳은 기사님이 설명드린대로 비대칭 망이 맞습니다ㅎㅎ;;
    인터넷 망 문제이기 때문에 기가급 인터넷을 쓰셔도
    속도, 핑 문제가 해소되지 않아요. 비대칭 망이면 의미가 없다는 뜻이죠ㅠ

    감사하게도 기사님께서 꼼꼼히 체크를 해주고 계신데
    낮에 핑, 속도느림 문제가 적은 이유는 낮시간대에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저녁에 비해 적기 때문입니다.

    저녁엔 퇴근 후 모두 씻고 밥먹고 인터넷 서핑을 하거나
    유튜브를 보거나? 게임을 하겠지요?ㅎㅎ
    이 때 거주하고 계신 지역에 같은 통시의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분이 많으면 동시수용량 문제로 속도가 떨어질 수 있거든요!
    여기에 +비대칭 망이 함께하니 품질 문제가 더 극심해 지는 것이죠.
    그래서 낮에 체크를 하는게 큰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ㅠ
    루이님께서 실제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문제가 없어야 하잖아요~!


    참, 다른 통신사인 LG와 KT를 확인해 보니
    두 통신사는 짱짱한 대칭망(FTTH)이 지원되며
    100메가, 0.5기가, 1기가 모두 사용할 수 있네요..ㄷㄷ

    이러한 경우에는 루이님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KT 또는 LG로 이동하는 것이 옳습니다.

    그리고 위약금!
    인터넷과 TV위약금인데 가입하신지 얼마되지 않아
    그나마 낮게나온듯 하옵니다만 그래도 대학생 입장인 루이님께는
    부담되지 않을 수 없는 금액입니다.

    하여, 이전에 안내드린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방향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긴 싸움의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TV와
    + 인터넷을 스트레스 받아가며 쓰시는건 지옥길(?)을 걷는 기분일 거예요ㅠ.ㅠ
    (사용하지 않은 TV까지 가입하셔서 요금이 더 많이 나오겠어요..또륵..)

    제가 제시해 드리는 방향에 대해 루이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장애신고 횟수를 쌓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것입니다.
    그리고 TV는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KT 또는 LG로 인터넷만 가입하시면 되구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그러면 장애신고를 106번 아님 114중 어떤곳에 전화해야하죠?

    며칠전에 장애신고를 했을때 106번으로 했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장애신고를 본사 즉 106이나 114가 아닌 기사님한테 따로 전화해서 장애신고를 했는데 이것도 장애신고에 적용누적이 되나요?
    만약에 적용누적이 되면 2회가 됩니다

    그리고 장애신고 횟수가 3회가 되면 114나 106번중 어디에 전화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야간 모니터링 결과 말씀이 없으시네요 (시무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장애신고 횟수를 쌓으려면 기사님께 바로 전화드리는 것보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본사 통해 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하셔야 기록이 남으니깐요~!

    일단 기사님께서 두차례 방문하셨으니 본사 통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할 때
    이미 두번 방문하고 가신걸 어필하면 됩니다!
    기사님과 연락을 주고받은 흔적도 있잖아요ㅎㅎ

    자, SK통신사가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두 개 회사로
    나눠져 있어서 어디로 전화해야 할지 헷갈리실 거예요.

    일단 루이님께서 가입하신 인터넷이
    SK텔레콤 통해 가입하셨는지?
    SK브로드밴드 통해 가입하셨는지에 따라 정해집니다.

    이전에 114 SK텔레콤으로 전화해 가입하셨다면~?!
    106번이 아닌 114번으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P.S
    야간 모니터링 결과 말씀이 없으셨다면...
    품질 문제가 극심하여 소식이 없으신 걸까요..? ㄷㄷㄷ;;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현재 장애신고 누적 2회이고 만약 누적 3회가 되면 위약금 면재 해지 신청 하고 바로 kt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되는건가요??

    P.s
    그리고 방금 기사님이 와주셨고, 이틀간 모니터링 결과 문제는 없고 모뎀이랑 포트? 교체해주시고 가셨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네! 맞습니다~!
    정말 품질 문제가 있어서 장애신고를 하시는 것이며,
    기사님 방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니
    위약금 면제 해지를 요청하실 수 밖에 없습니다.
    계속해서 스트레스 받아가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잖아요..ㄷㄷ 
    장애신고 횟수 누적 후 제가 준비해 드린 멘트를 잘 활용해 주십시오^.^

    P.S
    기사님 방문 후 문제가 없었다면
    현재 게임하실 때 핑 문제가 없다는 뜻일까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모니터링 결과는 기사님한테 전화한날 기준으로 이틀후인 금요일 오늘 방문하셨을때 이틀동안 문제가 없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교체후 바로 게임 하고 왔을땐 핑이 16정도를 유지하다가 갑자기 100으로 튀어서 한 1분내로 가라앉은거 말고는 별 다른 증상이 없네요 더 지켜봐야겠지만...

    위약금 해지 문의는 장애신고 3회 이후 문제해결해도 이전처럼 똑같으면 해야되나요?

    그리고 장애신고 3회가 월3회 누적인지 아니면 일반적으로 누적 3회 인지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아항! 기사님께서 꼼꼼히 모니터링을 해주고 계시지만?
    실제로 루이님께서 사용하셨을 때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방향이 달라질 것입니다.

    장비 교체 후에도 한차례 문제가 있었으니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잦아진다면 그 때 또 장애신고를 하게 되겠지요ㅠ
    일단 게임을 하시면서 문제가 심해지기 시작하면 그 때 장애신고를 하십시오!
    기사님께서 방문하실 때마다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해 주시려고
    노력하시겠지만 해결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습니다.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셔야죠. 

    참, 장애신고 횟수는 월 3회입니다.
    사용하는 기간동안 3회가 아니에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아까도 게임 하는데 핑이 90이상으로 5~6분동안 유지됬었네요

    다시 한번 더 장애신고 하고 해결뒤에도 또 이러면 3회 누적으로 다시 본사에 전화해서 3회이상 장애신고를 했고 문제해결이 안된다고 위약금 면재 해지 해달라고 하면 되는거죠?

    그리고 영상도 찍어 놨으니.. 이것도 보여주면 더 좋겠죠?

    그리고 제 많은 질문에 답해줘서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아이코.. 게임하시면서 또 문제가 발생했군요?!ㅠ.ㅠ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비대칭 망이라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기사님께서 장비를 바꿔주셔도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한번 더 장애신고 하신 후 본사로 전화를 하시어
    제가 준비해 드린 멘트를 던져(?)주시면 되구요!
    동영상까지 찍어 두셨으니 본사로 전화하셨을 때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동영상으로도 찍어뒀습니다.
    게임할 때마다 너무 심하게 스트레스 받고 있어요"라고 말씀하세요^.^

    혹,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려는 과정에
    백메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제가 있다면 꼭 말씀해 주세요 :)
    부디 하루 빨리 위약금 없이 해지하실 수 있길 바라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3회 이후 문제해결이 안되서 위면해지 신청해도 인터넷은 며칠간은 쓸수있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품질 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신다면
    해지일을 협의하고 해지 예약을 걸어둡니다^.^
    루이님께서 인터넷을 새로 설치하는 시간을 염두에 두고
    해지일을 살짝 여유있게 하시는게 좋겠지용~?!ㅎㅎ
    위면해지를 확정 받으신 후 이동할 통신사를 결정하고 가입하면 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기사님이 개선불가라고 말하셨는데 해지부서쪽에선 지점에서 전달 받은바로는 처리불가정도 까지는 아니라고 답하는데 이건 어찌해야 하나요?
    그리고 품질관련쪽으로 위약금 면제는 힘들다고 합니다...
    어떻게 되가고 있는건지 혼란스럽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장애신고 횟수를 3회 채우신 후 본사로 전화해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게 해달라고 요청하신 거겠죠?!

    기사님이 개선불가라고 했다면
    3년간 스트레스 받아가며 사용하라는 뜻이네요;;
    본사에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 줄 수 없다고만 피드백 드렸다니 씁쓸합니다.

    본사사로 전화해 다시 한번 더 말씀해 주시겠어요?!
    "기사님이 여러차례 방문했고 품질 문제를 개선할 수 없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지점에서 처리불가 정도가 아니라고 했다면 이를 어떻게 처리해 줄 것인가?
    기사님이 또 방문하면 똑같은 이야기만 할 것이고 개선은 안되는거 아닌가?

    위약금 면제 해지  규정이 다운로드 속도가 최저보장속도를 미치지 못하는
    경우에 해당되는건 알고있지만 이미 품질 문제로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고
    기사님은 개선불가라고 했다. 상담사님이 나와 같은 상황이라면 똑같은 피드백에
    알겠습니다 라고 응할 수 있나요?

    지점에서 처리불가 정도가 아니라고 했다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주거나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게 해줘야 할 텐데 기사님이 개선불가라고 한 상황에
    어떻게 해결해 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해당 지점에서 어떻게 해결해 줄건지 확인해서 피드백 주세요.
    기사님 방문으로 처리한다면 해결법이 없으니 위약금 면제를 해주세요."
    라고 강력하게 말씀하세요!

    루이님께서는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셨고
    -> 기사님은 방문하여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모두 취해보셨을 겁니다.
    -> 후에 개선불가라는 안내를 받으셨으니
    본사에서 이 문제를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당연합니다.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줄 수 밖에 없겠죠.

    약관에 명시되어 있는 위약금 면제 해지 규정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본사에서도 버티기(?)를 시전하는듯 하옵니다;; 
    긴 싸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조금만 더 힘내 주십시옹!
    본사와 통화하시고 안내 받으신 해결책에 대해 공유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4시쯤에 전화 와서 그걸 판단하는 부서가 따로 있어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오늘 6시까지 답변 없으면 5시 50분에 전화 해주고 내일까지 기달려야 한다고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그렇다면 일단 본사 피드백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셔야 겠습니다!
    길고 긴 본사와의 밀당에 힘드시지요?ㅠ.ㅠ
    빠르게 처리되지 않아 답답하시겠지만 조금만 더 버텨주십시오!
    만약 본사에서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주지 않는다면
    제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방법을 찾아드릴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방금 통화한바로 그쪽 부서 판단은 기사님이랑 통화를 했고 품질적인 문제로 인한 위면해지는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이게 무슨 말장난인지..

    그래서 기사님 다시 방문 요청해서 기사님 있는 그 자리 에서 본사에 전화를 하고 기사님 바꿔드리기로 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하이고...본사에서 이 문제로는 위면해지는 불가하다고 단언하고 있네요;;
    문제를 해결해 줬다면 루이님 시간을 투자하며
    본사로 전화하고 기사님 방문 요청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계속해서 장애신고 횟수가 쌓여가고 + 기사님 방문이 지속된다면
    본사에서도 어쩔 수 없이(해결해주지 못하고 있으니깐요!)
    위약금 면제 해질르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부디 루이님께서 본사에 밀려 지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ㅠ
    실제로도 품질 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은 경우가 있었거든요.

    기사님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있는 그대로 이야기 해달라고 말씀하세요.
    루이님이 거짓말을 하는 것도 아니고 참으로 속상합니다ㅠ
    하루 빨리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루 이그리고 어제 기사님이 개선불가라고 했는데 그쪽부서에서 기사님한테까지 전화했는데 그쪽부서 대답은 개선불가까진 아니라고 답해주는 말을 바꿨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답변을 작성한 뒤 등록버튼을 누르고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을 확인했습니다~!

    음.. 개선불가를 -> 개선불가가 아니라는 쪽으로 말바꾸기를 했다는 뜻이지요?
    위에서 이미 말씀드렸지만 기사님과 해당 부서와 통화할 때
    1) 현재 어떤 상황인지 (인터넷 문제)
    2)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3) 조치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4) 지금까지 몇차례 기사님이 방문하였는지
    5) 개선 가능 여부

    위 다섯가지를 해당부서로 상세히 이야기해 달라고 말씀하세요.
    기사님과 통화하신 후 루이님께서 그 자리에서 바로 전화 통화를 하십시오.
    기사님이 여러차례 방문했고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상황을
    계속해서 개선불가의 상태가 아니라고 할 것인지 말이에요~!
    기사님 선에서 해결해 줄 수 없다면 어떤 조치를 취해 줄 것인지 확답을 받으셔야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오늘 기사님이 와서 장비란 장비는 다 바꿔주시고 가셨습니다
    조금은 개선되었지만 10 밑으로는 유지가 몇분은 못가고 40~50~130 사이를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한번은 200~300 까지 뛰어오른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사님이 이게 최종적인 방법이라고도 하셨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아이쿠야.. 본사에서 뒤로 물러나지 않는 상황이군요?!
    이틀 전 기사님이 방문하고 해당 부서와 통화하실 때
    기사님이 개선이 어렵다는 설명까지 했었는지요?!

    일단 최종(?) 선택지로 장비를 모두 교체해 주는 방향으로 해줬지만
    지금 문제가 지속되고 이전과 다를바 없다면
    여전히 똑같은 상태임을 증명해야 하니 꼭 핑문제가 발생했을 때
    측정한 결과 값을 이미지로 캡쳐해 모아 두십시오.

    주말을 포함해 다음주까지 사용하시다가
    본사로 다시 전화해 문제가 지속 된다는 증명 파일(이미지)을
    모두 취합해 뒀으니 확인하고 위약금 면제 해지를 해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절~~대 루이님이 지치시면 아니되어요!!

    실제로 핑문제로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은 사례가 있기 때문에
    길고 긴 싸움이 되더라도 계속해서 장애신고를 하고
    -> 본사로 요청하는 방향으로 안내드리는 것입니다ㅠ.ㅠ 흐흑
    본사에서 쿨(?)하게 위약금 면제 해지를 적용해 줬으면 좋겠는데
    참으로 답답하고 속상한 심정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어제 방문예정 이였던 기사님이랑 통화 하고 제가 왜 다시 기사방문이 되었는지 알려주자
    의아하면서 기사님이 직접 그쪽에 통화해서 이력 남기신다하고 오늘 전화 하심 된다고 해서 전화 해봤더니 위면해지 대상이라고 하더라군요 -_-;;

    거의 한달 가까운 시간에 같이 해결해주신점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드디어 위면해지를 받으실 수 있다는 안내를 받으셨군요?ㅠ.ㅠ
    아이고...보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참으로 기쁜 소식이네요.
    안그래도 아직 본사에서 밀당을 하고 있는걸까? 하며 루이님을 생각했거든요ㅠ

    이미 위면해지를 받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루이님을 지치게(?) 하려고 한건지..
    처음부터 빠르게 처리해 줬으면 참 좋았을텐데
    본사에 아쉬운 마음이 남네요;;

    새로 인터넷을 신청하셔야 할 텐데 통신사는
    KT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형님께서 쓰시는 핸드폰이 KT이기 때문이에요.
    물론 형님 KT핸드폰을 결합해서 사용해도 될지 물어 볼 필요가 있겠지요?ㅎㅎ

    만약 형님 폰을 결합하는 게 가능하다면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신지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십시오^.^
    확인 후 얼마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P.S
    인터넷은 루이님 명의로 가입하고 + 형님 핸드폰을 결합하는 것이 가능해요!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타이밍이 좀 안맞았네요..;
    방금 전화상담으로 kt인터넷 500메가 신청 했습니다.
    근데 전화로는 다 알아듣지 못하니 글로 적어줬음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루 이오! 확인해 보니 벌써 가입신청을 마치셨네용! 흐흐~

    상담원이 안내드린 요금과 사은품을 정리해 드릴게요!
    루이님께서는 기가콤팩트(0.5기가)로 신청하셔서
    요금은 33,000원으로 청구됩니다.

    사은품은 상품권 4만원과 현금 14만원이 지급되며
    인터넷 설치비 27,500원이 첫 달 요금과 함께 청구되지요.

    핸드폰을 결합에 대해서도 안내 받으셨을 텐데
    따로 요금제 명칭을 말씀해 주지 않으셔서
    할인 구간에 따라 요금 할인액을 설명드렸을 거예요~!

    게시판에서 제가 다시 짚어드릴 테니
    형님께서 쓰시는 핸드폰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시겠어요?
    요금 할인이 적용되면 인터넷 요금은 얼마로 청구되는지 다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김가영형 요금제 알아보니까 데이터ON 비디오 더군요
    그리고 기가콤펙트 0.5 기가 인데 업/다운로드 속도 둘다 500인거죠? (대칭형)
    그리고 1년뒤에 군대갈 예정인데 그때는 인터넷 일시정지 신청하면 되는거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아하~~!! 제가 답변드리겠습니당~~^ㅁ^)//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루 이아 그리고 인터넷 설치 날짜 관련 문자가 아직도 안왔네용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오옷!! 루 이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하구요~~^ㅁ^)//
    가영씨는 병원에 가야해서 오늘 일찍 조퇴를 하였기에,
    이번에는 제가 이어서 안내 도와드리겨 합니다~~!!

    루이님 닉네임은 자주 뵈었었는데,
    이렇게 직접 인사드리게 되어서 너무너무 반갑구만유~~♡

    1)
    자아, KT의 휴대폰 + KT 인터넷 = 유무선 결합의 경우~~!!

    KT 500메가급 인터넷이 설치된 후에!!
    직접 KT본사로 전화하시어 "폰결합을 해주시게~~"하고
    요청을 해주셔야만 비로소 유무선 결합이 적용되는데유~~

    2)
    루이님 명의의 KT인터넷에도
    형님의 KT폰을 결합하시는 것이 완전(!) 가능하구요~~ㅎㅎ

    KT 500메가 단독상품은 월 33,000원이 정상요금이지만~~!!
    KT휴대폰 결합이 적용된 이후부터는,
    (KT의 <총액결합할인>이라는 폰결합 제도지요)
    인터넷 요금이 22,000원으로 뚝 떨어지게 되구요!!^ㅇ^bbb

    심지어 형님 휴대폰이 64,900원 이상의 고가 요금제라서,
    형님 휴대폰에서도 따로 5,500원의 할인이 적용됩니당~~!!

    3)
    다만, 주의사항이 하나 있어유~~!! (뚜둔)

    만약 형님 KT휴대폰을 조만간 해지하실 계획이시라면??
    (혹은 KT인터넷과의 결합을 3년 내내 유지하실 수 없다면??)

    KT휴대폰 결합시 본사 담당자분께 말씀하시어
    "TM결합을 넣지 않고, 다이렉트 요금 유지해주시고…
    그냥 <총액결합할인>만 폰결합만 적용해주세유~~"

    ㄴ 이렇게 말씀해주셔야 안전합니다~~ㅠㅠㅠㅠ

    ㄴ 그럼 인터넷 요금은 27,500원으로 이용하시게 되어용!!
      (바로바로 TM결합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이쥬)

    3)
    KT는 조금 특수하게도….
    인터넷...특히 500메가급 이상을 단독으로 이용하시면?

    여기에다가 KT휴대폰을 결합하실 때에
    TM결합 (티비 or 모바일 결합)이 적용되면 더 저렴해지지만
    대신 이 결합이 3년간 무조건 유지되어야 하거든요~~;;;;

    즉, KT휴대폰을 타사로 이동하실 가능성이 있어서
    인터넷과의 결합을 3년 내내 유지하기 어려우시다면
    TM결합은 넣지 않으시는 편이 안전하고 좋답니다~~>ㅅ<)//

    4)
    앗, 그...그런데 말입니다~~!! ㄷㄷㄷ

    1년 후에 군입대를 하신다면, 이 KT인터넷의
    명자분인 루이님께서 입대하신다는 말씀이시지요~~??!!

    그렇다면 혹시 상근예비역(출퇴근), 장교, 부사관,
    공중보건의, 공익근무요원 으로 입대하시게 될까요~~??
    아니면 위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적인 군복무가 될까요~~??

    5)
    만약 인터넷 명의자분께서
    KT인터넷 개통후 만 1년이 지난 후 입대를 하시게 되면??

    그때는 KT인터넷이 해지되어도 사은품 반납의무가 없는데다,
    군입대로 인한 위면해지를 적용받으신다면
    위약금 없이 KT인터넷과 빠이빠이하실 수 있게 되거든요~~!!

    (단, 위에 말씀드린 상근예비역 등의 군복무가 된다면,
    이는 아쉽게도.... 위면해지 대상에 포함되지 않쥬~~>ㅅ<a)

    6)
    따라서 이를 미리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당~~!! 호홍

    즉, 이를 염두에 두시고~~!!
    또한 형님 KT폰을 3년간 유지하실 수 있는지도 고려하시어...!!
    형님 KT폰을 결합하실 때 TM결합을 넣을지 말지에 대해
    미리 생각해보시면 더더욱 좋을 것 같사옵니다~~^ㅁ^bbb

    7)
    아참!! KT 500메가급 + 대칭형 망으로 이용하실테니~~!!
    인터넷 속도는 업로드/다운로드 : 양방향으로
    500메가급에 가까운 속도가 나오게 될 거예용~~^ㅇ^)//

    단, 500Mbps가 딱 떨어지는 것은 아니구요~~
    보통 400메가급 정도의 속도는 평균적으로 잘 나오더라구용!!
    (요건 기사님 내방시 현장에서 속도 테스트 받아보시면 딱 나와유~~)

    다만, 참고로~~!!
    아마 와이파이 공유기도 설치하시어 이용하실 듯한데요!
    공유기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기가와이파이 공유기여야만
    유/무선 속도 모두 기가급(500메가급 = 0.5기가급) 에 걸맞는
    정상 속도를 누리실 수 있는 것도 아시지용~~?!! 후후후

    그리고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실 때에는,
    이 인터넷선이 다이렉트로 (유선으로) 연결된 PC에서
    측정해주셔야만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사옵니다~~!!

    즉, 무선으로 노트북을 통해, 혹은 휴대폰으로 측정하시면
    아무래도 무선은 속도 유실이 있을 수밖에 없기에
    기대하신 400메가급 이상 속도가 나오지 않을 거예용~~ㅠㅅㅠa


    ---------------------------------------------------------------


    그럼 여기까지~~!!
    이번에 안내드린 내용도 쭉 한번 살펴봐주시구요~~☆

    이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제가 안내드린 내용 중에 혹시 알기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말씀 남겨주시겠어요~~??

    그럼 보다 쉽게 풀어서 재안내 이어가겠습니당~~>ㅂ<bbb


    p.s.
    설치안내 문자에 대해서는 담당자분 통해 확인해볼게용!!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
    ★★
    아하, 루이님~~!! 담당자분 통해 확인을 해보니...!!

    1) 아직 일정이 안나와서 확인요청을 올린 상태구요!!
    2) 일정 나오자마자 바로 문자 보내드릴 예정이라고 해유~~

    즉, 오늘 중에 연락드릴 것이오니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당~~^ㅁ^bbb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이루다사은품 현금 14만원은 받았는데 백화점 상품권은 아직 못받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루이님, 반갑습니다~~^ㅁ^)//

    아이쿠, 10일에 설치받으신 것이 확인되는데요~~
    일주일이 다되도록 상품권이 감감 무소식이었군요~~?!!

    잠시 후 저희 담당자분 통해서
    바로 확인하고 조치 취해드리겠습니당~~!!>ㅅ<bbb

    +
    참고로 상품권은 사용 전이시면 언제든 재발송이 가능하며!
    늦을 수는 있어도...상품권을 못받으실 일은 절대 없으니
    이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으셔도 되구요~~^ㅂ^bbb

    또한 유효기간 안에 이를 지류 상품권으로 교환하시고
    저희 백메가로 보내주시면? 현금으로 100% 고스란히
    교환도 해드리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참고해주셔용~~☆

    ㄴ 상품권 => 현금교환_____드루와~ 드루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9637


    그럼... 확인되는대로 최대한 빠르게 연락드리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이루다통화해보니까 백메가측에서 아직 발행을 안해서 재발급이 안된다고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아쿠, 루이님~~!! 답변 기다리셨쥬~~?!!
    마침 제 점심시간이랑 겹쳐서 답변이 좀 늦어졌네요;;;

    상품권의 행방(!)을 추적해보니,
    상부점에서 상품권 등록이 누락되었었다고 합니다! ㄷㄷㄷ
    이것도 사람이 일일이 클릭하는 일이다보니 이런 실수가;;;
    (거의 없는 실수인데....따흐흑....ㅠㅠㅠㅠ)

    하여 바로 조금 전에 상품권 재등록을 해드린 참이구요!!

    이처럼 상품권 등록 후, 보통은 익일 발송되기는 하나,
    간혹 예상과 달리 조금 더 늦어질 가능성도 있어서요~~
    여유있게 며칠만 더 기다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ㅂㅠ)//

    오래 기다리게 해드려서 정말정말 죄송합니다...에구구....

    앞으로 이런 실수가 없도록 더욱 신중을 기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이루다상품권 재등록을 해서 바로 올수도 있고 며칠후에 올수도 있다는거네요

    그리고 kt쪽에서 문자가 왔는데, 내용이 계약변경 안내 랑 사은품 배송 안내 가 왔더라구요

    사은품 배송 안내는 상품권 일테고.. 계약변경 안내는 어떻게 된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피드백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루이님~~!!

    앗, 그리고~~!!
    상품변경(?!) 안내 문자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겠네유!

    이는 KT의 인터넷 "단독" 계약상품 진행 건 특성상...
    이번에 상품권 재등록을 위해서
    문자발송이 다시 이뤄진 것으로 보이거든요~~^ㅂ^)//

    실제로 상품변경을 진행하신 것이 아니므로~~!!

    처음 계약된 그대로 ( KT 500메가 단독 = 33,000원)
    문제없이 이용하시게 될 것이니, 염려하지 마시옵소서~~☆

    또한 혹 계약내용과 달리 실제로(?!) 무언가 변경되어
    납부요금 등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저희 백메가가 당연히 책임을 다할 것이옵니다~~>ㅅ<bbb


    p.s.
    혹시라도 추후 납부요금이 이상하면 말씀해주시와요~~!!
    (다...다만!! 첫달 통신요금에는
    설치비 27,500원이 함께 청구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유;;)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이루다아 그리고 계약변경 안내 문자에 계약 ID까지 적혀 있던데 이건 뭔가요??

    그리고 kt사이트에 가입 안되어 있는데 가입하면 자기가 쓰고있는 상품 조회 가능한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아하~~!! 루이님~~!!>ㅂ<)//

    1)
    지금 함께 올려드린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z! => 요걸로 시작하는 계약ID 말씀하시는 것이쥬~?!

    사실 요것은 딱히 중한 것은 아니에유~~
    KT에서 가입 건 구별을 위해 만든 아이디옵니다~~!!
    루이님 계약번호도 z! + 숫자로 되어있을 거예용~~☆

    (사진은 : 저희 직원분의 KT가입 건 예시입니당~~)

    2)
    그리고 물론~~!!
    KT올레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신다면,
    본인 명의로 이용중이신 KT상품 (인터넷이나 휴대폰 등)을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슴돠~~!!^ㅁ^bbb
  • 회원님의 사진 루 이
    위면해지한지 1개월은 좀 넘은것 같은데 사은품인 TV를 아직도 안가져갔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루 이어머머머~~!! 루이님~~!! 반갑습니다~~^ㅁ^)//

    KT인터넷은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계시지용~?! 호홍

    앗, 그나저나….!!
    SK 상품들은 다행히 본사로부터
    위면해지 처리까지 잘~~ 받으신 것 같은데요~~!! (짝짝짝)

    본사로부터 위면해지 안내를 받으실 때에...
    "신규가입시 받으신 사은품 (티비)"에 대한 처리에 대해서는
    전~~혀 아무런 안내를 받지 못하신 것일까요~?!ㄷㄷㄷ


    저희는 이같은 현물사은품을 취급한 적이 아예 없기에...
    이 사은품에 대한 처리가 어떻게 되는지?
    죄송스럽게도... 알지를 못하거든요;;;
    (특히나 본사에서 바로 가입하신 거라서 예측이 어렵네유;;;;)


    결국, 사은품 처리에 관해서는
    루이님께서 SK본사로 직접 물어봐주시는 수밖에 없답니다~~!!

    다소...번거로우시겠지만!
    이 티비를 껴안고(?) 있는 것은 더더욱 부담되실테니;;;
    바로 SK본사로 다시 전화하시어 꼭 확인을 해주시면 좋겠어용!

    "인터넷 가입하고 품질문제가 있어서 바로 위면해지 받았소.
    그런데 신규가입시 받은 티비는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 거요?
    위면해지후 본사에서 회수해갈 거라 생각했는데
    아직까지 아~~무 연락이 없어서 매우 부담스럽고 불편하오"

    ㄴ 요로코롬 말이지요~~>ㅅ<)//


    본사에서..."이미 사용한 제품이니 그냥 가지세요"
    라고 하면 좋겠지만 (음... 이건 제...소망입니다...)
    과연 어떻게 하라고 안내를 해줄지 모르겠네요~~ㅎㅎㅎ


    ㄴ 맘 편하게!! 꼭 본사로 문의하시어 확인 받으시구요~~!!

    ㄴ 댓글로 소식 전해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당!!^ㅇ^bb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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