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부모님댁 SK 인터넷(Giga+WiFi)+TV( N프라임 1, 스탠다드 1) 2019년 5월~ 3년 약정을해서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가족 SK 3회선이 New 온가족플랜, TB끼리TV플러스로 결합되어있었습니다.
6월이되어 3년약정이 끝났는데, KT나 U+로 넘어가서 혜택을 받아야하나 고민이 됩니다.
지난번 감사하게 백메가에서 추천해주셔서(와이프 아이디로 글을 남겼었습니다.)
저희 집 브로드밴드에 전화해서 SK 유지하는 방향(인터넷+티비+휴대폰1결합)으로 문의를 해보고 좋은 조건에 재약정을 했었는데,
이번 경우는 3회선 결합이 함께 있어서 좀 다른 경우 같아 문의를 드립니다.
좋은 방향을 추천 드리며
혹시 KT U+ 변경 시 괜찮은 상품 조건있으면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정확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5월까지 사용한 요금 내역입니다.
아마 이번달 부터는 3년 약정이 끝나서 요금이 오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잊지 않고 또다시 찾아주시고
믿고 문의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부모님 댁에 휴대폰 3대가 함께 결합되어 있다면
엄청난 할인 혜택을 받고 계실텐데
세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하실 계획이라면
역시나 재약정으로 조금이나마 할인을 취소하는 것이 이득이에요 +_+
이 경우, 타사 신규가입으로 받을 사은품 혜택보다
SK 유지로 절감될 가계통신비가 더욱 크기 때문입니다.
1. 백메가에도 재약정(약정 갱신) 정책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LG유플러스와 KT 정책만 있어요.
하여 부모님 댁은 SKB 본사 고객센터를 통해 재약정을 하셔야 하고,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땐 그냥(?) "재약정 하고싶소~" 말씀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
아래 링크를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쏙쏙 이해되실 겁니당^^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국번없이 106번에 전화하시어 (SKB 본사 고객센터의 대표번호예요)
"약정기간이 만료되어 알아보니
LG에서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50만원을 준다 하여
이번에 인터넷, TV 먼저 바꾸고 차차 가족들 휴대폰도 LG로 바꿀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_+
그러면 SKB 본사 상담원이 촥촥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2. 그런데 말입니다...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건 아니고
그때그때 본사 내규와 상담원 재량에 따라 달라져요^^;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습니다.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즉, 해지신공은 친구에게 선물받은 즉석복권을 긁어본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ㅎㅎ
휴대폰 결합할인을 든든히 적용받고 있는 경우엔
타사 이동이 쉽지 않다는 것을 본사에서도 잘 알고 있어서
적극적으로 붙잡지 않을 수도 있지만 (즉, 혜택받기가 쉽지 않아유..ㅠ)
부디 잘 이야기되어 좋은 혜택을 받으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3. 참고로 인터넷, TV와 같은 유선통신상품은
휴대폰과 달리 약정만료일이 지나도
기존 할인이 적용된 요금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다만, 약정기간 동안만 적용되는 프로모션 할인을 받으셨다면
요것은 약정만료 이후에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현재 적용받고 있는 할인이 무엇인지에 따라 요금 원복 여부가 갈립니다.
(자세한 계약 상황은 청구서 내역만으로 예측 불가하여
본사 고객센터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해유ㅠ)
요약해 드리면,
1) 세 분 모두 휴대폰 통신사를 그대로 유지하실 계획이라면
재약정으로 조금이라도 혜택을 취하심이 좋습니다~!
2) 다만, 아쉽게도 백메가에는 SKB 재약정 정책이 없어서
본사 고객센터 통해 "해지신공"을 발휘하시어 혜택을 받아주세용 +_+
물론 백메가에서 또다시 타사로 신규가입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하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다른 궁금증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유
발 빠르게(?) 달려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