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연히 발견한 100mb에서 저의 상황을 바로 해결 해 주실 것 같아 바로 글을 남깁니다.
인터넷 통신사 선택 여부는 저의 판단이지만, 그래도 전문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진행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되어 문의드립니다.
1) 재약정 여부
현재 저는 KT 인터넷 사용중이며, 100m 짜리 일반 모델 사용중입니다.
제가 착각하여 3년 약정이 끝난 상태였는데 그냥 쓰고 있었네요.
현재는 사라진 요금제로 보이나 가족중에 인터넷 사용중이면 추가 회선에 대해서는 19800원만 납부하는 요금제 사용중입니다.
제가 재약정 여부를 고민하는 것은 기가 인터넷 급을 아무런 혜택없이 쓰는 것은 너무 비싼 것 같고,
결정적으로 눈에 띄는 속도저하와 품질 하락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어느 순간 부터 속도가 느려지고, 자주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녁이나 주말만 인터넷을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날이 갈수록 품질 저하가 심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주로 와이파이로 사용하는데, 컴퓨터에서 유투브 동영상을 보고 있으며, 핸드폰에서 와이파이로 영상을 보게 되면 끊기거나 로딩이 상당히 길어집니다. 과거에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말이죠. 공유기 문제로 판단해서 공유기도 바꿔보았으나 차이가 없습니다.
한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며 다른 기기에서는 제대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기가 요금제가 아닌 탓이겠죠?
결론은 1) KT로 재약정 하면 기가 인터넷으로 넘어갈 시 혜택이 있을지, 2) 아니면 그냥 다른 통신사로 넘어가는 것이 현명할 것인지 입니다.
2) 핸드폰 결합 여부
만약 KT로 재약정 하게 된다면, 결합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가족중에 저와 어머님이 KT사용중이고요. 인터넷은 가족 1개, 저 1개 이렇게 2회선 쓰고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제는 저와 어머니 모두 38.5요금제(기본 LTE 요금제에 안심옵션 추가 요금제)사용중입니다.
회선도 적고 요금제도 낮으나 인터넷을 2회선 사용중인데 별다른 혜택이 없는 것 같아서요.
3) 인터넷 다중 사용시 할인여부
말씀드렸듯이 가족 1회선, 제가 1회선 이렇게 2회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도시에 살아서 선택권이 넓은데 가족의 경우는 시골에 살아서 KT가 독점입니다....
15년 전에 인터넷 처음 설치했던데 생각나네요. 안 된다는 거 억지로 설치했었는데 ㅋㅋㅋ
가끔 시골집에가서 인터넷을 사용하면 말그대로 엉망입니다. 연결도 잘 안되고, 끊기고...
부모님은 복지할인도 받으시고, 컴퓨터도 가끔 사용하셔서 크게 신경은 안쓰시는데 그래도 지난 15년 간 꼬박꼬박 사용했음에도 KT측에서 너무 방치하고 있는 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혜택이라도 있으면 받으려고 하는데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4) 인터넷 광고 신뢰 여부
제가 약정 풀린 걸 어떻게 알았는데 모르는 곳에서 귀신같이 문자를 보냈습니다.
통신사 전환시 53만원 지원 한다고요. 이런 거 믿어도 되는 건가요?
대학다닐 때 SK 인터넷 6개월만 사용하고 해지해도 나중에 요금 일부랑 위약금 지원해 준다는 전단지 보고 사용해 본적이 있었는데 정말 지원해 주더라고요.
문자가 의심스럽기는 하면서도 혹합니다. 이런 광고성 전단지 내용이나 문자를 믿어도 되는 것일까요?
고객을 위해 힘써주시는 100mb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왕이면 혜택을 받고 나은 품질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은데 ㅠㅠㅠ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