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허****님의 글

게으른자의 추천 원츄

회원님의 사진
  • 허****
댓글 1
  • 조회 2,572

약정 만료일이 또 와버렸습니다.. 너무 귀찮지만..

콜록나때문에 강제 백수가 된지라, 써칭을 주섬주섬..아으닛! 이런 꿀과 우유가 흐르는 사이트를 발견하다니!


제 대신 일을 해주세요?


현 상황 알려드립니다.


이용 핸드폰 : KT 2대 (신규폰으로 이동 의향 있음)

이용 IPTV+인터넷 : KT 

가입요금제 : 핸드폰 (데이터ON비디오)-약정만료일 9월6일/ TV (TV엔터 요금제)+인터넷 100메가-약정만료일 8월31일

주소지 : 수원시 ***구 ***로 ***번길 *** 


해지의사를 KT본사로 알린 적은 없네요.

다만...약 4달 전부터 PC를 이용해서 인터넷을 하는데 옴팡지게 자주 끊기더군요. 재연결도 안되고...

와이파이 확장기까지 구매했더니 끊기는 횟수는 좀 줄었는데 여전히 하루에 2회쯤 끊기고,

더 짜증나는건 다시 재연결이 안되요..KT 모바일 자가진단해도 정상으로만 나오고 ㅋㅋ

모바일로 와이파이 잡으면 좀 늦게 뜨긴해도 잡히고,

그러면 PC 무선랜카드가 문제인가 싶지만! 모바일 테더링으로 하면 또 인터넷 잘 됩니다..ㅠ

아무튼!! 이노무 인터넷 끊기는 것 없게 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입하고 싶네요 떼잉!

주소지를 미리 적은 이유는 아파트가 오래된데라 ㅠ 어쩔수 없이 이렇게 살아야 하는 집인지 확인차?


초딩자녀는 있지만, 꿈과 희망이 가득한 초딩은 아니라서..어린이 채널은 크게 관계 없을 것 같긴합니다.

(지금 쓰는 요금제는 매달 1만원 유료 시청 쿠폰을 줘서 이용..)


넷플릭스 가입중이라 넷플릭스 보기 편한 통신사면 더 좋겠네요. 꼬맹이를 위해 유투브 연결도 편함 좋구..

(요즘은 리모컨에 아예 버튼이 달려있더군요 우와)

집 전화는 안쓰긴 하는데, 간혹 결합했을때 더 저렴한 경우도 있는것 같으니 함께 추천해주셔도 무방합니다.


뭔가..어수선한 글이 됐는데,

인터넷이 제발 안끊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요금제 가능한 통신사로 추천드립니다!

(제가 백수가 되서 이젠 요금제 플랙스 버거워요 ㅋㅋㅋ 아 웃퍼 ㅠ)

(헉 쓰고보니 남편 아이디로 가입했네!?)


전체 댓글 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허세남~!?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앗ㅋㅋ 우연히 요기까지 먼 발걸음(?)하셨군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_+

    아마 슬슬 약정만료일이 다가오고 있어서
    통신상품을 재정비하시려는 듯한데요~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LG유플러스 가입이 정석이에요.

    1) 또다시 휴대폰 2대 결합으로 든든한 할인과

    2) 신규가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말씀하신 문제는 공유기가 의심되는데
    LG유플러스에서 공유기를 자동으로 무상 임대해드리고 있습니다.
    즉, 공유기 비용도 아낄 수 있지요ㅎㅎ

    4) 셋탑 내에서 넷플릭스, 유튜브를 지원하고 있어서
    TV 통해 콘텐츠도 크게 볼 수 있어요~!
    리모컨에 넷플릭스 버튼도 있고, 유튜브 채널(900번대)도 있습니다.
    SK셋탑에선 유튜브는 지원하지만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미지원해요ㅠ


    남은 이야기는 아래에서 차근차근 짚어보겠습니다.


    1. 결합할인

    "데이터ON 비디오 (월정액 69,000원)"와
    동급 요금제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월정액 69,000원)"인데요~!
    휴대폰 2대 모두 이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1) 인터넷 요금에서 5,500원
    2) 휴대폰 요금에서 각각 3,300원씩
    => 매월 총 18,700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ㅎㅎ


    2. IPTV상품

    요것은 이미 잘 알고 계시겠지만
    TV요금제(채널)와 셋탑박스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아마 TV엔터는 유료VOD를 다양하게 즐겨서라기보다
    얼떨결에(?) 고가 요금제로 유지하시어 혜택받은 김에 사용하신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_+
    제 예상이 맞다면 TV요금제는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베이직"만으로 충분합니다.
    유료VOD 쿠폰은 제공되지 않지만 TV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LG유플러스의 TV채널:
    http://www.uplus.co.kr/css/chgi/chgi/RetrieveTvContentChannel.hpi


    2) 함께 따라나오는 셋탑박스는 UHD 3세대를 택해주세요~!
    요것이 가장 신형 모델이고, 넷플릭스와 유튜브도 즐길 수 있습니다ㅎㅎ

     - 19년 신상, LG유플러스 3세대 셋탑박스 (UHD3) 거들떠 보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7685


    3. 요금 정리

    휴대폰 2대 결합 시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기준)

    100메가 인터넷은 22,000원에서 -5,500원 할인된
    16,500원에 이용할 수 있고요~!

    베이직(UHD3셋탑)은 16,500원

    => 월요금은 33,000원이 됩니다.
    이와 별개로 휴대폰 요금에서도 총 -6,600원 할인이 적용되니
    실제 체감 요금은 "26,400원"이 되는 셈이겠지요? +_+

    사은품은 43만원(현금 38만원+상품권 5만원)이 지급되는데
    기사님 출동비가 있어서 맨 첫 달 요금에
    출동비(설치비) 명목으로 38,500원이 합산 청구되어요.


    4. 다만,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LG유플러스 인터넷 품질 이슈와 관련된 이력은 없는데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심정으로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망 상황이 어떠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ㅎㅎ
    아무래도 매일 현장에 나가시는 기사님께서 가장 상황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이지요.

    즉, 같은 아파트 동 내에 인터넷 품질 이슈가 없는지 여쭙고나서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해요.
    호오오옥시나 품질 문제가 있다고 하시면
    설치 전에 취소 시 위약금, 설치비 등 비용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또한, 언제든 추후에도 휴대폰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LG유플러스 인터넷을 무사히 설치받으시고나서 ->
    차차 휴대폰 번호이동을하여 인터넷+휴대폰 결합할인을 적용받으셔도 되어요 +_+
    (물론 요금 할인은 결합시점부터 적용됩니다)


    5. 그나저나 말씀하신 KT 상황은 와이파이 문제가 있는 듯한데
    원인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나 많습니다ㅠ
    우선 적어도 아래 3가지를 짚어보는 것이 좋아요.

    1) 모뎀, 공유기, 셋탑박스 등 모든 기기를 완~전히 OFF했다가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나서 (한 5분 정도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켜고, 어떠한지 사용해주세요ㅎㅎ

    그동안 기기들을 완전히 끈 적 없이 사용했거나
    끈지 오래됐다면 기기들이 오랫동안 휴식하지 못해 힘겨워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즉, 휴식 시간을 주어 쌓아둔 메모리를 비울 수 있게 해주어야 해요.


    2) 끊김 문제가 순단적+지속적+규칙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면
    공유기의 DHCP 임대 시간도 살펴봐야 합니다.
    요것이 문제 원인일 수도 있거든요 ㄷㄷ

    허세남님께서 따로 설정하신 적이 없다면
    이 시간이 낮게 적용되어 있을텐데
    공유기 설정에 접속하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민공유기라 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공유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공유기 설정 페이지 내에서 [고급 설정] -> [내부 네트워크 설정]을 클릭하시면 ->
    그 안에 [DHCP 서버 상태/설정]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서 [IP 대여 시간]을 "99999999999" 이런식으로 입력 후, 적용하시면
    자동으로 최대치로 맞춰서 적용되어요ㅎㅎ

    요것으로 저도 문제 해결을 한 적이 있고,
    문제 해결되었다고 말씀해주신 분도 적지 않게 만나뵈었습니다.


    3) 공유기 구입 시기와 모델명(즉, 스펙 문제)이 어떠한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어요.

    24시간 내내 가동되는 기기라 수명이 존재하고,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녀석(?)을 사용 중이시면 확장기로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기 때문이지요ㅠ


    아이쿠야 ㄷㄷ 허세남님 열정에 저도 여러 정보를 드리려다보니
    이야기가 엄청나게 길어졌네요^^;

    요약해드리면,

    1) 추후엔 LG유플러스로 이동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2) 다만,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심정으로 기사님께서 내방하실 때
    인터넷 망 관련 이슈가 있는지 여쭙고나서 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안전해요.

    3) 적어도 남은 약정기간 동안 와이파이를 쾌적하게 사용하셔야 할텐데
    문제 원인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아 적어도 앞서 말씀드린 3가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① 기기들을 일정 시간 동안 완전히 껐다가,
    다시 켜서 사용할 때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나요?

    ② 공유기 설정에서 IP대여시간 설정을 최대치로 늘러 사용해보고
    어떠한지도 살펴보고 알려주세요~

    ③ 공유기 구입 시기와 모델명이 우찌되시나요?

    이렇게요 +_+
    찬찬히 살펴보고 말씀 남겨주시면
    시도해볼만한 다른 해결책이 있을지 함께 고민해드리겠습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부~담없이 말씀 남겨주세용ㅎㅎ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