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님의 글

재약정 피싱 도움 요청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M****
댓글 7
  • 조회 2,233

안녕하세요..! 제가 재약정 피싱에 당한 것 같습니다..


너무 당황하고 놀라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오게되었고 염치 없지만 도움을 요청드리는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ㅠㅠ(제발 도움 부탁드려요..)


KT 기간이 약 9개월 남아있는데 SKB 가입 권유해서 지난주 금요일에 설치 받았고 오늘 사기인 것을 인지했습니다(설치 후 약 5일 지남)


현재 쓰는 KT 요금 이중으로 나가는 것 막기 위해 현금 지원(12만원) + SKT 신규 요금 일부 지원(18만원)으로  현금 지급 약속했고, 업체 측에서 약속한 금액 아직 받지 않았습니다.


한가지 걸리는 것은 SK브로드밴드 본사 사은품으로 온 

신세계 상품권 13만원 문자를 담당자라는 사람이 문자를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줬어요. 제가 받은 것은 없습니다.


아침 9시가 되는대로 SKT 에 전화하여 피싱 사실을 알리고 해지 요청을 하려고 합니다


해지하면 저 신세계 상품권 제가 받지도 않은 것을 토해내야 하나요? 그리고 제가 내야하는 위약금 부분은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 드립니다.


컴퓨터로 방금 조회해보니 위약금이 20만원 정도네요

이용요금은 설치한지 5일짼데 67000원 가량이 나올 수 있나요ㅠㅠ 혹시 출장비가 포함된건가요? 

그리고 할인반환금이 그 상품권 13만원 같은데 저는 안썼고 사기업체에서 문자 보내달라해서 보냈는데 제가 물어내야 하나요..?


+) 어제 밤새면서 이 사이트 검색해서 얻은 정보를 토대로 오늘 아침에 9시 되자마자 SKB 전화해서 계약해지랑 위약금 다 그쪽 업체에서 물어내게 해달라고 한 상황이구요. 상품권은 아직 사용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SkB에 업체와는 통화하고 싶지 않다고 했고 본사에서 중재해주기를 요청했습니다. 업체에서 오는 전화는 받지않았습니다

SKB에서는 확인하고 파악 후 연락 다시 준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데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주민번호 전화번호 주소 계좌번호를 물어봐서 다알려준 것 같은데 이로 인한 2차 피해는 없을까요...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이거 해결되면 약정만료 되고 여기 같은 믿을 수 있는 곳에서 다시 진행하고 싶네요ㅠㅠ


1CD8EB5B-F179-472B-B745-FA7538D5058B.jpeg


전체 댓글 7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아이쿠야… MM님~~!!

    인터넷가입 피싱으로 인해… 마음 고생 많으셨지요?

    백메가로 오셔서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백메가의 이루다라고 해요~~!!^ㅁ^)//

    아하~~!!
    다행히 기존에 이용하시던 KT인터넷은?
    해지하지 않으신 상태이며~~!! (= 약정 9개월 남음)

    피싱으로 인해 가입하여 설치 받으신 SK인터넷은?
    개통 후 며칠 지난 상황이며,
    신규가입 사은품은 전혀 받지 못하신 상태군요~~?!

    1)
    일단, SK인터넷은 해지하시는 것이 정답이구요~~☆

    (기존 KT인터넷을 약정만료일까지 이용하신 후…!!
    그 후 통신 상품을 재정비 하시면 됩니다!>ㅅ<bbb)

    MM님께서 이미 오늘 빠르게 조치를 잘~~ 취하셨네요!

    2)
    SK인터넷을 해지하시되...!!

    만약 이미 업체로부터 사은품을 받으신 상태라면~~??
    사은품에서 -> SK 해지 시 청구되는 위약금을 제하고
    나머지만 해당 업체로 돌려주면 되는데요~~!!

    사은품을 받지 못하신 상황이므로,
    해지위약금은 해당 피싱업체가 직접 책임을 지도록
    본사로 요청하신 것은 잘 하신 것입니다!!>ㅅ<bbb

    (해지위약금에는 : 사은품 반환금도 포함되어 있어용)

    3)
    해서, 지금 상황에서는~~?!!

    우선 본사의 답변을 기다려보시는 것이 순서이구요!!

    만에 하나… 혹시나 SK본사에서 모르쇠로 나오거나,
    중재를 해줄 수 없다면서 발뺌을 한다면?
    소보원으로 바로 구제 요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4)
    그리고 가입진행 시 전달하신 MM님의 개인정보는?

    해당 피싱 업체로 직접 전화하시어...
    "내 모든 개인정보는 지금 당장 깔끔히 폐기해달라.
    또다시 불법 아웃바운드TM 전화나 문자가 올 경우,
    즉시 신고하겠다" --> 라고 요청하셔도 좋기는 하나...!!

    이미(!) 애초에 나의 개인 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하여
    불법 아웃바운드 영업을 행한 업체이므로…ㅎㅎㅎ
    개인정보 파기를 하겠다고 해도 믿기는 어렵겠지요;;;


    ------------------------------------------


    MM님~~!!

    피싱/사기 수법에 넘어가기가 정~~말 쉬운데요…!!

    인터넷 설치 후 금방 알아차리셔서 다행입니다~~!!
    (몇 개월 지나도록 모르시는 경우도 허다하거든유;;;)

    부디 이번 일이 최대한 빨리 원만하게 잘 해결되어,
    두 발 뻗고 주무실 수 있기를 바라구요~~!!

    괜찮으시다면 추후 댓글로 소식도 전해주시겠어요?


    +
    그리고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된 후,
    저희 백메가를 꼭 다시 한번 찾아주시기 바랄게용!!

    꼭 인터넷 가입까지 하시지 않아도 괜찮으니까요…!!
    그때 MM님께서 어떤 선택을 하셔야 가장 좋을지?
    상황에 맞는 맞춤 설계를 받아보시면 좋겠네요~~♡

    그럼 또 뵈어요, MM님~~!! 소식 기다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M****
    @이루다댓글 감사합니다! SK와 통화했는데 도움 주기 어렵다는 이야기 듣고 긴 통화 끝에 출장비 부분이라도 그쪽에서 내도록 업체측에 전달해보겠다는 걸로 마무리 했습니다. 지원금 받은 거 없으니 토해낼거 없고 상품권은 취소처리 했구요. 출장비 부분을 그 업체에서 내는 걸로 전달은 한다는데 업체에서 전화와서 출장비 못내주겠다하면 제가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ㅠㅠ
    그리고 소보원 방통위에는 어떤 내용으로 민원을 넣으면 되나요? 이중계약을 맺게한 거 자체가 불법인가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M아하, 답변드리겠습니다~~!! 기다려주세용~~☆
  • 회원님의 사진 M****
    @이루다그리고 소보원 방통위 이야기하니 SK가 피싱 당사자가 아닌데 왜 SK를 민원제기 대상으로 삼냐고 하네요 저는 업체랑, SK에 도움을 받지 못한 부분에 대해 물어보고 싶다하니 SK는 대상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M아하, 그러셨군요~~!!

    단순히 이중(?)계약 진행 자체는... 불법이 아니어유;;;

    (즉~~!! 이용하고 있는 인터넷 약정이 남은 상태에서,
    다른 인터넷을 새로 또 가입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고 있을 수도 있는 일이거든요~~!!ㅎㅎ)

    1)
    다만, 해당 업체가 불법으로 아웃바운드 영업을 하면서
    MM님께 '어떻게' 안내를 했는지에 따라서....!!

    피싱(사기) 수법이었다면? 업체 과실인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수법이었다면 말이지요~~☆
    (이 밖에도 피싱 수법은 참으로 다양합니다...ㅠㅠㅠㅠ)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513239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85660

    2)
    그리고~~!!
    불법 피싱/사기 영업을 행하고 있는 것이 맞다면~~??

    이러한 불량 업체임을 알고도 --> 영업을 방치하고 있는
    본사에게도 책임이 전혀 없다고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본사가 해당 업체에게 영업할 권리를 내주고 있는 상황)

    적어도~~!!
    이 업체가 이런 피싱사기 영업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본사에서도 무언가 조치가 있어야 할 부분 아니겠어유?

    (이에 대한 고객의 민원 제기조차 뭐라고 하면 안되쥬...)

    3)
    어쨌든, 결론적으로~~!! 피싱 사기를 당하신 거라면?

    * 개인정보 불법 취득
    * 본인 마케팅 동의 없는 불법 아웃바운드TM 영업
    * 거짓된 안내로 가입을 유도함 (= 불완전 판매)

    ㄴ 이 모든 것이 문제이므로, 소보원 신고가 가능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M****
    @이루다네 연락오면 알려주신대로 해볼게요!! 넘 감사해요..! KT 약정 만료될때 쯤 다시 한 번 들르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루다
    @MM넵, MM님~~!!>ㅅ<bbb

    빠른 시일 내에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랄게요~~!! 아자!!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