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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인것 같은데 교묘하게 말을 잘하며 빠져나가는듯 해요.. 도와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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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j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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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저는 여자이기에

인터넷이나 이런것엔 참으로 무지해요..

1월초에 전화를 한통 받았습니다
기존에 kt가입 진행했던 대리점이라며
피싱당한 여느분들과 마찬가지로 개인정보를
다 알고 있길래 한치의 의심없이 고객관리를 
이렇게 잘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했었드랬죠..

허나, 저는 새로운걸 받아들이는걸 참으로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성격인지라 인터넷회선을 바꿀 맘이 없었기에
처음엔 관심없다 했습니다.
참고로 현재 kt는 폰 결합도 되고 이런저런 할인으로
한달 요금은 22,950원입니다

그랬더니 본격적으로 제게 내뱉는 멘트!!
sk를 1년만 이용해주시면  
현금사은품 14만원엔 상품권 7만원을 지급하고
다시 1년후에 kt신규가입으로 진행 도와드린다구요

그러면서 지금 kt에서 받고 있는 혜택(폰 결합할인)은 그대로
이어갈수 있으니 걱정말라며 
(솔직히 여기서 약간 의아?했지만.. 그 당시엔 현란한 말빨에 속아 다 방법이 있나보다 싶었네요..)
sk도 첫달만 설치비용으로 조금 비싸지
2만원대 요금으로 지금 kt보다 저렴하게 가능하다구요

여기까지만 들으니 견물생심이라고
사람맘이 혹해지더군요!!
해서 저는 다른건 다 모르겠고
kt도 현재 23,000원이면 만족하고 사용중이기에
사은품까지 받는데 저 금액이면 손해볼건 없겠다 싶고 폰 결합할인도 그대로 유지가능하다니
계약을 했습니다.

이후로 이런저런 주의사항(?)들을 얘기 하더군요
통신사에서 연락와서 1년을 하기로 했냐느니 어쩌냐느니
그런말 들은것 있냐 하면 아니라고 대답해 달라고..
찝찝하긴 했다만 안그래도 코로나로 힘든 요즘시기에 다들 먹고살기 위한
나름의 꼼수 아닌 꼼수겠거니 싶어 그러마 했지요

그렇게 1월7일 sk설치
그러고 바로 통신사에서 신세계 상품권(7만) 모바일로 받음
헌데 대리점측과 통화시 저는 상품권 말고 전액 현금으로 받기를 원한다 하였기에
상품권은 대리점 담당자에게 다시 보내줌.

1월11일 인터넷 사은품 21만원 입금.
그 후 담당자의 몇번의 번호바뀜 안내문자.
그렇게 2월15일 sk 첫달 요금 43,857원 자동이체 (이땐 설치비가 있으니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러고 2월21일 kt요금 22,950원 자동이체
뭐지? 했으나 1월달에 사용한 요금이 나올수도 있는거기에
그러려니 하고 넘겼습니다.

실은 제가 이때 몸상태가 좋지않아
뭔갈 깊게 알아보기가 힘들기도 했었구요..( 참고로 현재 암투병중인 환자입니다)

그렇게 한달이 더 지나고
3월 15일 어제 sk요금 40,405원 자동이체
kt는 그대로 22,950원 명세서가 와있는 상태구요
(20일에 자동이체가 되겠지요)


이쯤되니 이건 뭔가 아니다 싶어서
오늘 전화를 했습니다
2~3번 연결을 했는데 안되길래 이거 사긴가? 싶어
그 텀에 인터넷에 검색을 하고 백메가에 나와있는 피싱글들을 하나둘 읽고 있는데
담당자 전화가 옵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걸 물었습니다.
처음에 kt는 하나도 신경안쓰게 해주겠다 하지 않았느냐~
난 왜 지금 이중청구가 되느냐~ 물으니
kt가 8월에 끝나는데 저랑 통화할때 약정만기가 되면
그동안의 요금을 한꺼번에 환급해주겠다! 라고 자기네들은 얘길 했다하네요
헌데, 전 그런말을 들은기억이 없거든요
솔직히 제 기억이 정확한건 아니기에 했었을지도 모르겠다만
이렇게 후불제(?)방식으로 제가 이중납부를 해야하는 거였다면
제 성격에 가입자체를 안했을 겁니다
(꼴랑 21만원 받겠다고 제가 그 귀찮은짓을?! 앓느니 죽지요;;)

그리고 또 하나!
요금이 분명 2만원대라 했는데 왜 나는 4만원이 빠져나가냐 물으니
하는 말이;;;;;;;
그래서 지원금 21만원이 나갔지 않느냐~
21만원으로 1년동안 요금을 나눠서 내면 결국 제가 내는건 22,000원 선이다~
라고 말을 하네요;;;;

지원금은 요금을 내라고 준거라면서요;;
자기네들은 분명 그렇게 말을했다~ 라고!!
네네~ 그런식으로 얘길 했겠지요;;; 두리뭉실 빠르게;;;

헌데 상식적으로
지원금을 요금내라고 주는거다~ 라고 생각하고 받는사람이 있을까요??
그냥 꽁돈이구나~ 라고 생각하고 받지;;;;;
이건 뭐 개인차가 있을수 있으니 그러려니 한다치더라도
진짜 저 조건으로 계약이 이뤄진거라면
아닌말로 저는 남좋은일 시켜가며 뻘짓하고 있는거잖아요;;

나중에 환급이 될지 안될지 모르겠다만
kt는 kt대로 23,000원씩 납부하고
sk는 sk대로 4만원씩 납부하고
(물론 그들의 정의로는 선입금해준 21만원에서 달달이 17,500원씩 제하니 2만원대 요금납부를 하는거겠지만)

이쯤되니 갑자기 소름이 확 끼치는게;;
2월20일경에 저장해놓은 폰번호완 다른번호로 이번에 인터넷설치 도와준 대리점인데
상조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1년간 공짜로 넣어주는 거라며
일단 제 통장에서 2만원이 빠져나가면 다시 제 통장으로 입금을 시켜줄거라 하더라구요
그때까지만 해도 인터넷 피싱은 생각지도 않았었기에
이때도 뭐 좋은게 좋은거라도 알았다~ 라며 얘기를 들어주고 가입해준다 했었드랬죠

그랬더니 상조측에서 확인차 연락이 올건데
2구좌 맞냐고 하면 형식적인거니 그냥 그렇다라고 대답해주심 된다고
나가는건 2만원만 나갈거라 하더라구요
그때도 뭐 대수롭게 생각안하고 알았다하고
조금후에 상조측 전화를 받고 녹취합니다~ 라는 말과 2구좌 하신다고 하셨구요~
라고 하는데 뭔가 쌔~~~ 하더라구요;;;

1년치를 먼저 선입금 해주는것도 아니고
먼저 자동이체가 된후에 입금을 해준다 하는데 이건 아니다 싶어서
상조측에 죄송한데 생각이 바껴서 이건 안하고 싶다~ 라고 거절의사를 밝힌후 상조가입은 안했더랬죠
잊고 있었는데 글쓰다보니 급 생각이 난..;;
헌데, 만약 상조까지 들었으면 어땠을지 아찔해 지네요;;;;;;


지금 너무 황당하고 약이 올라서
글이 막 두서없이 길어지는데 제가 묻고싶은 요지와 현상황을 요약하자면!!


일단 두달이 넘게 사용한 지금 가입상담원이랑은 연락이 됩니다.
1월 sk가입 (사은품 21만 받음) 헌데 요 사은품이 1년 나눠서 내는 요금 선지급 한거라 함
하여 매달 4만원 요금 납부중

kt는 8월 약정만료 (그때까지 23,000원씩 납부)
그 요금은 만료되면 환급해준다 함

아까 대리점 상담원이랑 통화하며 만약 sk해지를 하면 어떻게 되느냐 하니
사은품 토해내고, 위약금은 40만원 가량 나올거라 합니다
그래서 일단은 알았다 하고  통화를 끝낸 상태구요

이런 상황에 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수법은 진짜 피싱이 맞는데 뭔가 교묘하게 말을 잘 맞춰가며 하면서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가는듯 해요
물론 당시 통화내용을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는 저도 잘못이긴 하다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런 조건이었다면 전 가입을 하지도 않았을 거구요;;;;

설사 요 대리점이 내년까지 쭈~욱 운영을 해서 처음 조건대로
1년후 다시 kt로 가입을 한다면
전 현재 kt에서 받고 있는 23,000원의 저 요금 혜택은 받질 못하는 거겠지요??

하;;; 요런거에 무지한 제 잘못도 있겠지만 괜한걸로 머리복잡하게 스트레스 받기 싫어
그냥 해지하고 싶다만 위약금이랑 고대로 다 물기엔 제가 너무 억울해서 못참겠어요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sjj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아직 KT상품들 약정이 남아있는 시점에서
    모 업체로부터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SK상품을 설치까지 받으신 상황이군요..!ㅠ
    이를 해지하자니 가입 당시 받은 사은품 반납 + 위약금 10여만원까지 더해져
    물어야하는 상황이니 제가 sjj님 상황이였어도 너무너무 억울했을 것 같습니다ㅠ

    또한, 업체에서는 KT인터넷이 종료되고 나면 그간의 KT이용료를 돌려드리겠다했지만
    사실 그 사이에 폐업해서 사라질 지, 실제로 그 약속을 이행할지,
    혹시나 꼬리자르기를 하면서 말을 번복하진 않을지 확언할 수 없는 상황이라 더욱 불안하실 겁니다

    더군다나 계약을 진행한 지 2개월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수차례 담당자가 변경되고, 연락조차 잘 닿지 않고 있으니 불안감은 증폭하실 수 밖에 없으시겠지요;;😰😰


    1. 일단 "지난번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업체입니다" 라는 멘트는
    피싱사기 업체들의 매우 전형적인 단골 멘트입니다

    대부분 설치나 가입을 도와드렸다고 접근하며 그덕에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가입 정보는 각 지역 설치센터나 본사 대리점, 비정규직 설치기사님들에 의해서도
    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데 유출하는 비용이 꽤나 쏠쏠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취득해서 연락해온 곳으로 보여지고요ㅠ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모양이더라고요;;

    [참고 링크]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2. 더불어 인터넷 약정이 8개월이나 남은 시점에서
    타사 상품 신규가입을 종용한 것도 -> 정직한 업체라면 결코 하지 않았을 행위입니다;;

    즉, 당장은 SK를 가입하는 게 매우 좋은 것처럼 포장했겠지만
    사실상 불필요하게 너무 일찍(!) 가입하신거고요;;

    지급받은 혜택도 신규가입시 마땅히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받으신 것인데..
    나중에 8월 달이 되어 KT이용료를 일괄지급해드리겠다고 약조한 것도
    알고보면 LG신규가입을 유도해서 지급하려는 사은품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즉,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도돌이표가 될 수 있다는 거죠..



    3. 자! 말씀해주신 정황들을 봤을 때 sjj님께선 KT휴대폰을 앞으로도 쭉 사용하실 걸로 보여지는데요
    그렇다면 인터넷 역시 KT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 혜택이 워낙 쏠쏠하다보니
    웬만하면 재약정(약정갱신)해서 계약을 유지하는 것이 타사로 신규가입하는 것보다 유리하거든요

    그리고 짐작하신 것처럼 KT인터넷을 이번에 해지하시게 되면
    기존에 쓰시던 계약대로는 사용하실 수 없게 되고.. 기존보다 요금이 인상될 가능성이 높아서요^^;
    SK인터넷을 위약금없이 해지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입당시 받으셨던 사은품 21만원은 반납하셔야 할 테지만.. 위약금이라도 없애자는 거죠!)




    4. 이를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증거를 수집해 소보원과 방통위에 민원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업체에서 빼도박도 못하게(?) 담당자쪽으로 연락하셔서
    계약내용을 꼼꼼히 따져묻고 녹취를 따놓으신다는 등, 계약당시 받은 문자 등을 수집해 민원을 넣자는 거죠.

    애초에 연락해온 곳이 실제로 KT인터넷 가입을 진행해주었던 업체인지 확인되지도 않았고,
    정상적인 업체라면 이중납부를 종용하며 인터넷 가입을 유치시키지도 않았을 것인데다가,
    가입할 상품과 위약금, 약정기간, 이중납부에 대한 사실이 제대로 적시되지 않았으니
    온통 불완전 판매로 범벅된 계약입니다.

    소보원과 방통위에 민원을 넣으면 통신사에게 조치하라는 연락이 들어가고
    해당 영업점에도 압박이 들어가게 될 테니 어떻게든 해결방법이 나올 것이에요.
    그러니 전후사정을 최대한 자세하게 적으셔서 민원을 넣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1) 인터넷 계약은 녹취로 갈음되고, 계약사실이 담긴 녹취는 사측에서 보관하도록 되있는 것이 원칙입니다.
    예를 들어, 노동자 <-> 업주간의 계약이 구두로 이루어졌다해도 업주가 이를 제대로 안지킬 수 있잖아요?
    하여 노동법에서는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는 업주를 처벌하게 되어있습니다.
    애초에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은 잘못을 물어 죄값(?)을 사측에 던지게 되는 거죠.
    이런 것처럼 통신상품도 계약사실을 사측이 보관하고, 불완전 판매에 대한 책임 역시 사측이 물게 됩니다.

    즉, 해당 업체에서 "올 8월에 KT이용료를 환급해주겠다"는 이야기가
    가입당시 적시된 내용인지 한 번 짚으실 필요가 있구요!

    2) 해당 업체가 3년 전에 KT인터넷을 가입시켜줬던 곳이라고 연락해왔었는데
    실제로 그게 맞는 것인지도 짚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아직 KT인터넷 약정이 만료되지 않았으니 가입점이 어디인지 조회가 될테고,
    3년전 KT가입한 영업점과 지금의 영업점이 동일한지 확인해달라고 하면
    방통위에서 -> 통신사로 이관되며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3) 마지막으로.. 어떤 SK상품을 가입하셨는지 말씀이 없으셨지만
    혹시나 SK인터넷 + IPTV를 같이 가입하신 거라면 사은품 최소 가이드라인도 지켜지지 않은 거라서요!
    이 내용에 관해서도 언급해주세요 ^^;
    1월 당시 SK인터넷+티비 동시가입 사은품 최소 가이드라인은 30만원이거든요

    물론, 인터넷만 단품으로 가입하신 거라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노파심에 말씀드려봅니다.

    [민원 페이지]
      : http://www.kcc.go.kr/user.do?page=A09020000&dc=K09020000
      : http://www.kca.go.kr/index.do


    그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기를 바라고요!
    모쪼록 좋은 소식 들려오길 기도하고 있겠습니다~!!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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