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 신정권님의 글

해지를 이끄는 자유의 방법

회원님의 사진
  • 신정권
  • 댓글: 69
  • 조회: 215,526


wz_1948607952_1e4988510872a989e6fd260387aefc59.jpg
 wz_3696021926_3fdd81755230d1559efbc0d2ecf50bc5.jpg 

 

모 웹툰작가의 유명 만화 명대사를 인용해보자면,

"가입할땐 마음대로겠지만 해지할땐 안된단다" 의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그렇듯이.. 화장실 들어갈때와 나갈때 다르다죠​.

 

해지가 어려운 대표적인 상품이 보험, 상조, 핸드폰, 

그리고 '인터넷' 이라고 합니다.

 

가입은 일사천리로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해지는 미적미적 구남여친처럼 미련이 많습니다.

사람 질리게 하기 권법 검은띠 정도는 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을 열심히 유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타사로 고객을 잃지 않는것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고객님들의 가입에 열을 올리는것만큼, '해지방어'를 하며 해지를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링크 : 인터넷해지 최적의 시기 (인터넷해약) ]

 

 

우리는 빠르고 신속하고 간편하게 해지를 쟁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전통적이지만.. 가장 확실한 해지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바로 타 인터넷을 먼저 설치한 후에, 기존 인터넷을 해지하는 방법입니다.

 

 

상담원 : 고객님 어떠한 불편한 점 때문에 해지하실려는 것인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 (방어 레파토리)

고객 : 아, 네. 다른 인터넷 설치를 오늘 해서요. 기존에 있던 인터넷을 해지할려구요~ㅋ

상담원 : ......(꿀먹) 넵...^^; 신속하게 도움드리겠습니다.

 

보통 이런 맥락으로 대화가 이어집니다.

 

상담원 입장에서도 

아직 타인터넷을 설치 받지 않은 고객을 붙잡는 것 보다 

이미 타인터넷을 설치 받은 고객을 붙잡는 것이 사실상 기운빠지고 의미없는 일이기 때문이죠.

 

이후에는 인사고과의 근거가 되는 취소한의 녹취시간 + 형식적인 방어를 한 뒤에

아주 순조롭게 고객님의 해지를 도와드리게 됩니다. ^^

 

 

인터넷은 항상 설치부터 먼저 하신 다음에 해지하시는것이 순서이니, 꼭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설치하는 인터넷 회사가 다르다면, 동일한 주소지에 2개의 인터넷이 동시에 공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부터 먼저 받으신 다음에~ 해지를 하셔야 불편없이 인터넷(+ TV/전화)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

 

 

 

전체 댓글69

  • 회원님의 사진 디디리
    오늘 오전에 kt인터넷 설치받았습니다

    lg장비 빼둔건 해지후 반납해야만한다고 알려주셔서 박스에 보관중이고요

    이제 lg 해지신청을 해야하는데 해지부서랑 연결이 너무 안되요

    방법이 없을까요 오전에도 점심시간 이후에도 했는데 답답합니다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어느 통신사이든지 화장실 들어갈 때와 나갈 때가 달라요^^;;;
    가입은 쉽지만 해지는 참 어렵지요.. 너무 안타깝습니다ㅠ

    만약 해지부서와 통화가 잘 안되면 요기로 계속 연결하지 마시고요~!
    101번 -> 2번(요금납부 및 청구내역 확인) -> 0번(상담사 연결)을 통해
    다른 담당부서 상담원분과 연결하시고
    "해지부서에 계속 연락했는데 연결이 안돼서 이 쪽으로 전화했습니다.
    바로 연결 좀 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상담원분이 착착! 연결해주실 거예용 +_+b
  • 회원님의 사진 디디리
    @곽은정다른부서 전화해서 통화했습니다

    몇몇 댓글본대로 해지 안 해주고 잡아서 통화 길게 못하니 빨리 해지 해달라고 겨우겨우 끝났어요

    예나 지금이나 해지는 어렵군요 ㅎ

    이건 그렇고 신청내역 정리본인가를 e메일로 보내준다했는데 아직 안 와서요

    언제쯤 받을 수 있을지 확인될까요

    *******@naver.com 아니면 *********@naver.com 일텐데 2개 다 확인 해보니 온것이 없어서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앗 백메가에서 가입하셨군요ㅎㅎㅎ
    믿고 가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청내역 정리본이라면 약정서를 말씀하신 것일텐데요~
    두 이메일주소 모두 확인해보니
    디디리님께서 첫번째 이메일로 알려주셨고
    요기로 메일을 발송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스팸함으로 빠진 것인지... 참 이상하네요ㅠ)

    혹시 몰라 바로 재발송해드려서
    지금쯤 다시 메일함에 도착했을텐데요~
    만약 메일함에 안 보인다면 스팸함도 한 번 확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번에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꼭꼭 저에게 말씀해주시고용
    약정서는 언제든지 재발송해드릴 수 있으니
    이용하시다 혹시라도 실수로 삭제하시더라도 언제든 편히 말씀 남겨주세요 +_+
  • 회원님의 사진 디디리
    @곽은정메일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쁘실텐데 제가 못 찾는건지 안 보여서 하나만 더 질문 하겠습니다 ^^

    tv도 가입했는데 3년 동안 올레tv모바일을 공짜로 쓸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제가 신청해야한다고해서 신청했고요

    실시간tv랑 무료영화를 볼 수 있던데요

    가입은 에센스로 했는데 tv에서 나오는 방송이 올레tv모바일에선 안 보이는게 많아서요

    다른 방송은 어떻게 봐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아마 안 보이는 게 많다는 것은 실시간 방송을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이는 IPTV와 모바일 계약이 다르기 때문이에요ㅠ

    특히 지상파 3사와 협상이 잘 되지 않아
    모바일에서 실시간 방송, VOD 모두 못 보았었는데
    지난달부로 협상되어 그나마 VOD는 다시보기할 수 있기 되었어요.
    (실시간 방송은 여전히 볼 수 없고 VOD는 유료 콘텐츠라 비용 부담이 있긴 합니다ㅠㅠ)

    저도 KT 올레TV모바일(OTM)를 이용 중인데
    하루 빨리 잘 이야기가 되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OTM과 푹(지상파 3사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OTT 서비스예용)을
    왔다, 갔다 하면서 보려니 너무 귀찮네유..ㅠ
  • 회원님의 사진 디디리
    @곽은정계속 질문해서 죄송합니다. 하나 더 여쭤볼게 있는데

    애기가 공유기를 만지다가 안테나 1개를 부러트려서 하나 사서 썼는데요

    파손 변상금이 나올까요 나온다면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합니다

    공유기는 박스에 같이 잘 담아두긴 했어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디디리아이쿠야ㅠㅠ LG 공유기를 함께 임대받아 사용하셨던 것이지요~?
    공유기도 LG 자산인지라 그~대로 돌려주어야 해서 손실보상금 문제가 있긴 할텐데요..
    너무 걱정하지는 말아주세요 +_+

    1) 기기 자체의 감가상각이 이루어졌고
      (오래된 기기는 가치가 점진적으로 떨어지니까요ㅎㅎ)

    2) 부분 파손은 파손복원에 대한 비용만 각출하는게 원칙이에요.

    3) 또한, 반납받는 담당자분이 재량껏 무마시켜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허나.. 요것은 도의적으로 해드리는 것이니 조르기(!?)하시면 아니되어요ㅠㅠ

    비용이 얼마나 나올지 확답드릴 수는 없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비용이 어마어마(?)하진 않을 것이니
    너무 우려치는 말아주셔용^^
  • 회원님의 사진 미라캐스트
    저도 계속 KT를 써왔었는데(영업사원의 전화덕분에 약정기간에 대해 알게됨)
    kt에 전화했더니 약정기간이 한참 지났고, 무약정 상태로 쓰고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요새는 사람들이 너무 잘 알아서 약정기간 지나면 바꾸는 게 이득인 걸 많이 아나봐요.

    해지의사를 내비췄더니, 은근슬쩍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해준다는 식으로 꼬시더라고요.
    쓰다가 나중에 속도제한 걸어버리는 걸 아는 판국에 1기가는 별로 구미가 당기지 않았어요.ㅠㅠ
    안 그래도 바꾸려던 참에 백메가에서 해지방법을 알려주시니 감사할 따름이죠. 고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미라캐스트미라캐스트님~!! ^^ 안녕하세요~!

    KT에서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제안하였군요!
    크게 구미가 땡기지 않아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셨구요 :D
    백메가 믿고 가입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오, 그런데 통신사에서 자기들 입맛대로 속도제한을 걸지는 않습니다 :)
    기준이 있거든요~!

    KT의 1기가 인터넷, 500메가 인터넷의 하루 QoS (1일 제한기준)은 "150Gbyte"이에요~
    이를 넘기면 당일에 한해 100메가 인터넷 속도 (최대 100Mbps)로 제한하구요!
    그리고 이는 하루 이용량 기준이기 때문에 -> 다음날이 되면 다시 리셋이 됩니다 ㅎㅎ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상당히 많이 쓰는 편인데
    하루 평균 3 ~ 5기가 정도의 데이터량을 사용하더라구요 ㅎㅎ
    다운로드를 많이 받더라도 100기가를 넘기기가 힘듭니다~!


    이미 아실 수도 있는 내용이지만... 혹~시나해서 말씀드렸어요~! ^_^ 흐흐
    만약 나중에 이동하신 LG 통신사에서 1기가 업그레이드를 제안한다면
    약정이나 요금에 큰 변동이 없을 경우
    받아들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ㅎㅎ

    ☆ 참고로 LG 1기가와 500메가 인터넷의 하루 QoS 기준은 100GB이며,
    IPTV를 함께 이용하신다면 120GB 입니다 :)
  • 회원님의 사진 김기사
    현재 KT 결합상품 이용중인데 이사하면서 휴대폰 결합을 위해 SKB로 갈아타려는데 해지 위약금을 조회해보니 16만원이 넘게 나오는데 사진처럼 서비스약정은 종료됐고 기기약정만 있는데 이 정도 금액이 나오는게 정상일까요? 아직 해지담당자와 통화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기사에고..! 중간에 기가공유기를 임대받으셨었나보네유..ㅠㅠ
    애석하게도 약정만료가 7개월 남은 시점의 공유기 위약금이라면..저정도 청구되는 게 맞습니다;;
    통신상품 위약금은 약정종료가 임박할 수록 불어나는 구조를 가졌기 때문이에요ㅠ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251

    애초에 통신상품 무약정요금은 왕창 비싼데 ->
    약정기간에 따른 할인을 받아 저렴하게 사용하는 거잖습니까?
    즉... 그동안 할인받은 게 많을 수록 위약금(할인반환금)으로 돌아오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ㅠ


    음.. 통신사 옮기는 게 급하지 않으시다면
    7개월 뒤에 SK로 이동하는 걸 고려하셔도 늦지 않을 듯하온데요..!
    휴대폰결합으로 얻는 편익이 크다면 지금 위약금 털어버리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하여.. 겸사겸사 몇가지만 여쭤보고 싶은데요! 화답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결합할 수 있는 SK휴대폰은 총 몇 대인가요~?

    2) 가입하려고 구상해둔 상품과 요금제 구성은 어찌 되시나요?
    {Ex. 100메가(공유기)+티비 / 500메가 + ALL요금제 + 전화 등]

    3) SK휴대폰 중에 월 65,890원 이상의 고가요금제를 쓰시는 분이 계신가용?

    4) 혹시 SK휴대폰을 아주 오랫동안 사용해오신 장기가입자분인지 궁금합니다
    (본인/가족포함해서 총 가입년수 20년이상인지!)

    5) 김기사님댁까지 들어가는 SK인터넷 망품질 확인 해보셨는지요?

    "인터넷 사용만족도"는 우리집까지 들어오는 인터넷 망이
    대칭형으로 들어가냐? 아니냐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대칭형"일 경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비대칭"일 경우에는 품질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ㅠ

    심지어는 결합할 휴대폰이 있더라도 그 통신사를 배제하는 게 옳을 정도에요.
    (요금할인의 기쁨보다, 스트레스의 불행이 더 크다는 의미죠)
    -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1162


    요렇게 다섯가지만 답변남겨주시면 상황한 번 쫙~ 살펴봐드리고
    선택에 도움될 수 있도록 첨언 드리겠사옵니다! (__)

    그럼..이번엔 제가 김기사님 댓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기사
    @이상희위약금 때문에 KT에 해지문의 과정에서 1년한정으로 추가요금할인 제의하길래 SKB 휴대폰결합한 요금에 대비해서도 저렴하길래 이번엔 이전설치만 하기로 했습니다. 1년후에 위약금이 없어지면 그때 SKB 이전이나 가족명의 신규가입 고려해보려구요.  참고로 현재 SKT 휴대폰 3대중 1대는 키즈폰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김기사오오 ㅎㅎㅎ 재약정 조건으로 꽤 넉넉한 할인을 제안받으셨나보네요 +_+
    SK휴대폰 3대 결합의 파워(?)를 이기긴 힘들텐데.. 와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_<
    내년에 위약금없이 SK로 이동해볼 수 있겠네용 ♡

    참고로 SK는 키즈폰도 결합으로 인정해주어서 총 3대 결합이 가능해서요!
    꽤 넉넉한 할인에 + 사은품도 거머쥘 수 있으니 꼭 SK로 갈아타보시면 좋겠습니당ㅎㅎ

    참, 내년에 가입하시기 전에 "대칭형 여부"만 꼭~~ 확인해주세요
    비대칭형이면 정말 말도 안나오게 스트레스받으실 테거든유;; ㄷㄷ


    그럼.. 다시 뵐 날을 소망(?)하고 있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김기사님!
  • 회원님의 사진 김성현
    꿀팁 수정해주세요 ㅠㅠ..  "다른 인터넷 설치를 오늘 해서요" 라고했는데..
    가입일 10일 이내에 위약금 없이 해지가능하다고 30분 붙잡혀서 통화했네요 ㅋㅋ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김성현앗..! 성현님~! 여기서도 뵙네요~♥.♥

    해지를 이끄는 자유(?!) 의 방법이..!
    "이미 타사 인터넷을 설치완료 했고, 너네랑은 연을 끊겠다" 인 것이 맞기는 한데요~*

    그럼에도! 통신사가 바짓가랑이를 붙잡는 일은 있습지요;;

    이번에 경험하셨듯, 그 중에서도 LG가 유난히
    해지방어에 특히 적극적이랍니다..!+_+b
    쿨하지 못하고.. 매우 질척거린다고나 할까요.. (마치 내 전남친처럼;;)

    (물론, 그만큼! LG담당자분들께서 본사로부터 받는 압박이 심하다는 반증일 수 있지만요..ㅠ)


    1. 그치만 성현님 댁은 SK 가입조건이 월등히 좋았던 만큼!
    해지방어를 잘 이겨(!?)내셔서 다행이고요~!^~^*

    2. 또한..! 여전히..! 그래도..! 가~장 잘 먹히는
    해지를 이끄는 방법이 저 멘트(!)임은 변함 없답니다~!ㄷㄷㄷ

    3. 대신 더욱 단호하게 끊어내시려면~?!
    "이번에 설치받은 타사 상품들 조건이 이만큼이나 좋더라~" 하면서
    기존 상품을 해지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함을! 보다 강력히 어필하시면 좋습지요~!


    p.s.
    그..그나저나 30분이나 통화를 하셨다니..! 고생하셨네요..ㅠ
  • 회원님의 사진 참참참
    참고로 이사하는집에 인터넷 이전설치가 안되면 위약금 안받고 해지해주기도 하네요
    덕분에 느려터진 티브로드밴드 해지하게 됐습니다 조만간 백메가 와서 KT나 다른거 가입하겠습니다 그럼이만
  • 회원님의 사진 참참참
    @참참참부천 아파트인데 LG가 설치되면 LG하고 싶네요 사은품 더 많은 것 같아서요 자세한건 내일 전화로 여쭙겠습니다 그럼....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참참참어머나~~!!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참참참님~~!!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해유~~^ㅁ^)//

    말씀하신대로, 이사하시면서 인터넷 '이전'를 신청하실 경우...
    만약 해당 인터넷이 아예 서비스가 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인터넷 "이전설치 불가"의 원인이 => 통신사 측에 있기에!
    이때는 위면해지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답니다~~>ㅂ<bbb

    하여 아직 약정이 남아있는 기존 케이블 상품들과...
    위약금 없이 + 깔끔하게! 이별하실 수 있게 되었군요~~!! (짝짝짝)

    1)
    그리고 부천시 아파트라면,
    메이저 통신 3사 및 CJ헬로까지도 설치 가능할 수 있을 거예용~~!!

    2)
    다만 이 중에서 어느 통신사가
    품질 좋은 망 (=대칭형 망)을 제공하고 있는지~~??!!ㄷㄷㄷ
    또한 참참참님 댁 가족분들 휴대폰과의 결합혜택을 고려하여
    가장 경제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통신사는 어디인지~~??
    이를 모두 따져보아야만 베스트 조건을 찾아드릴 수 있어서유~~♡

    (즉, 품질과 비용 => 두마리의 토끼를 최대한으로 잡아야지욥~~!!)

    3)
    이에 대해서는 잠시 후에 전화로,
    저희 베테랑 전화 담당자분께서 착착착 잘~~ 이끌어드리고!
    꼭 맞는 최적의 조건으로 : 맞춤 설계 해드릴 테니 염려마세유~~!!

    (앗, 아마도... 이미 지금쯤은 통화하고 계시겠네요~~^ㅁ^bbb)


    -----------------------------------------------------------------


    그리고 물론!! 통화 이후에도 다른 궁금하신 점이 생각나시면
    언제든지 여기에 댓글로다가 편하게 다 말씀 남겨주시구용~~☆

    참! 인터넷을 설치받으신 이후에도 댓글 한번 남겨주시겠어유~?!
    그럼 사은품을 하루라도 더 빨리 받으실 수 있도록
    별도로 요청 넣어두겠습니당~~!! 흐흐

    ㄴ 그럼 조만간에 다시 뵈어요, 참참참님!! 감사합니다~~!!>ㅂ<)//
  • 회원님의 사진 참참참
    @이루다조금아까 기사님 오셔서 설치받았습니다 인터넷도 빠르고 좋네요 감사합니다 두분 모두 고생하셨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참참참어머낫~~!! 벌써 설치까지 받으셨군요~~!!ㄷㄷㄷ

    잠시만 기다려주세용~~!!^ㅇ^)//

    +
    참참참님! 시간이 아슬아슬(!) 했으나,
    다행히 오늘 바로 현금사은품 입금을 해드릴 수 있겠네유~~☆
    오늘 7~8시 이후에 사은품 받기로 하신 계좌 확인해주시구용!!

    상품들 모두 만족하며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당~~!!
    그리고 추후 휴대폰 결합까지 꼭 적용 받으시기 바랄게유~~!! 후후

    백메가를 믿고 가입을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용!!>ㅂ<bbb
  • 회원님의 사진 notbad
    며칠 전 해지했는데 해지 빨리 안해줘서 대환장 파티했습니다.
    인터넷 설치했다고 여러번 말했는데 계속 인터넷 설치해도 그 인터넷 해지하면 그만이라는 둥.. 말이 됩니까?
    재약정하면 위약금이랑 더 챙겨준다고 하는데 진짜 힘들게 해지했네요.
    상담원분께 화내지 않으려고 많이 참았는데 결국 한소리하고.. 나중에 또 해지하는 순간이 왔을 때를 생각하니 머리가 아픕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notbad아이고...notbad님 어떤 마음이신지 이해갑니다..!
    저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거든요ㅎㅎ
    TV를 해지하려고 전화했는데 계속 똑같은 말만 반복하며 붙잡더군요ㅠ.ㅠ
    그래서 저는 단호하게 사용하지 않으니 당장 해지해 달라고 이야기했지요;;
    이 말만 한 세번은 했을 겁니다. 하핫;;

    본사에서 정말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은 신속하게 깔끔하게
    해지해주면 서로 얼굴 붉히지 않고 좋을 텐데 아쉬울 따름이에요ㅠ.ㅠ
  • 회원님의 사진 하찮은
    저도 오늘 윗분이랑 비슷한 경험했네요. 토요일 교체 완료하고 오늘 해지 신청했더니 일시 정지 90일까지 가능하니 일단 기다려 보시며 품질 비교해 보시라고, 현재 요금 그대로 TV도 인터넷도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해드리겠다고 하는데 더 괘씸해서 그냥 해지했습니다. 상담원도 메뉴얼대로 하는 거니 그 사람에게 화내실 필요는 없고 그냥 지금 해지해달라고 말 자르며 말씀하시면 될 듯 합니다(말 안 자르고 싶은데 그러면 통화가 너무 길어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하찮은오! 하찮은님 +_+
    문의게시판에서 만나뵈었던 김사라입니다~ 반갑습니다♡

    아이쿠 ㅎㅎ...
    통신사의 해지방어를 경험하셨군요 ㅠㅠ

    맞습니다 ㅠㅠ
    상담원 분들도 정해진 매뉴얼대로 진행하며 최대한 해지를 막아야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런저런 조건을 붙이며 방어를 하시는데요~
    아무래도 다소 억지스러운 상황이 많기 때문에
    많이 당혹스럽고 곤란하실 거에요...

    말씀하신대로 조금 마음이 아프시겠지만(;;)
    "해당 통신사를 유지할 생각이 전혀 없으니, 지금 당장 해지해달라"
    라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_+
    안그러면 너무 말이 길어지니까요...ㅎㅎ

    물론 정말로 괜찮은 조건을 제시한다면
    받아들이는 걸 고려해보셔도 좋구요!! ^_^~
  • 회원님의 사진 rojinii****
    해지 전화 할때보다 너무 스트레스받았는데
    요즘에는 해지 절차 간소화로 핸드폰 번호이동처럼 인터넷도 이동된다고 들었습니다
    핸드폰보다 가입부터 까다로웠던거 같아서 핸드폰 이동할때처럼 그냥 자동으로는 안될꺼같고
    이동조건이 따로있거나 신청 방법이 있을꺼같은데요 방법이 따로 있다면 어떻게하면 되는걸까요?
    그냥 다른거없이 SK 100MB 인터넷을 KT 100MB 인터넷으로 이동 원합니다
    바로 가입할껀데 어떤 과정으로 해야될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ojinii****아마 어디에선가 원스톱전환서비스(OSS)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셨나 봅니다ㅎㅎ

    예전에는 새로운 인터넷을 설치받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인터넷은
    무조건 해당 통신사의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 요청을 했어야 했지만
    이제는 OSS를 통해 기존 통신사는 자동 해지가 가능해졌어요~!

    rojinii****님 말씀대로 자동으로 진행되는 건 아니고 몇 가지 절차가 필요한데
    조금만 시간내시어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어떤 이야기인지 아~!!하고 쏙쏙 이해되실 겁니다 +_+

     -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그나저나 KT를 콕 집어 말씀하신 특별한 연유가 있나요~!?
    상황에 따라 KT 이동이 꼭 정답이 아닐 수도 있어서
    (즉, SK 유지 혹은 LG유플러스 이동이 이득일 수도 있어서ㅎㅎ)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여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rojinii****
    @곽은정빠른답변 감사드립니다
    아 딴이유가 있는건 아니고 인터넷이 자꾸 끊기는거떔에 전에 이곳에 문의 드렸던 적이 있는데
    저희 집엔 비대칭인게 문제라 하셨어요
    AS신고도 알려주셔서 신고도 몇번해봤고 기사분도 다녀 갔는데 정상 속도라 위약금 없는 해제는 어렵다 해가지고 억지로 썼습니다
    대칭 공사도 얘기해 봤지만 안된다더군요 ^^;
    핸드폰은 LG인데 저희집은 LG 서비스 지역이 아니고요
    하소연하려던건 아니었는데 하소연이 되었네요 ㅜㅜㅜㅜ
    무튼간에 링크글도 잘 읽었습니다 정말 쏙쏙 잘 이해되네요
    그럼 전화 드려 신청하겠습니다 감사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rojinii****아이쿠야.. 아마 위약금 문제가 커서 억지로 남은 약정을 유지하셨던 거겠죠?ㅠ
    지금으로선 선택의 여지없이 KT로 이동하셔야겠네유ㅠㅠ

    혹시 통화하시고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사소한 것이라도 기탄없이 말씀 남겨주세요~!
    요렇게 댓글 남기시면 저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와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답니다 +_+
  • 회원님의 사진 허니비
    그냥 원스톱으로 하는 게 갑인 것 같네요 ㅎ
    질질끄는 통화 딱 질색인 분들 백메가 상담하실 때 원스톱으로 신청해달라고 하세요
    알아서 해지랑 가입 한 번에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허니비오! >.< 맞습니다.
    원스톱 전환서비스(OSS)가 생긴 후로는 번거롭게 해지하려고 밀당하는 일이 없어졌지요 ㅎㅎ
    예전에는 해지 한 번 하려고 하면 10~20분은 기본으로 잡혀서 길게 통화하고 그랬는데 세상이 많이 달라졌네유, 헤헤
    [참고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이번에 KT인터넷 가입해주신 고객님 맞으시죵? ^ㅁ^)/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한 점 떠오르시면 언제든 지체마시고 찾아주세요
    저희는 항상 허니비님과 함께 할 것이랍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인더파크
    @이상희와 감사합니다! 딱 제가 찾던 정보네요

    해지전화 하는게 벌써부터 두려웠다는ㅠㅠㅠㅠㅠㅠ

    lg유플 가입할건데 sk티브로드밴드 해지도 해주시는거죠?

    그런데 저는 이번에 백메가에서 처음 가입하는 거에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오! 안녕하세요, 인더파크님~!
    백메가 미소지기 최유진이에요~♥.♥ 제가 안내드리겠습니당~!

    1) 저희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가입하신 적이 없더라도~?!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적용은 문제 없어요..!^~^b

    2) 다만, 해지하시려는 인터넷이..!
    SKT(SK텔레콤) 혹은 SKB(SK브로드밴드) 의 상품이어야 적용 가능하고요~!>.<

    3) 혹시라도 이용중이신 인터넷이..
    케이블 통신사인 티브로드 (= 현 Btv 케이블) 상품이라면~?!
    아쉽게도 지금은 OSS 적용이 불가능하답니다..ㅠ


    하여, 현재 이용중이신 인터넷의 정확한 소속사를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고요~!+_+b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또 댓글로 말씀 남겨주세요~!

    인더파크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고 있을게욧~(∗❛⌄❛∗)
  • 회원님의 사진 인더파크
    @최유진헐 btv 케이블인가봐요 티브로드로 가입했었거든요

    결국 해지는 제가 해야겠네요ㅠㅠㅠㅠㅠㅠ

    그럼 백메가에서는 lg유플 가입만 진행 부탁드릴께요

    상담 신청하기에 제 핸드폰번호 남겼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에구.. 그러셨군요~!>.<

    그렇다면 이번 LG상품들이 설치(개통)된 후~!
    직접 Btv케이블 본사로 전화하시어 '상품 해지'를 요청해주시면 되고요~!+_+b

    "이미 타사 상품을 설치받은 상태이니, 당장 해지해주세요"
    ..하고 단호하게 말씀하시면~?!
    해당 통신사에서도 더이상 붙잡지는 못할 거예요~!^~^*

    +
    어머나, 그나저나..!
    벌써 저희 담당자분과 통화하시고 LG상품들 가입진행을 해주신 것으로 확인되네요~!
    백메가를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ღ˘‿˘ற꒱

    혹시 진행중 다른 요청사항 있으시면 말씀 남겨주시고요~!

    추후..! 댓글로 개통 소식 전해주시면~?
    현금사은품도 최대한 빠르게 입금해드릴게욧..! 정말 고맙습니다~(っ˘з˘ )♥
  • 회원님의 사진 인더파크
    @최유진인사가 늦었네요! 설치받고 사은품도 잘 받았어요!

    lg로 바꾸길 잘했어요 티비는 거의 혁신이라는ㅋㅋㅋㅋ

    퇴근전에 갑자기 생각나서 글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최유진
    @인더파크어머낫..! 인더파크님, 반갑습니다~!^0^

    이렇게 일부러 다시 오셔서 개통 소식과 함께
    인사까지 남겨주시다니..! 저야말로 넘넘 고맙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LG 상품들에 만족하고 계신 듯해서 더더욱 기분이 좋네요~* 후후

    혹시 상품들 이용하시다가.. 도움이 필요하신 일이 생긴다면~?!
    바로바로 저희 백메가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셔요~!
    제 일처럼 생각하고 도움 드리겠습니당!+_+b


    저희 백메가와 귀~한 인연! 맺어주심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이니, 모쪼록 건강 더욱 잘 챙기시고요~!
    다음에 또 뵈어요~(っ˘з˘ )♥
  • 회원님의 사진 행복하자
    얼마나 되었는지 기억안날만큼 백메가 이용한지 오래되었네요. 
    늘상 사장님이 공유해주신 방법으로 인터넷 먼저 설치하고 기존에 쓰던거 해지해 달라고 해왔는데
    며칠 전 집 인터넷 바꾸면서 oss라는 신문물을 접했습니다ㅎㅎㅎ
    상담원님이 oss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셨고 신청도 해주셨어요.
    해지할 때마다 본사에서 붙잡아서 고역스러웠는데 자동해지라니 짱 좋습니다!  굳이 통화할 필요도 없고 마음이 편~안~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행복하자어머나.. 오랜 시간 백메가를 찾아주신 단골 손님이시군요?!
    매번 잊지 않고 들려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또 백메가와 함께해 주셨네요..💕
    앞으로도 쭉 애정해 주십시오! 헤헷~😆

    말씀하신대로 OSS(원스톱전환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인터넷을 해지할 때 본사로 직접 전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지역케이블의 경우 아직 OSS를 이용할 수 없지만..!
    3사 통신사는 OSS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죠🙌

    [참고글] 초딩도 이해하는 원스톱전환서비스 (OSS)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2603
    이미 백메가 전문상담원 통해 OSS(원스톱전환서비스)에 대해 안내 받으셨지만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작성한 꿀팁 글이 있어 링크를 살포시 띄워둡니다!

    직접 해지할 때 상담원이 쿨하게 놓아주지 않다보니 해지하는데 은근 시간이 오래 걸렸었죠🥶
    해지하는 길이 험난해 스트레스 받으시는 사용자 분들도 많았구요ㅠ
    이제 OSS 덕분에 쉽게 해지할 수 있으니 통신사를 이동할 때마다 OSS를 잘 활용해 주세요!!
  • 꿀팁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