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인터넷이랑 TV 관련해서 전단지를 하나 받았습니다.
그동안 큰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알아보고 바꾸고 싶어서 이리저리 알아보는 중입니다. 이런 좋은 회사가 있는지는 몰랐네요.
일단 받은 전단지 사진입니다.
부모님이 보시고 마침 TV바꿀때가 되어서 TV를 받으면 좋을거 같다고 하시는데요. 제가 해당 지점에 알아보니 요금제나 조건 등은 방문을 해야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가입자가 어머니 이름으로 되어있어서 제가 처리하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kt홈페이지 사은품 정보에 전단지와 똑같은 이미지의 TV가 있어서 확인을 해봤는데 모델명은 ku50ua7050fxkr이고 가격은 60만원 정도 하는거 같네요. 사은품으로 보통 상품권을 많이 받는거 같은데 일단 당장 TV가 필요하기도 하고 상품권을 받는다고 해도 따로 TV사기도 번거롭고 해서 그냥 TV를 받는 쪽으로 하고 싶습니다. 결합 할인을 받고있어서 통신사를 옮길 생각은 없습니다.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는데 괜찮은 조건인지, 어떻게 진행해야 좋을지 확실히 모르겠네요.
일단 가장 최근 요금, 가입, 결합, 약정내역입니다.
지금 쓰고 있는 게 적당한 요금제, 적당한 가격인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전화는 우편명세서로 되어있는데 명세서가 오지도 않고 가격이 어디에 합산되는지도 모르겠네요.
TV는 현재 kt 스카이라이프로 보고 있는데요.
날씨가 안좋으면 끊기는 경우가 있어서 그냥 올레 iptv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혹시 iptv로 변경하면서 재약정이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스포티비 프라임은 무조건 이용할 예정인데요. 혹시 이게 포함된 요금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명세서를 보니까 실이용기간이 5년이 넘어서 올레 TV 장기 이용으로 UHD 셋톱 임대료 무료 혜택이 있던데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받는 것이 좋을까요?
마지막으로 형이 따로 살고있는데 여기도 결합을 하는게 좋을까요?
2월쯤 이사하면서 스카이라이프 tv+인터넷 3년 약정으로 가입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쓴다고 썼는데 너무 길어졌네요.
정리를 해본다면
1. 현재 적당한 요금제의 적당한 가격으로 쓰고 있는 것인지, 인터넷 전화 요금은 어디로 청구되고 있는 것인지, 현재 재약정이 가능한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2. TV 인터넷 재약정을 하면서 TV를 사은품으로 받고, 스카이라이프에서 일반 올레iptv로 변경하고 싶은데 이게 가능한 것인지,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쓰고 싶은데 어떤 요금제를 써야 될지 궁금합니다. (spotv 프라임 포함)
3. 올레 TV 장기 이용 혜택으로 UHD 셋톱 임대료 무료 혜택이 있던데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받는 것이 좋을까요?
4. 형이 따로 살고있는데 여기도 kt로 변경을 해서 결합을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올 2월에 이사하면서 스카이라이프(tv+인터넷) 3년 약정으로 가입, 위약금이 나올거 같습니다.)
5. 혹시 재약정 과정에서 tv와 인터넷 요금제가 바뀌게 된다면 결합할인에도 영향이 있을지,
tv+인터넷 실제 납부요금은 대략 얼마나 증가될지 궁금합니다.
6. 위 진행과정이 꼭 해당 지점에 방문해야 가능한 것인지, 백메가 혹은 kt 온라인 홈페이지, 전화상담을 통해서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