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지호님의 글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드립니다.

회원님의 사진
  • 지호
  • 댓글: 3
  • 조회: 580

안녕하세요 여러 사이트 둘러보다 백메가에 가장 신뢰가 가서 문의글 남깁니다.

현재 본인이 따로 가입된 인터넷은 없고, 8월에 자취 시작하면서 신규로 가입하려고 합니다.


*휴대폰 요금제

본인: 코드모바일 [군7G+1](LGT회선) / 모:KT 부:KT 동생:KT

*인터넷 상황
모 KT인터넷 3(하나는 법인)
*용도
게임, 영상시청 / 단말기 2대

*설치 주소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초지2로 **


질문

- 100메가로 가입하지 않을까 싶은데, 3사중 어디가 가장 베스트일까요?

- 인터넷 계약 만기전에 이사를 가게 될 경우, 비용만 내면 이전 설치도 가능한가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지호님, 백메가의 김가영이에요.
    어머나.. 수 많은 업체 중 백메가를 선택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믿고 문의주신 만큼 성심성의껏 안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아하, 자취방에서 쓰실 인터넷이 필요하신데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되셨군요~?!

    가족분께서 쓰시는 휴대폰과 인터넷은 모두 KT라면
    이미 KT휴대폰은 KT인터넷에 결합해 두셨을 거예요🧐

    "모 KT인터넷 3(하나는 법인)" 이라고 하셨는데
    즉, KT인터넷이 총 3회선이고 이 중 하나는 법인명의 인터넷인 거지요?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KT인터넷끼리 결합해 "패밀리 할인"을 받고 있는가! 입니다.
    패밀리 할인은 모(母)회선이 KT라면 추가하는 자(子)회선 인터넷 요금을 할인해 주는 제도로
    3사 통신사 중 유일하게 KT만이 자회선을 2회선 엮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모회선A - 자회선B / 자회선C
    => 이렇게 엮는 게 가능하죠.

    지금 쓰시는 KT인터넷이 총 3회선이기 때문에
    이미 KT인터넷 2회선에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두셨다면
    지호님 자취방은 패밀리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와 별개로 지호님께서 쓰시는 휴대폰은 코드모바일 알뜰폰인데요!
    현재 LG인터넷과 + 알뜰폰 결합이 가능해서요.

    [참고글] 유플러스 알뜰폰 결합 가능! ...그리고 (결합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4244
    위 글 내용을 꼭 읽어주세요🙋‍♀️

    지난 5월까지만 해도 지호님께서 쓰시는 알뜰폰 사업자, 요금제가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불가합니다ㅠ

    만약 지호님께서 쓰시는 코드모바일 군7G+1 요금제를
    →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타 사업자, 요금제로 변경하신다면
    LG인터넷을 가입하는 선택지도 있어요.


    정리하면..🔥
    1) KT휴대폰 3회선 중 1회선은 모(母)회선,
    나머지 2회선은 자(子)회선으로 모두 패밀리 할인을 받고 계신지 여부가 궁금합니다.

    2) 지호님께서 쓰시는 알뜰폰은 LG인터넷과 결합할 수 있는
    다른 사업자, 요금제로 이동할 수 있을까요?
    결합 가능 사업자/요금제 목록은 위에서 띄워드린 링크 글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 목록은 따로 엑셀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요.)

    이동하는 게 가능하다면 원하시는 사업자명과 요금제 명칭을 알려주세요!
    *예시답변: 리브모바일 LTE 무제한 11GB+(LGU+망)


    위 2가지를 확인하고 어느 통신사를 택하시는 게 좋을지 가이드 해드리겠습니다.
    지호님 소식 기다릴게용~😄

    P.S
    남겨주신 주소로 인터넷 망을 조회한 결과
    3사 통신사 모두 대칭망으로 지원되고 있어용~!
    SK와 KT는 100메가와 500메가까지, LG는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지호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은
    1) 명칭이 패밀리 할인으로 뜨지는 않으나, 어머니 KT어플로 보면 인터넷 회선마다 할인이 들어가 있어서 동일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동일인이 3회선 갖고 있을 때, KT가 알아서 할인으로 안 묶어 주나요...?)
    2) 현재 요금제가 워낙 저렴해서 요금제를 변경하면 배보다 배꼽이 커질 것 같네요ㅠㅠ

    + 인터넷 계약 만기 전에 이사를 가게 될 경우, 비용만 내면 이전 설치도 가능한가요?
    + 이사 날짜는 확정 돼 있는데, 가입 신청을 어느 정도 여유 두고 하면 좋을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김가영
    @지호지호님, 좋은 아침입니다😎

    패밀리 할인은 KT에서 알아서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주지 않아요~!
    가입하실 때 명의자분께서 직접 요청을 해야 받을 수 있죠.

    혹시나, 패밀리 할인을 적용해 달라고 요청하신 기억이 없다면
    이 할인을 받고 있는 게 맞는지 확실하게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말씀하신 요금 할인들은 3년 약정으로 가입하며 적용되는 약정할인,
    결합할인 등 각종 다양한 할인이 있다보니 패밀리 할인이라고 착각할 수도 있거든요💦

    백메가에서 패밀리 할인 적용 여부를 전산으로 조회해 드리는 게 가능합니다!
    헌데, 인터넷 명의자 개인정보 중 "생년월일, 성함, 성별" 이렇게 3가지가 필요해서요🧐

    지호님께서 백메가 통해 다시 확인해 보겠다! 라고 하신다면 위 3가지를 댓글로 말씀해 주시겠어요?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블라인드 처리해 드리니
    개인정보 노출은 염려치 않으셔도 됩니다 :)


    이와 별개로 남겨주신 질문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1)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이사가신다면~?!
    당연히 이전 설치를 할 수 있지요ㅎㅎ
    본사 고객센터로 전화해 이전 설치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전 설치비는 따로 청구되어요~!

    2) 이삿날에 맞춰 인터넷을 설치 받기 원하신다면
    여유있게 이삿날이 도래하기 일주일 전에 가입하시면 되어요~!

    보통 접수 후 → 본인인증 → 접수완료 → 스케줄부서 이관(설치 일정)
    이렇게 마지막 단계에서 설치일정을 조율하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 원하시는 날짜를 요청만 해주시구요~!
    스케줄부서와 통화할 때 일정을 조율하면 됩니다.

    최대한 원하시는 날짜에 맞춰 기사님이 방문하겠지만
    지역에 따라, 기사님 스케줄에 따라 일정이 변경되기도 합니다🤗

    2가지 질문에 대해 먼저 설명드렸고요!
    패밀리 할인 적용 여부를 확인하실지 말씀해 주시겠어요?!
    확인하겠소! 라고 하신다면 각 인터넷 명의자의 생년월일, 성함, 성별을 알려주세요!



    그럼 3사 통신사 요금을 살펴보겠습니다.
    결합 할인을 받지 못한다는 전제하에 정리할게요🙋‍♀️

    100메가 + 공유기를 포함하면~?!
    SK와 KT는 23,100원, LG는 22,000원입니다.
    LG는 인터넷에 공유기가 기본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어 공유기 요금이 청구되지 않지요.

    사은품 혜택은 SK는 현금 10만원,
    KT는 상품권 4만원 + 현금 5만원,
    LG는 현금 23만원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인터넷 설치비도 따로 청구되는데
    SK와 LG는 27,500원, KT는 36,000원이 첫 달 월요금과 함께 부과됩니다.
    (단, KT는 평일 야간(7시 이후), 주말에 설치 받으신다면 45,000원 상승해요!)
    요금이 많이 나와도 놀라지 마세요.

    여기까지 요금과 사은품 정리를 마쳤는데요~
    요금, 사은품을 비교해 보면 아무런 결합을 하지 못할 때에는
    LG를 택하시는 게 이득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가입 신청 방법!!
    천천히 생각해 보신 후 백메가 통해 가입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시면
    아래 링크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 링크 ▶ https://www.100mb.kr/?TRS=@c514730

    연락처가 확인되면 백메가 전문상담원이 지호님의
    문의 내용을 모두 숙지하고 전화드릴 겁니다.
    상황을 두 번 말씀하실 필요가 없어 빠르게 가입할 수 있지요🥰

    P.S
    패밀리 적용 여부를 확실하게 확인하고 싶소! 라고 하신다면
    댓글로 요청드린 개인정보를 말씀해 주세요 :)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