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민군님의 글

Kt 약정이 다 되었는데요.

회원님의 사진
  • 민군
  • 댓글: 1
  • 조회: 1,061
안녕하세요.
다음달이면 kt약정이 끝나는데요
인터넷 기가컴팩트 + 올레티비 사용중입니다.
백메가에서 개통했던건데 오늘 kt스카이라이프 대리점이라는데서 전화가 왔더라구요.

1. 설치했던주소를 얘기하면서 개통해줬던데라는데 전 100메가에서 했는데 맞는건가요?

2. Kt스카이라이프로 하면 동일 요금제에 2200원 할인 30만원 현금준다는데 9개월뒤에 그때까지도 사용하면 20만원 더 준다는데 그런게 있나요?

3. Kt스카이라이프가 kt인가요? 괜찮은건가요? 차이점이..

4. 기존 kt멤버쉽이나 신용카드kt할인은 못받는건가요?

5. 기존 kt셋탑이랑은 다 바꿔야하나요? 설치비도 그럼 또 드는건가요?

질문이 많네요 ^^;

답변 부탁드립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민군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허걱;; 아웃바운드TM업체로부터 전화를 받으신 겁니다.
    즉, 전화를 걸어온 곳은 백메가가 아니에요!
    백메가는 가입유치를 위한 아웃바운드 전화는 일체 하지 않거든요?

    민군님의 개인정보를 어디선가 구매하여
    예전에 가입을 도와드렸던 센터입니다~ 라고 말하는 것이
    요런 업체들의 수법(?)입니다 ㅠ
    절대 속으시면 아니되어요.

    대형 포털사이트나 금융기관이 해킹당하면서
    우리들 개인정보는 공공재(?)가 되어버린 덕에
    옆집 철수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단 걸
    지구 반대편의 둘리도 알 수 있게 되었거든요 ㄷㄷㄷ

    만약 민군님께서 "백메가인가요?" 라고 되물어봐주셨다면
    "네, 맞습니다~" 라고 했을 겁니다^^;


    찬찬히 하나씩 뜯어보겠습니다.

    1. KT사(社)와 스카이라이프사(社)는
    규정이나 전산, 인터넷 망은 모두 공유하고 있습니다.
    "재판매"라는 이름 아래 엮여있지요.

    해서 인터넷, IPTV 품질에는 큰~ 차이가 없으나
    셋탑박스와 인터넷은 재설치가 필요해요.
    당연히 기사님 출동비로 설치비로 납부해주셔야 하지요

    왜냐면 두 통신사는 엄연히 회사이름도 다르고,
    사업장도 분리되있기 때문에
    스카이라이프사(社)의 인터넷, TV가 가입되어야하고, 설치되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호형호제하는 사이지만, 엄연히 다르다능..!!)

    ① 고로 "동일 요금제"라는 게 존재할 수 없습니다
    물론, 기가콤팩트 = 500메가급 인터넷이 존재하긴 하지만
    TV상품은 절대 동일할 수 없거든요~??
    채널구성, VOD, 셋탑박스 <-- 모두 다릅니다.

    아마 기존대비 저렴한 TV요금제를 종용한 다음,
    월요금은 더 저렴해진다고 강조해서 말씀드렸을 거에요^^;
    (실제로 스카이라이프사(社)의 TV요금은
    KT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하기도 해요)

    ② KT제휴카드(신용카드) 할인도 받아보지 못합니다ㅠ
    스카이라이프의 제휴카드를 다시 알아봐주셔야 해요!

    하지만, KT멤버쉽이라면
    민군님께서 KT휴대폰을 사용할 시, 이용하실 수 있사옵니다.


    2. 9개월 뒤를 기약할 수 있는 업체인지 알 수 없습니다.
    가입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돈을 더 보태주겠다~ 라고 하는 건
    흔한 페이백 사기(!) 수법이에요

    최근 통신업계에서 비슷한 사기 사례로
    아이폰X 페이백 사건이 하나 있었습니다
    무려 760명의 피해자와 16억원의 피해액을 낳아서 시끌시끌 했었지요
    유선통신(인터넷) 시장도 크게 다를 바 없습니다 ^^;
    - 기사링크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10647


    3. 다른 건 차치하더라도
    애초에 민군님께 연락을 취한 것 자체가 "불법"입니다.
    동의한 적도 없는데 연락을 취한 것 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입니다;;

    즉, 접근한 방법조차 잘못되었는데
    그 결과물이야 오죽할지.. 안봐도 비디오(?)입니다 ㅠ
    절대 믿어선 아니되어요.

    곰곰히 생각해봐주십시요!
    저 업체가 민군님과 무슨 연고가 있고, 또 얼마나 돈독한 사이라고...
    민군님께 이득이 되는 일을 먼저 전화해서 알려주겠습니까?
    귀하디 귀한 시간과 인건비를 들여서 말이죠^^;

    아래는 피싱사기 사례를 모아놓은 글인데
    꼬옥~ 시간내서 읽어봐주시겠어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비슷한 레파토리(?)의 사례들이 많답니다.. ㄷㄷ

    그리고, 한 가지 당부드리자면...
    스팸전화인지 확인할 수 있는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리케이션(앱)을 깔아 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혹여라도 피싱사기에 당하지 않게 대비해주시는 게 좋거든요!!!


    4. 민군님은 약정만료까지
    KT인터넷을 유지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인터넷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과 다르게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눈덩이처럼 커지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이에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인터넷이 중도에 해지되는 일은 없어야만 합니다.
    상상초월할 위약금이 기다리고 있을테니까요^^;
    (못해도 30~40만원일 거라능..ㅠ)


    ------------------------------------
    업체의 달콤한 제안에 속아 넘어가기 전에
    이렇게 게시판을 먼저 찾아주셔서 정말 정말 다행입니다 ㅠㅠ
    그외 궁금한 점 있으시면 꼭 여쭤봐주시구요!

    약정종료 후에 다시 찾아주십시요!
    통신상황을 재정비해보고
    KT를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 vs 타사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지
    꼼꼼하게 유불리를 가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좋은 하루 되세요~!!! 민군님~!!
    믿고 문의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ㅡ^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