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청춘예찬론자님의 글

sk브로드밴드 해지 관련

회원님의 사진
  • 청춘예찬론자
  • 댓글: 5
  • 조회: 1,406

백메가 통해서 sk브로드 밴드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ㅎ

유용한 정보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제가 sk사용한지 1년이 넘었는데, 해지 관련 문의해보니, 위약금 30만 얼마가 발생한다고 해요.

약정기간 위반이라고 하더라고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청춘예찬론자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홋! 백메가에서 가입한 고객님이시군요 +_+
    잊지 않고 이렇게 또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인터넷은 3년약정이 기본이라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있는 것이 맞습니다^^;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거든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핸드폰까지 결합하면 더 할인되어요~!
    3)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도 덩달아 커져서요..
    말씀주신 위약금이라면 충분히 나올 수 있어요ㅠ


    엇 그나저나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가족분들께서 모두 핸드폰 번호이동을 할 예정이라
    또다시 타사로 이동하시어 결합할인을 받고자 하시는건지,
    더이상 인터넷이 필요치 않아 그러신건지,
    혹은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어서 그러신건지,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_+

    조금이나마 위약금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심이 좋을지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어떤 상황이신지 알 수 없어서요..ㅠ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좋은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하면서 열심히 강구해보겠습니당ㅎㅎ

    혹시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청춘예찬론자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 회원님의 사진 청춘예찬론자
    가족모두 skt 쓰는데, skb가 너무 끊기고 느리고 불편합니다 셋톱박스도 계속 tv전원이랑 따로 놀고요.
    위약금을 아예 안 낼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청춘예찬론자허걱.. 속도와 끊김은 계속 나타난 문제인가요~?
    더이상 사용 못 할 정도로 불편하시다면
    SK인터넷이 망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이 아닐까..하고 의심되어요^^;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쉽게 말해, 대칭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고요..
    비대칭형은 지역케이블 인터넷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HFC(광동축혼합망) 즉, 구형방식의 망입니다 +_+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백메가는 영업점이지만 특별하게(?) 센터 권한도 얻게 되어
    전산상으로 SK인터넷 망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어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가입자분이 확인이 안 되네용ㅠ)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이 경우라면 어떻게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것이 좋을지 조금 더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_+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소지는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청춘예찬론자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 회원님의 사진 청춘예찬론자
    아 넵 감사합니다. 가능하면 skb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고 싶은데 여러가지 현상들 땜에 짜증이 많이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서울 강서구 ****로***길 ***, ***호 입니다. 블라인드 요청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청춘예찬론자헙..! 요기 주소지라면 SK인터넷이 품질 좋은 대칭형 방식으로 깔려있어서
    원천 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 요상하네요ㅠ

    자, 일단은 무조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해법이 아니고
    결합할인을 포기하기 아까우니
    웬만하면 잘 해결하여 쭉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네트워크 문제인지? 하드웨어(단말기)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한지라
    몇 가지만 먼저 여쭙겠습니다 +_+


    1. 속도와 끊김 문제는 최근에 나타난 건가요~!?
    요것이 맞다면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의 기기들을
    단 한번도 완전히 끈 적없이 사용하지는 않으셨는지요~?

    기기들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완전히 껐다가 켜주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래야 휴식하면서 쌓여있던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_+

    셋탑박스도 마찬가지로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전원을 아예 껐다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서, 요 방법을 한번 해보시고 계속 느릿느릿한지 확인해주세요~!
    의외로 이것으로 해결된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2. PC와 모뎀은 직결되어 있나요?
    아니면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유선 혹은 무선에서만 문제가 있는건지,
    혹은 둘다 문제인지 확인을 위해 함께 여쭙습니다ㅎㅎ


    3. 공유기를 거친다면 이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하여 사용해보셨는지요?

    유선에서는 멀쩡하고 무선 연결에서만 문제가 있다면
    와이파이 공유기가 문제일 수도 있어요 +_+


    4. 속도와 끊김 문제는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건가요?!

    단말기 문제인지 가장 쉽고 확실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른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이에요..!
    (일명 A/B테스트라 합니다ㅎㅎ)


    5. 혹시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어찌되시나요?

    구입한지 오래되었거나 다소 성능이 떨어지면
    유선 품질이 좋아도 무선은 문제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ㅠ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인지라
    공유기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경우에
    자연적으로 속도가 저하 혹은 끊김이 발생하는 것이죵..ㅠ


    음... 질문이 많지요? ^^;
    인터넷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것이 원인일거라 딱!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서요ㅠ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좋은 해법이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_+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