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신****님의 글

인터넷 이중가입 피싱사기 관련 질문

회원님의 사진
  • 신****
댓글 14
  • 조회 293

안녕하세요. 인터넷 이중가입 피싱사기로 문의 글 올립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상황 요약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상황 요약

1. 24년 12월, kt 인터넷 사용 중 sk로 1년동안 변경 및 유지시 1년 후 지금 사용하고 있는 kt 인터넷 요금 할인 및 현금지원을 해준다는 조건으로 피싱 업체에서 전화 > 계약

2. 가입 후 이중 가입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 30만원 입금 받음, sk 가입시 받았던 상품권은 업체에서 링크 전송 요청받아서 보냄(교환 완료 처리됨)

3. 6개월 지난 지금 업체 번호 및 담당자 개인직통번호(휴대폰 번호) 검색했더니 인터넷 이중가입 사기 업체라고 떠서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하는 상황

>> 사용하던 kt 인터넷을 지금 계속 사용하고 싶고, 현재까지 sk에서 이중 결제로 나간 금액이 21만원정도여서 30만원 입금 받았던 걸로 충당은 되나 sk 홈페이지에서 해지시 위약금 35만원이 조회됨


지금 생각해보니 이상한 것들

1. kt 계약이 얼마 남지 않아 전화했다고 연락왔었음 > 3년 계약으로 만료는 올해 12월임

2. sk에서 전화로 계약할 때 이용약관 어떤 부분에서 거짓말해달라고 부탁함

3. 위약금이 80만원이라고 안내함 > 인터넷으로 조회해보니 35만원정도 였음


질문

1. 녹취록이 없어서 모르는 척 정확한 혜택을 정리해서 문서나 문자로 정리본(지금 가입된 상품의 약정기간, 이후 지급되는 현금 보조금, kt 요금제에서 얼마나 더 할인이 들어가는지 등)을 달라고 할까 고민 중입니다. 이것말고 어떤 걸 더 요청하면 좋을까요? > 지금까지 제가 피싱 업체에 질문을 오늘까지 3~4번 정도 문자로 연락 후 전화로 답변을 받았는데 오늘 위약금 얼마냐고 연락했을 때도 약간 화내는 식으로 답변받아서 쫄리긴 합니다.(상대도 눈치챈 거 같아서) 혜택 자체를 문자로도 알려주지 않고 구두로만 전달받아서 해볼 가치는 있다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ㅠ

2. 1번 행동을 먼저하는 게 좋을까요, sk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민원 넣는 걸 먼저 하는 게 좋을까요? sk에서 해당 사건 처리 못해주겠다고 하면 소보원에 민원 넣을 때 녹취록이 없어 처리가 안될까봐 걱정이 되어서요.

3. sk로 민원 넣으면 어떻게 조치를 취하면 될까요?



처음 전화 왔을 때 당시에 좋지 않은 상황들을 최근까지도 겪고 있다가 해결하니 이제서야 퍼뜩 제정신이 들어서 이것저것 확인해보니 피싱이 맞는 것 같네요...

간단하게 요약하고 싶은데 경황이 없어 요약글이 아니게 됐는데 양해 부탁드립니다ㅠ

더 이상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겪고 싶지 않습니다ㅜ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전체 댓글 14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남겨주신 장문의 글 정독했어요.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서요~!
    아고.. 피싱 사기로 가입했다는 사실을 눈치 채신 후 많이 속상하고 걱정되셨겠습니다.
    백메가에서 잘 가이드 해드릴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자, 고객님께서 판단하신 그대로
    업체측 가입 권유 방식은 많이 성행하는 피싱 수법 중 하나가 맞습니다.
    아래 링크 내용을 읽어 주시겠어요?!
    정말 다양한 수법으로 피싱 전화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참고글]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사기/피싱 수법 파헤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KT인터넷 약정이 한참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SK인터넷 가입 권유를 했다니 참..ㅠ
    심지어 KT인터넷 약정 만료일이 올해 12월이라면
    작년에 가입한 기준으로 1년이나 요금을 이중 납부해야 하는 것으로
    만료일까지 쓰셔도 받으신 30만원으로는 이중납부금을 충족하지 못할 거예요.

    현재 상황에서 가장 먼저 취해야할 액션은
    SK본사로 전화해 지금 겪고 있는 상황을 모~두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생각해 보신 이상하다고 짚은 3가지도 말씀하셔야 해요!

    가입할 때 안내 받으신 내용, 3가지 이상한 점을 SK본사에 말씀하신 후
    "이러이러한 이유로 중재 요청드립니다.
    SK인터넷은 바로 해지하고 싶은데 해지 위약금 모두 해당 피싱 업체가 책임지도록 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업체가 더 이상 이러한 불완전판매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제재를 가해주기 바랍니다.
    업체에서 위약금을 납부해 주지 않거나 해결이 불가하다 한다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세요.

    통화 후 본사에서는 업체측으로 연락을 취하고
    연락 받은 업체측에서는 고객님께 전화드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할 텐데 일단 믿고 사용해 달라는 이야기 먼저 할 것입니다.

    허나, 절~대 흔들리지 마시고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바를 확실하게 말씀하세요.
    단호한 태도를 보여줘야 합니다!

    통화 후 안내 받으신 내용 모두 공유해 주시면
    이어서 촥촥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소식 기다릴게요~! 

    P.S
    혹시 SK인터넷은 1년 유지하지 않고 해지한다면
    이중납부 금액 30만원을 반납해야 한다고 안내했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ㅠㅠ 오늘 중으로 sk에 연락해보려구요!!

    녹취가 없고 따로 메모해놓은 것도 없어서 sk인터넷 1년 유지하지 않고 해지시 이중납부 금액 30만원 반납에 대한 안내는 기억에 없네요ㅠㅠ 이것도 따로 문제가 되는게 있는건가요?

    그리고 업체에서 연락 왔을 때 sk인터넷 해지 위약금과 kt 셋톱박스 재설치비까지 요구하는 게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녹취가 없더라도 SK에 먼저 중재 요청을 하는 게 첫번째예요!
    문의 글 남겨주신 그대로 안내 받으셨던 내용을 모두 이야기하면 되지요 :)

    1년 유지 여부에 대한 안내를 받으셨던 기억이 없으시다면
    또는 기억나지 않으신다면 우선 중재 요청 먼저 하고
    업체측에서 어떤 피드백을 주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만약 1년 이내 해지시 입금해드린 30만원을 반납해야 한다고
    사전에 고지를 했다면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위약금을 면제 받더라도
    이 금액을 반납해야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이중 계약으로 요금을 이중납부하고 있는 상황이니
    이에 대해 이야기하며 다시 SK에 중재 요청을 해 볼 필요도 있지요!

    업체에서 전화 왔을 때 위약금 외 셋톱박스 재설치비도 함께 이야기하세요!
    아마 설치비까지 지원해 주지 않으려고 할 확률이 높지만
    이야기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생각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 방금 sk본사랑 통화 진행했는데 제가 지금 불이익을 받고 있는 걸 확인할 수가 없어서 제가 업체랑 따로 해결해야 한다고 하네요. sk 1년 유지시 kt 인터넷 요금 할인 및 현금지원 > 1년 뒤에 업체에서 해줄지 안 해줄지는 그 때 일어나는 일이고, 현재로서는 불이익을 받고 있지 않다, 1년 뒤에 이런 일이 일어났으면 업체와 연락해봤을거다 라면서요.
    위약금 안내, 상품 계약 유지기간(해당 글엔 안 적었는데 어젠 또 9개월이라 얘기했다가 1년이라고 하는 등) 말을 계속 바꿔서 얘기하고 있다고도 전달했습니다. 위약금을 80만원이라고 말을 바꾼 건 본사쪽 위약금 30만원에 영업자 환수 금액까지 더해서 얘기한 것일 수도 있다고 얘기하면서 지금 피해받은 것이 없고, 약속에 대해 이행되지 않은 상황이 아니므로 본사쪽에서는 조치를 취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그래도 계속 강경히 이거는 업체와 제재를 해주셔야 하는 거 아니냐 주장을 했으나 위의 사유로 다 거절당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업체와 싸울 수밖에 없는 걸까요..
    아니면 업체가 본인이 kt 혜택안내부서(없는 부서인 걸 알지만..)라고 얘기했으니 kt에 연락을 하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요즘 많은 분들께서 피싱 사기로 험난(?)한 일을 겪고 계신데
    이를 알고 있을 SK에서 소극적인 대응을 하다니 참으로 속상하네요.
    한편으론 SK에서 업체에 확실하게 말할 무언가 힘이 없다는 판단이 서서
    고객님께 이러한 대응을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우선 업체 측에 전화해 아래 질문을 이야기하며 통화하고
    문자로 정리해서 안내 한 번 더 해달라고 요청하시겠어요?
    그리고 통화 내용을 녹취해 주세요!

    1) SK인터넷을 유지해야 하는 기간이 1년인지, 9개월인지?

    2) 유지해야 하는 기간 이내에 해지하면 받았던 30만원을 반납해야 하는지?

    3) KT인터넷을 다시 가입하면 요금 할인액이 정확히 얼마인지, 어떤 식으로 적용되는지?

    4)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업체측에서 다 챙겨주는지?

    5) KT인터넷 약정 만료일은 25년 12월인데
    SK인터넷 가입 당시 약정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했었는데
    SK 가입일 기준으로 1년 이상 남아 있었다.
    이에 따른 이중 납부금은 30만원보다 더 청구될 텐데 차액분 어떻게 할건지?

    위 5가지에 대해 질문하며 통화 녹취 + 문자 정리 요청을 하시고요!
    통화 후 안내 받으신 내용을 공유해 주세요.

    이와 별개로 업체에서 이야기한 유지 기간이 9개월 또는 1년이라면
    SK안내대로 약속을 지킬지 안지킬지 여부를 확인하는 게 중하긴 합니다!
    지금 업체와 소통한다면 업체에서는 우리가 안지킨 게 뭐가 있소? 하고
    오히려 적반하장의 태도를 취할 것이니깐요!

    하여, 위 5가지 먼저 확인하며 증거물을 남겨두고 준비를 하는 게 좋겠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중이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답변 감사합니다!! 왠지 길고 긴 싸움이 될 것 같네요..ㅎ
    말씀해주신대로 내일 업체 측에 연락해보겠습니다!

    제가 5번 질문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지 모르겠는데ㅠ 어제 업체랑 통화했을 때 30만원 현금으로 지급해준 건 현재 납부하고 있는 kt 인터넷 22,000원의 12개월치를 준거라고 했었는데, 그 이상으로 현금을 준 상황이고 이거는 어떻게 질문을 하면 좋을까요..? sk는 지금 49,500원씩 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면 안내 받고 나서 업체가 제시한 유지기간동안 계속 이중납부를 하고 있어야 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혹, 기존 KT인터넷은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셨던 걸까요?!
    이와 별개로 매월 49,500원의 월요금(SK통신비)이 청구되고 있다면
    요금이 많이 청구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안내를 받으신 건 없으신지요?!
    또는 처음 가입할 때 49,500원이 청구됨을 안내 받으셨고, 수긍하셨던 건지 궁금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네네, kt는 인터넷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요금은 별다른 안내는 없었고, 위에 말씀드린대로 30만원 지급은 kt 인터넷 12개월치로 지급해주는 거라고 안내 받았습니다. 기억 상으로 당시에 sk 가입 및 유지했을 때의 혜택만 설명해주고, 49,500원의 상품이라고 안내는 못 받았던 것 같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아..! 그러셨군요!
    저는 인터넷과 TV를 함께 사용하고 계시다는 전제하에 계산을 했거든요.
    22,000원 기준으로 1년이면 26,4000원으로 30만원으로
    KT인터넷 1년치 요금은 충분히 납부하고도 남네요~!

    헌데, 필요없는 TV까지 가입하여 청구되는 SK인터넷+TV 월요금이
    KT에 비해 훨씬 높게 청구되는데 KT요금 지원이 아닌
    SK인터넷+TV 요금을 지원 받아야 하는 게 맞지 않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업체측 손실을 덜보려고 KT요금을 지원해 준다고 한 것 같은데 참 치사하네요.

    월요금이 49,500원임을 안내 받지 못했다고 따지면
    나중에 KT로 다시 가입하며 보상을 다 해준다는 식으로 이야기할 겁니다ㅎㅎ;;

    우선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5가지 먼저 체크해 주시구요!
    확인 후 마지막으로 KT로 다시 가입하면 정확히 어떤 혜택을 주는 건지 같이 확인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방금 어제 답변해주신 내용 토대로 통화했습니다!

    1. sk 인터넷 유지기간 : 1년
    2. 유지기간 이내에 sk 해지할 경우 업체에 다시 받았던 30만원 반납해야 함
    3. kt 인터넷 재가입시 요금 할인액과 현금 보상금을 준다했는데 정확한 혜택은?
    업체 : 해지할 때 그때의 정책에 맞춰서 30~40만원이 나갈 것이다. 월 요금 25,000원대로 요금 할인 혜택 한 번씩 넣어줄 것이다.
    본인 :  지금 kt 인터넷으로 22,000원씩 나가고 있는데 30~40만원이 나온다는 건 또 무슨 소리냐?
    업체 : 인터넷 지원비라고 해서 재가입을 하면 그 정도 금액이 나올 것이다. 여러 곳에서 걸려온 영업전화때문에 헷갈려서 계속 전화주시는 것 같은데 그냥 3~40만원 나간다고 생각해라.
    본인 : 1년에 3~40만원 나온다는 얘기냐?
    업체 : 재계약을 하면 3~40만원 나온다. (이게 무슨 소리야..)
    4. sk해지시 위약금은 업체측에서 챙겨주는 것이다.
    5. 처음 전화했을 때 약정 만료일이 얼마 안 남았다고 했는데 확인해보니 만료일이 1년 더 남아있었다. 또, 이중가입 보상금이라고 30만원으로 입금해줬었는데 sk 요금이 더 높게 청구가 되고 있는데 이걸로 보상금을 주셨어야 되는거 아닌가? > 내용 확인해보고 다시 말씀드리겠다. > 통화 안 끊고 약 20분정도 기다림...(거짓말 생성 중)

    5번 질문이랑은 뭔가.. 다른 내용으로 얘기가 돼서.. 20분 기다린 뒤 한 내용입니다.
    업 : 지금 kt 인터넷으로만 22,000원씩 나가고 이번년도 10월 달 해지다.
    본 : 이번 년도 12월인데요?
    업 : ? 12월이에요? 정확한 날짜가 언젠데요?
    본 : 12월 18일이요.
    업 : 중간에 정지나 해지하신 적 있느냐
    본 : 없다.
    업 : 그럼 지금으로부터해서 kt와 sk가 10개월정도 겹친다. 그래서 22만원이 나가는데 사전에 30만원 드렸으니 8만원이 남는다. 처음 가입할 떄 인터넷이랑 tv 같이 이용하고 있는거 맞냐라고 여쭤봤는데 아무튼 같이 가입을 시켜드린거다. 인터넷만 가입시켜드린 게 아니고, 저희가 무작위로 어떻게 이렇게 가입을 시켜드리냐?
    본 : 전화로만 고지를 받다보니 헷갈려서 그런데 지금까지 질문한 거 정리해서 서류나 문자로 알려달라.
    업 : 서류는 따로 없고, sk거를 내년 1월까지만 쓰는 것이다.
    본 : 말로만 하니 정리가 안된다. 정리해달라.
    업 : sk 내년 1월까지 쓰는 거고, kt는 이번 년도 12월에 해지한다. 1월은 sk에서 kt로 다시 설치를 해드리면서 22,000원대 요금을 맞춰서 넣어드리던지 아니면 그거보다 더 저렴한 요금으로 해드리면서 사은품 지급까지 같이 해드리는 내용이다.
    본 : 그 혜택을 지금 제가 정확히 알 수는 없냐
    업 : 그 날 정책에 맞춰서 나가는거라 당장 혜택을 알려드릴 수 없다.
    본 : 정확한 혜택을 모르더라도 정리해서달라.
    ~그럼 지금 물어보라, 저는 텍스트로 정리해달라 약간의 실랑이~
    업 : 못 미더운건지 진짜 이해가 안 가서 그러는건지 모르겠으나 전화했던 내용을 그냥 녹취를 해라
    본 : 헷갈린다 정리해서 그냥 보내달라.
    업 : 그럼 문자로 보내달라 내용정리해서 보내드릴테니.

    일단 통화내용은 이 정도이고, 문자로 정보 정리해서 보내달라 요청은 했습니다. 줄지 안 줄지는 모르겠지만,,,
    요청 사항은 이렇게 입니다.
    - sk 인터넷 유지기간
    - 유지하는 기간 내에 해지시 받았던 30만원 반납해야하는지
    - 1년 뒤 kt 재가입시 혜택사항
    - 1년 뒤 sk 해지시 위약금 어떻게 처리되는지
    - kt 납부 보상으로 30만원을 받은건데 kt 12개월 납부시 264,000원이고, 남은 차액이 36,000원이 되는데 이 금액은 무엇인지

    이 뒤는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통화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ㅠ
    많은 시간을 투자하셨겠어요.. 거기다 20분이나 기다렸다니..
    기다리는 시간이 얼마나 아까웠겠습니까~!

    오늘 통화한 내용은 모두 녹취하셨지요?!
    제가 해석한 바로는
    1) 1년 뒤 SK해지 위약금 업체에서 납부해줌
    2) KT인터넷 다시 가입하면 3~40만원 지급해줌.
    3) 요금 할인 혜택 한번씩 넣어준다는 약속

    이렇게인데요!
    증거물을 모아뒀으니(녹취/곧 받을 문자)
    지금이 아닌 SK인터넷 1년이 지난 시점에 업체에서
    다른 피드백을 줄지 지켜보고 방향을 잡을 수 밖에 없겠습니다.

    만약 업체에서 이야기한 약속 사항들을 지키지 않는다면
    SK본사로 녹취, 업체에서 보내 온 문자(정리본)를 증거물로 제시하고
    위약금 면제 해지를 받으면 됩니다.

    현재로썬 오히려 고객님이 불리한 위치에 있기에 시간이 좀 들어가더라도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흐흡..!

    고객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손해를 보더라도 바로 정리하기 원하시는지
    제가 제시해 드린 방향으로 선택하실지 의중이 궁금합니다.

    1년 차에 말바꾸기를 시전한다면 고객님 시간을 투자해
    업체 측에 투쟁(?)을 해야 할 수 밖에 없어요ㅠ

    P.S
    SK인터넷은 1월까지 쓰는 것이다 라고 업체에서 이야기했는데
    SK인터넷 개통일이 정확히 몇 월, 몇 일인가요?
    저는 24년 12월 개통으로 생각했거든요!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 오늘자 통화 녹취했고, 요약해주신 내용 그대로입니다.

    처음에 전화가 12월 26일에 왔었고, sk 인터넷 개통일은 1월 6일입니다!

    1년동안 기다렸을 경우에 금전적인 피해가 너무 클 것 같고, 지난 6개월동안 휴대폰번호로 계속 연락하고 있긴 하지만 도망가버릴까봐 걱정돼서 혹시 손해를 좀 보더라도 바로 정리한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

    1년동안 기다리면 kt 12개월*220,000 = 264000, sk (12*49500=)594000 + 39.371(셋톱설치비) = 607,129
    둘 금액 합치면 총 871,129인데 그쪽에서 30만원 받은 거 제외하면 571,129원이고, 거기에 위약금, kt 재설치비 등등 더하면 거의 백만원에 가까운 돈이 될 것 같은데 업체한테서 이렇게 큰 돈을 다 못 돌려받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그렇다고 위약금만 받는 것도 너무 괘씸하고요..
    그래서 일단 피해 금액이 지금 가장 적을 때 해결을 하고 싶긴 합니다. 지금도 사실 마음 같아선 제 쌩돈으로 위약금 내버리고 해지하고 차단하고 싶은데 완전 막 제시할 수 있는 게 없는 상황이라 좀 그렇네요ㅠ

    아 그리고 혹시 답댓글 10개쯤 넘어가니 제일 마지막 댓글 아래에 답댓글 버튼이 보이지 않는데 다음 댓글부터 이 게시글에 다시 댓글 달아도 확인하실 수 있으신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신****어떤 마음인지 이해됩니다ㅠ 얼마나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겠어요..!

    문제는 현재 SK인터넷을 사용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 해지하면 30만원을 반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위약금도 업체에서 물어주려 하지 않을 거예요.
    모두 동의하고 가입했는데 고객님 단순 변심으로 해지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지 위약금을 납부해 줄 수 없다고 하겠죠.

    49,500원 SK인터넷+TV 월요금에서 대해서는 안내 받지 못하셨기 때문에
    업체에 따져 요금을 물려달라 할 수 있겠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업체와 씨름을 한다면 오히려 고객님 손해가 더 클 것입니다ㅠ

    아니면 시도라도 해보는 쪽으로 생각하신다면..!
    49,500원 요금으로 청구된다는 걸 애초에 안내 받지 못했고,
    지금까지 이야기한 것들을 1년 뒤 그 약속을 지킬지 사실 모르겠다. 

    내가 원하는 방향은 SK인터넷을 해지하는 것이다.
    6개월간 이중납부한 KT요금 132,000원,
    49,500원 이중납부 요금 429,000원으로 30만원 받은 금액 이상이니
    지금 해지하고, 30만원 이중납부금은 반납하지 않는 쪽,
    그리고 SK인터넷 해지 위약금을 일부 보상이라도 해줬으면 한다.
    업체측과 원만하게 조율해서 정리하고 싶다.

    라고 말씀해 보세요.
    사실..! 제가 준비해드린 멘트로는 업체에서 들은체만체 할 확률이 높습니다.
    업체에서는 당장 피해를 준 것도 없고, 도망간 것도 아닌데 왜 그래요! 라고 할 테니깐요ㅠ
    우선 해 볼 수 있는 건 모두 하는 게 좋으니 통화하신 후 결과를 알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신****
    @김가영안내 감사합니다!!

    혹시 제가 지금 그냥 sk인터넷+티비를 업체한테 말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해지 후 업체 번호 차단할 경우에 그쪽 업체에서 현금을 줬었던 그런 것들로 해코지하거나 저를 고소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소보원에 전화했을 때는 그럴 수 없다 둘 중 하나 해지하고 본인이 위약금 내는 거면 그걸로 끝이다, 과기부에서는 통신사쪽이나 업체쪽으로 확인하는 게 더 정확하고 빠를 것 같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쪽으로 마음이 더 많이 기울어서요ㅠㅠ 더이상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위약금이나 혜택 등등으로 입씨름하고 싶지도 않고, 피해금액이 더 적을 때 심리적 안정을 위해 이렇게라도 빠르게 해결하려구요.. kt 인터넷 모뎀 재설치도 예약 잡아둔 상황입니다. 그리고 업체측에서 문자도 보내준다고 해놓고 결국은 안왔네요..

    내일 아침에 kt에 전화해서 혹시나 재설치비 내지 않을 수 없나해서 저 업체와 부서가 실존하는 업체인지, 개인정보 불법취득도 의심되고 그들이 kt 본사 사칭해서 가입시키고 다니는데 관리가 소홀한 거 아니냐 등등으로 얘기해볼 예정입니다.
    그리고 sk는 개통된 대리점 정보 요청하면서 바로 해지할까합니다..
     만약 이 상황을 업체가 알게 돼서 연락이 왔을 때 선생님이 알려주신 멘트 토대로 신뢰가 안 가니 일부 보상을 해달라 요청하고, 얘기해서 받을 수 있다면 조금이라도 받아내보고, 그게 안된다면 그냥 차단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꼬투리 잡히고 그러면 과기부나 소보원에 안되더라도 민원 넣어보려고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