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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KT로 이동을 권하네요 (SK는 유지 KT로 장비만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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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천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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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 110

안녕하세요.

백메가를 처음보고 문의를 드리고자 게시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저는 지금 SKB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3년 약정만기까지 약 8개월 정도가 남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전화가 와서 SKB의 계약유지는 그대로 하면서(지금 핸드폰2대묶어서 요금할인 13,000원? 받고있음) KT의 최신 셋톱박스 교체를 하고

KT의 TV를 이용하라고 하네요.


8개월동안의 인터넷 요금을 지원해준다고하고, 말을 들어보니 저는 기존 SKB 유지하면서 KT신형장비 교체라고하니 더할나위 없이 좋아보이는데요.

법적으로 SKB이면 지원을 해줄수없어서 KT로 바꿔서 해준다고 하는데 제가 이 말을 들으니 저는 현금지원+장비 교체를 받아서 좋고 상담해주시는 분은 실적을 쌓고 이런 구조인거 같은데요 저에게 해가 되는 부분은 없을까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정리하자면

SKB 유지 -> KT셋톱박스교체(TV이용) 추가금액X

8개월동안 인터넷비용 지원


8개월 이후에는 통신사를 바꾸던지 알아서해도됨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천성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이쿠야;; 말씀하신 사례는 흔한 피싱 수법 중 하나입니다.
    3분만 시간내어 아래 꿀팁글도 찬찬히 읽어주시겠어요?
    '비슷한 피싱 전화를 받았구나~' 하고 딱 눈치채실 거예요 😅
     - 참고 링크: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1) SK 계약을 유지하면서 장비만 KT로 교체한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SK와 KT는 다른 통신사이고, 자사 장비를 제공하고 있거든요;;
    즉 장비를 공유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2) 그럴 듯한 이야기를 했지만
    결국에는 SK를 유지시키면서 (지금 해지하면 위약금이 크기 때문)
    KT 인터넷+TV 신규가입을 시키려는 의도예요.

    한데 통신상품은 천성님께서도 잘 알고 계신 거처럼 3년 약정이 기본입니다.
    8개월 후에 KT 상품을 해지하면 할인반환금(= 위약금) 문제가 있고,
    사은품 환수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ㄷㄷ
    게다가 위약금은 가입자가 납부해야하기 때문에 천성님께서 고스란히 떠안게 되지요.

    3) "8개월 동안 인터넷 비용 지원"이라는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혜택을 알 수 없지만
    100메가 인터넷 기준으로 22,000원 x 8개월 => 176,000원의 비용을 지원해 드린다는 건데
    100메가+TV 신규가입 시 사은품이 40만원 전후예요.
    즉 피싱 업체에서 제시한 사은품 혜택도 많이 아쉽습니다^^;

    4) 결론적으로..!
    8개월 동안 SK와 KT로 요금을 이중 납부하면서
    두 통신사의 인터넷, TV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SK 상품을 해지하면 위약금 부담도 큰데다
    휴대폰 결합 덕분에 요금 할인도 받고 있으니
    타통신사로 이동할 이유도 없고요 +_+


    따라서 SK 상품의 남은 약정 기간을 유지하고,
    이후에 통신상품을 재정비하는 것이 좋아요 😍
    약 8개월 후, SK 상품 약정 만료일이 도래할 때 잊지 않고 또다시 저희 백메가에 찾아주신다면
    그때 상황에 맞춰 최적의 설계를 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고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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