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머****님의 글

안녕하세요 불법TM영업 의심이 드는 통화를 받아서 연락드렸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머****
댓글 1
  • 조회 2,724

최근에 자꾸 이상한 통신사에서 연락이 오는데 이거 관련으로는 하나도 몰라서 연락드렸습니다...


지금 사용중인 KT 회선(와이파이 공유기)이 개통했을때 영업점에서 개통한거다

전화로 진행한거던데 요금할인과 추가혜택을 못받았고 추가할인혜택도 못받은 상태다

그래서 이 장비를 수거하고 직영점으로 이관작업을 해야하는데 

통신정책상 다회선 승인대기라고 해서 동일장소에 12개월간은 동일통신사 설치가 불가능하다

그 기간동안 인터넷하고 TV를 못보면 안되니까 SKYLIFE에서 임대장비가 나갈것이다


1년 뒤에 다시 KT로 바꾸면 되고 이 위약금을 선입금 해주겠다

는 내용의 전화였는데


제가 이 백메가 문의에서 관련 사기사례를 찾아보며

이 경우는 거의 100% 위약금 폭탄맞는 사기 사례이며 애초에 위약금 대납 자체가 불법이라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이걸 지적하니까 위약금 대납이 아니라 위약금을 나에게 입금하는 거여서 괜찮다고 하고

자꾸 신분증 사진을 가려서라도 보내달라고 요구하는데


애초에 맨 처음엔 LGU+ 쪽으로 바꾸라고 하다가 갑자기 이 지역에는 들어올 수 없는 지역이다, SKYLIFE로 바꿔라 같이 말을 바꾼거여서

더욱 더 의심이 커져가는 상황인데 이거 TM 피싱 맞겠죠..?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머큐리님, 안녕하세요?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이렇게 문의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화 온 곳의 수법은
    다양한 피싱 수법 중 하나로 절~대 가입하시면 아니되옵니다ㅎㅎㅎ;;

    요즘 성행하는 피싱 수법들이 은근 아무말 대잔치가 많았는데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며 가입을 유도하고 있네요😨

    추가 할인을 받지 못했다면 어떤 추가 할인인지 상세 설명도 없이
    통신사를 바꾸라고만 하고 있으니..참..억지스럽습니다ㅎㅎ 


    사용중인 KT인터넷을 해지하고
    → 동일 장소에 바로 KT인터넷을 가입할 수 없는 게 맞지만
    그 기간은 12개월이 아닌 9개월입니다🙋‍♀️

    또한 보통 동일 통신사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타 통신사 이동이 아닌 기존 통신 그대로 유지하는 쪽으로 안내드리죠.

    타 통신사로 약 9~12개월 이동한다면
    이동하며 받는 사은품이 있긴 하겠지만 특정 사용 기간이 지나고
    해지하며 청구되는 위약금이 적은 금액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가입하는 쪽으로 안내드리지 않지요.

    또한 위약금을 머큐리님께 입금해 준다고 했는데요~
    이는 안내 받으신 LG 또는 스카이라이프를 청약(가입)하며 받는 사은품을
    위약금 명목으로 지급해 주는 것입니다.
    그럼 신규가입 사은품은 머큐리님께 오지 않겠죠💦
    업체측은 가입 성사된 머큐리님 댁 인터넷 수수료를 낼름 챙길 것이고요.
    이러한 영업 행위는 불완전 판매에 해당됩니다ㅠ

    12개월 뒤 해지하고 → 통신사를 변경한다 해도
    이 때 전화 온 업체가 살아 있을지 알 수 없고요~
    말바꾸기를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간 많은 분들께서 머큐리님과 비슷한 내용의 가입 권유 전화를 받으시고
    특정 기간이 지나고 사용했던 통신사로 변경하기 위해 전화아니
    이미 유령처럼 업체가 사라져 있거나, 담당자가 그만 뒀다, 언제 위약금을 다 준다고 했는가! 하며
    말 바꾸기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래 링크 내용은 이미 보셨을 확률이 높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띄웁니다.

    [참고글]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현재 다양한 수법이 성행하고 있으며,
    나날이 가입 권유 방식이 발전(?)하고 있지요🤢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전화 온 업체 통해 통신사를 변경하시면 아니되옵니다.
    가입을 진행하지 않은 상황이라 정말 다행이에요ㅎㅎ

    현재 KT인터넷을 잘 사용하고 계셨다면 통신사를 이동할 필요가 없구요~
    만료일까지 쭉~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에 약정 만료일이 도래하면 그 때 통신사 변경 여부를 결정하시면 되는데
    백메가로 들려주시면 어떻게 하시면 될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ㅎㅎ
    참, 앞으로 조금이라도 수상한 전화가 온다면 전화는 쿨하게 무시해 주세요!

    부디 선택하시는데 제 답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월요일 보내세요~ 머큐리님🙌😉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