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3명의 가족구성원이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혜택이 가장 큰 쪽으로 휴대폰 3대 + 인터넷 2대 통신사를 모두 통일시키려 합니다.
*휴대폰은 추후 가족 1~2명 추가 결합 여지 있습니다. (통일시키는 통신사로)
*자급제 알뜰요금제도 1대 추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또한 통합시킬 수 있다면 통신사 이동하거나 유지해서 결합하겠습니다. (현재 리브엠 사용중)
1. 휴대폰 3대 결합 (각 30,000원대 요금 유지중/ 휴대폰 변경시 6개월 동안 10만원 초반대 고가 요금제 사용 후 다시 낮은 요금제로 전환 예정/ 가정용 인터넷+TV와 휴대폰 2대 SKT로 결합되어있음)
-현재 2명 SKT (가입 3년 이상)
-현재 1명 U+ (가입 3년 이상)
(*추가 결합 한다면 자급제 리브엠 1대, 리브엠 가입일 2022.04.02)
2. 가정 : 인터넷+TV 1대 / 사무실 : 인터넷 1대 ▶ 총 2대 설치 (100M 또는 500M)
대칭형,비대칭형 여부도 알고싶어 주소 첨부합니다.
-현재 가정에서 SK 인터넷+TV 기본요금타입 이용 중
경기도 시흥시 은행로 ***, 서강*차아파트
-사무실에 신규로 인터넷 설치 예정 (인터넷만. TV제외)
경기도 시흥시 시청로**, 시티프론트 *** 더파이브
3. 기타 할인대상 가능여부 확인요청
-가입자 만 65세 이상
-가입자 기초연금 수령중
4. 문의사항
가족이 휴대폰을 바꾸며 동시에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신사로 이동하려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결합하여야 하는지 안내 부탁드리겠습니다.
*KT는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SK재결합 혹은 U+로 이동하려 합니다.
현재 가족구성원 중 1명이 휴대폰 타 통신사를 이용 중이나 휴대폰 교체하면서 휴대폰+인터넷 TV 모두 같은 통신사로 통일시킬 예정입니다. (최대 혜택을 위해)
제가 알아본 바로는 U+가 만 65세 이상자 인터넷 가입시 추가 할인혜택이 있고, 100M 신규 가입일 시에만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쉬운 가족 결합"에서 고가요금제 사용시 추가할인혜택까지 고려하면 500M가 더 낫지만, 만 65세이상 가입자 혜택을 받을 수 없으며 6개월 후 휴대폰 요금을 저렴한것으로 변경할 예정이기 때문에 금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은 6개월로 예상됩니다.
이부분이 조금 헷갈려서 인터넷은 100M 또는 500M라고 괄호에 적었습니다.
가장 저렴하고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SK 재가입과 U+신규 통일 중 어떤 것일까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