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ㅇ****님의 글

SKT 온가족결합 인터넷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ㅇ****
댓글 7
  • 조회 1,205

 

안녕하세요~

5월달쯤에 문의 드렸었는데,

약정 끝나고 옮기는게 좋다고 추천해주셔서 약정이 끝나구 다시 찾아 왔어요^^

 

현재 KT 집전화 + 인터넷 + TV 2대 쓰고 있구요

3년 약정 끝나고 엄마가 1년 더 재약정;;을 하셔서.. 7월 26일에 약정은 최종적으로 다 끝났어요

근데 약정이 끝났는데요.... SKT로 옮긴다는걸 까먹고 있었는데.. 

8월 7일 현재까지 KT에서 아무런 안내가 없었어요;;; 해지방어 전화라도 올 줄 알았는데;;;;

그래서 계속 KT 쓰고 있는데 이거 나중에 요금 폭탄 맞는건 아닌가요?ㅠㅠ 

해지 할 때를 놓쳐서 이게 제일 걱정돼요ㅠㅠ 약정 끝나자마자 옮길랬는데 날짜를 까먹어서ㅠㅠ

 

암튼 저희는 4가족 전부 SKT 핸드폰을 이용중이라서요 SKT로 무조건 옮기고 싶은데요

TV 2대 + 인터넷 + 집전화 로 온가족결합으로 옮기고 싶은데요... 요금제 추천, 안내 좀 부탁드려요

저번에 5월에 문의 드렸을때는 네명이 결합하면 기가인터넷이랑 보통인터넷이랑 요금이 같다고, 

그래서 기가를 하는게 낫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요 자세히 기억이...ㅜㅜ

지금 KT인터넷 쓰는데요 요금명세서에는 초고속인터넷(M)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뭔지 모르겠는데

이정도 급을 SKT에서도 계속 쓰고싶어요ㅠㅠ 근데 에스케이 인터넷 구리다고 말을 너무 많이들어서요

해외서버 게임도 많이 하는 편이라 인터넷 품질은 유지됐으면 좋겠는데 이게 너무 걱정돼요ㅠㅠ

 

 

암튼 인터넷 당장 옮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셔요ㅜㅜ

KT에 먼저 해지 전화를 해야하나요?

그리구 하루에 한 번씩 SKT에서 돌아가면서 전화가 오는데 이건 어떻게 처리해야되나요ㅋㅋ

본사에서 가입을 해야된다면서 요금제 사기를 당한다면서 그런 말을 해서

엄마가 지금 매우 불안 혼란해하시는데 어떻게 대처해야될 지 모르겠어요....휴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ㅇㅅㅇ님, 다시 뵙게 되어 반가워요~~☆

    지난 번, 올해 4월 14일에 찾아주셨을 때
    문의게시판에서 안내 도와드렸던 이루다입니다!

    (기..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용~~^ㅂ^a)

    이렇게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려요!!

    지난번 문의주신 글도 살짝 링크 남겨둘게요~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181013


    이제 약정이 다 끝나서 결판?을 내릴 때가 되었군요!!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ㅇㅅㅇ님 댁에 가장 좋을지??
    아래에서 차근차근 안내를 이어가보겠습니다~~^ㅁ^)//


    --------------------------------------------


    1. 앗. 통신사들이 약정만료일을 알려주진 않아요..! (흡)

    먼저! KT에서 약정만료일이 지났음에도
    아무런 안내도 전화도 없었다고 하셨는데용~~!!

    사실 통신사들이 알아서 고객님들께
    약정만료를 알려드리는 일은 극히 드물답니다~~^ㅁ^a

    해당 월 실적이 안좋아서
    고객님들 재약정을 많이 유치하고자 하는 때는
    본사가 먼저 전화해서 재약정을 제안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통신사가 알아서 약정만료를 알려주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ㅠㅠㅠㅠ

    즉!! 3년 약정기간은
    앞으로도 고객님께서 야무지게 잘~!! 챙겨주셔야만..!!
    보다 더 경제적으로 잘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지요~~>ㅅ<)//



    2. KT 요금이 갑자기 오르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약정이 만료된 이후부터 갑작스럽게
    납부하시던 통신요금이 오르는 일은 거의 없다는 거랍니다!!

    기본적으로 약정이 만료된 이후에
    해지하지 않고 그냥 인터넷 등을 사용하시면~~??
    기존 요금 그대로 쭉 청구된다고 생각하심 되구요~~ㅎㅎ

    몇몇 특수한 경우라면...
    (예를들어 약정만료일까지만 할인되는 조건이었다거나??)

    약정만료후 요금변경이 생길 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 드문 경우이고,
    이같은 경우라면 아마 이미 고객님도 알고 계실 거예요~!!

    이같은 조건으로 가입 당시 (혹은 중도 변경 당시)
    이에 관한 안내를 충분히 고지받으셨을 테니까용^ㅁ^)//



    3. SK로 가입하시면 조건이 분명 좋기는 하지만..!

    SK 폰결합 (SKT 온가족플랜)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3~4회선 결합으로 매월 할인혜택이
    2만원 이상 적용되는 셈이므로 조건은 무지 좋은데요~~!!

    지난번 안내드린대로,
    ㅇㅅㅇ님 댁은 해외에 서버가 있는 게임을 즐기시기에...
    즉, 해외망 이용시 불편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결국 그냥 KT를 사용하시는 것이 정답이 되어요...!! (두둥)

    SK로 오시면 폰결합 할인혜택이 든든히 적용되지만
    대신 해외망 접속시 스트레스와
    이 통신료 절약혜택을 맞바꾸셔야 하는데요....!!ㄷㄷㄷㄷㄷ

    월 2만원을 절약하시려다가
    오히려 스트레스만 더 왕창 크게 받으실 것이옵니다...(흡)
    ㄴ SK로 해외망 접속하시다가는 속터지실 테니까요..

    지난 번 조회해드렸을 때 기억으로
    SK인터넷이 ㅇㅅㅇ님 댁에 든든한 대칭형 망으로
    들어가고 있으니 국내 서버접속이면 품질 걱정은 없겠으나...

    이노무(?!) 해외망 접속시 속도 느림 때문에
    SK가입은 죄송스럽게도..(저희 입장에서도 안타깝게도..)
    추천드릴 수가 없습니당....ㅠㅠㅠㅠ

    (백메가를 통해 SK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당연히 저희야 완전 땡큐!! 감사하고 좋은 일인데요~~!!ㅎㅎ
    추천드릴만한 상황이 못되므로 넘 아쉽습니다...에구에구)



    4. 결론적으로! 이번에 KT와 재약정을 해주세요!

    KT본사와 재약정하여 요금할인 혹은 사은품을 받으시고
    앞으로도 든든한 KT를 이용해주시구요,
    해외망 접속도 쾌적하게 하시는 것이 짱짱맨이에용~~!!

    아쉽게도 KT를 이미 사용중이신 곳에
    다시 KT를 신규가입하시는 것은 절대 불가하기에

    이처럼 KT본사와 직접 재약정을 체결하시라고
    추천드리는 것이랍니다~~ㅠㅠㅠㅠ

    또한 지금 상품들 속도 등등에 만족하고 계시므로
    상품변경 없이 이 상품구성 그대~~로
    재약정하시면 앞으로도 문제 없겠지용~~?!! 흐흐

    참고로 재약정시 꿀팁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되어요~~^ㅁ^bbb (엄지척)

    ㄴ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5. 본사의 가입유치도 꽤나 공격적인 편인데요..!

    SK본사에서도 이미 여러번 전화받으시고
    가입권유를 받으신 상황이지요??
    이미 SK휴대폰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다보니
    SK측에서 더욱 전화를 많이 드렸을 것 같습니다..ㄷㄷ

    저도 최근에 SK본사에서 전화가 와서
    신규가입 권유를 어떻게 하나 들어봤는데.. 정말정말
    너무나 적극적이고 끈질기시더라구요...ㅎㅎㅎ

    본사 상담원분들에게 가해지는
    실적에 대한 부담이 상당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충분히 이해가 가기도 해요..ㅠㅂㅠ


    하지만! 그런데 굳이 휘둘리실 필요 없어요!! 하하하

    앞으로 또 전화가 오면 그냥 적당히 전화를 끊으시거나
    아예 전화를 받지 않으시는 것이 낫습니다~~!!

    (물론 실제 피싱을 하는 사기 업체도 많지만
    영업점 가입이 다 사기일 리도 없거니와!!
    본사에서 약간 거짓말을 보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오늘까지만 이런 조건이 있다는 둥,나중엔 없어진다는 둥...;;)


    -----------------------------------------


    아이쿠!! 안내를 드리다보니 길어져버렸네요....^ㅁ^a

    1)
    즉, SK로 가입을 도와드리고 싶지만
    ㅇㅅㅇ님 가족분들의 인터넷 이용 조건이라면
    KT와 재약정하시는 것이 정답!!

    2)
    그리고 혹시라도 다른 주소지에
    조만간에 또 따로 별도로 인터넷이 필요해지신다면??
    그때는 이 SK폰들을 전부 결합해서
    경제적으로 SK인터넷을 이용하시면 딱 좋겠구요~~!!

    3)
    혹은 말씀하신 모든 SK휴대폰들 중에
    요금에 약정할인을 적용받지 않는 폰들이 있다면??

    이 폰들을 <온가족할인>이라는 결합으로 묶어서
    폰들끼리도 할인을 (가입년수에 따라) 받으시는 방법이 있으니
    나중에 SK가입년수가 많이 늘어나게 되면
    이 온가족할인 결합혜택을 노려보셔도 좋아용~!! 흐흐

    무.. 물론 요즘엔 보통
    휴대폰도 2~3년에 한번씩 다들 바꾸시므로...
    이 온가족할인은 너무나 거리가 먼 이야기일지 모릅니다용;;;

    4)
    마지막으로!! 어머니께는 그냥 깔끔하게
    SK전화를 받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ㅂ^bbb



    그럼 천천히 내용들 봐주시구요,

    KT와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도 하시기 바라구요!!

    이밖에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댓글로 마구마구 문의 남겨주세용~~ㅎㅎ


    항상 ㅇㅅㅇ님의 방문을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ㅁ^)//
  • 회원님의 사진 ㅇ****
    @이루다상세한 답변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옆에서 엄마가 같이 보시고는 친절하게 너무 다(?) 알려주신다고.. 이런데가 어딨냐고 하시네요 ㅋㅋㅋㅋㅋㅋ

    방금 저희집 인터넷 요금제를 조회해보니까
    인터넷은 ADSL Lite , 티비는 skylife 스탠다드 ICOD 라고 나오는데 2012년에 가입해서 지금은 없는 요금제인것 같더라구요ㅠㅜ 혹시 이게 요즘 요금제로 치면 어떤거에 해당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이게 지금 100메가에 해당하는지 아님 기가 요금제인지가 궁금해요.
    이게 만약 지금 100메가 인터넷에 해당되는 요금제인데도, 현재 인터넷 속도와 품질에 만족한다면 굳이 재약정시 기가인터넷으로 올리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그리구 티비요금제도.. 지금으로 치면 어떤거에 해당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영화랑 예능을 유료결제해서 많이 보는 편이라 혹시 더 좋은 요금제가 있으면 올리고 싶어서요.

    케티 홈페이지에 보니까 tv12가 있고 15가 있는데 무료쿠폰 준다 그러고 뭔가 행사를 많이 하는데 하나하나 눌러봐도 진짜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너무 불친절해요 이렇게해서 무슨 장사를 한다는건지ㅠㅠ 케티 너무 싫어서 백메가 통해서 옮기고 싶은데ㅠㅠ 저한테 유리한 재약정을 추천해주시니까 뭔가 죄송스럽네요ㅜㅜ

    해지신공 전화는 엄마께서 무대뽀로 해주실 것 같은데ㅋㅋㅋ 뭔가 떨리네요...
    저번에 1년 재약정을 아무조건없이 해서 이번엔 그냥 절대 하고 싶지가 않네요ㅜㅜ 나쁜케티..
    상위 요금제를 현재 가격으로 이용할 수도 있을까요? 가능하면 그것부터 던져보려구요

    암튼 이러저러 너무 감사드립니다 더운날씨에 커피에 케익까지 사드리고싶은 마음이에요ㅜㅜ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ㅇㅅㅇ어맛. ㅇㅅㅇ님!! 제가 더 감사해요~~!! (함박웃음)

    그럼 잠시만 기다려주세용!! 마저 안내드릴게요^ㅁ^)//

    (단! 앞서 안내드리던 고객님 안내를 먼저 마치고 올테니
    천천~~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흐흐)
  • 회원님의 사진 ㅇ****
    @이루다헉 뭐 또 여쭤보려고 댓글 수정하러 들어왔는데 금세 또 댓글을..ㅠㅠ 퇴근은 언제하시나요ㅠㅠ 제가 붙잡고 있는 것 같아 죄송스럽네요
    백메가에서 케티 관련 글 다 찾아보고 있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TV 셋탑박스가..; 구형이더라구요 네모난거....;; 그래서 꼭 교체를 하고 싶은데요 TV요금제는 신형셋탑박스 변경하는 쪽으로 상담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ㅇㅅㅇ넹넹!! 참고하겠습니다~~!! 흐흐

    1) 아참, 저희 백메가는 6시 30분까지 열려있어용!!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옵니다~~^ㅁ^bbb

    2) 다만 안내가 좀 더 늦을 듯하오니 천천히 기다려주시와요;;; (흡)

    3) 대신 또 궁금하신 점이 생각나시면 댓글 또 달아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ㅇ****
    @이루다댓글 수정이 안되네용ㅠㅠ 아 추가해서.. 티비 스카이랑 라이브가 뭐가 다른가요?
    요금제는 tv15가 채널도 비교해보니까 저희집에 제일 맞는거 같아서 그걸로 하려구요!
    근데 스카이가 있고 라이브가 있네요 가격도 똑같고 멘붕...ㅠㅠ 흑흑
    천천히 답변 주셔도 괜찮아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ㅇㅅㅇㅇㅅㅇ님, 댓글 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아하 KT는 구형망을 이용중이시네요~~ㅎㅎ

    우리가 생각하는 광케이블은 아니고,
    전화선을 기반으로 한 xDSL 종류의 구형 망인데요
    (확실히 이름에도 ADSL이라고 나와있지용)

    그래도 KT이기 때문에!!
    아마 큰 불편없이 잘 사용하셨던 것 같습니다~~☆

    (KT는 엄밀히 말해서 SK나 LG처럼
    광동축혼합망인 HFC 망이 들더가는 비대칭 망은 없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이처럼 옛날 방식의 망을 쓰신다고 해서
    요금이 더 저렴한 것도 아니라는 거예요~~ㅠㅠㅠㅠ

    심지어, 예전에 가입하신 분들은
    더 비싼 요금으로 100메가 광랜을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아시다시피 지금은 KT 100메가 상품이 22,000원이잖아요?)


    즉, 우리집에 들어오는 KT인터넷이
    FTTH(대칭형) 광케이블이 맞느냐??
    혹은 ㅇㅅㅇ님 댁처럼 ADSL등으로만 제공되느냐??

    이에 따라 내가 이용하는 망 품질이 결정된 것이므로
    사실 내가 이용하는 망 품질은 그야말로
    운(LUCK)에 달려있는 셈이랍니다.. 얄궂죠..?ㅠㅂㅠ)//


    (물론 FTTH 대칭형 기반이어야
    기가콤팩트도 온전한 본연의 품질 그대로로
    가~~장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


    ------------------------------------------


    자, 이번에 KT와 재약정하실 때 팁을 드릴게요!!

    (제가 ㅇㅅㅇ님이라고 생각하고~~ 흐흐)


    ★ KT로 전화하여 재약정 조건을 문의하실 때!!
    아래 사항들을 문의하시면 되구요,

    어머니 대신 ㅇㅅㅇ님께서 KT와 통화하시면서
    요목조목 따져서 물어보셔도 된답니다~!!
    (어머니는 잘 모르시니까 자녀인 제가
    대신해서 조건을 들어보려고 합니다~~하면서요!)



    1. 인터넷은 FTTH 대칭형 망으로 진행 가능한가?

    1)
    ADSL 라이트 상품으로 확인되던데,
    이것보다 FTTH 망이 훨씬 좋다는 것을 알고있소!
    우리집도 FTTH가 들어온다면 당장 교체를 원합니다.

    ㄴ 라고 본사로 문의하시면 되어요~~^ㅁ^)//

    2)
    그리고 기가콤팩트로 변경해서 진행한다면
    요금변동이 어떻게 되는지도 들어보시구요!!

    (본래 기가콤팩트는 IPTV 27,500원이 되어야 하는데요
    이보다 훨 저렴하게 이용하게 해준다면 땡큐지요♡)

    3)
    만약 ADSL그대로 기가콤팩트로 써야 하는 거라면..

    요금을 더 저렴하게 해주시는 등의 혜택은 없는지??
    FTTH보다 품질이 떨어지는 망을
    같은 돈 내고 쓰는 것은 솔직히 좀 꺼려진다 하시면서
    쪼금 더 밀당을 해보시옵소서~~!!

    그리고 영 별로면 그냥 기존 일반인터넷 그대로
    재약정하시는 조건을 들어보심녀 됩니다!!
    역시나 요금할인은 꼭 적용된다면 좋겠구요~~>ㅅ<)//




    2. OTS (스카이라이프) & OTV (IPTV =올레티비)


    말씀하신대로 KT의 TV는
    ㅇㅅㅇ님 댁처럼 위성접시 안테나가 달린
    OTS (스카이라이프의 S) 상품도 있구요!!

    완전하고 온전한  IPTV라고 할 수 있는
    OTV 상품도 있는데요,
    단연 IPTV 중에서는 OTV 가 좋답니다~~!! 흐흐

    접시형 위성안테나가 달린 OTS 상품은 보통
    OTV가 설치 안되는 지역에서 주로 이용하시며,
    이 상품은 설치장소에 따라서 날씨 영향을
    매~우 많이 받지요... (안테나가 외부에 노출되어서요)


    현재 OTV 10 와 OTS 10 요금은 UHD셋탑을 기준으로
    월요금 15,400원 (추가TV는 할인되어 8,800원)으로
    모두 동일하답니다~~!!

    다만 채널구성에는 쪼금 차이가 있으니,
    혹시 원하시는 특정채널이
    OTV에는 없고 OTS 에만 있는 건 혹시 아닌지도
    살펴봐주시면 더 좋을 거예요~~>ㅅ<)//


    참고로 저는 신규가입 기준으로 안내드렸구요!!

    옛~날에 가입하신 구형상품의 경우
    지금 신규 청약은 불가하지만!
    이미 이용중이신 분들은 쭉 유지는 가능합니다요

    그런데 굳이 이 상품을 유지하실지 말지는
    총요금 / 혜택 / 채널구성 / 만족도 등을 생각하여
    결정해주시면 될 거예요~~!!


    아참!! 어떤 TV로 결정하시든
    셋탑은 UHD로 변경하시는 건 저도 찬성이에요!!

    확실히 이전 셋탑보다 성능이 빠릿빠릿해졌고
    혹시 일반셋탑을 사용중이시라면
    화질차이도 현저하게 느끼실 거거든요~~!^ㅁ^)//

    무.. 물론 셋탑변경시 요금은 추가될 것이에요..

    (현재 UHD셋탑은 셋탑임대료가 4,400원!!
    위에 살짝 안내드린 IPTV요금에는
    이 셋탑임대료도 모두 포함된 조건입니다~~!!)


    아참, 채널도 미리 살펴보시면 좋겠지용??

    ㄴ OTV 상품별 채널안내
    : http://tv.olleh.com/tvinfo/liveCH/skylife.asp



    그리고 문의주신 OTV 15 (UHD)로 하신다면??

    이 상품은 IPTV요금만 해도
    메인TV가 19,800원
    추가TV가 12,320원으로 만만치 않기는 해요~~ㅎㅎ


    아참 하나더!!
    가끔 설치주소지에 따라서 OTV가 설치 불가하거나
    UHD셋탑이 못들어가거나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살짝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UHD셋탑은
    TV에 HDMI단자가 있어야만 설치 가능합니다!!
    (콤포넌트 단자만 있는 구형TV는 설치 불가해용....)




    3. 결론적으로 KT에 꼼꼼하게 물어보시는 게 정답!

    일단 안내드린 요금은 신규가입 조건이고,
    ㅇㅅㅇ님 댁은 혹시 재약정을 하시면
    추가할인이 들어갈 수도 있으니,
    본사로 정확하게 조건을 물어보시는 것이 좋답니다~~!!

    TV는 혹시라도 변경하실 경우 요금이
    이전요금보다 너무 커진다면..
    상품변경, 혹은 셋탑변경에 대해서 조금은
    조정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할지도 모르지용~^ㅁ^a


    아참 OTV 12, 15 진행시 혜택이 있는 프로모션은
    "신규가입"을 전제로 적용되는 거라
    아마 이번에 헤택을 적용받긴 어려우실거예요~;;;

    하지만
    "이런 혜택이 있던데 나는 해당 안되나요?
    저도 가능하면 혜택도 다 받으면서
    상위상품으로 변경하고 싶어요~" 하고 말씀하시면
    혹시 모르지용~~!! 밑져야 본전이니 꼭 물어보시구요!!


    아참 또하나!! (헥헥)

    기가급으로 만약 변경하신다면??
    기가급엔 기가와이파이가 필요하므로...!!

    "기가와이파이 임대료 무료나 할인같은
    프로모션이 있던데 저도 적용받을 수 없나요?"
    하고 역시나 물어보세요~~!!

    기가와이파이 임대료는 3,300원으로 겁나 비싸서
    사실 임대를 추천드리진 않는데요!!
    만약 3년 재약정시 무료로 임대해준다고 하면
    거절하실 이유가 없지 않겠어요??

    (음, 제 희망사항이긴 합니다만...
    기가와이파이 임대료 면제 혜택을 받으실 가능성은
    어느정도 좀 있어보여서요~~!! ^ㅂ^a)


    ---------------------------------------


    어이쿠야, 안내가 넘 길어졌네요^ㅂ^;;;
    손이 막 날아(?!) 다니다보니
    내용 정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흡)

    혹시 잘 이해가 안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용??

    다만 추가로 문의 남겨주시면, 오늘 말고,
    이번엔 내일(;;;) 이어서 안내 도와드릴게요~~!!


    그럼 오늘도 편안한 밤 맞으세요!! 감사합니다~~☆

    (이제 저도 이만 퇴근을....후후)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