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핸드폰까지 결합하면 더 할인되어요~!
3)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도 덩달아 커져서요..
말씀주신 위약금이라면 충분히 나올 수 있어요ㅠ
엇 그나저나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가족분들께서 모두 핸드폰 번호이동을 할 예정이라
또다시 타사로 이동하시어 결합할인을 받고자 하시는건지,
더이상 인터넷이 필요치 않아 그러신건지,
혹은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어서 그러신건지,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_+
조금이나마 위약금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심이 좋을지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어떤 상황이신지 알 수 없어서요..ㅠ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좋은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하면서 열심히 강구해보겠습니당ㅎㅎ
혹시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청춘예찬론자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청춘예찬론자
가족모두 skt 쓰는데, skb가 너무 끊기고 느리고 불편합니다 셋톱박스도 계속 tv전원이랑 따로 놀고요.
위약금을 아예 안 낼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운영진 곽은정
@청춘예찬론자허걱.. 속도와 끊김은 계속 나타난 문제인가요~?
더이상 사용 못 할 정도로 불편하시다면
SK인터넷이 망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이 아닐까..하고 의심되어요^^;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쉽게 말해, 대칭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고요..
비대칭형은 지역케이블 인터넷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HFC(광동축혼합망) 즉, 구형방식의 망입니다 +_+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전체 댓글5개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홋! 백메가에서 가입한 고객님이시군요 +_+
잊지 않고 이렇게 또 들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먼저.. 인터넷은 3년약정이 기본이라
약정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있는 것이 맞습니다^^;
위약금의 주된 논리는 약속한 기간을 채우지 않았으니
그동안에 할인받았던 요금을 모두 돌려달라는 것이 되거든요..
- (╭☞• o• )╭☞ 인터넷 해지 위약금의 진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원천 요금을 비싸게 책정해둔 상태에서
1) 3년약정으로 가입하면 요금할인해드릴게요~~
2) 핸드폰까지 결합하면 더 할인되어요~!
3) TV도 함께 가입하면 추가할인을 적용해드립니다.
이렇게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요금할인을 적용해주어
사용기간이 길어질수록 위약금도 덩달아 커져서요..
말씀주신 위약금이라면 충분히 나올 수 있어요ㅠ
엇 그나저나 해지를 염두에 두고 계신 이유가 어찌 되시나요~!?
가족분들께서 모두 핸드폰 번호이동을 할 예정이라
또다시 타사로 이동하시어 결합할인을 받고자 하시는건지,
더이상 인터넷이 필요치 않아 그러신건지,
혹은 인터넷 망 품질 문제가 있어서 그러신건지,
다른 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_+
조금이나마 위약금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심이 좋을지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
어떤 상황이신지 알 수 없어서요..ㅠ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좋은 방법이 있을지
함께 고민하면서 열심히 강구해보겠습니당ㅎㅎ
혹시 또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저는 청춘예찬론자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요~~^0^
위약금을 아예 안 낼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더이상 사용 못 할 정도로 불편하시다면
SK인터넷이 망 품질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는 곳이 아닐까..하고 의심되어요^^;
인터넷 망은 크게 "대칭형"과 "비대칭형",
이렇게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는데요~!
쉽게 말해, 대칭형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광랜이고요..
비대칭형은 지역케이블 인터넷 업체들이 사용하고 있는
HFC(광동축혼합망) 즉, 구형방식의 망입니다 +_+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여서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백메가는 영업점이지만 특별하게(?) 센터 권한도 얻게 되어
전산상으로 SK인터넷 망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어서요..
저에게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 곳의 주소지를 알려주시겠어요!?
(로그인해주신 정보로는 가입자분이 확인이 안 되네용ㅠ)
SK인터넷 원천 망 품질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이 경우라면 어떻게 위면해지(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는 것이 좋을지 조금 더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_+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호수마다) 망 상태가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소지는 동/호수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요~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것을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시 청춘예찬론자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당~~!
원천 망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데 요상하네요ㅠ
자, 일단은 무조건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해법이 아니고
결합할인을 포기하기 아까우니
웬만하면 잘 해결하여 쭉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네트워크 문제인지? 하드웨어(단말기)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한지라
몇 가지만 먼저 여쭙겠습니다 +_+
1. 속도와 끊김 문제는 최근에 나타난 건가요~!?
요것이 맞다면 그동안 모뎀, 공유기 등의 기기들을
단 한번도 완전히 끈 적없이 사용하지는 않으셨는지요~?
기기들은 한달에 한두번 정도 완전히 껐다가 켜주시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래야 휴식하면서 쌓여있던 메모리를 비워
다시 쌩쌩(?)해지기 때문이지요 +_+
셋탑박스도 마찬가지로 그냥 끄면
완전 OFF가 아닌 대기모드로 들어가기 때문에
전원을 아예 껐다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서, 요 방법을 한번 해보시고 계속 느릿느릿한지 확인해주세요~!
의외로 이것으로 해결된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2. PC와 모뎀은 직결되어 있나요?
아니면 공유기(AP)를 거쳐서 사용 중이신가요~!?
유선 혹은 무선에서만 문제가 있는건지,
혹은 둘다 문제인지 확인을 위해 함께 여쭙습니다ㅎㅎ
3. 공유기를 거친다면 이를 배제하고 모뎀과 직결하여 사용해보셨는지요?
유선에서는 멀쩡하고 무선 연결에서만 문제가 있다면
와이파이 공유기가 문제일 수도 있어요 +_+
4. 속도와 끊김 문제는 모든 단말기에서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건가요?!
단말기 문제인지 가장 쉽고 확실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다른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는 것이에요..!
(일명 A/B테스트라 합니다ㅎㅎ)
5. 혹시 공유기를 구입한 시기와 모델명이 어찌되시나요?
구입한지 오래되었거나 다소 성능이 떨어지면
유선 품질이 좋아도 무선은 문제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ㅠ
공유기도 엄밀히 말해 하나의 컴퓨터인지라
공유기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경우에
자연적으로 속도가 저하 혹은 끊김이 발생하는 것이죵..ㅠ
음... 질문이 많지요? ^^;
인터넷 문제가 워낙 복잡다단한지라...
말씀주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것이 원인일거라 딱! 말씀드리기가 애매해서요ㅠ
조금만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면
좋은 해법이 있을지 열심히 방법을 강구해보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