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쁘렝땅님의 글

Sk에서 Kt 1년약정으로 변경하는것 문의

회원님의 사진
  • 쁘렝땅
  • 댓글: 3
  • 조회: 7,444
7월에 sk 3년약정이끝나는데요 Sk브로드밴드 직영점? 에서 전화가왔습니다
모바일명함보니 sk브로드밴드 직원이구요
지금 2월에 Kt로 변경해서 내년2월 까지 사용하면 1년후 Kt해지하게된다면 그 위약금 모두 그쪽에서 다내준답니다.
Sk랑 kt중복결제 되지않게 sk장비해지 후 명의만유지하다가 7월에 해지해줌
그리고 사은품 30 현+상품권


1. 이런게 가능한지? Sk직원이 3년약정끝나지도않았는데 kt로 옮기게 영업한다는게 말이되는건가요? 인터넷이나 tv쪽은 잘몰라서그러는데 핸드폰매장개념처럼 직영점인지 대리점인지 물어봤더니 직영이라네요

2. 석연치않은건 당장은 위약금이없을수도있지만 1년후에 위약금 대신내준다는곳이 사라지거나 연락안되면?? 무슨 보증서라고 밑에 sk브로드밴드로고 있는 사진 보내줬어요 . 12개월 사용후 13개월차에 해지시 발생하는 위약금전액지원 된다고. 이런건 어떻게 보장받을 수 있나요,?

3. 장비만 회수하고 기존 sk 요금을 안낸채 명의만 유지가 되나요??

전체 댓글3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쁘렝땅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잉 ㄷㄷ SK에서 KT를 영업한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쁘렝땅님께서 받아보신 것은 사문서 위조 + 가짜 명함이고,
    그냥 있어 보이는(?) 말과 어설픈 단서들로 포장한 것이에요ㅠ

    최근에 하도 이와 비슷한 피싱이 많다보니
    피해사례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저께도 문의하신 분이 계셔서 제가 답변드렸었는데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하시어 찬찬히 한 번 읽어주시겠어요~?!
    말만 살짝 바꿨을 뿐, 같은 사례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 참고링크글: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customer&wr_id=426328

    요기요~♡


    1. 위에서 이미 말씀드린 거처럼
    (또한, 쁘렝땅님께서도 느낌적인 느낌(?)으로 잘 알고 계시다시피)
    SK에서 자사 상품이 아닌 타사 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2. 위약금 대납은 불법이에요.
    가능하더라도 쁘렝땅님 개인 정보를 도용했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 본사와 통화하려면 가입자분 본인과의 통화가 필수인데
    쁘렝땅님인 거처럼 연기(?)했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죠;;

    게다가 위약금 지원을 확실히 약속했더라도
    때가 된 시기에 해당 업체가 사라지거나 연락두절되면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도 전~혀 없습니다.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시어 억울함을 호소해도
    해당 업체 잘못으로 꼬리자르기하면서
    도움드릴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할 거예요ㅠ


    3. 장비만 회수하고 명의를 유지하면서 요금 납부를 안한다는 것 또한 말도 안됩니다.

    장비 반납을 하려면 해지 신청을 해야 하는데
    해지 시 쁘렝땅님 명의 회선은 사라지게 되니 명의만 유지할 수가 없거든요 ㄷㄷ

    게다가 해지 신청 시 역시나 가입자분 본인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업체에서 해지해드리겠다는 것도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즉, 개인 정보 도용ㅠㅠ)


    결론적으로,

    1) 아직 약정기간이 남아있으니 지금 타사를 가입할 이유가 없습니다.

    2) 남은 약정기간동안 요금을 이중 납부하거나
    위약금내고 해지하셔야 하는데 이 비용이 너무 아까워요ㅠ

    3) 즉, 일단 7월까지 쭉 유지하시다 약정만료일이 도래할 때
    SK 유지 vs 타사 이동 편익을 비교해보고 유리한 통신사를 택하는 것이 최고입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히 말씀 남겨주시고요,
    믿고 문의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쁘렝땅
    앗 감사합니다 답글을 이제야 봤네요
    답글보기전에 느낌이 안좋아서 안한다고 취소했습니다!!
    먼저 답글을 봤더라면 더빨리 결정할수있었을텐데..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쁘렝땅설치받기 전에 취소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_+

    이용하시다 언제든 다른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SK상품의 약정만료일이 다가올 때 잊지 않고 찾아주시면
    그때 모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설계드릴 것을 약속하겠습니다ㅎㅎ

    그럼, 쁘렝땅님~!! 새로운 한 주도 즐겁게 시작하시고,
    다음에 또 만나뵈어용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