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k****님의 글

3년 거의 다 되어가는데 위약금이 많네요

회원님의 사진
  • k****
댓글 4
  • 조회 1,179

 

내년 1월 말쯤 3년 약정 끝나서

올해 안에 바꾸려고 위약금 물어보니 40~50만원 정도던데

지금까지 할인 받은 금액이 위약금이라서 오래 사용할수록 위약금이 많다는게 사실인가요?

 

그리고 요즘 문자오는거 보면 내년부터 단가통제로 사은품 35만원 이상 지원이 제한된다는데 이것도 사실인가요? 

전체 댓글 4
  • 회원님의 사진 타****
    오래쓸수록 그동안 할인받은 금액이 위약금으로 쌓이는거기때문에 약정끝날쯔음이 가장 위약금이 큰 시기에요
  • 회원님의 사진 k****
    @타이니스타그렇군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타이니스타오! 정확하게 알고 계십니다 ^^ 대단하신걸요!
    인터넷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에 조금 벗어나있어서
    오래 사용할 수록 위약금이 불어나게 되지요...흡..ㅠ

    타이니스타님께서 남겨주신 문의글도
    은정씨가 답변드렸으니 읽어주시와요오>ㅇ<♡
    -링크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236260

    불타는 금요일 + 해피크리스마스입니다 +_+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셔용♡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kch님 안녕하세요!
    저는 백메가의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 답변이 달리는 사이에 타이니스타님께서 댓글을 남겨주셨네용 ㅎㅎ

    1. 알고 계신대로 인터넷 위약금은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수록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유인 즉,
    일단 인터넷을 가입하게 되면 3년약정이 보편적이고,
    기간에 따른 "약정할인"을 받게 되잖아요?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
    매달 할인받는 금액이 누적되고 ->
    받았던 할인들은 인터넷을 해지할 때->
    고스란히 위약금(할인반환금)이 되어 돌아오는 겁니다 ^^;

    상식적으로는 오래 사용할 수록
    위약금이 줄어들어야 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는 거죠 ㄷㄷ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위 링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kch님께서는 위약 3세대에 해당됩니다.
    그러니 위약금 부담은 부스터 단 것마냥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거죠^^;

    결론적으로 인터넷 약정이 하루도 남김없이 만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합니다.
    약정이 만료된 후 ->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으로 갈아타는 것이 해법이에요 ^^
    그 전에 해지한다면 위약금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쌍~당히 아까우니 말입니다 ㅠ

    한 가지만 첨언드리자면,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시기 전에 ->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들여놔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인 즉, 인터넷을 끊김없이 사용하기 위함인데요!
    만일 사용하시던 인터넷을 해지하기로 한 날,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설치하기로 일정을 잡아놓았는데
    설치기사님의 스케줄 조율실패로 인해 하루이틀 미뤄진다면
    인터넷이 끊기는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잖아용?

    그러니 제가 말씀드린대로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을 들이는 통신설계는
    때가 되어 절 찾아주시면 최대한 쉽고, 명료하게 잘 가이드해드릴 것이에요♡



    2. 인터넷 신규가입 시 주어지는 사은품에 대한 상한선은 이미 존재했었습니다.
    없던 정책이 생긴 게 아니라, 금액만 조금 조정되었을 뿐이에요~

    즉, 무선통신(휴대폰) 시장의 "단통법"처럼
    유선통신(인터넷) 시장도 단통법같은 정부의 개입이 존재했거든요?
    이는 방통위에서 고시한 내용인데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약간 썰을 풀자면,
    정부의 개입은 아직 그림(?)도 제대로 그려지지 않은 상태이며,
    국내 인터넷 서비스업체(ISP)마다 사은품 가이드 기준이 다릅니다.

    KT는 유선통신 시장점유율 1위이다보니
    방통위 기준에 의해 사은품 상한선이 생성되었고요~
    SK, LG는 본사 기준에 의해 유도리있게 사은품 상한선이 생겼답니다 +0+
    즉, SK, LG는 통신사가 이 상한선에 대해 직접 책임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3. 그런데.. 문자는 어디서 받으신 건가요?
    원래 있던 사은품 규제를 이제 막 생겨난 것 마냥 말한 것이 조금 수상합니다;;
    짐작하기로는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로부터 받으신 게 아닐까 싶어요.

    kch님을 꼬셔낼 명분이 필요해서
    "정직한 업체가 정보를 제공한 것 마냥" 이미지를 심고 
    인터넷을 가입시키게 만드는 레파토리가 아닐까 우려됩니다 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사례 5번을 보면 단통법을 거들먹 거리며
    그럴듯한 핑계거리를 대기도 하거든요 ^^;

    애초부터 kch님의 개인정보를 불법취득하여
    아무런 동의없이 불법으로 연락을 한 것 자체가 문제입니다.

    즉, kch님께 연락을 취한 것 자체가 형사법 기소대상이고,
    사용자 기만이며, 과장과 허위로 점철된 메시지를 제시한 겁니다

    당부드리건대, 이런 "불법 아웃바운드 TM업체"를 조심해주십시요

    약정만료를 앞두고 있으니 인터넷 변경하시란 연락이 많이 올 겁니다.
    스팸전화인지 확인할 수 있는 '후후'나 'T전화'같은 어플을 깔아서
    혹여라도 피싱사기에 당하지 않게 대비해주셔요.

    대형 포털사이트나 금융기관이 해킹당하면서
    우리들 개인정보는 공공재가 되어버린 덕(?)에
    옆집 철수의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었단 걸 지구반대편의 둘리도 알 수 있게 되었거든요 ㄷㄷ


    -- 아이쿠.. 노파심에 말이 길어졌네요..^^;
    나중에 때가 되어 절 찾아주시면 객관적인 통신설계 해드릴 것이니 꼭 찾아주십시요!
    기쁜 마음으로 맞이해드리겠습니다^ㅡ^

    불타는 금요일 보내십쇼!
    감사드립니다 ^ㅡ^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