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페레로님의 글

어느덧 3년이 되어 문의 드립니다. (SKT 약정 갱신 여부)

회원님의 사진
  • 페레로
  • 댓글: 3
  • 조회: 1,127

 

신혼집 인터넷 설치를 위해 검색 중 2015-11-7에 백메가에서 인터넷+TV가입을 진행하여 

어느덧 3년이 지나 약정 만료가 되었습니다.

(기존 아이디를 찾을 수 없네요 ㅠㅠ ******@*****.***)으로 메일을 수신했습니다.)

 

현재까지 SKT 무선 2회선(1대는 밴드 데이터 퍼펙트)으로 TB끼리 온가족무료를 사용중에 있었으며, 

통신사 할인 등 혜택으로 결합을 취소하여 타사로 옮길 생각은 없으나 

셋톱박스의 조약한 성능(?)의 불만으로 재약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 드립니다.

 

현재 SKT 홈페이지를 통해 11/10(토) 해지예약을 신청한 상태로, 

연락이 오는 경우 어떤 식으로 대응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 셋톱박스 무상 업그레이드 요청 가능여부

** 약정 연장에 대한 캐시백을 요청할 수 있는지 여부 

** 1년, 3년 약정 중 유리한 방향

 

 

** 추가로 본가에 유플러스 구글 TV를 단독으로 설치하여 사용중입니다.

   이 역시 약정 기간이 다하여 제 명의로 SK 인터넷+TV를 가입한다면 어떤 혜택이 가능한지도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페레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홋 무려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잊지 않고 또다시 먼 발걸음(?)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저는 당장 지난달에 구입했던 인터넷 쇼핑몰 이름도
    잘 기억 못 하는데.. 감동이에요 +_+


    1. 엇 그나저나... 3년 전에는 비로그인으로도
    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완전히 로그인 제도를 도입한 것은 재작년 12월쯤이었어요ㅎㅎ

    비로그인으로 글을 남기면 어느 닉네임으로 올렸는지
    깜빡 잊을 때가 있어서 직접 올린 글을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고객님들의 의견이 있었는데요..
    해결을 위해 굉장히 추운 날 저희 개발자분이 어떻게 하면 좋을지
    머리를 꽁꽁 싸매고 있던 기억이 납니다^^;

    그 결과..! 로그인 제도 도입 ->
    "나의글" 찾기를 할 수 있게 만들었지요ㅎㅎ

    혹~시나하고 확인해보니 역시나 요 메일로
    홈페이지에 가입한 이력이 보이지 않네유..ㅠ
    아마 약정서 메일을 발송을 위해 알려주셨던 이메일 주소로
    홈페이지 가입을 하셨다고 착각하셨거나
    예전엔 비로그인(비회원) 글쓰기가 가능했어서
    요것을 착각하신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_+


    2. 자~! 핸드폰 2대 모두 SK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인터넷도 SK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이득인데요..
    재약정과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심이 좋아요~!

    요것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라고 말씀하는 것인데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읽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ㅎㅎ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쪼끔 더 꿀팁(?)을 드리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이 올 때
    아래 내용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1) 사실... 재약정을 할지 말지 너무 고민됩니다.
    LG에서 가입하면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준다길래
    이번에 가족들 핸드폰이랑 인터넷을 LG로 바꿀까 하는데요..
    만약 SK를 계속 이용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웬만하면 쭉 사용하고 싶지만 LG로 바꾸면 또다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으니 더 싸게 쓸 수 있을 거 같아 고민되어요.

    2) 다른 것은 괜찮은데 가입한지 오래되어
    쓰고있는 셋탑박스가 너무 구형이에요.
    지금 신형인 HDR형이 나오면서 성능도 향상되고
    크기는 작아졌다고 이웃(?)에게 들었는데...
    이것으로 무상 교체받을 수는 없을까요~?

    이런식으로요ㅎㅎ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분이 착~착! 설명드릴 거예요♡

    다만, 재약정 혜택은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의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ㅠ

    따라서! 이것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긁지 않은 복권" 이라고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꽝이 나오면 조금(?) 아쉽지만..
    작은 금액이라도 당첨되면 기분 좋은 복권이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 확답드릴 수 없으나
    밑져야 본전이니 꼭 한 번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요 +_+
    부디 성공하셔서 좋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페레로님 댁에서 SK인터넷을 사용 중이시니
    본가에서는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ㅎㅎ

    이것은 직계가족의 SK인터넷 모(母)회선이 있는 경우에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이 주어지는 좋은 제도예요~!
    즉! 핸드폰 결합없이도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다만, 어느 회사의 인터넷인지에 따라 패밀리 가입 절차가 달라집니다.
    SK통신사는 같은 SK망을 공유하지만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
    이렇게 두 회사로 나뉘어져 있거든요 +_+
    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요금청구서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당..!
    청구서 한켠을 보면 SK브로드밴드 혹은 SK텔레콤이 기재되어 있을 거예요.


    4. 핵심: 망 상태를 체크하라★

    본가에 SK인터넷이 설치가능한지,
    가능하다면 "대칭형"과 "비대칭형" 중에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해요~!

    대칭형 방식이면 -> 큰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대칭형 방식이라면 -> 인터넷과 TV 끊김 문제로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를 받을 것이기 때문이지요ㅠ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그런데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SK로 가입해도 괜찮을지 확인해보고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릴게요~!)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른지라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페레로님댁은 SK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이득이고요~!

    2) 재약정+셋탑박스 교체와 함께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조금이나마 혜택받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3) 본가는 SK인터넷 망과 페로로님댁 상황에 따라 가입해도 괜찮을지,
      어떤 절차로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찾을 수 있어요.

    4) 하여 SKB/SKT 중 어느 회사의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지와
      본가의 정확한 주소지를 알려주세용~~

    그밖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댓글로 조금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그에 맞춰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페레로
    넵 확인후 추가 작성드립니다.
    저희집 인터넷은 skt로 확인되네요
    그리거 본가 주소는 부산시 북구 **대로*** ***동 ****호 입니다.

    추가 문의드릴 내용으로..
    저희집 인터넷은 토요일 해지예약이 된 상태인데요 금요일 오전까지 연락이 오지 않으면 해지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해지예약을 설정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먼저 고객센터에 조건을문의하는게 나을지도 의견 부탁드립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페레로오홋 다행히 SK인터넷이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네요 +_+
    하여 패밀리로 가입하시어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 최고입니다~!


    1. TV요금제

    1) 현재 시판되어있는 요금제는
    New스마트 -> 스마트Plus -> 프라임 요런식으로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도 많아지고 요금부담도 커지는데요~!
    이 중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New스마트"를 추천드립니다.
    약 170여개의 채널을 지원하는 것인데.. 가장 선호하는 요금제예요ㅎㅎ

    다만, 사용자분마다 선호하는 채널이 너무 달라서
    요것으로 괜찮을지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확인해주시겠어요!?
    각각 요금제마다 지원하는 채널을 몽땅 확인해볼 수 있어용^0^

     - (╭☞• o• )╭☞ SK의 TV채널:
    http://www.skbroadband.com/data/download/btv/channel_info.pdf


    2) TV가입 시 셋탑박스 기기가 함께 따라나오는데요~!
    TV수상기에 HDMI단자가 있어야만 설치가능합니다.
    만약 컴포넌트만 지원한다면 아쉽게도... 셋탑박스 설치가 불가해요ㅠㅠ


    2. 요금 정리

    패밀리로 가입하시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되어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New스마트+HDR셋탑은 16,500원

    => 즉, 월요금은 33,000원이 됩니다.

    중간에 페로로님댁의 SK인터넷을 해지하면
    본가에는 더이상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없어서
    인터넷 요금이 원래대로(22,000원) 원복되니 이 부분도 꼭 기억해주세용^^;

    사은품은 22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달 요금에 출동비 35,200원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3. 본사에서 따로 연락이 오지 않으면
    우선 금요일에 해지예약 취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_+
    깜빡 잊고 지나치다가 지정해놓은 날에 진짜로 취소될 수가 있거든요;;

    또한, 본사에서도 밀당(?)을 하기 때문에
    해지예약을 해두셔도 해지부서에서 연락이 올 수도,
    오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만약에 연락이 안 와서 해지예약을 취소하시게 되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타사에서 사은품을 낭낭하게 챙겨주겠다길래
    이참에 몽땅 바꿀지 고민 중인데 나 좀 잡아주소~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심이 좋아요♡


    자, 결론적으로..!

    1) 본가는 요금+품질 두마리 토끼를 다잡을 SK가입이 이득이고요~!

    2) TV상품은 "New스마트+HDR셋탑" 조합을 추천드립니다ㅎㅎ

    3) SK 본사에서 금요일 오전까지 전화하지 않으면
      해지 철회 후 혜택 좀 다오~하고 연락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용 +_+

    아마 가족분들과의 상의도 필요하실텐데
    찬찬히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편히 말씀해주세요~
    최대한 쉽게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