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박윤진님의 글

문의드려요 lg 인터넷 티비 iot

회원님의 사진
  • 박윤진
  • 댓글: 1
  • 조회: 1,026
안녕하세요 지금 남편과 저 부모님2 통신사 다 엘지 유플러스 통신사로 휴대폰 사용 저한테 가족요금할인 다 몰아서 휴대폰 요금 가족할인 받고있습니다
올해 7월말 약정기간이 끝나는데 ... 가족결합때문에 그대로 다시
유플러스로 인터넷 티비 하려고 하는데 지금 기존것은 괜찮은지 봐주시겠어요?
휴대폰은 데이터스페셜 a
인터넷요금은 기가슬림500메가 13000원
tv 요금은 일반형 15820 셋톱박스는 st940
iot home플러그 2550원 (첨에 가입시킬땐 월900원이라더니 해지하면 위약금도 크고 ㅡ ㅡ 젤 아무짝에도 쓸모없고 돈낭비같네여..)

약정기간 후 다시 기존 기가인터넷과 티비 유지하려는데
신규 가입을 하는것이 낫나요?? 기간이 끝나면 걍 기존그대로 유지가 되는지?? 금액할인부분이 더 들어갈수는 있는지??^^;; 궁금하네요
티비는 uhd1세대 모뎀을 쓰는 제가 모양인데;; 넷플릭스도 그냥 어플만 추가로 설치가 안될까요?? 돈내고 모뎀을 바꾸는 방법밖에 없는지 ㅜ
유플러스 tv앱 안에서는 넷플릭스가 안뜨고 구글 스토어에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티비 자체가 스마트 티비라 유플 모뎀연결 없이
그냥 넷플릭스 따로 어플 실행해서 쓸려면 쓸수는 있는데
번거로워서 ㅜ ㅜ 해지시점 까지 참았다 모뎀을 바꾸는게 나을지 ?? 급 고민스럽네요.......
tv는 구입한지2년반 되었고 모뎀문제?! 로 한번씩 티비를 잘 보고있다가 소리는 멀쩡한데 화면이 깨지고 막 무지개 색깔로 엉망으로 나와서 모뎀 전원을 껐다켜야 다시 고쳐지는?? 그런 현상때문애 기사님 방문 여러번 교체를 했는데... 또 이런현상이 종종 나타납니다 짜증 ㅜ 최신모뎀으로 바꿔주겟다 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은걸 오늘 알았네요 ㅜ ㅜ
오류가 종종 난다고 최신버전 모뎀으로 바꾸면 나을지?? 궁금하고 무상으로 지금 해지끝나기 전에도 교체될지?? 궁금하네여 ㅠ ㅜ
두서없이 많은 질문드려 죄송합니다! 시간되실때 답변좀부탁드려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수빈
    박윤진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꾸벅! (--)(__)

    LG유플러스의 약정만료가 임박하셨군요 ㅎㅎ
    두괄식으로 결론내리자면 "현재 계약을 공고히 유지" 하시는 것이 해법이고 진리에요.
    내용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니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오늘날 통신사 요금은 서로 대동소이한 반면
    인터넷 + 핸드폰 결합에 의한 편익은 무엇보다 달콤합니다.
    즉, LG유플러스 핸드폰 의존적인 현 상황에서는
    -핸드폰을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지 않는 이상- 인터넷 역시 유플러스를 유지하시는 것이 정답이에요!

    물론 다른 인터넷 통신사로 신규가입을 취하면,
    사은품이라는 떡고물(?)이 떨어지기에 견물생심을 자극하는 법이지요.
    하지만 LG핸드폰을 4회선이나 결합한 박윤진님의 경우에는 매월 2~3만원의 요금할인을
    핸드폰에 부여받고 있을 것이고 이 요금격차를 3년으로 환산하면 기백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이지요.

    어느 통신사의 신규가입 사은품도
    위 편익을 능히 이겨내지 못한다는게 핵심 요지입니다.!


    2. 사용중인 LG인터넷을 해지하고 -> 다시 LG인터넷을 신규로 가입하여  ->
    사은품 취득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우어어어엉 ㅠ

    인터넷 가입시 발생하는 사은품은 "신규가입"시에 지급되기 마련인데요~
    기존가입자분께서 인터넷을 해지하시면,
    3개월간 "가입이력이 있는 분" 이라는 주홍글씨가 남아 있습니다 ㅠ

    만약 주홍글씨가 있는 상태에서 -> 신규가입을 시도하시면
    사은품이 환수(반납)되는 마법이 연출되지요;;

    사실.. 2013년도까지만 해도
    해지후 재가입하는 게 문제가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통신사들의 전산이 강화되어서 원천 불가능해요.

    신규가입 vs 재가입을 편 나누기하면 안 될텐데..
    아직은 통신사들이 동네장사 논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3. 결국 LG유플러스 인터넷을 재약정 하시는 것이 해법이고요~
    이 재약정 업무는 본사 고객센터에서 독점하고 있어요.
    물론 "아무 말 없이" 재약정하진 말아주십시오!

    LG본사로 전화하셔서 "재약정"을 취하시고
    이 재약정의 명목(댓가)로 나름의 혜택(요금할인 혹은 상품권 취득)을 요구해주셔야 합니다 후후...

    본사 입장에서는 신규가입에 들어갈 비용을 아끼는 셈이기 때문에
    기존가입자(재약정자)분들에게 혜택을 제공해야 마땅하거든요~?
    아무런 요구(?)가 없으면 어물쩍 넘어가버립니다 ㄷㄷ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4. 이 때 "나름의 혜택"에서 포함되어야 할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ST940I-UP라는 모델명을 가진, 구형 UHD 셋탑박스를 사용중이시죠?
    (상판이 글로시 처리된, 흰색 셋탑박스입니다)

    S60UPI 모델명을 가진 신형기종이 존재하니 교체하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ㅎㅎ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539

    말씀해주신 넷플릭스를 4K / HDR까지 완벽 지원하고,
    각종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설치가 가능하며,
    스펙이 상향되어 반응속도도 빠릿빠릿해졌습니다^^
    교체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월 임대료는 100% 동일하고요~
    기사님 출동비가 발생하겠지만, 재약정 명목으로 출동비 면제를 요구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본사 고객센터의 실적목표와 시기에 따라 편차가 있겠습니다만,
    재약정시에는 떡고물(?)조로 상품권을 지급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액수는 아니겠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겠지요~?

    3) IoT는 앞으로 거들떠 보지 말아주셔요 ㅠㅜ
    TV CF와 달리, 이상과 현실에는 큰 괴리가 있습니다 ㅎㅎ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372
    약정기간 만료와 동시에, 꼬~옥 해지해주셔요.

    최대한 쉽게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다소 긴 글이 되었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