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23년 6월에 전화를 받고 9개월마다 업그레이드 이런 말에 넘어간 것 같습니다..
기기를 교체해준다니까 좋은 줄 알고 가입했는데 이번 9개월차가 되니 다른 이동사로 변경을 권유하더라구요, 업그레이드 = 통신사 변경인 겁니다.
기존에 쓰던 sk 위약금을 다 지원해준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영 찜찜하네요
밑에는 영업직원과의 통화내용입니다.
발화자 2 (00:24)
아 되시고 그러면은 이제 KT 이번에 교체가 되시고 나면 네 그때 이제.
발화자 1 (00:31)
SK.
발화자 2 (00:32)
네 SK를 해지를 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발화자 1 (00:34)
네
발화자 2 (00:35)
잠시만요 들어가 보셨던 게
발화자 2 (01:04)
어. SK는 바로 이제 그냥 해지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발화자 1 (01:07)
아 오늘 바로 해도 되나요?
발화자 2 (01:09)
네 해제하셔도 돼요. 어차피 지금 이제 그 환불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예 상관은 없으시거든요. 지금 뭐 SK 이용하시면서 뭐 따로 정지하셨거나 미납 정지되신 적은 없으시죠
발화자 1 (01:21)
아 네 없었어요.
발화자 2 (01:22)
뭐 그런 거 없으셨으면은 그냥 이제 바로 해지하셔도 진행 가능하실 것 같아요 해지하실 때 이제 SK 대표 번호가 106번이거든요. 예 106번호로 전화하셔 가지고 진행하시면 해지 신청하시면 되는데 네. 상담사분 통화하실 때 이제 작년에 SK 가입하시면서 받으셨던 뭐 사은품을 돌려주셔야 될 수도 있다라고 안내를 할 수 있어요.
발화자 2 (01:45)
네 저희 쪽에서 나가셨던 사은품이기 때문에 저희가 환수 받을 일은 없거든요 네 네 아 내용 알고 있다 예 내용 알고 있다라고 간단하게 답변해 주시고 진행을 해 주시면 되고요. 네 KT는 이제 진행되시면 스케줄 팀 연락 들어가셨을 때 내일 날짜로 설치 원한다고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발화자 1 (02:05)
아 네 알겠습니다.
발화자 2 (02:06)
지금 저희가 KT 쪽으로 변경 요청을 올려드리도록 할 거고요 네 잠시만 그러면 이번에는 고객님 명의로 들어가신다.
발화자 1 (02:18)
네 맞아요.
발화자 2 (02:20)
진행을 원하시는 계약자분 성함과 생년월1일까지 한번 말씀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02:25)
아내 ***
발화자 2 (02:29)
**자 *자 공무님.
발화자 1 (02:35)
어 예.
발화자 2 (02:37)
지금 통화 중인 번호가 고객님 명의 핸드폰 번호.
발화자 1 (02:40)
네 맞아요.
발화자 2 (02:44)
101번 ********번 네 핸드폰 통신사는 어디인지
발화자 1 (02:51)
LG 알뜰폰이야.
발화자 2 (02:53)
LG U+ 알뜰이시고요 예 네 기존 명의자분 배우자분 성함이랑 생년월일 그리고 연락처 말씀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03:03)
예 ***.
발화자 2 (03:05)
**자 *입니다.
발화자 1 (03:06)
예 ******
발화자 2 (03:09)
******
발화자 1 (03:11)
예
발화자 2 (03:14)
발화자 1 (03:15)
발화자 2 (03:17)
예 그리고 설치 받으셨던 주소지 확인 한번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03:23)
발화자 2 (03:28)
발화자 1 (03:42)
네
발화자 2 (03:45)
네 TV 편리한 데로 들어가셨고 그러면 인터넷에 TV 한 대로 진행했을 때 이제 KT 측 요금은 부가세와 장비인 대로 모두 포함되신 금액으로 4만 9500원으로 청구되실 거고요. 예 예 그리고 기사님 출동비는 한 45만 원 정도 4만 5000원 정도 나오실 거예요. 이거 한 번 참고해 주시면 되고 이제 저희가 요금 환급 10만 원 말씀드렸어요.
발화자 2 (04:08)
네 10만 원에다가 이제 이번에 SK 해지하실 때 발생하는 위약금 지원으로 이제 한 32만 원 정도가 나가시거든요 예 그래서 총 이제 42만 원이 지원이 된다라고 봐주시면 되고요. 그 42만 원 중에 7만 원이 모바일 상품권 문자로 나가실 거예요 예 네 이제 상품권은 이제 신세계 이마트나 홈플러스 이제 홈플러스 상품권 중에 선택 가능하신데 고객님 그 상품권 이용하시나요?
발화자 1 (04:41)
어 네네 아니면 현금이 제일 좋긴 하죠?
발화자 2 (04:44)
아 그러세요 그러면 저희가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으로 요청을 올려드릴게요.
발화자 1 (04:48)
그리고요 예.
발화자 2 (04:49)
그 상품권 문자로 오셨을 때?
발화자 1 (04:50)
그때 그.
발화자 2 (04:51)
독일 인증 후에 바코드 번호 나오셨을 때 그 문자를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담당자분이 현금으로 대체 입금을 해드리고 있거든요. 네 그렇게 해서 이제 담당자분한테 문자로 전달해서 보내주시면 되고요.
발화자 1 (05:05)
예
발화자 2 (05:06)
나머지 현 현금 지원 받으실 그 고객님 명의 계좌번호 한 번 확인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05:11)
아 근데 저희가 그 지금 현재 SK를 해지하면 위약금이 42만 원 아닌가요?
발화자 2 (05:20)
어떤가요?
발화자 1 (05:21)
현재 지금 SK 해지했을 때 위약금이 42만 원이라 하더라고요.
발화자 2 (05:25)
아 이제 본사에서 이제 말하는 위약금은 이제 요금이라든지 뭐 부가세 장비 임대료를 다 포함해서 말씀하시는 금액으로 이제 기본 이제 할인 받는 거보다 높게 이제 말씀을 하시는 거고요. 이제 기본적으로 이제 요금과 부가세 장비를 제외한 할인 반환금 쪽만 지원이 나가시는 거기 때문에 32만 원보다 만약에 넘는다라고 했을 때 이제 담당자분한테 연락 주시면 요금이랑 부가세 장비임대를 제외한 순수 할인 반환금 쪽 차액 부분은 추가 지원이 되실 거예요.
발화자 1 (05:55)
아 그러면 저희가 받은 것보다 만약에 위약금 이쪽이 더 나오면은 요청을 따로 해야 되는 거예요. 네 이제.
발화자 2 (06:02)
그 지금 말씀하셨던 이제 본사에서 안내받으신 42만 원이라는 금액은 할인 반환금 쪽만 말씀하신 게 아니고 요금이랑 부가세 장기 임대료까지 다 포함되신 금액으로 말씀을 하신 거죠
발화자 1 (06:14)
그렇군요 네 이제.
발화자 2 (06:15)
실제로 이제 발생했을 때 이제 요금은 부가세 장비를 제외한 순수 할인 반환금 쪽이 32만 원보다 넘었다라고 하시면 담당자분한테 연락을 이제 상세 내역서라는 걸 받아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네 해지를 하시면 익월에 이제 각 항목별로 나와 있는 상세 내역서라는 거를 받아보실 수가 있는데 그거를 이제 문자로 전달로 이제 보내주시면 담당자분께서 이제 차액 부분 확인하고 넘었을 경우에 추 그 추가 차액 부분을 따로 이제 지원을 해 주실 겁니다.
발화자 1 (06:44)
그 담당자분 연락처는 어떻게?
발화자 2 (06:50)
아 연락처 저장 안 해주셨어요
발화자 1 (06:52)
네 담당자분 연락처 몰라요.
발화자 2 (06:54)
아 그러세요? 담당자분 이수호 팀장이라고 하고요. 번호가 이제 0104993 잠실 3 줄번이에요.
발화자 1 (07:03)
273 들려.
발화자 2 (07:05)
네네 49932732번 저 저장해 두셨다가 설치 받고 이제 그 해제하시는 익월에 상세 내역서 나오셨을 때 고거 이제 담당자분한테 전달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발화자 1 (07:17)
어 제가 이 할인 반환금이랑 이 이게 잘 좀 익숙하지 않아가지고
발화자 2 (07:23)
네 일단 할인 반환 금액이 위약금이라고 보시면 돼요.
발화자 1 (07:26)
아 위약금이야. 예예 그러면 일단 일단 SK에서 만약에 나오는 그 금액이랑 여기서 저희가 지원받는 금액이 같단 말씀이시죠?
발화자 2 (07:37)
더 다르시죠. 그러니까 요금이랑 부가세 장비로 다 포함돼서 나오시는 거기 때문에 4 요금 명세서는 지금 말씀하신 42만 원 뭐 이렇게 나오시는 게 맞는 거?
발화자 1 (07:47)
네 저희.
발화자 2 (07:48)
위약금 지원을 말씀드린 부분이기 때문에 요금까지 지원해 드릴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그것을 장기임대를 제외한 할인받는 그 위약금 쪽만 지원이 나가시는 겁니다.
발화자 1 (07:58)
그러니까 백 프로는 안 되는 거네 맞죠 그러면.
발화자 2 (08:01)
지금은 백 프로 지원이신 거죠?
발화자 1 (08:03)
아 위약금은 백 프로인데.
발화자 2 (08:04)
지원 부과세 지원 장비 임대료 지원이 안 되신다라는 거고 위약금적인 부분은 100 프로 전액 지원이에요.
발화자 1 (08:11)
어 그러면은 일단 저희가 SK에 한번 그 다시 전화해가지고 네. 그 아까 그거는 42년 총 통틀어서 42인 거고 제가 할인 반환금이 얼만지를 알아봐야 되겠네요.
발화자 2 (08:25)
작년에 삼성 계정 하시고 나서 뭐 알아보셔도 되고 상관은 없어요. 어차피 전액 지원이시니까.
발화자 1 (08:32)
음 근데 그 전 저희는 이게 그냥 백 프로로 다 지원된다라고 알고 있었는데 지금 말씀해 주신 대로라면은 저희가 100 프로 다 이렇게 되는 게 아니잖아 아닐 수도 있잖아요.
발화자 2 (08:45)
사용하셨던 요금은 내셔야 되는 게 당연하십니까?
발화자 1 (08:48)
아 요금 아 그렇죠? 요금은 내는게 맞죠? 저희가.
발화자 2 (08:50)
예 요금을 부과세 장비 임대비로는 내셔야 되는 게 맞는 거기 때문에.
발화자 1 (08:53)
그렇죠 네.
발화자 2 (08:54)
응답이 안 되시는 거 같고.
발화자 1 (08:55)
그렇고요 네.
발화자 2 (08:55)
위약금은 저희가 약속을 해설을 해드렸던 부분이기 때문에 전액 지원을 해드리는 거예요.
발화자 1 (09:01)
아 예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응응
발화자 2 (09:05)
그래서 만약에 이제 위약금적인 부분이 32만 원보다 넘었다. 그러면 이제 담당자분한테 상세 내역서 첨부해 주시고 연락을 주시면?
발화자 1 (09:15)
뭐랄까 알겠습니다.
발화자 2 (09:17)
그래서 저희가 이제 그 나머지 이제 7만 원 상품권을 제외한 35만 원 이제 받아보실 계좌번호 확인 한번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09:24)
예 **은행.
발화자 2 (09:26)
** 은행이시고요.
발화자 1 (09:27)
예 *******
발화자 2 (09:31)
**.
발화자 1 (09:32)
예 공이.
발화자 2 (09:34)
**.
발화자 1 (09:35)
****.
발화자 2 (09:39)
****번.
발화자 1 (09:40)
어 예.
발화자 2 (09:41)
예 확인 한번 할게요. *****
발화자 1 (09:45)
네
발화자 2 (09:46)
다시 공.
발화자 1 (09:47)
응 네.
발화자 2 (09:48)
****번.
발화자 1 (09:50)
네 네.
발화자 2 (09:50)
네 맞으시구요.
발화자 1 (09:51)
예
발화자 2 (09:52)
그래요 그쪽으로 요거 그 이제 요청 올려드릴 거고요. 혹시 요금 명세서 받아보실 이메일 주소 있으실까요?
발화자 1 (09:58)
아 예 **
발화자 2 (10:00)
**.
발화자 1 (10:01)
예 **
발화자 2 (10:03)
**에.
발화자 1 (10:04)
***.
발화자 2 (10:06)
***.
발화자 1 (10:08)
예 naver.com.
발화자 2 (10:10)
@ naver.com 이시구요.
발화자 1 (10:13)
예
발화자 2 (10:15)
네 그렇게 해서 요청 올려드리도록 하고요. 이제 작년에 이제 하셨던 것처럼 각 진행팀에서 순차적으로 한 서너 종 정도 연락 들어가실 거예요 예 그래서 뭐 해피콜 부서 이제 검수팀 설치팀 이렇게 해서 한 서너 평 정도 성정도 연락 들어가시니까 오늘 일반 지역 번호를 070 또는 1600이나 1833으로 시작하는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오시더라도 잘 좀 받아주시고요. 최초의 이제 동양인 방지와 명의대 방지 차원으로 고객님 주민번호 총 13자리 전부 확인하실 거예요.
발화자 2 (10:47)
차후에 이제 고객 정보 보호법에 의거해서 가입 후 3개월 이후에는 자동으로 모든 정보는 암호화 처리되실 거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되고요 네 그리고 이제 9개월마다 따로 이제 KT 쪽에서 연락이 와서 3년 약정이 아닌 9개월 약정으로 뭐 9개월마다 추가 지원이나 뭐 위약금을 지원받기로 한 부분이 있냐 이렇게 여쭤보실 수 있어요.
발화자 1 (11:09)
진짜요.
발화자 2 (11:10)
이런 부분이 있다라고 언급하실 경우에 이제 사은품 가이드라인법 위반으로 인해서 받으시는 현금성 전부 환수 조치나 별도의 패널티 혜택 자체가 아예 처리가 되실 수 있거든요. 그래서 여쭤보시면 그냥 KT 쪽 42만 원 받고 3년 쓰기로 했다. 뭐 추가 조건이나 추가 위약금 지원 같은 건 없다.
발화자 2 (11:32)
예 이렇게 좀 간단하게 말씀 부탁드리고요
발화자 1 (11:35)
저희가 근데 만약에 이거를 쓰고 이제 1년 지나고 나서 요금제를 뭐 변경하거나 이러면은 따로 뭐 불이익이 있나요?
발화자 2 (11:46)
어 저희가 이제 이번에 교체가 되시면 9개월 뒤에 다시 이제 연락을 좀 드리거든요. 그러면은 변경되실 때 요금 문제는 이제 지금 KT보다는 낮아지실 텐데 이제 상품 같은 경우는 이제 거기 고정이라고 봐주시면 돼요.
발화자 1 (12:03)
그니까 변 요금제 바꿀 수는 없단 말씀이시죠 알겠습니다.
발화자 2 (12:09)
이제 만약 뭐 예를 들어서 이제 높은 요금 제로 올리실 수는 있는데 낮은 요금제로 다운 그레이드는 불가하다고 봐주시면 돼요.
발화자 1 (12:17)
네 네.
발화자 2 (12:18)
네 참고해 주시고.
발화자 1 (12:19)
그냥 네.
발화자 2 (12:20)
네 그래서 30 42만 원 받고 KT 3년식으로 했다 추가 조건이나 추가 지원은 아무것도 없다 요렇게 이제 말씀해 주시면 되고요 네 그리고 이제 어떻게 무슨 어떠한 이유로 가입을 해 주셨나요라고 여쭤보실 수도 있어요.
발화자 1 (12:37)
네
발화자 2 (12:38)
약점 끝나서 옮기는 거다라고 간단하게 답변 좀 부탁드리고요. 네 마지막으로 이제 기사님들 내방하셨을 때 이제 영업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예 지금 들어가시는 것도 이제 인터넷 500메가 베이직 상품에다가 이제 그 이제 에센스 채널이라고 해서 에세이 채널을 채널에다가 WiFi에서 4만 9500원으로 들어가시는데 인터넷을 PC방 사장님들이 쓰시는 일 계가로 올려드리겠다. 네 뭐 이러면서 이제 요금 지원해 드릴 테니까 몇 개월만 써주세요 이런 식으로 권유하실 수 있나
발화자 1 (13:12)
네 이게.
발화자 2 (13:13)
절대 무산이 아니시고 네 원료도 무조건 인상되시고 그 차후 발생하는 환급금에서도 본인 부담금으로 인한 차감 금액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네 그래서 내가 지금 뭔가를 좀 권유받는 것 같다라고 느껴지시면 됐다 내가 신청한 대로만 설치해 달라 이렇게 간단하게 답변 좀.
발화자 1 (13:31)
아 알겠습니다.
발화자 2 (13:32)
자 그리고 이번에 이제 KT 교체가 되시면 SK 해지 해 주시고요. 네 해지하시고 나서 이제 담당자분한테 해지 완료했다라고 꼭 좀 확인 문자라도 한 통만 꼭 좀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13:44)
어 죄송한데 그 그럼 저 문자로 그 아까 그 담당자분 팀장님 연락처 좀 주시면 안 될까요?
발화자 2 (13:50)
예예 문자로 남겨드리겠습니다.
발화자 1 (13:51)
아 알겠습니다. 그럼 SSK 오늘 해지할게요 그러면은?
발화자 2 (13:54)
예 해지하시고 나서 담당자분한테 해지 완료했다라는 확인 문자 한 통만 꼭 좀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13:59)
네 알겠습니다.
발화자 2 (14:00)
네 감사합니다. 오늘 통화 고생 많으셨고요 진행팀 연락만 잘 좀 부탁드릴게요.
발화자 1 (14:04)
고맙습니다.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