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mm****님의 글

인터넷 이중사기가 의심됩니다.

회원님의 사진
  • mm****
  • 댓글: 1
  • 조회: 2,196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냇 변경 관련 전화가 와서 문의드립니다.

일단 현 KT를 쓰고 있고 가입상품은 프리미엄 가족결합 상태입니다.

tc_1653631761_7842067.jpg


인터넷 3년약정이라 이미 끝난상태입니다.

오늘 SK 브로드밴드쪽 팀장이라며 명함을 보내며, 원래는 할인받아야 할 해택이 현재 누락되어  조치를 취해준다면서. 더 좋은 장비로 변경을 해줘야하는데, 그 전까지 10개월간 sk 브로드밴드쪽 인터넷+tv 를 사용하고 다시 kt로 사용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일 떄문에 정신이없어서 브로드밴드쪽에서 해피콜 잔화와서 "네네네" 하긴했는데.. 갑자기 의심이 막되네요.. 사기인건가여 이거.. 아직 인터넷 기사 오기전입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m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쿠야..! 수상한 연락을 받아보셨군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읽어보니 이는 피싱사기 업체들의 매우 전형적인 단골 멘트입니다.
    대부분 본사쪽 관계자인 척 접근하며 그덕에 mm님의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특히 mm님께서 SK쪽의 상품을 이용하고 계신 게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연락을 받으신 거라면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했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즉, 접근 방법자체가 꺼림칙한 부분들로 가득한데
    이후에 어떻게 될 지에 대해서도 장담하지 못하는 상태인 거죠..ㅠ

    게다가, 안내받으신 내용을 보면 KT인터넷 해지에 관한 이야기가 없는데
    mm님께서 짐작하신 것처럼 "두 회사의 상품을 유지한 채 이중납부 되게끔" 하려는 의도로 보이고요! ^^;
    (보통 인터넷 사용료가 얼마씩 나가는지 관심있게 지켜보는 분들이 잘 없으니 허점을 노리는 거죠;;)

    이에 관해 꼬치꼬치 캐물으시면
    아마 "월요금은 업체에서 부담하고 사은품도 따로 챙겨드릴 거다~" 라는 식의 안내를 해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히 따져보면 인터넷을 신규가입하셨으니 이에 대한 대가로 사은품이 따라오는 것은 당연한 거고,
    월요금 대납은 애초에 불가능하니 -> 지급한 사은품에 월요금도 포함되있다.. 라는 식의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워낙 이런 케이스를 많이 봐와서 어떤 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될지 그려진답니다;; ㄷㄷ)



    ----------------------------------

    걱정하지 말아주세요!
    인터넷은 설치되기 전까진 아무런 불이익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설치비나 위약금이 전혀 발생하지 않고, 추후 SK인터넷가입을 진행하시더라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치 않아요

    취소방법은 업체에 전화하셔서 취소의사를 밝히시면 되고요
    만약 업체가 끊임없이 회유한다면 통신사 기사님 해피콜이 왔을 때 설치거부 의사를 밝히셔도 됩니다.
    그러면 해당 업체로 인입되기 때문에 업체쪽에서 mm님께 전화를 드릴 것이랍니다.


    ----------------------------------

    한편,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거죠..ㅠ


    사실 이러한 형태의 피싱사기는 인터넷업계에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백메가 문의게시판 검색창에 '피싱'이라고만 쳐보시면
    길지 않은 주기로 비슷비슷한 문의들이 올라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정도에요

    mm님처럼 설치 받으시기 전, 눈치채고 취소하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안타깝게도 업체에 당해 어찌하는 것이 좋을지 문의주신분들도 계셨었습니다;;
    그런 분들을 만나뵐 때면 이런 악의 무리들을(?!) 처단하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더라구요ㅠ..(ㅂㄷㅂㄷ..)

    그나마 백메가 가입자분들이라도 불미스러운 일에 휩싸이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피싱사기 사례모음집을 메일이나 문자로 한번씩 보내드리곤 했었지요!
    -사례 모음집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mm님께서도 위 링크를 시간내셔서 꼭 읽어봐주시겠어요?
    혹여나 위와 같은 사례로 접근해오는 곳이 있다면 "앗, 그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한 번에 알아보실 수 있을테니까요!


    ----------------------------------

    자! 그럼 현재 약정종료된 KT인터넷도 손을 보셔야 할 텐데요~

    [프리미엄 가족결합]으로 묶여있는 걸 보면
    최소 KT휴대폰 2대 이상 고가요금제를 사용하신다는 뜻이고,
    이 결합은 할인혜택이 워낙 푸짐하다보니 인터넷은 KT를 유지하시는 게 낫습니다ㅎㅎ

    타사로 이동하면 사은품으로 40~50만원을 챙길 수 있긴 하나,
    결합시킬 휴대폰이나 인터넷이 없으면 월요금은 정가(!) 를 납부하셔야 하는데..
    KT 대비 전체통신비가 2만원 이상 인상될 것이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프리미엄 가족결합의 할인 혜택이 크거든요!

    월 2만원 인상 X 3년약정이면 무려 70만원이 넘는 금액이구요! ^^;
    신규사은품을 받는다 한들, 이를 상쇄시키기엔 역부족입니다.
    고로 인터넷은 KT를 유지하시는 게 정답이구요!


    재약정은 KT본사를 통해 진행하시면 되는데
    시간되실 때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으로 한 번 통화해보시겠어요?!

    "최근 SK브로드밴드 팀장이라는 사람한테 전화와서 지금보다 좋은 조건에 쓸 수 있게 해준다고 안내받았다
    그래서 가입신청해놓고 설치 기다리고 있는 상태인데 인터넷은 지금 해지해도 위약금이 없는 게 맞는가?
    혹시 재약정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도 궁금하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면 본사 상담원분이 깜짝(?) 놀라며
    mm님을 붙잡기 위해 재약정 혜택을 최대한 잘 챙겨주려 하실 거에요 :)
    재약정 혜택은 일정하게 정해진 게 없이 상담원 재량껏 제공되는데
    다른 통신사로 이동하는 척~ 하면 위기감을 느끼고 혜택을 많이 지급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_+


    그럼..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비록 이번에는 mm님과 함께 하지 못하여 아쉽지만.. 다음에라도 인터넷 가입이 필요해지시면 찾아주시겠어요?!
    백메가는 인터넷 가입유치업체라 이를 진행해드릴 수 있거든요ㅎㅎ
    찾아주시면 매의 눈(!)으로 살펴보고 비교해서 유리한 길로 이끌어드리겠습니다~^ㅁ^)/

    믿고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꾸벅)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