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푸우님의 글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푸우
  • 댓글: 1
  • 조회: 598

안녕하세요~

 

작년 1월11일에 lg인터넷 + tv 를 개통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허나 이번에 이사를 앞두고 있으면서,

 

해당 인터넷 tv를 해지하고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이득인지,

 

해지신공을 펼쳐 좀더 나은 환경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 이득인지 판단이 되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ㅠㅠ

 

lg tv의 셋탑이 많이 버퍼링이 걸려서요...

 

저와 와이프 모두 핸드폰 lg 통신사를 이용중이기에

 

기존에 사용중이던 lg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인거 같긴 하지만....

 

번호이동한지 얼마 되지 않아 결합하는 방법을 몰라 혜택도 못받고 있네요...

 

 핸드폰은 둘다 59요금제를 사용중이구요

 

이사 예정은 서울 ******단지 입니다!

 

기존 가입 정보는 김** / 010-3002-**** 입니다!

 

어느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런지...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용 푸우님
    백메가의 이상희라고 합니다

    오홍,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신 분이군요>_<
    오랜만에 이렇게 들려서 글 남겨주셔서 넘 감사드립니다!

    1.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LG인터넷을 유지해주시는 게 정답이에용!

    1) 다른 통신사의 인터넷으로 갈아타기 위해서는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하면 "위약금"을 댓가로써 치루고 가야만 합니다!

    헌데, 인터넷의 위약금은 우리들 상식을 다소 벗어나있어서요 ^^;
    사용한 기간이 길어질 수록 ->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기형적인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즉, 가입한 지 2년째가 다 되어가는 지금 시점에서
    인터넷, TV를 해지하려고 하면 엄청나게 불어나있는 위약금을 마주하게 될 겁니다 ㅠ.ㅠ

    그러니 인터넷 약정이 다 만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시는 것이 해법이죠!

    2) 어차피 오늘날 3사 통신사의 인터넷 요금은 도토리 키재기입니다.
    해서 휴대폰과 결합을 통해 요금할인을 도모할 수 있는
    통신사를 고르는 것이 우선 고려사항입니다

    즉, 휴대폰이 LG에 의존적인 상황이니
    LG인터넷을 유지해주셔야만 합니다 >_<


    2. 이전에 유진씨와 나누었던 대화를 살펴보고오니
    휴대폰을 이번에 LG로 깔맞춤 하셨군용?!

    휴대폰, 인터넷의 통신사를 깔맞춤 하는 것이
    오늘날 대세이고, 가계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수단이옵니다!
    그러니 반드시 휴대폰 결합을 꾀해주셔야만 해요!
    (다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만 얹으시면 되옵니다~+_+)

    1) 푸우님의 휴대폰은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내 인터넷이랑 휴대폰 결합시켜주시오~" 하고 말씀해주시면
    별도의 서류없이 상담원분께서 알아서 진행해주실 것이고요~!

    2) 배우자분의 휴대폰은 가족관계증명서 한 부 보내놓고
    "휴대폰 결합에 필요한 서류를 보내놓았으니 확인하시고
    인터넷과 결합해주시요~" 라고 말씀해주시면
    결합이 완성되옵니다 >_<

    3) 가족분은 가족관계증명서 한 부 보내놓고
    결합해주쇼~ 하면 될 겁니다 ㅎㅎㅎ


    3. 휴대폰 결합이 버무려진(?) 월요금을 살펴보겠습니다 ㅎㅎ

    말씀하신 59요금제는 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은 녀석일테고
    지금은 부가세(10%)가 포함된 이름으로 변경 된
    "데이터 스페셜(월정액 65,890원)"이 맞으시겠지요~?! (확인해보시면 맞을거에용 ㅎㅎ)

    한 가지 재밌는 점은
    LG가 데이터 스페셜은 "고가요금제" 취급을 해주고 있다는 것이에요 ㅎㅎ

    해서 휴대폰 2대 결합임에도
    1) 인터넷 요금에서 11,000원
    2) 대표명의자분 휴대폰 요금에서 8,305원
    3) 배우자분의 휴대폰에서 8,305원이라는 짱짱한 요금할인을 부여해주고 있지요!
    (모두 합산하면 무려 27,610원이라는 겁니다 ㄷㄷ)

    이 모든 것을 버무리면
    꽤 저렴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죠? +_+ㅎㅎ
    그러니 무조건 휴대폰 결합을 취해주셔야만 합니다!


    이사하실 때에는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언제언제 이사할 예정인데 인터넷 이전설치를 해야하오~" 라고 말씀해주시면
    상담원분께서 푸우님의 일정을 여쭙고 조율해서 진행해드릴 것이에요 >_<

    휴대폰 결합하실 때에도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야 하니
    결합을 먼저 취해주신 후 -> 이전설치도 해야하니 담당부서로 연결해달라고
    말씀해주시면 일사천리로 가능하겠지용?! +_+

    다만, 이전설치비 35,200원이 발생하는데요~ㅠ
    이전설치를 받은 다음 달 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될 겁니다!


    4. 주소를 남겨주신 건 이사하는 주소지에
    대칭형 여부가 궁금하셨던 걸테죠?!
    -참고글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허나,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옵니다 >_<

    사실 LG전산은 부정확해서 대칭, 비대칭형의 여부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고, 뭉뚱그려 "광랜"이라고 표기되는데요~

    이사가시는 주소지는 2017년 2월에 준공된 아파트이고
    이말인 즉, 정보통신 2등급 이상을 취득했다는 의미이거든용?

    아파트가 대칭형 기반의 망 / 장비를 받아들일
    모~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고, 무려 1,000세대가 넘는 대규모 아파트이기에
    LG가 대칭형 망/ 장비를 들여놓지 않았다 예상할 수 없거든요~?! >_<

    그러니 인터넷 품질문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옵니다!
    (신축아파트로 입주하시나 보네용 ㅎㅎㅎ우왕..bb)



    5. 음.. TV 셋탑박스의 버퍼링 문제는 어떻게 발생하고 있나요?!

    셋탑박스의 버퍼링 문제는
    여러가지 문제요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만일 푸우님 댁의 주소지가 "비대칭형"이였던 건 아닐까? 하고
    현재 거주하시는 곳도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전~혀 문제 없는 대칭형(FTTH)으로 들어가고 있었으니
    인터넷 망의 문제는 아닐 것이고요~

    2) 다른 곳에서 대역폭을 먹어치우는(?) 건 아닐까 싶었지만
    푸우님은 1기가급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니
    대역폭의 문제는 아닐 겁니다 ㅠ.ㅠ

    3) 음... 셋탑박스와 IPTV 서버간에 라우터 혹은 스위칭장비 등의 문제로 인해서
    통신 순단(잠깐 끊기는)현상이 생기는 경우 정말 간혹 가다 있긴 하지만 드물어요
    그러니 이 문제는 아닐 겁니다 ^^;

    4) 그렇다면... 셋탑박스의 재부팅을 시도해보진 않으셨었나욤?!
    즉, 셋탑박스는 가끔씩 완전 OFF시키지 않으면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거든요!
    (컴퓨터나 스마트폰도 재부팅없이 계속 사용하다보면 느려지기도 하잖아용? ㅎㅎ)

    사실 장애신고로 기사님을 호출하면 좋긴 한데요~
    기사님은 기술쪽 전문가가 아니라 설치업무를 주로 하시는 분이기때문에
    네트워크쪽 문제나 셋탑박스 하드웨어에 대한 이슈를 잘 모르시거든용 ^^;

    해서, 일단은 셋탑박스의 완전 OFF(재부팅)를 해보시고,
    그 다음에 문제가 정확히 어떻게 야기되는 지 알려주시겠어요~?

    버퍼링이 실시간TV를 시청하는 데에서만 발생하는지?
    VOD 등에서도 발생하는 문제인지 확인해보시고 말씀해주셔요!

    도움드릴 수 있는 것은 모~~두 도와드릴 것입니다 >_< ㅎㅎ


    --- 정리하자면 요렇게 됩니다

    1) LG인터넷을 유지해주십시요~!

    2) 휴대폰과 인터넷은 하루빨리 결합해주셔요 >_<
    무려 27,610원의 요금할인을 부여받습니다!!!

    3) 이사가시는 곳도 대칭형이니
    인터넷 품질 문제는 걱정하지 말아주셔요

    4) 셋탑박스는 재부팅을 먼저 시도해봐주시고
    그럼에도 문제가 계속 발생된다면 어떤 식으로 문제가 발생하는지
    제게 소상히 알려주시겠어요?! 무엇이든 다 도와드리겠습니다! (비장)


    이해되지 않거나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잽싸게 달려와서 맞이해드리겠습니다♡



    p.s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실 땐
    상담원분께서 하시는 달콤한 제안들에 넘어가시면 아니되옵니다 ㅠ
    ( IoT 끼워팔기 등... 절대 넘어가시면 안되거든요 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