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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TV 해지하려면 위약금이 비싸게 나올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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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들바람
  • 댓글: 7
  • 조회: 1,224

안녕하세요

제가 3년전에 100메가에서 sk 인터넷+티비+핸드폰 가입했다가 잘쓰고있었습니다.

두달전에 sk에서 전화가 오더니(일반핸드폰 전화번호)이쪽지역 인터넷상황? 이 lg가 65%이상을

쓰고있어서 반드시 lg로 바꿔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때 의심했어야 했는데 sk라고하니까 그러려나 했죠..

하면서 말하는것이 바꾸면 좋아지는것이

채널 바꿀때 속도가 빨라진다(똑같음..)

 

6000원 지급해줘서 비용이 더 싸진다.(계약다하고 보니 1년만지급)

매년 요금할인이 들어가서 더싸진다.

(이부분 몇일전 다시 전화하니까 다른분이 받으셔서 판매원 재량이라 고객보상팀에서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제가 확인해서 문자로 달라고 해놓은 상태입니다. 계약하고나니까 담당자가 부서가 바뀐다고 다른번호를 주더라구요)

 

위약금 대신 내준다고 하더니 위약금 압박을 받았는지

19년 3월 29일 sk 마지막날인데 그때까지 쓰는 lg 요금을 지원해주겠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현재 현금 21만원 + 홈플러스상품권 9만원을 받았습니다. ( lg tv인터넷 요금 )

여기에 AI스피커 받았습니다.

 

 

무료로 2달만 TV고급형쓰고 자동으로 자기내들이 내려주겠다고 하더니 요금이 너무 높게나왔다고 전화하니까

고객님께서 일반형으로 내리셔야한다고 하고..

 

lg 설치 기사님이 설치할때 오셔서 말씀하시는게 연마다 요금할인은 되는것이 없다고도 하시고

요금 계산해봤을때 (연마다 요금할인이 된다는 가정하에) 

두번째 해부터 오히려 기존보다 돈을 더내고(6천원 할인끝)

세번째 해되서 다시 비슷해지고..

 

그냥 딜러한테 교묘하게 속아서 잘쓰고 있던거 지금 이쪽 생각하려니 스트레스 쌓이네요.

 

lg 계약한거 해지하고 기존에 쓰고있는 sk  티비핸드폰인터넷 결합상품 계속 쓰거나 아님 100메가 통해서 그냥 

정상적이게 쓰고 싶은데 이거 

lg 계약한거 해지하면 위약금이 많이 나올까요?

(AI스피커는 반납해도 상관없습니다. 받은 지원금 다 토해내도 상관없습니다)

 

7월 29일에 lg 가입한겁니다.

 

sk에서 미쳤다고 잘쓰고 있는 회원 lg로 바꿔야한다고 전화를 할까요... 속은게 너무 짜증나고 그러네요

 

 

lg랑 계약한거 다 털어버리려고하면 제가 부담해야할것이 많을까요?

속도측정해도 1Gbps로 했는데(설치기사님 오셨을때 매달 추가로 5500원 내고 모뎀 바꿨습니다.) 

절반도 안나오네요.. 인터넷 속도로 해지 사유가 될까요?

 

질문드립니다.

 

전체 댓글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산들바람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크흡... 남겨주신 내용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피싱전화를 받으셨었네요ㅠㅠ

    산들바람님께서 말씀주신 거처럼 SK 본사 고객센터에서
    타사 인터넷 사용을 먼저 권유할리가 없고 (그것도 개인 핸드폰 번호로요^^;)
    1년마다 요금할인이 추가된다는 것도 말이 안됩니다.
    통신사에서 이런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적이 없고
    영업점에서 자체적으로 할인해드릴 수도 없기 때문이지요;;
    물론... 본사에서도 이렇게까지 할인해드리지 못 해요ㅠ

    게다가 업체가 폐업하면 구제받을 방법도 없고
    핸드폰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알려주었더라도
    번호를 바꾸거나 해지해버리면 찾을 방법도 없어서요..
    010으로 시작하는 번호로 연락오면 더욱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좋은 꿀팁 정보가 있으니
    3분만 시간내시어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면 볼 수 있습니다ㅎㅎ

     -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1. 자, 인터넷을 웹서핑이나 동영상 스트리밍 정도로 가볍게 사용 중이시고
    핸드폰 통신사도 당분간 SK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시라면
    LG인터넷을 계속 쓸 이유가 없습니다ㅠ (월요금 부담이 너무 크거든요;;)

    하여 지금 상황에선 LG를 해지하고 SK로 이동하셔야 하는데
    통신사 약관에서 1기가급 인터넷 기준으로 규정하는
    최저보장속도(SLA)는 300Mbps (37.5MB/s)입니다.
    그런데... 이 약관은 "다운로드"만을 기준으로 하고 있을 뿐
    업로드과 지연시간(ping)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이 없어요^^;

    만약에 다운로드 속도가 이보다 낮게 나온다면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을 수 있겠지만..
    이것이 아니라면 확답받기까지 다소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어려울 수가 있어요ㅠ


    하/지/만/ 시도해볼만한 다른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그냥(!?) 바로 해지하시기에는 너무 억울한 상황이시니
    LG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1번)에 연락하시어
    아래와 같이 한 번 말씀해주세용ㅎㅎ

    "대리점에서 LG인터넷과 TV를 가입하면
    위약금도 대신 내주고 매년 요금할인을 해준다고 했는데
    계속 말을 바꾸다가 사은품만 조금 지원해주었습니다.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매년마다 자동으로 요금할인되는 것이 없다하고
    대리점에서도 말이 바뀌니 불안해서 더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아요.

    기존에 쓰던 인터넷을 아직 해지 안 했고
    계약했을 때와 다른 상황이라 LG를 해지하고 싶은데 위약금 내기가 억울합니다.
    게다가 LG를 해지하면 사은품을 다시 반납해야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
    이 문제는 어떻게 해야 되나요?" 이런식으로요~! +_+

    LG 본사 고객센터에서 해당 업체의 잘못으로 꼬리자르기(?)를 하면서
    나는 모르쇠를 시전할 수도 있지만..
    억울함을 호소하시면 본사에서 자체적인 권한으로
    위약금을 줄여줄거나 면제해드리기도 하니 꼭꼭 한 번 말씀해보세요^^;
    본사 고객센터에서 도의적인 차원으로 면제해드리는 경우를 몇 번 보았답니다ㅎㅎ


    2. 아마 사용하시던 SK인터넷은 아직 해지를 안 하신 것이지요!?
    그렇다면 계속 유지하시되 "해지신공"을 발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더라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시어
    "해지하려고 생각 중이다~" 라고 말씀하시는건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 o• )╭☞ 해지신공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아쉽게도... 재약정 권한은 본사 고객센터에서 독점(?)하고 있는지라
    백메가에서는 도와드릴 수가 없고요ㅠ
    대표명의자분께서 직접 SK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주셔야 합니다.

    재약정 혜택이 100% 주어지는 것이 아니어서
    혜택이 적거나 못 받으실 수도 있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해지할지, 계속 쓸지 고민되니까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세요ㅎㅎ

    부디 SK 본사 상담원분과 잘 얘기되어 좋은 혜택을 받아
    쭉 유지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이 다소 길어졌는데요^^;;;
    정리해서 말씀드리면,

    1) 지금 상황에선 LG를 유지할 이유가 없어요ㅠ

    2) LG 본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상황을 말씀하시고
      위면해지를 해달라고 강력히 말씀해주세요 +_+
      (아직 위약금이 적을거라 도의적으로 책임져드릴 것입니다ㅎㅎ)

    3) SK인터넷을 해지하지 않으셨다면 그대로 유지하면서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쭉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좋은 조건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시려다가
    안 좋은 일을 겪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남일 같지 않고 너무 안타깝습니다ㅠㅠ
    저희 어머니도 예~~전에 TV사러 하이마트 가셨다가
    좌판에서 인터넷 판매하시는 분한테 낚인 적이 있었거든요..
    부디 본사와 잘 얘기가 되어 깔끔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편하게 말씀주세용~!
    발 빠르게(?) 달려와 친절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산들바람
    답변감사합니다.~
    현재 LG본사에 전화해놓은상태구요 해지해달라고하니까
    위약금이 30만원돈 + 지원받은 금액에 대한 위약금 30만원돈 해서 총 60만원정도 고객님께서 물어야한다고 하길레 강하게 어필해놓고
    계약내용에서는 본사에서 모르기때문에 대리점에 문의해서 최대한 계약내용 이행하도록 조치해놓겠다고 하네요~
    내일까지 답변 준다고 하는데...
    제 개인적인 심정으로는 그냥 해지하고싶네요 ㅜㅜ

    대충 인터넷으로 위약금 찾아보니까 가입기간이 짧으면 그만큼 위약금이 적은걸루 알고있는데
    위약금으로 위협을 주네요.... (상담원님은 친절하긴 하셨지만요..)

    위약금 낼생각이 없다는걸 알려주기위해 일부러 위약금 세부사항을 물어보진 않았구요..

    제질문에 대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일이 잘되든 안되든 감사함을 느끼네요 ㅜㅜ

    다른분들도 혹시 저같은 경우가 발생할수있기에 진행사항 답글로 남겨놓을께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산들바람헙;; 아무리 비싼 요금제로 사용 중이시더라도
    두달만에 30만원 가까이가 나오지 않을텐데 요상하네요ㅠ
    함정(?)이 숨겨져있을만한 상황이 있을지
    남겨주신 글을 다시 한번 찬찬히 읽어보았는데요..
    "AI스피커" 이 친구가 문제(!?)겠어요^^;

    원래는 129,000원 짜리이지만
    기가급+TV 가입 시 무상으로 제공되는 프로모션이 있었는데요~!
    1년 이내에 해지 시 스피커를 그냥 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위약금으로 나오기 때문이지요ㅠㅠ

    내일 다시 전화가 오면
    대리점에서 추가로 요금할인을 못 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매년받을 수 있느냐고, 믿음이 가지 않아
    해지하고 싶다고 강력히 말씀해주시고요 +_+
    혹시 위약금을 완전히 면제받지 못하는 경우엔(
    알려주신 위약금은 "장비반환금"이 포함된 것인지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요즘은 드물긴 하나 포함한거로 설명해주시는 경우가 있거든요^^;

    이것은 해지할 때 임대받았던 장비(모뎀, 셋탑박스, 공유기 등)를
    돌려주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데
    해지 후 모~~두 돌려주면 나오지 않습니다ㅎㅎ
    즉! 산들바람님께서는 장비를 몽땅 가지고 계셔서 돌려줄 수 있으니
    장비반환금은 0원으로 보셔도 무방합니다 +_+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중간 상황까지 알려주셔서 제가 더 감사드리고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걱정없이 다시 이전으로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 꼭꼭 좋은 소식으로 다시 만나뵈어요~
  • 회원님의 사진 산들바람
    감사합니다.
    AI스피커는 아까 본서 전화할때도 상황 설명 드리긴했었는데요

    계약당시에 AI스피커는 이거 받으면 요금나오고 유지해야 하는거냐고 물어봤고 분명 그쪽에서 사은품이라
    받아도 되고 안받아도 되는부분입니다. 그냥 무료입니다. 라고 그쪽에서 말했었습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대 위약금이라는것이 남은 날짜가 아니라 사용한 날짜의 할인금액을 토해내는 것이라고 하더라구요

    만약에 낸다고하면

    인터넷 위약금, TV 위약금 두가지가 되는것이겠지요?
    AI까지 내라고하면...경찰에 신고해야할까요?...

    본사에서도 확인할시간을 달라고하는데 그냥 지금 101에 전화해서 당장 해지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산들바람앗 말씀주신 것이 맞습니다~!
    AI스피커 위약금을 말씀드릴 일이 거의 없어서 깜빡했는데요..
    사용일수만큼 청구되어요. 헷갈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ㅠㅠ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어요.

    즉!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핸드폰까지 결합하면 더 할인되어요~!
    3)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고
    약정만료일 전에 해지하면 몽땅 할인반환금(위약금)으로 나옵니다^^;
    해서, 요금 뿐만 아니라 장비에 관한 할인반환금도 함께 나오지요.

    여기에 LG는 공유기 임대가 필수라 함께 임대받으셨을텐데
    인터넷+TV와 함께 설치받아 쭉~~~ 이용하시면 면제해드리지만
    중간해지시 면제해드린 설치비(11,000원)도 함께 청구되어요. (참... 치사하죵? ^^;;)
    하여 여러 사항에서 위약금이 나오고 요 체계가 은~근히 복잡합니다;;


    아마 LG 본사에서 상황 확인 후
    어떻게 해드릴지 내부적으로 얘기를 나눠보고 연락을 드린다고 했을터인데요ㅠ
    쪼~끔만 더 기다려보시고 이전처럼 위약금을 이야기만 운운하면서
    계속 유지해달라고하면 소보원에 민원을 제기하겠다고
    한 번 더 강력하게 말씀해주시고요~!

    물론 잘 이야기가 안 통하면
    요기를 통해 실제로 조정/중재 요청을 해주시면 되는데
    말씀이 오고가는 과정에서 산들바람님께서 스트레스를 받으실거라..
    그전에 LG 본사와 깔끔하게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산들바람
    본사에 전화했을땐
    대리점에서의 문제사항은 본사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다. 대리점에서 인정해야지만 가능하다.

    그래서 전 대리점에 전화하여
    위면해지 해달라 하니 위면해지는 대리점에서 하는것이 아니다 본사에서 결정할 문제다.

    그래서 대리점측에
    SK라고 전화와서 해당지역 65%가 LG를 사용중이니 반드시 LG로 사용하셔야한다. 이렇게 말씀하신것 인정하느냐
    하니까 확인할수없는 사항이다 해당 가입전화했던 담당자분은 지금 없다. 우리는 확인할수없으니 위면해지 불가하다.

    그래서 그 분전화로 전화하니까 없는 번호라고 하네요...

    제가 선택할수있는 방법은
    1. 소보원에 피해사례접수
    2. 그냥 기분은 나쁘더래도 LG꺼 사용하기

    정도로 보이네요..
    허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산들바람아이쿠야ㅠㅠ 본사와 대리점이 서로 미루기를 하다
    결국 꼬리자르기(?)를 시전했네요;;

    요렇게까지 이야기가 나왔다면
    산들바람님께서 양쪽을 오가며 통화하셔도
    더이상 해결책이 나오기가 어렵겠어요ㅠ 크흡...

    말씀주신 거처럼 지금으로썬 선택지가 둘 뿐인데ㅠㅠㅠ
    그대로 3년동안 쭉 사용하기엔 요금 부담이 꽤나 클 것이어서
    요기에 말씀주신 내용을 종합하여 민원을 제기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오늘 깔끔하게 잘 해결되어 주말에 편히 쉴 수 있기를 바랬는데 너무 안타깝습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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