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jeongj****님의 글

SK 인터넷+TV 사용 2년5개월째, 설치해준 곳(?)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jeongj****
  • 댓글: 1
  • 조회: 1,711

약정이 얼마남지 않았는데, 현재는 월 5만원정도 내고 있습니다.

skb 1gb + btv all(?,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중간이상급이었던것만 기억)


설치후 1년간 쓰는 조건으로 인터넷비용 전액지원(업체가 해당비용 일괄 선입금해주고, 사용자가 매월 정상가지불형태) 해줘서

실제로는 할인된 TV사용료 인 2.7만원?? 정도만 내면 된다고 합니다.


대신 SK->KT로 바뀌는 것이고 기가인터넷+OTV에센스+기가지니3 상품이라고합니다.


보통 이런 전화 잘 대응안하는데, 바꿀때가 되기도 했고

설명상으로는 비합리적인 부분을 찾기가 힘들어서 일단은 알았다고 했는데요

이런 영업이 통상적으로 흔히 있는 건지 주의할점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skb 6개월정도 남아서 위약금이 있을거 같기도한데 설명해주시는분은 없을거다? 자기들이 처리했다? 라고 하셨고

KT에서 전화올때는 3년약정으로 계약하는걸로 들었는데,

전화 오신분은 12개월후에 다시 바꿔서 해당월 정책 기준에 맞춰 다시 보조금드리면서 3년짜리 가입시켜드리겠다고 합니다.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jeongj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아이고..! 그나저나 아웃바운드 TM전화를 받으셨나보네요^^;;
    그럴 듯한 레파토리로 안내해오긴 했지만 해당 업체 통해서는 개통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안해온 안내는 교묘한 말장난에 불과하기 때문이에요

    보통 요러한 방법은 보통 피싱업체들이 주로 하는 레파토리인데..
    하나씩 뜯어보면 이렇습니다

    1. 1년간 인터넷사용요금 선입금으로 지원!
    => 타 통신사로 신규가입하면 나오는 "사은품"을
    해당 업체측에선 요금지원을 해주는 것 마냥 적어놓은 것입니다.

    2. 실제로는 할인 된 2.7만원 정도만 내고 사용하면 된다?!
    => 사은품 금액을 3년(36개월)로 나누어 이 금액이 마치 할인되는 것처럼 이야기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KT 100메가+티비요금이 37,400원이고, 사은품으로 37만원 나온다면?!
    ① 37만원 나누기 36개월 = 10,277원이고요!
    ② 본래 월요금 37,400원 - 사은품을 할인으로 녹여낸 금액 10,277원 = 27,122원에 쓰는 셈
    이런 식으로 안내해온 것일 뿐, 실제 청구서에 나오는 금액은 다를 것이에요.

    3. 1년 요금지원 종료 후 현금사은품을 더 추가로 제공해주겠다?!
    => 1년 뒤 다시 다른 통신사로 신규가입했을 때 지급되는 사은품을 추가지원금인 양 이야기한 것입니다^^;
    어차피 통신사를 새로 가입하면 사은품은 마땅히 나오는 것인데..
    중도 해지에 따른 위약금이나 요금이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한 계산이 생략되있습니다.

    4.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위약금!
    => 해당 업체에서 처리했다고 이야기했지만 위약금 대납은 불가능합니다
    명의자 본인만 납부하실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하시면 위약금은 그대로 남아있을 거에요
    이를 직접 확인해보시면 좋을텐데 시간되실 때 SK본사(국번없이 106)으로 문의해보시겠어요?!
    "얼마 전에 KT가입안내를 받았는데 해당 업체에서 내 위약금을 처리했다고 하더라.
    지금 내 위약금은 0원이 된 게 맞느냐" 하고 여쭤보시면 상담원분이 아니라고 피드백주실 거랍니다;; ㅠ


    그리고... 백메가 문의게시판에 '피싱사기'라고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사례들을 보실 수 있을텐데
    안내된 기간만 다를 뿐 jeongj님께서 안내받은 방법과 거의 유사할 것입니다..! ㄷㄷ

    하여... "가입(설치) 도와드렸던 업체다~" 하면서 접근해오는 업체와는 절대 진행하시면 아니되구요;;! ㅠ
    아래 피싱사기 사례글을 모아둔 링크를 띄워드릴테니 꼭 읽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비슷한 수법으로 접근해오더라도 "그 때 봤던 수법이군!" 하고 바로 알아차리실 수 있을테니까요!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그럼..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구요~!
    약정종료까지 쭉쭉 사용하시다가 만료되면 다시 한 번 찾아주시겠어요?!
    상황에 따라 해당 통신사를 유지하는 것이 나을 수도 or 타사로 이동하는 게 나을 수 있을텐데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유리한 길로 인도해드리겠습니다◟( ˘ ³˘)◞ ~!!

    감사합니다~!!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