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머니 명의로 2013년도에 온가족무료라는 할인혜택으로 [광랜100+btv+전화+가족 skt휴대폰 4회선] 결합하여 10년 넘게 쓰고 있는데요. 약정기간은 끝났지만, 인터넷이 무료고 전화 기본료도 없고 btv 9900원만 내면서 쓰는거니까 해지나 재계약 없이 그냥 쓰고 있었어요. 그런데 최근에 UHD tv로 tv를 바꾸면서 uhd되는 셋탑박스의 필요성을 느껴, 생각하다보니 이게 통신사에서는 그냥 안바꿔주려 한다고 하더라고요. 몇년전에도 셋탑이 구형이라(제조년14년) 바꾸려하니 안바꿔주려했었고 알보고니 장비임대료가 스마트3 skb uhd화질 셋탑은 4400원정도 나오니까 해약 방어나 재계약 아닌이상 안해주려하는 거였단걸 알았어요. 약정도 1년 2년 걸어야 할거고.
아무튼 어머니 명의로 된걸 해지하고 재 이름으로 새로 가입하면 어떨까 생각하는중입니다. 저는 2009년~13년까지 skb로 이용한적이 있고요(계약기간 종료 후 해지). 그 이후론 어머니 명의로 skb아닌 skt로 온가족무료로 가입해서 쓰고 있었던거에요. 사실상 같은 둘 다 skb이지만.
아무튼 어머니는 해지하면 3개월간 가입 안될테니, 또 저는 10년이상 떠나 있었으므로 사실상 새가입으로 칠 것 같은데. 사용하고자 하는 상품은 광랜 100+btv이코노미 정도에+전화는 그대로 살리고 싶습니다. wifi는 사설 공유기 있어서 필요없습니다. 전화가 좀 골치아픈게 임시로 번호로 정지 시킬수도 없을 것 같고 새로 전화번호 바껴야 할 것 같고 요즘 있는 온가족할인, 온가족결합 이런거에는 전화는 결합이 혜택조차 없는것 같더라고요. 거의 tv와 인터넷만 쓰는 시대니까.
현재
아버지 휴대폰 요금 12,000원
어머니 휴대폰 요금 12,000원
누나 휴대폰 요금 40,000원
제 휴대폰 요금 3,280원
인터넷+TV+전화 9,900원
총합 7만7180원 정도 매달 나가네요.
제가 알기론 온가족무료가 아주 예전에 사라진걸로 아는데 8년전? 암튼 그 상품이 인터넷 결합이 가입년수에 포함 안되는 조건으로 할인혜택 주는걸로 기억해요. 그런데 휴대폰 가입년수도 포함인건지. 그러면 온가족할인이라는 최근에 생긴 상품은 적용 안되나해서 문의 드립니다. 인터넷을 제외하고 휴대폰 가입 가족년수만 해도 거의 80년됩니다. 가족들이 각자 20년이상 skt를 써와서. 온가족무료로 가족들이 결합된게 13~14년도 사이인데(참고로 어머니가 13년도에 가입했으나 저는 14년도에 결합됨) 그때 이후로 휴대폰도 총가입년수에 합산안되는거라할지라도 거의 2000년대부터 써와서 30년은 어떻게든 넘을 것 같네요.
온가족 할인이 인터넷요금 50%에 휴대폰도 가각 30%식 할인이라 가입년수 가족 총합 30년이상이면 제일 좋은 혜택으로 알아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 사은품이나 현금혜택, 셋탑박스도 바꿀수 있고(스마트3도 나온지 5년 넘은 모델이지만) 통신비도 매달 7천원 정도는 절약 될건데
온가족무료로 사용중인 저희가족. 제 이름으로 새가입 혜택 받으면서 될까요? 셋탑박스를 UHD로 바꾸면서 tv와 전화까지 되는 상품으로 하고 싶고 온가족할인 혜택을 받고 싶네요. 휴대폰은 변경 할 마음이 없어서 kt로 갈 생각은 없고. 여쭤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