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소이님의 글

인터넷 가입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소이
  • 댓글: 9
  • 조회: 1,002

1) 이런 상황에서 설치비나 모뎀 등 비교했을 때 현재 어떤 상품이 가장 좋을까요?

현재 LG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오빠가 인터넷+휴대폰 결합으로 사용하다 지역을 옮기며 해지 후 타 통신사로 이동한다고 하네요 ... ㅠㅠ
그래서 제가 새로 가입하려고 하는데 TV는 없고, 휴대폰은 알뜰폰이라 결합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알뜰폰 결합이 가능하다면 이동할 의향은 있습니다.)
1인 가구지만 컴퓨터 게임을 해서 500메가로 가입할 생각입니다.

2) 대칭형, 비대칭형 여부도 함께 알 수 있을까요?
현금지원이 제일 빵빵한 LG로 가입할까 했는데... 
지금 사용 중인 인터넷이 약 4년 정도 됐는데, 선 문제인지 통신사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간헐적으로 인터넷이 아예 끊기는 현상이 자주 있었어서요... ㅜㅜ 금방 복구되긴 하지만 아예 인터넷 공급이 안되니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주소는 서울 강서구 화곡동 곰달래로 35길 ** 입니다.

3) 추가로 부모님 댁에 인터넷이 없어서 설치 가능 여부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한 5년 전에는 아예 설치가 불가한 지역이었거든요... ㅠㅠ 
주소는 경북 칠곡군 왜관읍 구상길 ***-*입니다.

전체 댓글9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소이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친절상담원(자칭..)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영광이에용~💕

    댁에 설치되어 있는 LG인터넷은 오빠 휴대폰이 결합되어 있고,
    오빠 명의로 되어 있는 걸까요~?!
    지역을 옮기며 해지 후 타 통신사로 가입하신다면
    지금 쓰시는 LG인터넷은 해지하고
    → 오빠 댁에서 따로 쓰실 인터넷을 가입하는 상황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즉,
    ⓐ 소이님 댁: 현재 LG인터넷 + 오빠 휴대폰 결합 중
    ⓑ 오빠 분가 예정 → 기존 LG인터넷 해지 / 오빠 댁 따로 인터넷 가입 예정

    이렇게지요🥳
    제가 해석한 것과 다르다면 어떤 상황인지
    조금 더 상세히 풀어서 말씀해 주세요.
    상황을 확실하게 파악해야 방향을 잡아드릴 수 있어요.


    위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데요~
    질문 드린 김에 몇 가지 질문을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LG를 염두에 두셨는데요~
    꼭 LG가 아닌 KT 또는 SK여도 괜찮을까요~?!

    현재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이 LG통신사이기 때문에
    해지 후 → 다시 가입하려면 LG인터넷 해지일 기준으로 3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즉, 신규가입은 불가능 하다는 뜻이고요~ LG를 유지하기 원하신다면 재약정 길 밖에 없습니다.
    하여.. 타 통신사로 택하셔도 무방한지 여쭤보는 것입니다🙋‍♀️✨


    질문2) TV없이 인터넷만 사용하고 계실까요~?!
    그리고 부모님 댁은 인터넷과 TV를 함께 가입할 예정이신지 궁금합니다!


    질문3) 오빠께서 분가를 하게 되어 다른 곳에서 인터넷을 가입할 예정이시라면
    어느 통신사를 염두에 두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질문4) 사용중인 알뜰폰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KT와 LG인터넷이 알뜰폰 결합이 가능한데
    결합 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체크해 드리겠습니다.

    *예시답변: 본인 리브모바일 LTE 무제한 11GB+(LGU+망)
    => 예시와 같이 상세히 말씀해 주세요.


    질문5) LG인터넷이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4년 동안 사용하시는 내내 이런 문제가 지속되었는지요?
    아니면 최근에 발생한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간헐적으로 끊기는 게
    1~2시간마다 순단(몇 초 끊겼다가 연결되는)현상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여기까지 총 5가지 질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어떤 선택을 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릴게요.
    소이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소이
    @김가영현재 집은 오빠 명의로 가입, 이후 변경되는 사항은 이미 결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명의로 아예 새로 가입하려고 하는 겁니다. (현재 집에서 오빠명의 해제 후 제 명의로 신규 가입이요!)
    1. 통신사는 무관합니다~ 가장 괜찮은 곳으로 가입하고 싶어요.
    2. 부모님 댁은 인터넷만 설치하려고 합니다!
    3. 통신사는 kt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 2개의 휴대폰 사용 중으로 1대는 kt m모바일 모두다 맘껏 15GB+(밀리의 서재 FREE), 1대는 sk 7모바일 LTE 유심 (2GB/2000분) 입니다.
    5. 최근에 유독 많이 발생하였고 순단 현상이 맞습니다 ...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소이답변 작성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소이
    @김가영아 추가로 오빠는 휴대폰, tv, 인터넷 모두 kt로 변경할 예정이고 결혼할 언니와 함께 가족 결합으로 묶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소이소이님, 추가로 남겨주신 댓글 내용 모두 확인했습니다😎

    오빠께서 가입하려는 인터넷이 KT라면
    소이님 댁, 부모님 댁 모두 KT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왜냐..! 오빠 댁에 설치하는 KT인터넷과 결합해
    소이님, 부모님 댁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ㅎㅎ 
    일명 "패밀리 할인"이라 불리는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죠👏

    [참고글] 알면 득이 되는 인터넷끼리 결합 (일명 패밀리 제도)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5468
    위 글 내용을 읽어주시겠어요?

    KT는 모(母)회선 기준으로 추가할 수 있는
    자(子)회선은 최대 2회선입니다.
    그래서 소이님 댁, 부모님 댁 모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할 수 있지요.

    패밀리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오빠 댁 인터넷 먼저 설치되어야 하고요~
    후에 소이님, 부모님 댁을 가입하며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면 됩니다.
    오빠댁 인터넷 개통만 되어 있다면 백메가 통해 가입하며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럼 KT인터넷 기준으로 요금과 사은품을 살펴보겠습니다🙌

    ※ 소이님 댁
    패밀리 할인 적용시 베이직(500메가/공유기 포함) 요금은
    34,100원 → 23,1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현재 정책 기준으로 상품권 3만원과 현금 11만원이 지급되고요~
    별도로 인터넷 설치비 36,000원이 부과되지요.
    단, 주말/공휴일/평일야간(7시 이후)에 설치 받으신다면 설치비는 45,000원으로 상승합니다ㅠ


    ※ 부모님 댁✨
    부모님 댁 역시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면 되는데요~
    할인 적용시 슬림(100메가/공유기 포함) 기준으로 23,100원 → 17,600원이 됩니다.
    사은품 혜택은 상품권 3만원 + 현금 6만원이 지급되며
    설치비는 위에서 안내드린 것과 동일해요.

    두 곳 모두 공유기는 같이 안내드렸데요~
    현재 인터넷을 가입할 때 공유기를 함께 신청하면
    1,100원으로 저렴하게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보유하고 계신 개인 공유기가 있다면 굳이 임대 할 필요가 없어요.
    공유기 제외시 요금은 -1,100원 줄어듭니다😆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어요!
    현재 상황에서는 모두 사이좋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길은
    오빠 댁 KT인터넷과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는 것입니다.

    제가 제시해 드린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소이님 의중이 궁금합니다!ㅎㅎ
    만약 KT로 가입하기로 결정하신다면
    오빠 댁은 언제쯤 KT인터넷을 개통할 예정인지 말씀해 주세요🙋‍♀️
  • 회원님의 사진 소이
    @김가영제가 처음에 문의드린 내용은 대칭형, 비대칭형 여부와 부모님 댁에 인터넷 설치가 가능한지였는데요... ㅠㅠ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소이아이코! 소이님~ 제가 인터넷 망에 대해 설명드렸다고 착각하고 이야기를 이어갔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조회한 결과는 이러하옵니다!

    ※소이님 댁: 3사 통신사 모두 대칭망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부모님댁: 3사 통신사 모두 설치 가능하나 LG는 비대칭 망으로 지원되고요~
    SK와 KT가 대칭형으로 지원되며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댁은 선택한다면 비대칭 망인 LG는 피하고
    → KT 또는 SK 중 한 곳을 택하시면 됩니다 :)
  • 회원님의 사진 소이
    @김가영앗 감사합니다...!! 그리고 알뜰폰 결합 여부도 알 수 있을까요?

    추가로 더 질문 드리자면
    1. 오빠 인터넷 개통 예정이 11월 30일인데 제가 먼저 가입하게 되면 가족 결합이 불가할까요?
    2. 부모님 댁 제외하고 오빠만 결합한다면 가격 및 혜택이 어떻게 바뀌나요?
    3. 3사 모두 대칭망이면 순단 현상은 통신사가 바뀌어도 생길 수 있는 걸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소이자, 남겨주신 질문 하나씩 짚어보겠습니다.

    1) 말씀해 주신 알뜰폰은 아쉽게도 LG는 아예 결합이 불가하고요~
    KT는 KT M모바일만 결합이 가능합니다만 
    지금 쓰시는 요금제가 KT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지
    KT M모바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요금제까지 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제공하지 않거든요ㅠ
    때문에 KT는 결합 가능 사업자인지만 확인해 드릴 수 있죠.

    헌데..! 오빠 댁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할인을 더 받는 쪽은 KT M모바일 결합을 택하시는 건 비추예요.

    소이님 댁 5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 패밀리 할인 적용시 → 11,000원 할인
    - 반대로 KT M모바일 결합시 → 5,500원 할인

    이렇게 요금 차액이 5,500원으로 "패밀리 할인"의
    요금 할인액이 훨씬 높습니다.
    때문에 굳이 KT M모바일을 결합하시는 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2) 오빠 댁 보다 먼저 개통한다면~?!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때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여 청약해야 하기 때문에
    오빠 댁보다 빨리 가입 신청하신다면 "패밀리 할인" 적용이 불가합니다ㅠ

    만약 소이님 댁 할인을 포기한다면
    오빠 댁에서 KT인터넷을 가입하며 + 소이님 댁과 엮어
    오빠 집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하는 길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신다면 소이님 댁은 KT M모바일 결합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KT인터넷에 알뜰폰(KT M모바일)을 결합해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어요.
    그리고 어머님 댁은 오빠집이 아닌 소이님 댁과 엮어 "패밀리 할인"을 받으시면 되지요!

    즉, 소이님 댁 → 모회선
    오빠, 어머님 댁 → 자회선
    위와 같은 구조로 가입하는 것입니다.


    3) 2번 질문 "부모님 댁 제외하고 오빠만 결합한다면 가격 및 혜택이 어떻게 바뀌나요?"라고 하신 내용은
    오빠 댁 KT인터넷과 TV를 가입했을 때 요금과 사은품을 뜻하시는 걸까요?ㅠ
    제가 소이님 질문을 제대로 해석하지 못해 다시 여쭙습니다..!


    4) 순단 현상 해결
    통신사를 변경한다면 이 문제를 해결이 될 수 있지요!
    또는 LG를 유지하신다면 기사님 A/S 방문 요청을 하여 문제의 원인을 발굴해야 합니다.
     
    현재 순단 현상이 발생하는 게 4년간 인터넷을 사용하며 발생한 게 아닌
    최근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문제의 원인이 공유기 또는 모뎀의 노후화로 인해 제 역할을 못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유기와 모뎀은 365일 할시 켜져있다 보니 적어도 3년에 한 번은 교체해 주는 게 좋거든요?
    노후화로 인해 제 역할을 못할 수 있으니깐요😭
    또는 랜선이 헐겁게 연결되어 있거나 연결되어 있는 구내 선로 문제일 수 있죠!

    이 외에도 문제의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하나씩 짚어가며 용의자(?)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통신사측에 장애 신고를 하면 기사님이 방문해서 봐주기 때문에
    A/S 요청을 하는 게 빠른 해결의 길입니다 :)


    여기까지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모두 설명드렸습니다만
    제가 2번 질문에 대해 설명드리지 못해서요.
    댓글 남겨주시면 이어서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