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어허자네정말님의 글

인터넷가입 문의드려요

회원님의 사진
  • 어허자네정말
댓글 1
  • 조회 1,227

안녕하세요.

3년전에 백메가 통해서 LG 인터넷,인터넷전화 가입 했었습니다ㅎ

오는 7월 17일에 3년약정마감일이라, 이번에는 SK로 갈아타고자 합니다.

가족 4명중 3명이 SK텔레콤 사용중이며, 올 가을에 나머지 한명도 SK로 번호이동 계획이구요.

 

현재 가입되어있는 항목들을 보면..

인터넷 : LGU+

인터넷전화 : LGU+

IPTV : 티브로드

이렇게 되어있는데, IPTV는 해지시 위약금이 약 5만원 안쪽으로 나와서 큰 부담이 없습니다.

 

7월 17일 이후 인터넷 + IPTV + 일반전화로 SK 로 이동하려 하는데

정확한 요금 (설치비+장비+임대료 등 각종요금....포함) 계산좀 부탁드립니다.

 

현재는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빈도도 적고 간혹가다 잘 안되는 경우도 생겨서

이번에 그냥 일반전화로 하고싶습니다. 단말기는 별도 구매예정이구요.

 

추가적으로..

1. 17일 약정만료이면.. SK 개통은 18일 부터 가능한건지..

2. 주말에도 설치가능한가요..

3. 인터넷. IPTV, 일반전화 이렇게 사용하면 별도의 장비는 추가 없이 가능한가요(와이파이공유기)

4. 차후에 가족중 한명이 SK로 번호이동하게 총 4명이 SK를 쓰게되는데, 이에따른 혜택이 더 있나요..?

5.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고 있는데 일반전화로 변경을 해도 괜찮은가요. 번호변경을 해야된다거나...

   기타 문제점 같은것들은 없나요..?

6. 마지막으로.. 위 조건으로 변경했을시 사은품은 얼마나....;;;ㅎ

 

답변 부탁드려요~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현아
    어허자네정말님, 안녕하세요! 믿고 하는 백메가 이현아입니다^^

    우선 저희 백메가에 관심 가져주시고 문의글까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b

    그나저나 닉네임이 완전 센스터지네요~! 귀엽기도 하고, 웃음이 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헤헷


    앗. 저희 백메가를 통해 인터넷 가입해주셨던 감사한 고객님이시군요!

    약정만료를 며칠 앞두고, 이렇게 백메가를 잊지 않고 다시 찾아주셔서 완전 감동입니다!ㅠㅠb

    그럼 이번에도 최적의 조건으로 가입하셔서 또 인터넷 잘 사용하시도록 바로 설계해드릴게요~

    (그런데 이미 조건이 아주 좋네요~!)



    1.
    네! 17일로 약정이 만료된다면 만료일까지는 해지하시면 아니되고요~

    18일부터 기존 LG 인터넷을 해지하실 수 있으며,

    SK는 그에 맞춰 개통받으셔도 되고, 조금 더 일찍 미리 개통받으셔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즉, SKT 가입하시고 개통일을 18일에 받으시고, 개통받자마자 바로 LG 해지하시면 아주 딱 좋겠네요! 호호


    LG는 해지하시면, 해지일 전날까지의 요금이 부과되고요~ (즉, 18일 해지시, 약정만료일인 17일까지 요금 부과)

    LG는 하루라도 약정을 어기면 위약금이 나오므로 주의해주시고요~! (티브로드도 해지해주시고요)

    해지후에는 인터넷, TV 관련 장비들은 각 통신사에서 알아서 차차 수거해가실 거에요~^^




    2.
    SK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다 개통이 가능합니다.

    결국 개통일은 해당지역 기사님 스케줄에 달려있어서, 언제까지 딱 개통이 된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평균적으로 (SK 온가족무료의 경우) 가입후 빠르면 2~3일 후에 설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족간 결합에 시간이 조금 걸려서 최소 이틀 이상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또한 지역에 따라 개통 지연 가능성도 있고요;;;)



    3.
    인터넷, TV, 일반전화 가입하실 경우, 와이파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는 인터넷전화에는 포함되지요)

    와이파이는 임대를 별도로 신청하시면 월 1,650원이 청구되며,

    와이파이가 집에 따로 없다면 임대받지 마시고 한대 구입하셔서 평생 쓰시는 게 최고입니다!

    와이파이 임대는 절대적으로 비추천드려요... 너무 비싸고 결국 반납해야 하는 거라 비용적으로 너무 손해에요;;;

    아래 링크 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와이파이 구입 VS 임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960



    4.
    SKT "온가족무료" 로 총 3회선 결합하시면 인터넷이 무료가 되고요! (즉, TV와 전화요금만 납부)

    만약 폰결합 추가하여 총 4회선이 되면, 일반전화는 월 250분 무료통화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이후에 반대로 폰결합이 빠져서 3회선 이하가 되면, 전화에 대한 혜택은 사라진답니다~^^;;



    5.
    인터넷전화가 070으로 시작하는 번호라면 일반전화로 이동이 불가합니다...

    일반전화는 070번호체계 자체가 없기 떄문이고요~ㅠㅠ

    만약 일반 지역번호 02, 032 등으로 시작하는 번호였다면 문제없이 일반전화로 이동하실 수 있어요!

    저도 개인적으로 기본료 비싼 인터넷전화보다 일반전화를 선호하고 또한 강력 추천드립니다!^^b


    ** 참고로 지금은 전화 프로모션 진행중이어서,

    인터넷 + TV + 전화 모두 가입하시는 경우는 전화기본료가 면제됩니다! (일반전화 기본료 1,100원 면제)


    그리고 가입시 1,100원 짜리 기본요금제 말고 2,200원짜리 집전화무제한으로 선택하셔도 되는데요!

    집전화무제한은 기본료가 면제되는 대신, 1,100원짜리 부가서비스(발신자표시)를 가입하셔서 월 1,100원은 내셔야 해요~

    역시 링크 참고해주세요~^^ : http://www.skbroadband.com/product/phone/Main.do




    6.
    SKT "온가족무료" 3회선 결합, "인터넷 + TV + 일반전화" 가입하실 경우!

    1) 월요금 : 인터넷 무료 + 스마트TV 14,190원 + 일반전화 기본료 면제 = 총 14,190원

      --> TV는 일반셋탑, HD화질인 기본형TV(137개 채널)로 하시면 월 11,990원이 됩니다 (사은품 동일)

          그치만, 스마트TV(153개 채널)로 하셔서 스마트셋탑, FullHD화질을 경헙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2) 폰할인 : 명의자 폰에서 월 2,200원 할인! --> 실 지출금액은 스마트TV기준으로 월 11,990원!


    3) 사은품 : SKT 상품은 아쉽게도 사은품이 다른 통신사보다 낮습니다..ㅠㅠ (가이드라인 자체가 낮음)

      수도권은 현금 25만원, 전라 22만원, 충청 30만원, 경남 27만원, 경북 26만원 지원되고 있어요~


    4) 설치비 : 또 아쉽게도... 올해 3월부터 3사 통신사가 모두 설치비를 별도로 받습니다.

      월 22,000원이며, 첫달 요금에 같이 합산되어 청구되므로 너무 놀라지 마세요...ㅠㅠ


    (모든 안내드린 요금은 3년 약정 기준, 부가세 및 셋탑임대료까지 몽땅 포함된 최종납부요금이에요!

    추가되는 비용은 일절 없으며, 첫번째 요금에 설치비만 같이 청구됩니다;;;)




    7.
    백메가에서 재가입해주시므로, 감사의 뜻으로 현금 1만원을 추가로 드리고요~

    혹시 지난번과 다른 명의로 가입해주신다면 "친구추천"으로 적용이 가능해서,

    양쪽에 (지난번 가입 + 이번 가입) 1만원씩 각각 지원해드릴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SK회선이 3개이므로 이번에 명의자 바꿔 가입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헤헷^^





    지난번 가입하신 후 3년 동안 많은 것이 변해서... 좀 놀라셨을지도 모르겠어요..ㅠㅠ

    1) 그사이 요금도 많이 오르고 (TV요금이 3사 모두 전체적으로 올랐지요.. 특히 KT...부들부들)

    2) 사은품에도 방통위 가이드라인이라는 것이 생겨서 통신사마다 정해진 금액 이상을 지원할 수 없게 되었고요;;;

    3) 설치비도 바로 올해 3월부터 3사가 (분명, 담합하여) 다 별도로 받기로 했답니다..


    여러모로 소비자들에게 점점 나쁜 조건이 되어가고 있어서 저도 안내드리면서 아쉽고 서운합니다..ㅠㅠ

    (생각해보니 저도, 처음 변화될 때는 충격과 멘붕의 연속이었는데 이제 적응되어서 그러려니 하네요;;;)




    그럼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고요~

    언제든 신청해주시거나 또 궁금하신 사항은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초복이니 몸보신 제대로 잘 하시고, 여름 더위를 거뜬하게 이겨내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