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짜빠게링님의 글

좀 복잡한 문의를 드려볼까 합니다. ㅎㅎ

회원님의 사진
  • 짜빠게링
  • 댓글: 5
  • 조회: 1,257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많은 종류의 kt 상품을 이용중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 많은 종류의 상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상품들을 나름 결합해서 할인받고 사용중이긴 합니다만 이게 제대로 할인을

받고 있는건지 궁금하고요~ 더 많이 할인을 받을수도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또한 요즘 새로 나온 상품들로 갈아타더라도 더 좋은 혜택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상품들을 kt 홈페이지에서 캡쳐를 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석촌동에 살면서 tv 인터넷을 사용중이고

부모님은 양평에 계시고 tv 인터넷을 사용중이십니다.

 

 

첫번째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에 대한 정보입니다.

wz_3718763915_5cbb893bf7246c0154002109eed495b3.jpg
 

두번째로 석촌동 tv 정보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tv를 보는데 큰 불만은 없으나 만약

변경하는게 좋다면 기가지니2를 사용해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합니다. ㅎㅎ

 

wz_3718763915_c7745cccc746c9a15e56e88357f01705.jpg 

 

세번째로 석촌동 tv의 요금을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cbce53445e7f76e8dd1e33b9786256cb.jpg
 

네번째로 석촌동 인터넷 정보입니다.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현재 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변경한다면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2를 사용하면 어떨런지요? ㅎㅎ

 

wz_3718763915_5faefbea766c9baa9bfbb9ac91c77889.jpg 

 

다섯번째로 석촌동 인터넷 요금을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ea1d9d4109902558087af2e160c50748.jpg

여섯번째로 양평 tv  1번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양평엔 tv가 2대입니다.

초기 가입할때 iptv가 가입이 안된다길래 스카이라이프로 가입하여 아직까지 사용중입니다.



wz_3718763915_8729347b95167d5f0ef1293d4b670984.jpg
 

일곱번째로 양평 tv 1번 요금을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970592f374cedb2e262eb673a2cc18b4.jpg 

 

여덟번째로 양평 tv 2번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4cb351a23ab62b7c1e8a790531b22f67.jpg 

 

아홉번째로 양평 tv 2번 요금을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524dc2401a3184cbe42483e29c43921d.jpg
 

열번째로 양평 인터넷 정보를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366997968c1a6a1b6c731ba1eb49b436.jpg 

 

열한번째로 양평 인터넷 요금을 가져와봤습니다.

 

wz_3718763915_24a737990acdfa27f2b0d0b83856757e.jpg

열두번째로 결합이 어찌되어있는지 궁금하실듯하여 가져와봤습니다.

저도 이렇게 조회해보고 나서야 결합이 두가지도 되어있다는걸 알았네요~

우선 결합 1번입니다.

인터넷전화가 결합이 되어있는데요 지금 요금은 1천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인터넷전화를 사용하지는 않고있어서 해지를 했으면 합니다.
 

wz_3718763915_07049f0a8ef1e4ec7274c287755f37ed.jpg
 

그리고 결합 2번입니다.

 

 

wz_3718763915_5aabb13e87fc837a5752f4e0414c3fcc.jpg
 

마지막으로 9월에 할인받은 상세내역도 같이 가져와봤습니다.

도대체 뭘로 어떻게 할인을 받는건지 보여드려야 상담이 수월할듯해서요~ㅎㅎ

저는 이렇게 봐도 잘 모르겠네요~

 

 

wz_3718763915_886059a488340413bef70c3ca3bdc76b.jpg
 

 

엄청나게 많은 상품을 사용중이죠?ㅎㅎ

결합에서 보셨듯이 와이프, 부모님, 형까지 전부다 모바일은 kt를 사용중입니다.

요금제는 부모님은 실버요금제 아니면 2만원선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기본적인 통화와 간단한 데이터 정도만 사용하시는 그런 요금제요~

와이프는 데이터선택 65였던가요? 데이터 무제한 되는거요~ 그걸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형도 같은걸 사용할겁니다. 전에 모든 가족을 전부다 같은 요금제로 묶어서

프리미엄 결합인가요? 그걸 했었거든요~ 기본료가 반값할인된다는 광고를 보고... 결국 해보니 반값도 아니었는데..

 

암튼 온가족이 모두 kt 모바일을 사용중인데

이런 부분도 확실히 결합할인 받는데 유리한 부분이겠죠? 

 

천천히 보시고 부디 저를 좋은길로 인도해주시리라 믿습니다~ㅎㅎ

 

혹시 또 필요한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짜빠게링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우왓! 엄청나게 많은 상품들을 이용하고 계시네요 ㅎㅎ
    하나도 놓치지 않기위해 모두 살펴보고 오는 길입니다^ㅡ^

    이정도 분량의 글을 써내려가는데..
    시간과 정성을 얼마나 쏟아부어주셨을지
    게시판 지기인 저는.. 아주 잘 알고 있거든요! 흐흐
    백메가를 믿고 상세한 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짜빠게링님 집]에서는
    500메가급 인터넷+TV(실속형)+인터넷전화의 구성으로 =>
    토탈 2.5만원정도 납부중이시고, 약정이 모두 만료되있는 상태네요!
    그리고 결합상품은 구)기본료할인 결합이고요 ㅎㅎ

    [부모님 댁]에서는
    500메가급+스카이라이프TV+OTV10 구성으로 =>
    토탈 3.5만원정도에 납부하고 계시네요!
    인터넷과 스카이라이프TV의 약정은 모두 종료되었지만,
    작년에 추가했던 TV만 1년 6개월정도 남아있는 상태로 확인되구요 :)

    여기에 아버지,어머니, 와이프, 형의 KT휴대폰
    요렇게 4회선이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묶여있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결합2번]사진을 보니 짜빠게링님의 휴대폰까지
    총 5회선 결합된 것으로 보입니다^ㅡ^~++


    결론부터 말씀드릴게요!

    ① 가족분들 모두 KT로 대동단결 되있으니
    3사중에선 KT인터넷을 유지하는 쪽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오늘날 3사의 통신요금은 대동소이한데
    휴대폰 결합으로 얻는 편익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이에요

    물론, 번호이동을 계획중인 휴대폰이 과반수 이상이라면
    이야기가 사뭇달라지지만,
    1) 두 집의 인터넷이 "패밀리 결합"으로 묶여있고
    2) 인터넷과 + 휴대폰 5회선의 결합도 쫀쫀하게 묶여있잖습니까~?
    그러니 지금 상태를 유지해주시는 게 가장 좋아보입니다^ㅡ^

    ② 또한, 약정이 종료된 인터넷,TV상품들은
    "재약정"을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이를 댓가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같은 혜택을요구해볼 수 있거든요~?

    ③ 다만, 그전에 결합상품을 잠시 손 봐야하는데요~
    찬찬히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1.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짜빠게링님의 휴대폰은 부모님 댁에 결합되있습니다!
    일명"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말이지요 ㅎㅎ

    하지만, 짜빠게링님 휴대폰 결합상품에는
    총액결합할인 <-- 요렇게 명시되있어서 아리송하실거에요^^;

    이를 설명드리려면 먼저
    프리미엄 가족결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986
    이 글을 먼저 읽어보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_+


    자,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자격요건은
    고가요금제(월 65,890원 이상) 휴대폰 2회선이 모여야 합니다

    헌데, 고가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더라도
    두 분 모두 수혜자가 될 순 없어서요~
    ★ 한분은 무조건 "희생정신"을 발휘해주셔야 합니다 ★
    (일명 베이스회선)

    한분이 희생정신을 발휘함으로써 ->
    나머지 한분이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수혜'를
    받는 구조로 되어 있거든요^_^;;;

    이때 희생정신을 발휘하는 분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쓰는 분이 되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 저렴한 요금제는 => 쪼금만 할인해주고
    - 비싼 요금제는 => 많이 할인해주고 있거든요!


    오잉? 그러면 고가요금제 미만은
    어떻게 되는 건가 싶으시죠?

    - 고가요금제(수혜자) 휴대폰 : 프리미엄 가족결합
    - 고가요금제(베이스회선) + 저렴한 요금제 : 총액결합할인
    이렇게 결합이 취해집니다

    즉, 프리미엄 가족결합에는 ->
    총액결합할인이 공존한다고 생각해주시면 쉽고요~


    제가 설명드린대로라면
    짜빠게링님께서 가장 비싼 휴대폰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니
    무조건 수혜자가 되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KT로부터 요금할인을 더 많이 뜯어볼 수 있거든요~?

    헌데, 수혜자는 데이터선택65.8을 사용하는
    형님과 와이프분으로 되어있는 듯 합니다 ㅠㅠ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베이스회선"은 결합상품 확인시 =>
    총액결합할인으로 묶여있다고 명시되고 있는지라..
    본문에 띄워주신 첫번째 사진을 보면 이를 알 수 있지요;;

    그러니 형님이나 와이프분과 상의하셔서
    어느 분이 희생자(?)가 되어주실 지 결정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데이터선택65.8으로 수혜를 받아봐야
    16,500원의 요금할인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짜빠게링님이 수혜자가 된다면 => 22,250원이나 할인받아볼 수 있거든요!

    결론적으로 KT로부터
    매달 6천원가량이나 요금할인을 더 받아보게 되는 셈입니다.
    제 설명이 잘 이해되시나요~?!

    (대신.. 베이스회선으로 변경되면
    형님이나 와이프분의 요금할인이 뚝 떨어질테니..
    잘 상의를 해주셔야만하겠지요?)


    2. 이에 대한 상의가 끝나면,
    두 집의 "재약정"을 진행해주시면 되고요~
    결합상품의 베이스회선을 형님이나 와이프분으로 변경해주셔야합니다~!

    약정기간이 종료된 상태로 물 흐르는 듯이 자연스럽게
    지금 상태를 유지하시면 아니됩니다.
    재약정의 댓가로 요금할인이나 상품권 혜택을 요구해봐주셔야 해요

    재약정을 한다는 건 통신사들 입장에서
    신규가입자를 유치시킬 마케팅 비용을 줄인다는 건데
    이 일부를 짜빠게링님이 받아봐주셔야 마땅하거든요^^;

    재약정을 댓가로 혜택을 받는 걸
    일명 "해지신공"이라 부르는데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이미 각 집의 상품들이 쫀쫀하게 잘 결합되있는 덕분에
    쉽게 타사로 갈아타지 못할거라 생각해
    큰~ 수확을 거두긴 어려워보여도..
    "밑져야 본전"이니 손해볼 것도 없답니다+_+

    아래 대사처럼 이야기해봐주시면
    그리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ㅎㅎ

    "안녕하세요~ 약정이 종료되서 그런지
    여기저기서 인터넷 바꾸란 전화가 많이 오는데요

    부모님 댁과 저희 집에서
    인터넷이랑 휴대폰 잘 결합해서 사용중이긴 한데
    먼저 인터넷 바꾸고 휴대폰도 천천히 결합시키면
    지금이랑 요금도 비슷하고 사은품도 받아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통신사들도 패밀리 할인같은건 다 있다고 하면서요


    그런데 KT를 유지하게 되면
    혜택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궁금해서 전화드렸습니다.
    들어보고 혜택이 괜찮다면 가족들이랑 상의해보려고 하는데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KT상담원의 피드백을 들어본 후, 혜택이 아쉽다면)

    "아.. 그렇군요, 헌데 제 지인은 이번에 KT재약정하면서
    상품권도 두둑하게 챙겨받고
    약정기간동안 요금할인도 쭉 받아볼 수 있다고 약조받았다는데요

    저랑 가족들은 오랫동안 KT를 유지해왔는데
    더 챙겨주실 수 없을 지요?
    장기가입자인만큼 잘 챙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기서 괜찮은 조건을 제안받으셨다면?!)

    "아참, 그리고 저희 집에 셋톱박스랑 공유기가 오래됐는데
    신형으로 교체해주실 수 있나요?
    그러면 요금은 얼마나 더 추가되는지 궁금합니다~^^"

    요런식으로 재약정 밀당을 진행해봐주시구요~!!
    이 과정이 끝난다면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수혜자도 짜빠게링님으로 변경해주십시요!

    희생자(일명 베이스회선)는
    형님이나 와이프분으로 바꿔달라고 말씀해주시면
    찰떡같이 알아듣고 착~착~ 진행해주실 거에요^ㅡ^

    (물론... 형님이나 와이프분과 상의가
    끝난 상태에서 진행해주셔야 하겠지만요+_+)


    =============================
    결론적으로 짜빠게링님 댁은
    결합이 쫀쫀하게 잘 묶여있는 상태고요~
    KT를 유지해주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_+
    (인터넷 다(多)회선결합상품인 "패밀리 결합",
    고가요금제를 위한 "프리미엄 가족결합"도 취하고 계시니까요!)

    다만,
    1) 재약정의 댓가로 혜택을 꼭 얻어봐주셔야 하고요!
    2)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베이스회선은
    형님이나 와이프분으로 변경해주시는 쪽이 훨씬 이득입니다.
    잘 상의하셔서 이를 결정해주시와요^ㅂ^~!!

    만약 베이스회선을 변경하게 되면
    할인액이 어떻게 변경되는지 궁금하시다면..
    부모님이 사용하시는 휴대폰 요금제를 "정확한 명칭"으로 알아봐주시겠어요?!
    그러면 착착 계산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번에 제가 큰 도움이 되진 못했지만
    더 궁금한 점 있으시면 기탄없이 여쭤봐주시구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사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짜빠게링
    정리를 잘해서 알아듣기 설명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우선은 부모님과 형, 그리고 와이프가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고있는지 잘 알아봐서
    다시한번 댓글로 남겨드릴게요~! 이걸 알려드리고 나서 해지신공으로 써주신 대사를
    달달 외워서 도전해봐야겠네요~!ㅎㅎㅎ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요~ 제가 얼마전에 모바일은 재약정 하면서 기본료 25%할인을
    받게됐는데요~ 베이스회선을 변경한다면 저는 재약정할인 25% + 결합할인 25% 해서
    총 50% 할인이 되는건가요? 중복 할인이 가능한건지가 궁금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짜빠게링헤헷^^ 도움이 된 듯 해 뿌듯하고 + 기쁩니다!
    짜빠게링님의 댓글이 달리면 부리나케 달려와 답변드릴테니
    언제든 말씀 남겨주시구용~!!

    궁금점에 대해 화답해드리자면,
    '선택약정할인'은 '휴대폰 결합할인'과 별개인지라
    중복결합이 가능합니다!

    즉, 짜빠게링님이 프리미엄 가족결합(25%)의 수혜자가 되어도
    선택약정할인을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고요~
    베이스회선과 부모님께서 총액결합할인으로 묶인다해도
    선택약정할인(25%)를 받고계시다면 이역시 중복적용이 가능합니다:)

    선택약정할인은 =>
    휴대폰을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하라는 정부의 선물(?)이고,
    휴대폰 결합할인은 =>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할인혜택이기 때문이에요 ㅎㅎ
    엄연히 다른 성격(?)을 가진 녀석들인지라.. 중복적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_+

    그러니 이는 우려치마시고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수혜자가 되어주시옵소서~!!!
    (형님이나 와이프분께서 이를 흔쾌히 허락해주셔야할텐데 말이죠+_+)
  • 회원님의 사진 짜빠게링
    @이상희오늘 전화해서 베이스회선을 와이프로 바꿨습니다. ㅎㅎ
    그리고 백메가에 문의하려고 제가 사용하고 있는걸 거의 공부하다시피
    보고 또 보니 kt가 그동안 꽁돈 가져갔구나 하는 마음이 많이 들더라고요.
    얼마나 열이 받던지 해지신공으로 그동안 써왔는데 약정이 끝났으면 얘기를
    해줘야지 말만 vip이고 완전 호구 아니냐!! 라고 막 따져버렸네요.ㅎㅎ

    너무 흥분했나봐요~ ㅋㅋ 말씀하신것처럼 이것저것 kt 를 사용해서 그런지
    상품권까지는 아니어도 요금할인을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테레비는 기가지니2로 업글했습니다!! 드디어 백메가에서 극찬한
    지니가 옵니다~ㅎㅎ

    암튼 친절히 상담해주신 덕분에 나름 상품에 대해서 공부도 하게되면서
    요금 할인도 받고 앞으로 내가 사용하는 상품에 관심좀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정말 고마워요~! 일교차 심한데 감기 조심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짜빠게링오옷~! 와이프분께서 흔쾌히(?) 동의해주셨군요 ㅎㅎ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수혜를 받아
    짜빠게링님의 휴대폰 요금은 어마무시하게(!) 절감될 테니
    정말 정말 잘 되었슴돠~!!♡

    그냥 지나칠 수도(?) 있었을 텐데
    이렇게 시간내어 소식 전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ㅂ<

    슬픈 이야기지만...
    약정기간이 종료되었음에도 이를 고객에게 알리지 않고
    모르쇠하는 건(?) 비단 KT만의 문제가 아니랍니다ㅠ
    다른 통신사들도 마찬가지에요.. ㅠ

    하여 소비자 스스로가 북돋고 챙겨야만 하는데요~!!
    약정기간이 종료되는 시점을 캘린더에 따로 저장해두셨다가
    때가 되면 또 들려주셔용~!!

    그때 휴대폰 상황을 보고
    현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나을지 vs 타사로 갈아타는 게 나을지
    객관적으로 판단해드리겠나이다~!! ^ㅂ^

    통신상품이 아닌 IT관련 질문이여도 좋으니
    궁금증이 생기면 지체없이 백메가로 달려와주세용!!
    백메가엔 IT변태들(?)이 많거든요 ㅎㅎㅎㅎ
    분명 짜빠게링님에게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을 겁니다 :)

    짜빠게링님도 감기 조심하세요!
    내일부터 주말까지 태풍소식도 있다던데..
    날아가지 않게(?) 부디 몸 조심하시옵소서~!!! (__)

    나중에 또 뵈어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