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금 전 핸드폰 번호로 걸려온 전화로 현재 사용 중인 KT인터넷을 장기간 오래 이용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저희 가입센터(?)를 이용해주시라는 의미로 3년차 인터넷 요금을 무료로 해준다고 하면서, TV셋톱박스가 2019년도 제품이니 이것도 새걸로 교체해 준다는 등. 근데 인터넷 요금은 고지서에 0원 처리가 안되니, 현금으로 돌려주고, 단말기 교체는 동일한 KT로 설치가 안되느 SK로 설치할 수 있도록 기사님 방문한다는 둥.
조금 어눌한 말투에 배경으로 여러 말소리가 많이 들려서, 보이스 피싱이 의심되어 정확한 대리점 이름을 물어보니 끊어버리더라구요.
혹시 이러한 전화로 보이스피싱이 신고된 사례가 있나요? 아니면, 다소 비정상적(?)이지만 다른 대리점의 영업방법인가요?
어디다 물어볼데가 없어서, 생각나는데가 백메가 뿐이라 글을 써 봅니다.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