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넷 이중가입 피싱사기로 문의 글 올립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상황 요약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상황 요약
1. 24년 12월, kt 인터넷 사용 중 sk로 1년동안 변경 및 유지시 1년 후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 인터넷 요금 할인 및 현금지원을 해준다는 조건으로 피싱 업체에서 전화 > 계약
2. 가입 후 이중 가입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 30만원 입금 받음, sk 가입시 받았던 상품권은 업체에서 링크 전송 요청받아서 보냄(교환 완료 처리됨)
3. 6개월 지난 지금 업체 번호 및 담당자 개인직통번호(휴대폰 번호) 검색했더니 인터넷 이중가입 사기 업체라고 떠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하는 상황
>> 사용하던 kt 인터넷을 지금 계속 사용하고 싶고, 현재까지 sk에서 이중 결제로 나간 금액이 21만원정도여서 30만원 입금 받았던 걸로 충당은 되나 sk 홈페이지에서 해지시 위약금 35만원이 조회됨
지금 생각해보니 이상한 것들
1. kt 계약이 얼마 남지 않아 전화했다고 연락왔었음 > 3년 계약으로 만료는 올해 12월임
2. sk에서 전화로 계약할 때 이용약관 어떤 부분에서 거짓말해달라고 부탁함
3. 위약금이 80만원이라고 안내함 > 인터넷으로 조회해보니 35만원정도 였음
질문
1. 녹취록이 없어서 모르는 척 정확한 혜택을 정리해서 문서나 문자로 정리본(지금 가입된 상품의 약정기간, 이후 지급되는 현금 보조금, kt 요금제에서 얼마나 더 할인이 들어가는지 등)을 달라고 할까 고민 중입니다. 이것말고 어떤 걸 더 요청하면 좋을까요? > 지금까지 제가 피싱 업체에 질문을 오늘까지 3~4번 정도 문자로 연락 후 전화로 답변을 받았는데 오늘 위약금 얼마냐고 연락했을 때도 약간 화내는 식으로 답변받아서 쫄리긴 합니다.(상대도 눈치챈 거 같아서) 혜택 자체를 문자로도 알려주지 않고 구두로만 전달받아서 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ㅠ
2. 1번 행동을 먼저하는 게 좋을까요, sk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민원 넣는 걸 먼저 하는 게 좋을까요? sk에서 해당 사건 처리 못해주겠다고 하면 소보원에 민원 넣을 때 녹취록이 없어 처리가 안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
3. sk로 민원 넣으면 어떻게 조치를 취하면 될까요?
처음 전화 왔을 때 당시에 좋지 않은 상황들을 최근까지도 겪고 있다가 해결하니 이제서야 퍼뜩 제정신이 들어서 이것저것 확인해보니 피싱이 맞는 것 같네요...
간단하게 요약하고 싶은데 경황이 없어 요약글이 아니게 됐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ㅠ
더 이상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겪고 싶지 않습니다ㅜ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