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업장 인테리어 중인데 인터넷 상품을 어떻게 가입해야 될지 문의드립니다.
낡은 상가건물이라 인테리어 전부 싹 새로 하면서 통신선도 새로 깔고 있습니다.
1. 어떤 인터넷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PC운영체제를 쓰는 데스크톱이 3~4대 + 노트북이 2대 정도 이용될 예정입니다. 그 외에도 다수 스마트기기가 연결 예정이지만 이건 인터넷 상품의 문제라기 보다는 공유기의 깜냥이 되냐는 문제일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키폰기능(당겨주기)이 있는 인터넷전화 (이전 업장 운영자가 쓰던 전화기가 3대 있음, 현재까지 유플러스 인터넷전화 회선 및 번호 유지중)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전화와 인터넷망 사업자가 같은 회사여야 하는지, 저런 갯수의 PC를 이용하는데 동시접속 등의 이슈로 기업상품을 가입해야하는지, 아니면 그냥 가정용 상품 가입해도 되는지요 (약정 혜택이 많이 달라지는 것 같아서요)
2. 현재 내부 인터넷 망 설치작업이 진행중인데, 통신 전문가를 통하지 않고 그냥 전기공사 해주시는 분이 랜선을 같이 깔아주고 계십니다. 이걸 통신단자함과 같은 공간에 일단 선만 다 모아놓도록 할 예정인데 여기에 20포트 정도 되는 허브를 일단 하나 달아놓으면 되는걸까요?
광랜 - 통신사 모뎀 - 통신사 공유기 혹은 싸제 고급 공유기 - 허브 - 각 방 랜포트
이렇게 구성하면 될지 궁금합니다. 각 방의 포트마다 랜선을 1개가 아니라 2개씩 깔 예정이거든요 (인터넷 전화 / 메쉬구성 / 혹은 단선을 대비한 예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