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PCB님의 글

인터넷 신규 문의

회원님의 사진
  • PCB
  • 댓글: 5
  • 조회: 143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족으로부터 독립하게 돼서 여기저기 인터넷 가입 가격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정말 친절하고 세세하게 답변 해주시는 걸 보고 저도 궁금한 것을 문의 드리고 싶어졌습니다.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면,


본가에서 저 포함 4명이 KT 프리미엄가족결합으로 휴대폰 4대와 인터넷+TV로 묶여서 할인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제는 8만원짜리를 사용중이며, 독립해서는 인터넷 100MB 정도면 혼자 쓰기에는 무난할거 같고 TV는 스마트티비 사서 OTT나 유튜브 위주로 볼 것 같습니다.


여기서 질문을 드리면,


1. KT 인터넷을 제가 가입하고 휴대폰 결합을 하게 되면 기존 본가에 가족결합은 빠져나오게 되는건지, 패밀리제도라는 인터넷+인터넷 결합이 있다는데 이건 어떻게 활용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 인터넷 가입 요금표를 보면 인터넷+TV를 해야 현금사은품이 많이 주어지던데, 9개월 이전에 요금제를 바꾸거나하면 사은품을 돌려줘야한다고 명시되어있던데 그렇다면 인터넷+TV로 가입해서 37만원 지원금을 받고 9개월 유지 후 TV를 빼고 인터넷 단독으로 요금제를 낮추는 것도 가능할까요?


3. KT 인터넷망은 거의 100% 대칭형이라고, 간혹 비대칭형이 있을수도 있다고 하던데 제 지역도 대칭형인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PCB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하, 이번에 분가하면서 새로 설치할 인터넷을 알아보고 계시는 군요?
    독립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_+
    소중한 보금자리에 들어갈 인터넷은 제가 책임지고 가이드해드릴게요~!

    1.말씀해주신 상황이라면~?!
    새로 개통할 인터넷 역시 KT로 가입해 "패밀리 결합"하시는 게 정답입니다.

    ※ 패밀리란?
    기존에 사용중인 KT인터넷을 모(母)회선 삼아
    신규 개통하는 KT인터넷에 자(子)회선 할인을 부여하는 걸 의미해요

    패밀리로 묶는다고 해서 기존 인터넷 요금이나 약정에 영향을 주지 않고,
    딱 신규회선에만 할인을 부여하는 착한 결합이죠 ^ ㅡ^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즉!
    기존 인터넷+휴대폰 결합은 그대로 유지해 할인받으시고,
    신규 인터넷은 기존인터넷과 묶어 새로운 할인을 받는 형식이랍니다😁



    2. 물론, 원하신다면 본가에 묶인 PCB님의 휴대폰을
    자택으로 옮겨 가져와 결합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완~~전 비추에요!

    [프리미엄 가족결합]은 월정액 77,000원 이상의 고가요금제가 2대 이상 있을 때 취할 수 있고,
    이 덕에 베이스 회선을 제외한 나머지 휴대폰 요금에서 매월 25% 할인이 제공되는데요!
    (8만원짜리 요금제라면 무려 매달 2만원 할인이 들어가는 거죠)

    PCB님의 휴대폰을 빼와 자택에 결합한다면
    꼴랑(?) 8,800원밖에 할인되지 않습니다 ^^;

    그러니 휴대폰은 기존 그대로 본가에 결합해서 두시고,
    자택은 패밀리 결합을 통해서 할인받으시는 게 최고에요.



    3. 가입조건은 이러합니다~!

    ▶ 100M 인터넷만 개통하실 경우
    월요금 : 22,000원 -> 패밀리 후 16,500원
    사은품 : 총 9만원(현금6+상품권3) 지급
    설치비 : 36,000원 (단, 평일야간 및 토요일 설치시 45,000원)

    이렇게 3년 약정으로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요금은 모두 부가세와 셋톱박스 임대료까지 포함한 금액이에요

    ※ 만약 타 통신사로 개통하게 되신다면?
    월요금은 KT의 할인 전 요금에 사용하셔야 하고요! (매월 5,500원 차이..!)

    사은품은 100메가급의 경우 SK 10만원 / LG 총 23만원이 지급되고 있으나,
    3년간 지불하게 될 요금차이를 생각한다면 KT로 개통하시는 게 최고 유리하답니다+_+



    4. 가입시 필요한 서류는~?!
    본가 인터넷 명의자와 가족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가족관계 증명서"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ㅡ^
    이외에는 별 다른 서류가 필요치 않아요~!



    5. 한편, 메이저 통신사라고 해서 모두 좋은 품질(=대칭형)만 제공치는 않기 때문에
    개통 전 설치주소를 꼭 조회해보라고 많이 강조드리는데요!

    KT라면 믿고 쓰실 수 있습니다 +_+
    유선통신 1인자답게 모든 지역에 "대칭형"을 제공하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KT는 해외망 품질까지 가장 안정적인 통신사입니다(크으..👍)
    대칭형이기만 하면 어느 통신사든 국내망 품질은 비슷하지만, 해외망은 또 다른 차원의 문제인데
    국가간 통신을 잇는 육양해저케이블도 KT가 6개, LG 1개, SK 0개(2024년에 1개 될 예정) 이렇게 갖고 있거든요?!
    보유하고 있는 해저케이블 수에서부터 압도적인 차이가 존재하지요ㅎㅎ

    하여, 품질만큼은 믿고 써주셔도 되옵니다.
    (오랜 시간 1인자라는 타이틀을 지켜낼 수 있는 이유가 달리 있는 게 아니랍니다+_+)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회하길 원하신다면
    설치받으실 곳의 정확한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남겨주시는 주소는 확인 즉시 삭제하고 조회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여기까지 정리를 모두 마쳤습니다! :)
    읽어보시고 이해되지 않거나 추가로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여쭤봐주시구용!!!

    인터넷 망 조회를 위해 설치주소를 남겨주시면 확인해보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ㅅ<~!!
    그럼.. 저는 PCB님의 소중한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PCB
    @이상희우선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토록 정성들여서 써주신 답변을 보니 한층 더 신뢰가 갑니다. KT는 모두 대칭형이라는 확신에 찬 설명을 읽고나니 따로 주소 조회는 안해봐도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추가 질문 드리겠습니다.

    1) 본문에 2.에서 문의드렸는데 답변을 깜빡하신것 같아 다시 여쭤봅니다.
    요금제 설명 약관에 보면 '신규장소 설치 9개월 이내 설치장소 외 다른장소 동일명의 또는 신청하신 인터넷,TV 상품을 변경하시면 사은품 전액 환수됩니다.' 라고 적혀있는데, 그렇다면 인터넷+TV베이직 요금제로 가입하여 37만원 사은품을 받고나서 9개월을 유지 후 TV를 빼고 인터넷 단독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할까요??

    2) ㅃㅃ 커뮤니티에서도 많이 비교해보았는데 거기엔 대부분 설치비 무료 혜택이 명시되어 있던데 실례가 안된다면 백메가에서는 설치비 무료 혜택은 따로 제공하지 않으시는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3) 설치비에서 평일야간은 평일 오후 몇시부터인가요?? 그리고 설치 작업 시작시간 기준인가요 마감시간 기준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CB앗! 제가 2번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드리지 않았었군요;;
    깜빡 놓쳤었나봅니다 ㅠ 죄송합니다! 😭
    이어서 여쭤봐주신 질문들에 답변드려볼게요~!

    1. 알고 계신 것처럼 인터넷+TV를 함께 가입하면 사은품이 많이 지급됩니다.
    그래서 필수 유지기간인 9개월만 TV를 사용하고 이후에 해지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말씀하신 방법대로 원하시면 진행하는 게 가능하거든요
    (인터넷+TV 개통 후 9개월 뒤 TV해지하는 방법)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유인 즉,
    1) 9개월간 IPTV 기본요금 15,400원의 기회비용을 내주셔야 하고,
    2) 이후 해지했을 때 발생하는 위약금 15~20만원을 생각하면 별로 유리한 방법이 아니기 때문이에요
    3) 오히려 설치비나, 설치/해지로 인해 기사님 뵙는 시간들을 고려한다면 손해일 수 있습니다ㅠ
    때문에 필요한 상품만 딱! 깔끔하게 가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물론 백메가에서도 TV상품까지 같이 가입받으면 좋은 일이긴 하나, (^^;;)
    PCB님께 유리한 방향을 안내드리고자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2. 설치비 무료는 아마 업체측에서 설치비를 따로 지원해주겠다는 뜻일 겁니다!
    설치비는 기사님들 출동비(인건비) 명목으로 본사에서 받아가는 거라
    아예 0원 처리로 해드리는 것이 안되거든요😅

    다만, 이리 찾아주신 PCB님께 아쉬운 마음이 들게 할 순 없겠지요?
    설치비만큼 따로 챙겨드릴 수 있도록 힘을 써보겠습니다 :)


    3. 평일 야간의 기준은 "평일 저녁 7시 이후" 입니다.
    설치작업 시작시간 기준이에요!

    다만, 평일 야간으로 설치시간을 지정해두실 순 없습니다ㅠ
    설치 지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평일 4시~6시 사이로 마감이 이루어지고요.
    고객 사정상, 설치현장 상황에 따라 늦게 시작되는 경우에만 받아가는 거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궁금하신 점은 모두 해소되셨을지요?! :)
    가입을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연락처와 통화하기 편한 시간대를 남겨주세요
    010-XXXX-XXXX 형태로 하이픈(-) 넣어 남겨주시면 자동으로 번호가 블라인드 됩니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저희 콜센터 상담원 통해
    빠르게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할게유~!
    (PCB님의 상황을 모두 전달하고 말이지요!)
  • 회원님의 사진 PCB
    @이상희아 넵 너무너무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매번 감사드립니다.

    1)질문의 답변에 제가 이해한 바를 한번 확인해보자면, 인터넷+TV 요금제를 3년약정 이용중에 9개월 이용후 인터넷단독 요금제로 하향 변경시에도 위약금이 15~20만원가량의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말씀이신거죠??
    (저는 휴대폰 요금제처럼 약정기간동안에는 해당통신사 안에서 요금제 이동은 자유로운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네요?)

    010-98**-****
    평일 오전 9~10시, 오후 1~2시까지 연락주시면 통화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넘치는 친절함에 감사를 표합니다!!
    기회가 생기면 주변에 많이 추천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PCB안녕하세요 PCB님 좋은 아침입니다💜
    믿고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1번 질문의 답변을 바로 잡아드리자면
    인터넷과 IPTV는 각각 3년 약정으로 "계약" 되는 것이기 때문에,
    IPTV를 중도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단순 요금제 하향 처리가 아니라, IPTV 계약을 해지하게 되는 거라
    위약금 발생이 필연적이에요ㅠ

    단순히 9개월 이용 후 인터넷 요금제를 100메가나 500메가, 1기가 등으로 변경하시는 것은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고요~
    IPTV 요금제 역시 9개월이 지난 후 베이직, 라이트, 에센스 등으로 변경하시는 것 자체에는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_+ 흐흐

    그럼 알려주신 번호로 오후 1~2시 사이에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수신번호는 백메가 대표번호인 1544-5823으로 연락드릴 예정이니
    이따 이 번호로 전화가 오면 꼬옥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