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녹턴님의 글

약정 만료/재약정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녹턴
  • 댓글: 1
  • 조회: 1,005

 안녕하세요? 100메가에서 3년 전 SKB 집전화+인터넷+IPTV를 온가족프리(1회선)와 결합하여 잘 사용하였는데 약정이 만료가 되어 도움을 받고자 문의드립니다. 가입 당시 이메일로 약정 만료일 안내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왜 온갖 불법 업체에서 요즘 시도 때도 없이 스팸 문자와 전화로 폰에 불이 나는지 궁금했었는데 만료일이 다가와서 그런 듯하네요.(어디서 정보가 유출됐는지...) 그래도 모든 유혹을 뿌리치고 믿을 수 있는 백메가로 달려왔습니다.

 

 현재 3년 약정이 만료된 상태인데요. SKB 집전화 무제한(집전화프리5000), 인터넷 100메가 광랜, IPTV(New Smart)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중간에 해지방어로 현재 매달 2만 5천원 정도의 요금을 내고 사용 중에 있습니다.(폰 요금 제외, 온가족프리 1회선 결합 할인 포함) 그리고 SKB(106번)에 전화해서 재약정 혜택을 알아본 결과 3년 약정 기준으로 따로 상품권 등 혜택은 없고 매월 2만원 정도의 요금에 IPTV만 한 단계 위인 Smart Plus로 올려준다고 하는데요.(아마 온가족프리 1회선 결합 할인 혜택이 포함된 금액이겠죠?) 이 조건이 메리트가 있는지 없는지 객관적인 기준이 없다보니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기 위해 문의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재약정/타사 신규 가입 문의를 함에 있어서 답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드리자면 현재 폰은 SKT를 이용 중이지만 앞으로는 알뜰폰 통신사를 사용할 예정이라 폰 결합 할인에 대한 혜택은 없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IPTV는 화질이나 셋톱박스의 스펙 및 각종 기능에 관심이 없는 편이라 현재 쓰고 있는 수준의 상품이면 만족합니다. 그리고 집전화는 종종 사용하는 편이며 인터넷 전화보다 일반 전화를 선호합니다. 참고하셔서 답변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녹턴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어디에선가 약정만료일이 다가온다는 소식을 듣고
    아웃바운드TM 업체에서 열심히 러브콜(!?)을 하고 있나 봅니다^^;
    (저도 하루에 몇 번씩 전화가 오는지 모르겠어요ㅠ)

    그럴듯한 말로 혹할만한(?) 조건을 내세우다보니
    이야기를 듣다가 마음이 쪼끔 흔들리실 때도 있겠지만
    절~~~대로 넘어가시면 아니되어요;;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지나가던 길고양이도
    내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 거라고 말을 할 정도로
    공공재(?)가 되어있는지라 앞으로도 이러한 전화가 또 올텐데요..
    출처를 알 수 없는 광고 전화와 문자는 믿음도 안 가고
    피싱수법에 낚일 가능성이 아주 높으니 주의하셔야 해요ㅠㅠ

    이와 관련된 좋은 꿀팁 정보가 있으니 쪼끔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용!?

     - 피싱전화 관련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애초부터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녹턴님에게 이득이 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ㅠ)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기 때문이지요.


    그나저나 기존 통신사를 유지할 것인가 vs 타사로 이동할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서 계시군요~!
    말씀주신 상황이라면 SK 유지가 이득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너무 파격적인(?) 조건이라 확실하게 다시 확인해보고 결정해주세요 +_+
    재약정하면 되돌릴 수 없고 돈 문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니까요ㅎㅎ

    1) 2만원은 온가족프리 할인과 부가세가
      몽~~~땅 포함된 실질적인 청구 요금인지

    2) 약정기간 내내 이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지
      (몇 개월만 할인적용이 되고 이후에 원복되는 경우가 있어서 그렇습니다^^;)

    3) 이용 중에 핸드폰 결합이 빠져나가면 얼마로 원복되는지

    4) 이와 별개로 댁의 주소지도 함께 알려주세요~

    타사 가입이 유리하더라도 인터넷 설치가 불가하거나
    망 품질이 나쁜 "비대칭형"으로 제공되면 거들떠도 봐서는 아니되거든요ㅠㅠ
    인터넷은 우리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해야만 하고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인지라..
    혹시 잊고 지내셨다면 꼭 3분만 시간을 내어 읽어주세요~!

     -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안타깝게도.. 이 대칭형 vs 비대칭형 여부는
    본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해도 나오지 않아서요ㅠ
    저에게 인터넷을 설치하시려는 곳의 정확한 주소지를 말씀해주시면
    LG와 KT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을지 확인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공개된 공간이니.. 주소 남겨주신 거 확인하자마자 블라인드해드리겠습니당)

    같은 건물이어도 집집마다 깔려있는 망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주소지에 동/호수가 있다면 꼭! 함께 알려주세요~~
    그래야 더 정확히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_+


    음... 통신상품이 은~근히 복잡하지요?! ㅎㅎ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언제든 확인해보고 댓글로 알려주시면
    어떻게 이용하시는 것이 짱짱(!?)일지 좋은 솔루션을 제시해드릴게용^0^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