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디그다그님의 글

포트포워딩, 관리자웹 접속이 안됩니다 ㅠ

회원님의 사진
  • 디그다그
  • 댓글: 5
  • 조회: 163

포트포워딩을 할려고 밑에 허연거를 NAT 모드로 바꿨는데 그 이후로 관리자웹 접속이 안됩니다.

192.168.123.1도 접속 조차 안돼요

휴대폰으로는 192.168.123.1 을 통해서만 하얀 공유기 웹에 접속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휴대폰으로 포트포워딩을 했습니다.

근데 포트포워딩이 먹히질을 않아요 ㅠ

찾아보니까 검은것도 뭘 해줘야 한다는데 검은건 비번도 모르겠습니다


컴퓨터로 접속이 안되는 이유와 포트포워딩이 왜 안되는지 알려주세요 ㅜㅜ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디그다그
    @김사라포트포워딩 설정 한지 한 2주 지난 후 질문드린겁니다 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디그다그안녕하세요~ 😁 디그다그님
    백메가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다려주셨지요~

    말씀하신 내용을 살펴보았는데요!
    혹시 백메가로 인터넷을 가입해주셨을까요~?
    어떠한 통신사 서비스를 사용하시는지 말씀이 없으셔서
    안내를 도와드리기가 살짝 어렵습니다 🥹


    그래도 말씀하신 내용을 미루어보아...
    아마 LG 서비스를 사용하시지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ㅎㅎ

    검은 것 = 모뎀
    하얀 공유기 = 공유기
    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LG의 장비들은 모두 DHCP 서버가 구동되기 때문에
    NAT 이중화 현상에 봉착하게 됩니다!
    따라서 두 장비를 순서에 맞게 포트포워딩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포트포워딩 경로가 복잡해지고 어렵게 되지요


    1) 우선 공유기를 한번 리셋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공유기 몸통을 잘 살펴보시면 초기화 혹은 리셋 이라는 버튼이 따로 있을텐데요~
    이를 꾸욱 누르면 전체 초기화가 되어 192.168.123.1 으로 접속이 될 것입니다


    2) 아마 컴퓨터로 접속이 안되는 이유는
    컴퓨터와 <-> 공유기 간에 연결이 되어있지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혹시 모뎀에 유선으로 직결이 되어있는 것이 아닌가요?

    [모뎀]---[공유기]--유선 혹은 무선--[컴퓨터]

    이 순서로 연결이 되어있어야지
    컴퓨터에서도 192.168.123.1 주소를 통해서
    관리자 페이지 접속이 가능해집니다!

     
    3) 검은색 게이트웨이의 WEB GUI 비밀번호는
    게이트웨이 장비 밑면을 보시면 웹페이지 주소 옆에 딱 기재되어 있을 겁니다
    셋톱박스가 아닌 모뎀 = 게이트웨이 장비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두개가 비슷하게 생겨서 혼란스러우셨을 수도 있어요 +_+



    우선 이렇게 한번 살펴보시고요~!

    가입 시 등록해주셨던 디그다그님의 정보 (존함, 설치 지역, 통신사)
    그리고 설치 받으신 장비의 모델명 (게이트웨이와 공유기의 모델명)
    이 두가지 정보를 남겨주시면 더 수월하게 안내를 도와드릴 수 있을 겁니다~! 😁
  • 회원님의 사진 디그다그
    @김사라늦게 답변드려서 죄송합니다
    공유기는 GAPD-7500 인거 같고 웹사이트에 하얀 것과 검은 것 중에 공유기 밑에 써있는 접속코드론 하얀 것 밖에 접속이 안됩니다..
    검은 것 비밀번호는 어디에 써있나요 ??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사라
    @디그다그디그다그님~! 😊
    역시 LG를 사용하셨군요
    아마 백메가의 가입자 분이 아니신 듯 하고요~
    그렇다면 백메가에서 가입하신 내역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가 없으니
    디그다그님께서 이 게시글에 말씀하신 내용으로만 안내를 도와드릴 수가 있어요~ㅎㅎ
    헌데, 미싱링크가 많아서 답변을 드리기가 조금 어려운 상황인데요~ 🥹 


    1) 통신 장비는 워낙 다양하다보니 검은 것이라 하신다면 정확히 알 수가 없습니다 ㅠㅠ
    정확히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시는지 모델명을 말씀해주셔야 도와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가능하시다면 하단에 기재되어있는 정보를 사진 찍어서 첨부해주시고요~!


    2) 현재 어떠한 순서로 장비들이 연결이 되어있을까요?
    모식도로 말씀해주시겠어요~? ㅎㅎ

    예를 들어,
    이렇게 말씀해주시면 좋습니다

    [검은색 기기 (모뎀)]-----(유선)-----[하얀색 기기 (공유기] - - - (무선) - - - [핸드폰]
                          └----------(유선)-----[컴퓨터]--------[NAS / 외장하드]


    3) 혹시 어떠한 목적으로 포트포워딩을 원하실까요?
    컴퓨터를 통해 NAS 연결을 원하시는 걸까요~?


    4) 공유기는 리셋 해보셨을까요?
    이제는 다시 접속이 가능한지요


    이에 대해 남겨주신다면 이어서 도와드릴 수 있겠습니다 🤗
    꼭 정확하게 말씀해주세요~!! 디그다그님 ㅎㅎ
  • 문의게시판
  • 검색어: 죄송합니다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