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대리점 관련 피해 내용>
안녕하세요. 2025년 1월경 SK브로드밴드 대리점으로부터 개인전화를 받았습니다.
대리점 에서는“저희 대리점을 통해 SK브로드밴드 인터넷 + TV 상품을 가입하시면 설치비를 포함해 24만원을 지원해드리고, 10개월 동안 사용 후 해지하실 경우 위약금을 포함한 금액도 전액 지원해드리겠습니다.” 라는 내용을 안내했습니다.
당시 저는 LG인터넷을 사용 중이었기에 “괜찮다”고 했지만, 대리점 측에서 “LG인터넷 위약금에 더해 사용 요금 일부도 돌려드리겠다. LG인터넷 해지도 대신 처리해드리겠다.” 라고 말해, 믿고 한 번 써보자는 마음으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가입 후 진행 상황>
가입 후 혹시 설치비 지원금을 받지 못할까 우려되어,대리점에 주기적으로 연락을 취했습니다.
그 결과 실제로 현금 24만원 상품권 13만원어치
를 지급받았습니다. 이후 저는 찜찜한 마음에 “10개월 뒤 해지하겠다”는 의사를 전했으며,
대리점에서는 “그때 메시지로 받으신 13만원 상품권은 그대로 문자로 돌려주시면 됩니다.”라고 안내했습니다. 이에 저는 실제로 상품권을 반환했습니다.
<추가 문제 발생>
가입 후 약 6개월 정도 지난 시점, 확인해보니 LG인터넷이 해지되지 않은 상태로 계속 요금이 빠져나가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리점에 연락하자, “추후 해지 처리 후 지원을 해드리겠다.” 는 말만 듣고 통화를 마쳤습니다. 이후 별다른 조치는 없었습니다.
<해지 시점(10개월 후) 이후의 문제>
10개월이 지난 2025년 11월, 약속대로 해지를 진행하기 위해 대리점 담당자에게 연락을 시도했으나 통화 중이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회신이 없었습니다.
이에 11월 11일, SK브로드밴드 본사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대리점이 연락을 피하는 것 같다. 이런 상황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느냐?” 라고 문의했습니다. 본사에서는 “대리점 측에 연락을 드리겠다.” 고 했습니다.
<본사 연락 이후 대리점의 대응>
그날 바로 대리점의 다른 직원이 연락을 해왔고,
제가 상황을 다시 설명하자 “위약금을 포함해 금액을 지원한다는 증거나 녹취가 없으니 증명할 수 없다. 대신 지급된 13만원 상품권만큼 현금으로 드리겠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일단 “알겠다, 내일 다시 통화하겠다.” 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11월 12일 재통화>
다음날 다시 연락했을 때도 대리점은 “현금 13만원만 드릴 수 있다.” 라는 동일한 입장을 반복했습니다. 그래서 “그렇다면 본사를 통해 다시 이야기하겠다.” 라고 하자, 대리점은 “본사를 통해도 결과는 똑같다.” 라는 태도로 대응했습니다.
이에 다시 본사에 연락해 상황을 설명했으나, 본사에서는 “내용을 검토 후 알려드리겠다.” 라는 답변만 주었습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해결책이 없으면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제기하겠다.” 라고 하자, 본사 실장이라는 분에게 연락이 와서 “다시 검토해보고 내일(11월 13일)에 연락드리겠다.” 는 말만 전해 들은 상태입니다.
<현재 상황>
현재까지 대리점은 계약 당시 약속했던 ‘위약금 포함 전액 지원’ 약속을 이행하지 않고 있으며, 본사 또한 명확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대리점의 제안을 신뢰하여 가입과 해지를 진행했으므로, 이에 대한 정당한 해결과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