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pr****님의 글

안녕하세요 SK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pr****
  • 댓글: 39
  • 조회: 1,400

안녕하세요.

 

학교커뮤니티에서 백메가 소개받아 지난번 인터넷 설치도 부탁드려 잘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본가 인터넷이 만기를 앞두고있어.. 새로 신규가입을 부탁드리려고하는데요. 궁금한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저희4가족 모두 SK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원룸에 'SK 온가족 플랜' 상품으로 인터넷을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본가에도 신규 SK인터넷을 신청할 경우 '온가족 플랜'이 제일 유리한? 상품일까요?

 

2. 현재 제가 온가족 플랜 4회선으로 통신비 할인을 받고있는데요, 혹시 본가에도 '온가족 플랜'을 사용할 경우 제가 추가로, 혹은 제가아닌 다른 가족이 통신비 할인을 받을 수 있나요?

 

3. 이건 KT에 물어봐야하는 내용같긴한데.. 혹시 알고계실까하여 여쭤봅니다. 본가에서는 기존에 KT인터넷을 2015.11.13부터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능한 위약금없는 선에 한에서 빠르게 해지하고 SK로 갈아타고 싶습니다. 혹시 언제해지하면 위약금없이 해지할 수 있을까요? 가이드대로 2018.11.14에 해지하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일까요?

 

문의내용이 많은데.. 답변기다리겠습니다 :)

전체 댓글39

  • 회원님의 사진 pr****
    네~ 010-89**-****으로 신청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혹~~시나하고 확인해보니 전화번호가 아~주 잘 남겨져 있습니다 +_+b

    하여 이 글에 남겨주신 모든 상황을 숙지하는대로 연락드릴텐데요..
    상담받으신 후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편히 말씀주세용
    요기에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r****
    아.. 전화받고나서 갑자기 생각난건데, 부모님댁에 인터넷뿐만아니라 티비도 같이 신청해야하거든요

    https://www.100mb.kr/01_product/sk.php 게시판 보니까 티비 신청해도 할인되는 금액은 그대로인것 같은데 제가 확인한게 맞나요?

    그리고 티비는 New스마트형(UHD)기준이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다른 요금제는 어떤것이 있는지 안내해주실수 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현재 시판되어있는 TV요금제(채널)는
    New스마트 -> 스마트Plus -> 프라임으로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수도 많아지고 요금부담도 커지는데요~!
    꼭 보셔야하는 TV채널이 "New스마트"에 포함되어 있으면
    요것만으로 충~~분합니다 +_+

    사용자분마다 선호하는 채널이 너무 달라서
    추천드리기가 쪼끔 애매해서요ㅠ
    이것으로 괜찮을지 찬찬히 확인해주시겠어요!?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지원하는 채널을 몽땅 볼 수 있어요ㅎㅎ

     - SK의 TV채널: http://www.skbroadband.com/data/download/btv/channel_info.pdf


    또한, "티비 신청해도 할인되는 금액은 그대로인것 같은데" 라는 말씀이 쪼끔 헷갈리는데요ㅠ
    아마 인터넷에서 추가로 주어지는 할인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거겠지요!?
    제 예상이 맞다면 두가지를 함께 가입해도 ->
    인터넷 요금에서 추가 할인이 주어지지는 않습니다^^;
    인터넷+TV를 함께 가입하시면 TV요금에서 할인이 주어지기 때문이지요 +_+

    즉! 인터넷없이 TV만 단독으로 이용할 때와
    인터넷+TV를 함께 이용할 때의 요금 차이가 있어용ㅎㅎ
  • 회원님의 사진 pr****
    @곽은정아 제가 티비신청해도 할인되는 금액이 같다고 한 부분은 핸드폰요금 할인이었습니다 ㅎㅎ;
    티비는 New스마트로 하면 될것같아요.

    그럼 신규 티비+인터넷 가격은 32,890원에서 패밀리 할인으로인해 5500원이 할인된 27390인가요?

    그리고 아까 유선으로 안내받을때 사은품이 티비 추가할경우 22만원?인가 된다고 들은것같은데 확인좀부탁드릴게요~ (제가 흘려들어서 까먹었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앗 "온가족플랜"과 "패밀리 상품"을 혼동하신 듯 한데요..!
    각각 별개로 생각해주셔야 해요ㅎㅎ

    즉,
    1) 온가족플랜으로 인터넷과 TV를 함께 이용하면
    대표명의자분의 핸드폰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일명 "New TV플러스" 라고 불리어요)

    2) 하지만 패밀리 상품은
    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을 사용 중인 가족이 있으니
    두 곳에서 사용할 분이 직계가족사이임을 증명하면
    "인터넷 요금에서 할인해드리겠소~" 하는 의미로 혜택이 주어지는 것이어요 +_+
    하여 핸드폰 결합할인이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ㅠ

    이렇게 해서~! 패밀리로 가입하시면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패밀리 할인)이 적용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New스마트+UHD셋탑은 16,500원

    => 월요금은 33,000원이 되어요.

    두가지를 함께 가입하시면 사은품은
    22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는 것이 맞습니다ㅎㅎ
    여기에 인터넷 출동비가 할인되어 인터넷 22,000원 + TV 13,200원
    => 총 출동비는 35,200원이 합산 청구되지요.

    SK상품이 참으로 복잡하죠?ㅠ
    혹시 더 헷갈리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편하게 말씀 남겨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pr****
    https://www.100mb.kr/01_product/sk.php 여기에는 핸드폰 결합이없는 스마트 요금제 인터넷+TV가격이 37,400원으로 나와있는데요. 여기서 5500원이 빠지는 31,900원이 아닌건가요?

    나머지는 제가 이해한바로는

    기존 이용하던 온가족플랜 4회선 인터넷은 인터넷비 5610할인 + 핸드폰비 16500할인, 신규로 신청하는 패밀리 인터넷+티비는 5500원 할인이라는 말씀이신거죠?

    그런데 만약 이번에 신규로 설치하는 부모님댁의 인터넷+티비를 온가족플랜(New TV플러스)으로 가입하고

    기존에 온가족 플랜으로 이용하고있던 인터넷을 패밀리로 바꾸는 것도 가능한가요?

    그렇게되면 부모님댁의 인터넷+티비는 인터넷비5610할인+핸드폰비16500할인+대표명의자 핸드폰1100할인 + 1100할인 되고, 제가 이용하는 인터넷은 패밀리로 인터넷비 5500원할인되서 총 할인금액이 29810원이 되지않을까 싶서요~ 2200원 차이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능하다면 이렇게 바꾸고싶네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스마트 요금제는 완전 비결합상품으로 인터넷+TV를 함께 이용하시면
    인터넷 요금에서 -2,200원 할인이 주어져요ㅎㅎ
    (이는 "홈결합"이라고 불리지요^^;)

    즉,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2,200원 할인된 19,800원
    스마트Plus+UHD셋탑은 17,600원

    => 월요금은 37,400원이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너무나 아쉽게도...
    홈결합할인과 패밀리할인은 둘다 적용받을 수 없고
    한가지만 택1할 수 있습니다^^;;


    1. 자~! 일단 패밀리 할인은 신규가입자만 적용받을 수 있어서
    아쉽게도 pr님 댁의 인터넷을 패밀리로 변경할 수 없어요ㅠ


    2. 양쪽댁 모두 100메가 인터넷으로 사용할 예정이고
    네분 중 두분께서 "밴드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유지할 예정이면
    온가족플랜으로 핸드폰 2대씩 결합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_+

    아마 가족분들께서 핸드폰 통신사를 어찌할지 고민 중이어서
    어떻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지 고민이 많으신 듯 한데요ㅎㅎ
    각각 번호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시점을 알려주시면
    어찌 이용하심이 좋을지 열심히 편익을 계산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즉!
    본인 - 예정없음 / 동생 - 내년 5월쯤
    요런식으로 알려주세용ㅎㅎ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홈결합할인과 패밀리할인 중 하나만 받을 수 있어요ㅠ

    2) 패밀리할인은 아쉽게도 신규가입자분만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3) 결국 가족분들 핸드폰 상황에 따라 적합한 상품이 달라져요^^;

    4) 하여 번호이동을 염두에 두고 계신 시점을 알려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지 계산해보고 말씀드릴게용^^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해주시고요,
    댓글로 가족분들의 핸드폰 계획을 알려주시면
    편익을 계산해보고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pr****
    핸드폰 변경시점이 아직 정해진게 없어서요..ㅜ.ㅜ 사람일이라는게 모르는거니.. 가능한 패밀리로 가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질문드리려고 하는데요.(진짜 마지막?...)

    현재 제 인터넷은 1년 사용해서 2년이 남은상황이고, 이번에 부모님댁에 새로 인터넷을 설치하면 3년약정을 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만약 2년뒤에 제가 인터넷을 해지하면 부모님댁의 요금제는 어떻게되는건가요~? 온가족플랜으로 요금이 적용되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아닙니다..ㅠ
    pr님 댁의 SK인터넷이 해지되면 ->
    본가에서 더이상 패밀리 할인을 적용받을 수 없으니 ->
    원래의 요금(할인적용안된)으로 원복되고요^^;
    SK는 추후에 핸드폰 결합이 불가한지라
    너무나 아쉽게도 온가족플랜으로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ㅠㅠ

    다만, 홈결합할인(이전에 말씀드렸던 2,200원)은 적용받을 수 있어요~!
    요것은 패밀리 할인이 풀리면 자동으로 적용되긴 하는데
    간~혹 적용이 누락되는 경우도 있어서요..
    pr님께서 인터넷을 해지하게 되면 이후에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요것이 잘 적용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에 하나 누락되어 있다면 적용해달라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당^^
  • 회원님의 사진 pr****
    질문이 엄청나게 길어지네요.. 다음주면 인터넷 약정이 끝나서 어서 빨리 신청하고 싶은데요. 또 궁금한점이있네요..

    지금 저희 집에 신청된 인터넷이 제 명의?로 온가족플랜으로 결합되어 쓰고있는데요.

    혹시 명의를 동생으로 바꿔도 상관없나요? (사은품을 돌려드려야 한다든지, 위약금이 생겨야한다든지..?)

    가능하다면 제 집의 인터넷을 동생명의로 바꾸고, 부모님댁의 인터넷은 제 명의로 새로 신청해서 두명씩 온가족 플랜 할까해서요. (어차피 제가 인터넷 비용을 전부 내고 있어서 ㅜ.ㅜ 가능하면 제가 좀 더 할인을 많이 받고싶은 욕심에..)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그렇게 이용하시면 아니되어요ㅠㅠ
    동생분의 명의로 변경하는 순간에 ->
    pr님께서는 SK인터넷을 해지한 셈이 되거든요^^;

    그런데... 해지 후 -> 같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려면
    핸드폰 결합까지 완전히 빠져나온 상황에서(본가로 결합할 총 2대)
    3개월이라는 유예기간이 필요하기에 전~혀 메리트가 없습니다ㅠㅠ

    게다가 온가족플랜으로 핸드폰 2대씩 결합 시 할인요금이 동일하니
    명의변경이 의미가 없어서 말씀주신 방법은 완전히 비추예요;;
  • 회원님의 사진 pr****
    @곽은정네 장시간동안 긴 질문이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대로 2명 / 2명 온가족플랜으로 하려고하는데요~

    아버지께서 밴드데이터 퍼펙트를 해제하셨다고하셔서, 제가 밴드데이터 퍼펙트로 가입하고 진행하려고 해요

    근데 제가 요금제를 지난달 10일에 바꾼이력이 있어서.. 11월 10일 이후에 밴드데이터 퍼펙트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러면 요금제를 바꾸고 접수를 진행해야하나요? 아니면 설치 접수는 먼저해도 되나요?
    (설치일자는 13일로 하고싶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설치 접수를 먼저 하셔도 문제없습니다~!
    낮은 요금제 2대가 결합되어도 -> 1대를 밴드데이터 퍼펙트로 변경하면
    자동으로(!?) 우대할인이 주어지기 때문이지요 +_+

    다만, 핸드폰 결합 조합을
    1) pr님 댁에는 -> pr님+아버님 혹은 어머님
    2) 본가에는 -> 동생분+어머님 혹은 아버님으로 하셔야
    양쪽 댁 모두 든든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용ㅎㅎ
     
    또한, SK는 핸드폰 결합할 가족구성원분이 대표명의자가 되어주셔야 해요.
    즉! pr님께서 가입신청하셔도 문제없지만
    대표명의자가 될 분(동생분 혹은 부모님 중 한 분이 되겠지요!?)께서
    꼭 한번 통화해주셔야 하니 이 부분도 꼭꼭 기억해주세요~♡

    가족분 명의로 가입하시더라도 요금 납부는
    pr님께서 할 수 있으니 요것은 걱정하지 말아주셔요~~


    아마 가족분들과의 마지막 상의가 필요하실텐데요..
    저녁에 말씀 나눠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편히 말씀해주세요^0^
    (이번주 안에 신청하시면 거~~~의 문제없이 다음주 화요일에 설치가능할 거예용)
  • 회원님의 사진 pr****
    네~ 지금 신청하려고 하는데요. 동생하고 얘기해봤더니 곧 통신사 옮길거라고 (.. )해서 그냥 패밀리로 신청하려고합니다~

    TV+인터넷으로 신청하려고하는데 전에 알려주신 링크 (https://www.100mb.kr/?TRS=@c294836 )통해서 신청하면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pr****pr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당^.^
    그간 깊은(?) 대화를 나누었던 은정씨가 아닌
    제가 등장해 놀라셨지요~?!ㅎㅎ
    오늘 은정씨가 휴가를 떠나 제가 대신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

    그간 pr님께서 남겨주셨던 글과 은정씨의 답변을 모두 읽어봤습니다.
    오랜시간 대화의 끝에 결정을 하신듯 하옵니다ㅎㅎ

    동생분 핸드폰을 변경할 예정이시라면
    온가족플랜으로 2회선씩 나눠서 가입하는 것 비효율 적입니다.
    이미 은정씨가 모두 설명드렸기 떄문에 잘 알고계시지용~?!ㅎㅎ
    선택하신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는 방향을 택하시는게 옳아요 :)

    연락처는 띄워주는 링크로 남겨주시면 됩니다ㅎㅎ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pr님의 상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거예요^.^

    혹, 가입신청 후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r****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제가 이사를 가게되어 기존에 인터넷을 해지하고 새로할지, 아니면 기존껄 이전해서 쓸지 고민이네요.. 상담가능하실까요? 기존엔 인터넷만 사용했던 회선을 인터넷+티비회선으로 변경하려고해요

    새로 글을 남길 수 없어 여기에 댓글달아봅니다~ (혹시 보시려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안녕하세요~! pr님ㅎㅎ 잘 지내고 계시쥬~!?
    언제든 댓글 남기셔도 저에게 알람이 와서 바로 확인했습니다 +_+

    다만, 앞서 답변 중인 문의가 밀려있어서요ㅠㅠ
    답변 마치자마자 달려와 촥촥 설명드릴게용
    찬찬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r****
    @곽은정네 감사합니다. 저번에 본가 인터넷+티비, 제 집에는 인터넷 이렇게 했었는데요.
    기존에 제가 무슨 결합?으로 사용하고있는지도 미리 확인해 놓는게 좋을까요? 사실 기억이 하나도 안나네요.. 혹시 기록을 가지고있으신가 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다행히 로그인하신 정보로 가입자가 확인되었는데
    pr님께선 17년 12월에 "온가족플랜" 결합상품으로 가입하셨고,
    부모님댁은 18년 11월에 "패밀리" 상품으로 가입하셨었네요ㅎㅎ

    아마 오늘은 pr님께서 IPTV도 필요하고, 곧 이사가시게 되어
    겸사겸사 통신상황을 재정비하시려는 듯 한데요~!

    pr님댁의 아직 인터넷 약정기간이 8개월 정도 남아있어서 해지 시 위약금 부담이 클테고,
    적어도 핸드폰 3대를 계속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고 계실터라
    (동생만 타사로 번호이동하신거 맞죠? +_+)
    기존 인터넷 이전설치+IPTV를 추가 가입해서 이용하심이 유리합니다.


    1. 자, IPTV는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로 이루어져 있어요.

    1) 우선 TV요금제는 본가에 가입했던 "New스마트"는 현재 사라졌고,
    현재는 Lite -> All -> All+ 이렇게 뒤로 갈수록 지원하는 채널이 많아지는데요ㅎㅎ
    특별히 챙겨보실 채널이 없다면 "Lite"만으로 충분해요~!

     - SK의 TV채널:
    http://www.skbroadband.com/content/realtime/Realtime_List.do?tab_gubun=3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스마트3"를 택해주세요.
    요것이 신형 셋탑박스이고 이전에 출시한
    UHD, HDR, 스마트2 셋탑박스와 임대료도 동일합니다.
    모름지기 전자기기는 신형이 최고여서 요것을 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_+

     - 6개월 만의 풀체인지, SK의 스마트3 셋탑박스 (BFX-AT100):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0184


    2. Lite+스마트3셋탑박스 조합으로 가입 시
    TV요금은 매월 17,6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또다른 할인 제도 덕분에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ㅎㅎ
    일명 "New TV플러스"라고 불리는 제도인데
    쉽게 말씀드려 인터넷 대표자의 핸드폰 요금과 TV요금에서
    각각 1,100원씩 => 총 2,200원의 할인혜택이 적용되거든요 +_+
    즉, 이 할인까지 적용받으면 체감 요금은 "15,400원"으로 더욱 낮아지겠지요~?

    백메가에서 가입하시면 사은품이 3만원(전액 현금)이 지급되어
    기사님 출동비 정도를 퉁(?)칠 수 있습니다.

    TV를 설치받는 다음달 요금 청구서에
    TV 설치비 22,000원이 합산 청구되기 때문이지요.


    3. 다만, TV상품은 본사를 통해 추가 가입하는 편을 권유드리고 싶어요^^;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TV설치가 가능한지라
    아쉽게도.. 인터넷+TV를 함께 설치받을 수 없거든요ㅠ

    즉, 백메가 통해 가입하는 경우에는

    ① SK인터넷을 이전설치하신 후에
    ② TV 추가가입을 신청하시어
    ③ 또다시 설치일정을 잡고
    ④ TV설치를 위해 기사님께서 또다시 내방하셔야 하니
      아주 번거롭고 귀찮을 거예요;;

    그러니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TV도 추가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혜택 좀 다오~"하고
    말씀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4. 조금 더 꿀팁(!?)을 드리면
    SK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이번에 이사가게 되어 이전설치하면서 TV 1대를 가입하려해요.
    TV채널은 Lite, 셋탑박스는 스마트3형으로 가입하면
    부가세를 포함한 월요금은 얼마가 될까요?
    이번에 추가 상품도 가입하는데 혜택도 좀 받고 싶습니다~"

    이런식으로요 +_+

    그러면 SK 본사 상담원님이 이에 대해 촥촥 설명해주실텐데요..
    부디 잘 얘기가 되어 든든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TV를 설치받은 시점으로부터 3년약정이 적용되어
    인터넷 약정만료일 맞춰 해지하는 경우에는
    TV에 대한 위약금이 청구되니 이 부분도 함께 기억해주세요^^;;;


    요약해드리면,

    1) 기존 통신사 그대로 쭉 유지하시되 IPTV를 추가 가입하심이 좋아요.

    2) 다만, 백메가에서 가입하는 경우엔 절차가 번거로워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3) 밑져야 본전이니 본사에 전화하실 때 추가 혜택은 없는지도 확인해주세용

    찬찬히 읽어보시고
    혹시 또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pr****
    솔직하고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SK본사 통해서 가입하는경우에 "New TV플러스"에 대한 언급을 따로 해야하나요? 아니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는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이 할인은 따로 언급하지 않아도 상담원님께서 센스있게 적용해주시는데
    혹~~~시 모르니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TV플러스 할인도 꼭 적용해주세요~" 하고 말씀해주세용
    그러면 상담원님께서 신경써서 촥촥 적용해주실 거예요 +_+bb
  • 회원님의 사진 pr****
    안녕하세요~ 저번에 상담드린것처럼 이전설치하고, 인터넷은 새로 1년 계약하는 걸로 해서(5월~) 쓰고있는데요. 인터넷 속도가 좀 느려서 답답한데 혹시 약정만료전에 더 빠른 인터넷으로 바꿔도 사은품같은걸 받을 수 있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오!! 안녕하세요, pr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_+

    요금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엔
    사은품 혜택이 무조건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제공되는 일도 있기에 밑져야 본전이니 말씀해보심이 좋아요.

    즉,
    "인터넷 속도가 아쉬워서 이번에 500메가급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은데 요금이 부담되어 고민이오.
    최근에 SK인터넷을 쓰는 지인은 인터넷 업그레이드하면서 상품권을 받았다던데 나도 혜택 좀 받고 싶소."
    하고 말이지요ㅎㅎ


    헌데.. 오지랖이지만(^^;;;) 인터넷 요금제를 변경하기 전에
    진짜로 500메가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한 번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터넷 대역폭이 아닌 다른 쪽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거든요^^;;

    하여 괜찮으시다면 두 가지 상황 먼저 확인해주실 수 있을까요?

    1) 이사간 댁의 정확한 주소지가 어디인지와
    2) 어느 서비스를 이용할 때 속도 느림으로 답답하신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그러면 인터넷 요금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
    다른 상황을 더 짚어보심이 좋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pr****
    네 감사합니다~
    1)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구 ***로***번길 *** ***동 ***호
    2) 영화나 드라마 다운받을때 속도가 느려요. 그리고 공유기로 컴퓨터 두대 나눠서 유선인터넷 사용하는데 한쪽이 다운받으면 다른쪽은 심하게 느려지구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아하ㅎㅎㅎ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요금제 업그레이드가 필요해요.

    영화, 드라마와 같은 대용량 파일을 다운받을 때
    인터넷 대역폭을 넉넉히 차지할수록 빠릿빠릿하게 다운받을 수 있으니
    100메가급 vs 500메가급 체감 차이가 크거든요^^;;
    (혹시나 했는데 다행히 인터넷 원천 망은
    망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제공되고, 기가급 설치도 가능하네요 +_+)

    저도 100메가 인터넷을 쭉 사용하다 작년에 500메가급으로 바꿨는데
    파일 업/다운로드할 때 속도 차이가 커서 아주 만족하면서 이용 중이어요.

    또한, 이와 별개로 공유기 설정에서
    각각 단말기당 사용할 수 있는 대역폭 리미트를 걸어둘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기능 유무가 갈리고, 경로도 다르지만
    흔히 이용하는 아이피타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고급 설정] -> [트래픽 관리] -> [QoS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되어요ㅎㅎ
  • 회원님의 사진 pr****
    @곽은정감사합니다~ 확인해볼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pr****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pr님~! 조금 더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동안 큰 불편함없이 이용하시다 최근 들어 불편함이 생긴 것으로 추측되는데요..!

    역시나 요금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아래 두 가지부터 짚어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물론 이전에 말씀드린 거처럼 업그레이드 시
    더 쾌적하게 영화, 드라마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즉!
    1) 공유기 설정 먼저 바꿔서 이용해보시고,

    2) 그래도 아쉽다면 공유기 구입 시기와 모델명이 무엇인지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노후화 혹은 성능 문제가 있다면
    공유기가 힘겨워하는 것이 원인일 수도 있거든요^^;;;
    이 경우에는 기가급 업그레이드보다 공유기 교체가 더더욱 시급해요ㅠㅠ

    하여 우선 차근차근 하나씩 확인해보도록 합시당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