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스****님의 글

lg유플러스 인터넷/tv를 sk셋톱박스로 사용할 수 있나요?

회원님의 사진
  • 스****
댓글 2
  • 조회 5,389

안녕하세요

lg유플러스 해지방어 전화를 받았는데요.

lg유플러스 1년 연장을 하면 인터넷요금을 제외해준다고 해요.

요금을 직접 할인해 줄 수 는 없어서 26만원 현금지급을 해주고

현금 혜택 지금100%는 안되기때문에 7만원 상품권은 사용불가능한걸로 주는 척 문자만 올거라고 하구요.


셋톱박스와 공유기는 무상으로 최신걸로 교체하고 지금보다 62개 채널이 더 나올거라고 하는데..

lg유플러스걸로 교체하면 어쩌고저쩌고해서 sk셋톱으로 교체 해준다고 해요.

1년간 혜택을 제공해주는건데 sk를 사용해야 1년뒤에 다시 lg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뭐 이런식이었는데요


실제로 설치 관련 확인 전화는 sk에서 받았구요.

sk상담전화에서는 셋톱박스 비용이 청구될 수 있다라고 했어요.


sk측에서 lg 1년연장이라고 속이면서 계약을 하는건지..

아니면 실제로 이런식으로 lg에서 해지방어를 하는건지...

lg인터넷을 sk셋톱으로 사용이 가능한건지 문의드립니다~

전체 댓글 2
  • 회원님의 사진 스****
    추가로, 현재 설치날짜는 잡지 않았는데 전화해서 취소를 해야할까요? 이대로 놔둬도 될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스마티나안녕하세요, 스마티나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아마 가입하신 상품이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이것저것(?) 검색해보다가 우연히 요기까지 찾아주신 듯한데요 +_+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나저나.. 남겨주신 상황을 찬찬히 읽어보았는데 전형적인 피싱 사례이고,
    비슷한 일로 찾아주신 분도 꽤 많아유ㅠㅠ


    일단 스마티나님의 상황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1) LG유플러스를 사용하는데 장비는 SK를 쓴다는 것이 말이 안 되고
    (게다가 셋탑박스는 자사 인터넷에만 호환되어요^^;)

    2) LG유플러스에서 타사 이동을 영업할리가 없어요.
    (요즘에는 "통신사는 LG 그대로 유지되지만 장비만 SK로 교체하는거다~"
    식으로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꺼내는 곳도 있더라구요;;)

    3) 셋탑박스와 공유기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불가합니다.
    본사에서도, 영업점에서도 마음대로 기기 임대료를 면제해드릴 수가 없거든요ㅠ
    SK 상담원분은 전후 사정을 모르니 가입하신 SK 상품에 대해서 말씀하셨을텐데
    너무 애매하게 말씀해주셨네요 ㄷㄷ
    청구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00% 청구됩니다ㅠㅠ

    4) 1년 후, 다시 LG에서 혜택받을 수 있다는 건
    SK를 해지하고 LG로 신규가입하면서 혜택드리겠다는 의미로 말씀하실 걸텐데
    이는 해당 업체가 아닌 다른 곳에서 진행하셔도 혜택받을 수 있어요.

    5) 모든 상황을 차치하고
    불법으로 정보를 취득한 곳에서 연락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
    스마티나님에게 이득이 되는 혜택을 줄거라 믿을 수가 없습니다.
    시간+돈+사무실+사업+불법 취득 비용+불법에 대한 리스크(형사법 사항이에요)
    =>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 혜택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안 되어요ㅠ

    최근에는 본사 직영점이라 하면서
    가짜 명함으로 속이는 경우도 있으니 더더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글도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피싱 수법이 계속 진화하고 있어요ㅠ

     -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26593


    결론적으로..!

    1) 전화온 곳은 절대 LG유플러스 본사가 아니고,

    2) LG유플러스 인터넷+SK 셋탑박스 조합으로 사용하는 것도 불가합니다.

    3) SK로 가입하신 건 얼른 취소해주세요.
    (설치 전에 취소하면 위약금이나 설치비 등 문제없이 깔끔하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_+)

    4) 피싱업체들이 전투적 + 무분별하게 연락하는지라
    앞으로도 비슷한 연락이 올텐데 꼭꼭 무시하고 그냥 끊어주세요ㅠ

    찬찬히 읽어보시고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P.S 헌데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상품은 약정기간이 만료되었는지요?
    약정만료일이 지났다면 이번 기회에 통신상품을 재정비할 필요가 있지만
    아직 남아있다면 해지 시 위약금 문제가 있어서 당장 타사로 이동하는 게 메리트가 없을 거예요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