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보****님의 글

재약정 또는 통신사 변경 문의

회원님의 사진
  • 보****
댓글 11
  • 조회 1,956

안녕하세요 잘계셨습니까~~

저도 덕분에 좋은 사은품 및 좋은 서비스 받아 별탈없이 지냈습니다. ^^


SK인터넷이 불만족스러워 대칭형 KT로 갈아탄후 조회해보니 벌써 이용기간이 2년7개월이더라구요.

체감상 3년 지난줄알고 조회했더라는...


제가 알기로는 소비자가 반응을 안하면 품질이 낮아진다는 진리(?)를 알고있기에 한번 문의드려요~

안그래도 초기 인터넷 상태보다는 안좋아진거 같기도 하고 이제 갈아탈때가 되었나 싶기도 하고 사실 KT보다 대칭형 LG 서비스가

낫다라면 갈아탈 의향은 있지만 굳이 필요없다면 유지하고 재약정?를 할 수 있는지 알고싶어요

----------------------------------------------------------------------------------------------------------------------------------------------------------------------------------------------

<가입상태>

인터넷 베이직 상품에 IP TV 결합해서 인터넷 5500원 + TV 2640원 할인받고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없구요


이동통신은 3명이 모두 SK로 쓰고있어서 굳이 KT로 갈아탈 마음은 없는 상태라서 이동전화 결합은 생각 않고 있습니다.


직업특성상 인터넷 안정성과 속도에 민감해요~~


전체 댓글 1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보노보노님~!
    믿고 가입하는, 백메가의 곽은정입니다ㅎㅎ
    잊지 않고 저희 백메가에 또다시 찾아주시고
    이렇게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_+

    오잉?! 먼저 소비자가 반응이 없다 해서
    인터넷 품질이 낮아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
    인터넷 품질 저하 문제 원인이 워낙 많기에
    이용 중 품질이 낮아지는 원인을 콕! 집어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소비자의 이야기가 없다 해서 품질을 낮춘다면 이미 많은 논란이 있었을 거예요^^;;;


    1. 요즘 인터넷 상태가 전보다 좀 아쉽고
    통신기기를 완전히 끈 적이 없는지가 오래되었다면
    모뎀, 공유기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다시 켜고, 어떠한지 사용해 보시겠어용~?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했거나
    끈지 오래됐다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휴식하지 못해 힘겨워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주어야 해요 😊


    2. 업무 상 해외 서버를 통하는 일도 하신다면 KT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낫습니다.
    육양해저케이블을 가장 많이 보유한 통신사인만큼
    모든 기간망 통신사 중 가장 안정적으로 해외 망을 이용할 수 있기에
    KT 해외 망 품질을 가장 기대할 수 있거든요!
    하여 해외 사이트 등을 이용할 일이 낮은 분들께선 요금 편익을 포기하고
    KT를 선택하는 일이 적지 않을 정도지요^^;

    다만 국내 서버를 통하는 일만 하신다면
    LG유플러스나 KT 인터넷 품질이나 비슷하다 보셔도 무방합니다.


    3. KT 유지 vs LG유플러스 이동 중 어느 쪽을 선택하시더라도
    기존 약정이 만료된 후, 진행하시기를 권유드립니다 +_+

    그래야 해지 위약금 부담이 없으니
    ① KT 재약정을 하려고 할 때 재약정 혜택에 대해 이야기하기 좋고요!
    (상대적으로 아쉬울 통신사에서 더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높음 😁)

    ② LG유플러스 이동을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ㅎㅎ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용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0^
  • 회원님의 사진 보****
    오호랏~ 네 이해완료 했습니다~ 오늘부터 만료일까지 카운트다운 해야겠네요~ 수고하세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노보노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_+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하시고,
    혹여나 약정만료일 전이라도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면 편히 들러주세요~!! 😊
  • 회원님의 사진 보****
    만료일이 이번주내로 몇일안남았습니다 kt유지로 가입및사은품?상담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노보노오!! 보노보노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
    벌써 약정만료일이 도래하고 있네요ㅎㅎ

    재약정 시 월요금과 사은품이 얼마가 될지 확인해 보려면
    우선 현황을 알아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 보노보노님의 동의를 받고 정보 조회를 해보아야 합니다.
    동의없이 알 수 있는 정보는 가입 당시 상황 뿐이에요^^;

    하여 댓글로 "정보 조회에 동의하오~" 하고 한 말씀만 해주시면
    재약정 시 요금 변동이 있을지와 있다면 얼마나 있을지,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드리겠습니다 +_+
    그럼, 저는 보노보노님의 댓글을 기다리고 있을게용 😊😊
  • 회원님의 사진 보****
    정보 조회에 동의하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노보노동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입자분 정보로 확인해 본 결과...!
    다행히 재약정하셔도 요금 변동없이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요 +_+
    사은품은 25만원(현금 19만원+상품권 6만원)이 지급됩니다.


    1. 밑져야 본전이니 KT 본사 통한 재약정 혜택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KT 본사로 전화하신다면 "재약정 혜택이 궁금하오"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주세요 😍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이야기하는건데
    아래 링크글을 찬찬히 읽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인터넷+TV의 약정만료일이 지나면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시어
    아래와 같이 말씀해 주시겠어요~!? +_+
    "약정만료일이 지나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7만원을 준다 하여
    이번에는 LG유플러스로 LG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고 말이지요 😆
    그러면 KT 상담원분이 이어서 소상하게 설명해 주실 거예요ㅎㅎ
    약정만료일이 지나야 해지 위약금 문제가 없어서 통신사 이동에 자유로운 상황이 되니
    상대적으로 아쉬울 KT 본사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붙잡을 가능성이 더 높아요.


    2.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져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따라서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보노보노님께선 잘 이야기되어 더 좋은 혜택을 제시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요약해 드리면
    1) 현재 기준으로 백메가에서 재약정 시 사은품은 총 25만원이 지급됩니다.
    2) 밑져야 본전이 약정만료 후, KT 본사 고객센터 통한 혜택도 확인해 보시기를 권유드려요^^

    찬찬히 확인해 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팍팍 말씀 남겨주십숑 😎
  • 회원님의 사진 보****
    백메가 통해서 하면 안~되나요오~
    (좀만더챙겨주소~^^)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노보노앗ㅎㅎ 저희 백메가 통해서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지요 +_+
    통화 가능하신 시간대를 알려주시면
    저희 전화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려 더욱 소상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통화는 가입자분 전화번호로 드리면 되겠지요~?
    혹시 통화하기 편한 다른 번호가 있다면 함께 알려주세용
    전화번호는 010-12**-**** ← 이런식으로 번호 사이에 하이픈(-)을 넣어주시면
    자동으로 일부 번호가 블라인드 처리되어 번호 노출은 전~혀 우려치 않으셔도 됩니다^^
  • 회원님의 사진 보****
    010-31**-****
    일이 많아서 먼저 문자로 요청하시면 통화가능한 시간대 답장남겨드려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보노보노오 물론입니다ㅎㅎ
    저희 전화 상담원분 통해 연락드릴게요~
    혹시 이따 통화하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해 주세용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