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관문 옆 인터넷 단자함 사진)
이사한 지 3일 되었습니다. 월세로 1년 계약했고 기가인터넷을 쓰고 싶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방에 iptime 공유기 (A3004NS-M)를 설치하고 랜선 케이블(CAT.8)을 연결했는데 100mbps 아래로 속도가 나옵니다.
집주인분께서 KT 기가인터넷을 신청하셨다고했는데 단자함을 살펴보니 제 방에는 기가인터넷이 설치가 되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KT에 전화해보니 주소지에서 500mbps 사용 중인 부분 확인했습니다.)
1. 500mbps를 사용하려면 KT에 기사님을 불러서 별도의 설치 작업이 필요한 걸까요? 설치 작업을 하면 설치 비용만 들어가는 걸까요? 아니면 따로 통신비를 매달 더 지불해야 하는걸까요?
2. 거실하고 방에 각각 랜선 꽂는 구멍이 있는데 거실에 공유기와 랜선을 연결하면 와이파이는 잡히지만 인터넷은 안되고, 방에 연결하면 인터넷이 됩니다. 문제는 컴퓨터를 거실에 설치한 상태라서 유선을 이용하려면 거실에서 랜선을 끌어와야 하는 상황인 것 같은데, 맞을까요? 이 부분도 기사님을 부르면 거실, 방에서 각각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을까요? (양쪽에 설치할 수 없다면 방에 설치되있는 인터넷을 거실로 끌어올 수 있을까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전문가 분이 답변 해주시는 것 같아서 여쭙게 되었습니다. 고생이 많으십니다 (__)
주소지는 서울특별시 관악구 ***로 ** 화운원 ***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