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윌리머신님의 글

인터넷+tv 이동했는데 피싱같아서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윌리머신
  • 댓글: 1
  • 조회: 256

와이프가 장모님집에 


헬로비전 사용중인걸


Sk대리점에서 좋은 조건이라고 


위약금 물어줄테니 통신사 이동하라고해서


Tv와 인터넷을 옮겼습니다 


4월이구요


근데 현재까지 헬로비전 헤지도 안되어있고


처음에  현금지원금은 들어왔는데 


상품권 10만원 더 들어온걸 가져가서 현금 교환해준다고 하고  가져가서 소식이 없다가 오늘 연락하니까


저희보고 헬로비전 직접 헤지하고(위약금도 직접납부)

관련서류 보내주면 상품권 10만원과 


위약금 돌려주고 1달치 헬로비전 이용료 돌려준다고는했다는데요


저희가 직접 헤지해도 되는건지 


그리고 이것도 피싱인지 궁금합니다


헬로비전 헤지하면 잠수탈거 같기도하고


그냥 현금지원받은거 돌려주고 sk도 헤지하고싶어서요


불완전거래가 성립될까요?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윌리머신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피싱 관련으로 웹서핑을 하다 우연히 저희 백메가까지 들리셨나 봅니다 😊


    1. 일단 해지 신청은 LG헬로비전 상품 가입자분이 직접 해야합니다 😅
    해지 진행 시 본인 확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업체에서 대신 해지해 드릴 수 없답니다;;
    업체에서 해지 진행을 한다는 건 가입자인 척 연기를 했다는 의미이니 개인 정보를 도용한 셈이에요.

    말씀해 주신 상황으로는
    1) 해당 업체에서 직접 해지를 해드리겠다 안내를 드렸던 건지
    2) 직접 해지 신청을 하셔야 한다고 안내드렸는데 배우자께서 깜빡하신 건지
    3) 다른 안내를 드렸던 건지
    4) 해지 관련해서 상세한 안내를 드리지 않았던 건지 확실치 않은데요 😢
    기존 상품 유지가 아닌 '위약금을 물어줄 테니 통신사 이동을 하셔라~' 라고 하셨다면 2번 상황이었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통신상품이 꽤 복잡다단한지라 안내받은 내용을 깜빡하는 일이 은근히 있답니다^^;
    저희 백메가 가입자분 중에서도 "이야기 해주셨는데 깜빡했어요!" 하고 말씀주신 분들이 많아요 +_+


    2. 모르는 곳에서 전화하여 타사 이동을 권유하는 건 피싱 업체의 흔한 수법입니다.
    아래 링크 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딱!! 눈치챌 텐데요~
    사례3과 비슷한 피싱 전화를 받았음을 알 수 있을 거예요ㅎㅎ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조금 애매한 점이 아직 확실한(?) 피해를 받은 점이 없기 때문에 피싱이라 확답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불법으로 개인 정보를 취득한 업체에서 배우자분에게 이득되는 혜택을 드릴 거라는 것을 믿기가 힘듭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미루어볼 때 업체에서 이야기한대로 진행하고 →
    다시 업체에 연락하면 →
    1) 이런저런 핑계로 현금 지급을 미루거나
    2) 약속한 현금보다 덜 입금하면서 다른 핑계를 대거나
    3) 극단적인 경우, 연락두절이 될 수도 있어요 😢
    어느 쪽이든 최악의 상황이지요ㅠ


    3. 해당 업체의 이야기대로 진행하기엔 큰 모험(?)이 됩니다^^;;;
    하여 저 또한 윌리머신님의 말씀대로 하루 빨리 SK를 정리하는 쪽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다만 SK 상품을 바로 해지하기에는
    ① 위약금 문제가 있고
    ② 해당 업체에서 상품권을 사용했다면 → 상품권 금액이 위약금으로 함께 청구될 거예요;;
    이 비용을 온전히 떠안기에는 너무나 억울하고 아까운 상황이잖아요~!?
    그러니 SK 본사에도 저에게 말씀해 주신 그대로 이 억울한 상황을 한 번 이야기 해보시겠습니까?
    "아무래도 이번에 당한 피싱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어찌하면 좋겠소ㅠㅠ" 하고 말이지요 😊
    요즘 통신사 본사에서도 피싱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주는 일이 많기 때문에 도움받을 수 있는 일이 있을 겁니다 +_+

    SK 통신사는 SKB(SK브로드밴드)와 SKT(SK텔레콤)로 나뉘는데요ㅎㅎ
    SKB 상품을 가입하셨다면 → 국번없이 106번으로,
    SKT 상품을 가입하셨다면 → 080-816-2000 번호로 연락하시면 되어요.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려다 안 좋은 일을 겪은 듯하여 너무 안타깝습니다 😢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시고요,
    부디 잘 이야기되어 하루 빨리 SK 상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