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사 후 인터넷/TV 때문에 백메가 홈페이지에서 하루에도 몇번씩 꿀팁을 얻어가는 애독자입니다.
현재 쓰고 있는 KT 결합상품을 해지 후 SKT로 넘어가는 것이 이득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상담을 요청드렸어요.
먼저 현재 저희 집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3인가족 모두 SKT 휴대폰 사용(가족결합 30년 이상에 해당되어 최대폭의 할인을 적용받고 있어서 휴대폰 통신사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는 생각)
- KT 인터넷(100mb) / 유선 전화 / 올레 TV(TV10) ==> 부가세 포함 총 29,500원 가량의 요금 부과
- 2017년 1월부터 3년 재약정 / 월평균 23,000원 가량의 약정할인금액(따라서 해지시 190,000원 가량의 위약금 예상)
- 설치 주소지는 경기 광명시 하안동 두산 트레지움 아파트(지어진지 6년 내외라 인프라는 모두 갖쳐졌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요금이 꽤나 저렴한 편으로 생각되기는 합니다만 휴대폰 3회선과 결합하면 더 좋은 조건 및 혜택이 가능할 것 같아서 비교하던 찰나에 조언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크게 조언이 필요한 것들은 아래 몇 가지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1. 100메가를 통해서 SKT 인터넷 / IPTV / 인터넷 전화를 가입할 경우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현금+ 상품권이 KT 해지로 인한 위약금보다 큰가요?(아직 위약금이 그렇게 많이 쌓이지는 않았다는 판단에서...ㅎㅎ)
2. 위와 같이 SKT 인터넷(기존 100mb 수준) / IPTV(KT TV10과 동일한 수준) / 인터넷 전화를 기존 휴대폰 3회선과 같이 결합한다면 월 요금은 어떻게 될까요?
3. 1번과 2번 질문에 대한 답을 바탕으로 보았을 때 현 상황에서 가장 현명한 판단은 어떤 것이 될까요?
혹시 제가 언급하지 않은 것중 추가로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