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ion님의 글

인터넷 약정이 아직 남아있는데, 남은 1년동안 요금할인을 해 준다고 합니다.

회원님의 사진
  • ion
  • 댓글: 1
  • 조회: 116

안녕하세요?

오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걸려와서 받았는데 내용이 좀 이상해서 피싱인지 궁금합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LG 인터넷 약정은 총 3년 중 현재 1년 정도가 남은 상황인데,

남은 1년동안 SK 브로드 밴드에 가입하고, SK 최신 인터넷 기기로 교체 받은 상태로 1년을 유지한 뒤 다시 LG 인터넷으로 신규가입을 하라는 설명이었습니다.


남은 1년동안은 2만원정도 할인된 요금 12개월 어치를 설치 당일 현금지급 해주겠다고 하고요.

그런데, 새로 가입하는 SK 브로드밴드는 1년만 사용하고 다시 바꿀거니까 3년 약정으로 가입은 하고 1년 뒤에 그냥 LG 로 다시 교체하면 신규 가입 혜택을 모두 주겠다 뭐 이런 설명이었습니다.


추가로 지급해주는 다른 사은품 안내도 없고... 현금 지급을 더 해줄 수 있는 것도 아니라고 하고... 청구서는 LG 청구서로 그대로 오는데 장비만 SK라고 하고 1년만 쓰는거란 것도 그렇고... 제가 이해가 안되는 점이 너무 많아서 가입 신청 따로 하지 않고 전화를 끊었는데요.


1. 피싱인가요?

2. 현재 제 상황에서는 1년 뒤 약정 종료 후 통신사 이동을 하는게 가장 좋겠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ion님 안녕하세요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코! 수상한 연락을 받고 가입을 진행하게 되셨군요
    짐작하신 것처럼 해당 연락은 피싱전화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관계자인 척 접근하며
    그 덕분에 ion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ion님처럼 설치 받으시기 전, 눈치채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사례 모음집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31589

    ion님께서도 위 링크를 시간내셔서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혹여나 위와 같은 사례로 접근해오는 곳이 있다면 "앗, 그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

    자! 각설하고
    인터넷은 설치가 완료되어야지만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따로 설치받지 않으셨다면 더 이상 업체들과 연락을 진행하지 않으시는 것만으로 일이 종결되고요!

    해당 업체에 내 개인정보가 남는 것이 찜찜하다면
    업체로 연락하셔서 아래와 같이 말씀해주세요!

    "현란한 말솜씨에 깜빡 속아 가입할 뻔 했으나 가입의사가 없다.
    이거랑 별개로 어떤 경로를 통해 내 DB(데이터베이스)를 취득한 것인지 궁금하다.
    또한 마케팅 동의를 구해서 나한테 이런 영업전화를 한 것인지도 매우 의심스럽다.
    불법 텔레마케팅으로 신고하기 전에 갖고 있는 내 DB는 모두 삭제해주시오"

    라고 말씀해주세요!
    그러면 웬만해선 개인정보를 삭제할 것이랍니다 ㅎㅎ


    오! 참고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T전화'나 '후스콜'같은 스마트폰 어플을 깔아주시면 큰 도움되실 겁니다
    전화를 받기도 전에 스팸인지 아닌지 걸러주는 어플이라 스팸전화 방지에 탁월하거든요 ^ㅡ^ㅎㅎ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차후에 인터넷 약정이 종료되면 백메가를 다시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현 상품을 유지하시는 게 나을 수 있고, 타사 이동이 나을 수 있는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믿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