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족결합 문의

  • 밥****
  • 조회 26

현재 저는 분가하여 살고있고, 부모님께서 본가에 살고 계십니다.

본가는 아버지 명의로 인터넷+iptv+아버지 핸드폰 결합하여 사용 중인데(결합 상품명은 모르겠습니다) 약정은 끝난 상태이고 아버지는 결합할인으로 핸드폰 요금을 17000원 정도 할인 받고 계십니다. 사용중이신 핸드폰 요금제는 6만원대입니다.

제 자취방은 어머니 명의의 kt 인터넷을 사용중인데 옛날에 인터넷 뭉치면 올레 결합을 하여 인터넷 500mb 요금을 무료로 사용중입니다.

저는 10만원대 요금제를 사용중이고, 어머니는 2-3만원대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 중이며 저렴한 요금제를 유지하려고 하십니다.

제가 이번에 여러가지 이유로 sk로 통신사를 옮기게 되었는데, 인터넷까지 결합으로 신청하여 설치할 예정입니다(이건 확정) 제가 빠지며 뭉치면 올레 인터넷 요금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생각은 제방의 뭉치면올레 인터넷을 본가로 이전하고 아버지 kt핸드폰을 제가 빠진 자리에 결합하여 인터넷 할인을 계속 받고(tv는 추가해야겠죠) 제 방은 sk 인터넷으로 쓸 생각이었는데요,

어머니께서 kt 대리점에 방문하여 여쭤보니 뭉치면 올레 요금 기준이 8만원 이상으로 올라서 아버지의 6만원대 핸드폰 요금으로는 인터넷 할인을 다 받을 수 없으니 차라리 약정도 만료된 만큼 아버지, 어머니 모두 새 핸드폰과 결합 약정을 하여 지원금을 두둑이 받으시라고 설명을 했다고 합니다.

대리점 입장에서는 신규 결합 약정 판매가 더 이득일테니 그렇게 안내하는건 이해를 하지만, 저는 좀더 정확하게 계산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뭉치면올레가 옛날 상품이라 인터넷 검색으로는 8만원 기준이 바뀐 건지도 확인이 어렵네요

제가 일 때문에 떨어져있어 부모님과 함께 대리점에 갈 여유는 안되어 백메가에 문의드립니다.

두서가 없었는데 요약하면,

1. 인터넷 뭉치면 올레를 본가로 이전하고 아버지 핸드폰과 결합+iptv를 추가하는 것 (인터넷은 500메가)

2. 뭉치면올레 결합은 해지하고 kt 인터넷+tv+핸드폰 결합 약정을 새로 하여 지원금을 받는 것 (아버지, 어머니 핸드폰 교체 비용까지 고려)

둘 중 어느쪽이 이득일지, 2번이 이득이 되려면 지원금 규모가 어느정도 되어야 하는지 설명 혹은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계산해보겠습니다.

전국 어디서나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