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백메가를 통해 가입했던 LG 3년 약정이 곧 끝나서 재약정이 좋을지, 아니면 타사로 이동하는 것이 나은지 상담받고자 문의드립니다.
현재 이용 중인 상품 및 결합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중인 상품: 와이파이기본_기가슬림안심_500M + TV베이직
-결합 할인: 참 쉬운 가족 결합 할인 적용 중
-현재 총 납부 요금: 월 34,100원 (제휴카드 할인 전 금액)
기존에는 제휴카드로 실적 30만원 이용 시 22,000원을 할인받았으나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 현재 10,000원만 적용되고 있어, 체감하는 통신비 부담이 많이 커진 상태입니다.
- 통신사 이동 가능한 휴대폰은 1대입니다.
- 가입 당시 인터넷 500메가로 하는 것이 비용이 더 저렴하다고 하여 선택했으나, 집에서 컴퓨터 사용을 거의 하지 않아 100메가로 변경해도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와이파이 공유기를 통해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공유기는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LG 재약정이든 타사(SK/KT) 이동이든, 할인 혜택이 좋은 새로운 제휴카드를 발급받아 연결할 의향이 있습니다.
확인 후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메가 김사라 입니다
3년 전에 백메가를 통해 가입해주셨지요~?
이렇게 다시 찾아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ㅎㅎ
현재 LG 500메가 인터넷과 TV 베이직을 참 쉬운 가족결합으로 사용 중이시고,
휴대폰 1대는 통신사 이동도 가능하신 상황이군요!
오 그런데 예전 문의 내용을 살펴보니....
당시에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다고 말씀해주셨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지금도 LG 알뜰폰을 사용 중이신지, 아니면 LG 본통신사를 사용 중이신지 알려주시겠어요~?
알뜰폰 결합 기준으로 보면 LG 쪽이 가장 유리한 편이거든요ㅎㅎ
KT나 SK는 통신사를 이동하여 결합이 깨지면 재결합이 어려운 편이라 😓
알뜰폰을 계속 쓰실 계획이라면 LG 유지 쪽이 더 낫습니다!
반대로 고객님이나 가족분들께서
KT나 SK 인터넷을 따로 사용 중이시다면
패밀리 결합까지 고려해볼 수 있어서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고요~!
따라서 아래 두 가지만 말씀해주시면
재약정이 나은지, 타사 이동이 나은지 더 정확하게 비교해드릴 수 있습니다
1. 지금 사용 중인 휴대폰이 LG 본통신사인지 / 알뜰폰인지
2. 가족분들께서 KT나 SK 인터넷을 사용 중이신지 (휴대폰도 괜찮고요!)
확인해주시면 100메가 하향과 제휴카드 할인까지 포함해서 가장 메리트 있는 방향으로 꼼꼼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2. 가족 중 1명이 lg 인터넷을 사용중이며, 휴대폰은 ktm모바일 데이터 맘껏 15g/300분 = 27,500원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신사 이동 불가능)
KT 신규가입으로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KTM은 알뜰폰 결합이 가능하거든요 ㅎㅎ
===========================
1. KT도 알뜰폰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 KT알뜰폰도 결합할인 됩니다. (최대 16,500원)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3434
KT에서도 16개 알뜰폰 사업자와 결합이 가능합니다! 🎉
✅ 에르엘
✅ 스마텔
✅ KTM모바일 (엠모바일)
✅ 고고모바일
✅ 리브모바일
✅ 코드모바일 (이지모바일)
✅ 토스모바일
✅ 플래시모바일
✅ 미니게이트 (쉐이크모바일)
✅ 아이즈모바일
✅ 퍼스트모바일
✅ KT스카이라이프
✅ 스피츠모바일
✅ 유니컴즈 (모빙)
✅ 프리텔레콤 (프리티)
✅ 에이프러스(아시아모바일)
결합 시 인터넷 할인 혜택은~?
*100메가 → 3,300원 할인
*500메가 → 11,000원 할인
*1기가 → 11,000원 할인
몇가지 유의하실 점이 있어요 🧐
❗새로 개통하는 KT인터넷만 알뜰폰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인터넷 개통 후 → 익월 말까지 결합해야 합니다
❗개인명의로 개통한 인터넷만 가능합니다
❗원래 통신사 마다 결합 가능한 요금제가 있습니다만, 다행히도 KT M 모바일은 모든 요금제가 가능합니다! (선불, 데이터전용, 와치,패드전용, 데이터쉐어링 제외)
그래도 한번 KTM 모바일 통신사로 결합 가능한 여부를 정확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혹시나 알뜰폰 결합 도중에 한번이라도 통신사를 이동하여 결합이 깨진다면, 앞으로 쭉 재결합이 불가능합니다. 🥹 추후 약정이 만료되더라도 말이죠! 그러니 이동을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되겠습니다~
===========================
2. 바로 요금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00메가 요금제와 500메가를 비교해볼게요~!!
1) 100메가 기준
*10메가 인터넷은 월 22,000원이며 → 알뜰폰 결합을 통해 3,300원 할인이 들어가서 => 월 18,7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지요
*메인 베이직 채널은 월 12,100원이며 + 기가지니A 셋톱박스 임대료는 3,300원으로 => 15,400원이 부과됩니다
[월요금]
: 100메가 인터넷 18,700원 + TV베이직 (기가지니A) 15,400원 = 총 34,100원
[사은품]
: 현금 31만원 + 상품권 6만원 = 총 37만원
[설치비]
: 평일 56,200원 / 주말, 공휴일, 야간, 71,250원 부과
2) 500메가 기준
*500메가 인터넷은 월 33,000원이며 → 알뜰폰 결합을 통해 11,000원 할인을 받아서 => 월 22,000원에 사용하실 수 있지요
[월요금]
: 500메가 인터넷 22,000원 + TV베이직 (기가지니A) 15,400원 = 총 37,400원
[사은품]
: 현금 39만원 + 상품권 6만원 = 총 45만원
[설치비]
: 평일 56,200원 / 주말, 공휴일, 야간, 71,250원 부과
👉 모두 3년 약정 기준이고, 부가세 및 임대료 포함한 최종 요금입니다!
👉 첫 달 요금은 설치비 + 개통일부터 말일까지의 일할 계산 요금이 포함되며, 2개월 차부터 정상 요금이 부과됩니다!
===========================
3. 앞서 TV베이직 + 기가지니A 셋톱박스를 추천드렸는데요~! 각각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
1) TV베이직 채널
KT에서 가장 기본적인 IPTV 요금제로, 230여 개의 채널을 제공하는 가성비 좋은 선택지입니다!
타 통신사 동급 IPTV 요금제 대비 채널 구성이 알차서 공중파 및 종편,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영화 채널을 즐기실 수 있어요~!
🔗KT TV 채널 안내 : http://tv.kt.com/tv/channel/pChInfo.asp
2) 추천드린 기가지니A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TV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 안드로이드 TV 11세대 탑재
✔ 플레이스토어 지원 → 웨이브, 디즈니+ 다양한 TV앱 사용 가능
✔ AI 기가지니 탑재 → 음성 명령 및 스마트 기능 활용
✔ 신형 리모컨 포함 → 넷플릭스, 유튜브 단축키 제공
✔ 저렴한 임대료 → 월 3,300원 (요금에 포함됨)
이외에도 홈트레이닝, 홈엔터 기능이 추가된 지니 APPS 활용이 가능하니, 다양한 OTT 및 스마트 기능을 함께 이용하시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거예요! 😆
🔗KT 최초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기가지니A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7845
3) 현재 가장 최신형 기기는 '기가지니4 셋톱박스'입니다. 기가지니A보다 성능이 2배 향상된 모델이라 스펙을 살펴보면요~
✔ Amlogic S928 (34,000 DMIPS) → 강력한 CPU 성능
✔ 메모리 6GB / 저장소 32GB → 부드러운 IPTV 환경 실행
✔ 8K UHD 지원 / 돌비 애트모스 / 돌비비전 → 뛰어난 화질과 음질
✔ 최신 OS 안드로이드 14 탑재
✔ 20W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기존 기가지니3 대비 2배 성능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
다만 임대료가 월 6,600원으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성능과 화질, 사운드까지 최상급으로 즐기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KT 신형 셋톱박스, 기가지니4 리뷰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3249
===========================
4. 혹시 KT에서 와이파이 공유기 임대를 원하신다면, 월 1,100원만 추가로 부담하시면 됩니다! 😊
비슷한 급의 공유기를 직접 구매하시려면 이보다 더 많은 대략 5~7만원 정도의 금액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물론 KT에서 임대하신다면, 해지 시에 반환하셔야 되는 단점이 있지만... 공유기는 365일 24시간 가동되면서 성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요! 오래 사용하실수록 제 성능을 내기 어렵지요
KT 임대 공유기를 이용하면 고장 시 무료 교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1) 기가 와이파이 AX를 임대할 수 있어요
Wi-Fi 6(802.11ax)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제공합니다!
✔ CPU: 880MHz 2코어 / 메모리 256MB
✔ 무선 최대속도 1.2Gbps → 기존 공유기보다 빠른 속도
✔ MU-MIMO + 빔포밍 지원
✔ Wi-Fi 6 (802.11ax) 지원 → 속도 & 커버리지 향상
2) 기가 와이드 서비스 (Mesh 기능 지원)
더 강력한 와이파이 환경이 필요하다면?
KT에서 새롭게 출시한 "기가 와이드" 서비스도 고려해보세요!
☑️기가 와이드란?
"기존의 기가 와이파이 홈 AX 공유기 + 추가 기가 버디 공유기"
두 가지 장비를 조합해 Wi-Fi Mesh(메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MESH란?
무선 영역을 더 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여러 대의 SSID를 (네트워크를) 하나로 묶어주기 때문에
장소 마다 가장 튼튼한 신호를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Wi-Fi 음영지역이 있는 대형 평수에서는 특히 유용하답니다 😉
원래는 프리미엄 급 공유기에서만 제공되다가
요즘들어 이렇게 엔트리급 기가 공유기에서도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접근성이 훨씬 쉬워졌지요 ㅎㅎ
☑️임대료는?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AX만 임대 시 : 월 1,100원
*기가 와이드 인터넷 (AX공유기 + 버디) 가입 시 : 월 2,750원
(100메가 인터넷에서는 버디 가입이 불가능하답니다 ㅠㅠ)
🔗KT 기가 와이드 서비스 안내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740
===========================
5. 제휴카드 할인
기존에 받고 계셨던 제휴카드 할인은 혜택이 꽤 좋은 편이기는 했습니다
현재로서는 30만원 실적으로 22,000원 할인을 제공하주는 곳은 없습니다 ㅠㅠ LG도 마찬가지고요~
1) kt-현대카드M Edition3(통신할인형 2.0)
50만원 이상 실적 15,000원 할인
(24개월 동안, 이후 할인 없음)
https://www.hyundaicard.com/cpc/cr/CPCCR0201_01.hc?cardflag=RC&cardWcd=MKTE3TP#tabContent_3
2) kt-현대카드M Edition3(청구할인형2.0)
100만원 이상 실적 22,000원 할인
(36개월 동안, 이후 6,000원)
https://www.hyundaicard.com/cpc/cr/CPCCR0201_01.hc?cardflag=J&cardWcd=MKTE3P&eventCode=KTT02
1번 카드는 현재 KT에서 제일 혜택이 괜찮은 카드이고요~
2번은 최대로 혜택을 받으실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만약 실사용으로 고려하신다면 2번도 괜찮은 선택지지요
===========================
한번 찬찬히 고려해보시고요 😁
더 궁금하신 점 있다면 무엇이든 편히 말씀해주세요❤️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더라도 결합이 불가능하답니다... 너무 기준이 깝깝하죠? 🥲
아쉽게도 백메가에 현재 LG 재약정 정책이 없습니다 ㅠㅠ 따라서 다른 곳으로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보통 LG 재약정은 본사 혜택이 가장 좋은 편이고요~! ㅎㅎ
여기에 제가 한가지 꿀팁을 드릴게요
'해지신공'을 시전하신다면 요금할인이나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같은 추가 혜택을 받으실 가능성도 높답니다~! 😸
'해지신공'이란?
마치 해지하실 것 처럼 본사와 살짝 밀당(?)을 하는 것이에요. 그럼 좀 더 나은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지요
백메가를 통해 가입하셨다면 메일이나 문자를 통해 1년차에 정보를 받아보셨을 수도 있어요!
약정이 만료되었으니 해지신공의 효과는 배가 된답니다!
제가 통화 예시를 한번 보여드릴게요~!
🗨️🗨️🗨️
"인터넷을 3년 재약정을 하려고 하는데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혜택을 듣고)
"음... 별로 메리트가 없네요 😅
사실 KT에서 가입하면 30만원 정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저와 가족들이 KT 휴대폰을 쓰고 있어서 패밀리 할인도 가능하고요. KT 보다 요금이나 사은품 조건이 더 좋아요
그리고 평소에 제가 해외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데, 해외망은 무조건 KT로 가라고 하더군요. LG에서는 확실히 속도가 좋지 않기는 합니다
(라고 과장을 해주세요)
"그래도 LG를 유지하는 게 편하기는 합니다. 혹시 지금보다 더 나은 조건이 가능할까요? 제시하는 조건에 따라서는 계속 유지할 생각도 있습니다"
🗨️🗨️🗨️
.
.
.
.
이렇게 하면 처음 안내받은 조건보다 조금 더 나은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
LG는 타 통신사에 비해 재약정 혜택도 넉넉할 뿐더러, 해지신공 성공률이 높습니다. 현재 넉넉한 혜택을 드리는 편이고요~! ㅎㅎ
그러니 부담갖지 마시고 용기내셔서 해지신공을 시전하셔요~!
LG 본사는 국번없이 101번 입니다. 제시 받으신 조건을 제게 알려주시면 과연 괜찮은 조건인지 아닌지 함께 객관적으로 판단해드릴게요! 😁
요금은 변경없이 그대로 / 사은품은 45만원 / AI클로바나 WIFI 증폭기 1가지를 무료로 제공해 준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신규가입으로도 사은품 혜택은 거의 비슷하게 받으실 수 있는데, 대신 신규가입으로 진행하시면 설치비가 부과되니까요 ㅠㅠ
받으실 수 있는 사은품을 오롯이 가져가시는 셈이지요 ㅎㅎ
와이파이 증폭기는 "MESH" 공유기를 말하는데요~
이는 단순히 와이파이 신호를 '늘려주는 증폭기'가 아니라, 메인 공유기에 노드(위성)로 붙는 보조 공유기입니다!
여러 개의 공유기를 하나의 SSID로 묶어주기 때문에
집안 어디를 돌아다니셔도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가장 강한 신호에 연결됩니다!
이를 핸드오버(Handover) 라고 해요 ㅎㅎ
즉, 집안 어디를 돌아다녀도 신호가 끊기거나 전환되는 걸 사용자는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매우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 👍
🔗 참고 - 집 어디서든 와이파이 끊김 없이 쓰는 법, 메시(Mesh) 5분 완전 정복!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3787
자택 내에 와이파이 음영 구역이 있다면, 이 추가 공유기를 임대하시길 추천드립니다 ^_^
좋은 조건 받으셔서 축하드려요~!! 😄
그리고 조금이나마 백메가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ㅎㅎ
추후 신규가입이 필요하시다면 꼬옥 잊지 마시고 백메가 찾아주세요 💖😌
주변 분들께도... 살포시 추천 부탁드립니닷~!!! 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