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Ciel님의 글

인터넷 대역폭 확장 문의

회원님의 사진
  • Ciel
  • 댓글: 5
  • 조회: 224

안녕하세요. 2020년 7월에 백메가에서 인터넷을 개통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집에서 사용중인 pc가 늘어나 렉현상이 심해져서 인터넷을 증설하고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 현재 사용 중인 인터넷 : kt 기가 500Mbps
- 개통일자 : 2020.07.13
- kt 휴대폰과 결합 중

1. 현재 집에서 4대의 pc를 사용중인데 다소 렉이 걸려 불편합니다. Pc 1대가 더 추가되어 총 5대 사용할 예정인데 어느정도 대역폭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대역폭 증가가 아니라 회선을 증설해야한다면 새로운 약정을 추가해야 하는 것인가요?

2. 휴대폰과 결합 중인데 만약 휴대폰 통신사를 바꾸게된다면 결합할인만 제외되는것이 맞나요? 인터넷 해지만 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위약금은 없는 것인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3. 대역폭을 업그레이드한다면 요금 할인이나 사은품은 어떻게 적용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최초 가입 시에 가입하는 대역폭에 따라 할인 및 사은품이 다르게 적용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업그레이드할 경우 할인이나 사은품의 추가 적용이 가능한 것일까요?
* 현재 요금내역서를 첨부합니다.

바쁘시겠지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Screenshot_20210617-184507_ .jpg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반갑습니다. Ciel님!
    백메가의 김가영입니다 :)

    어머나?! 저희 백메가 통해 가입해 주셨군요?
    잊지 않고 다시 들러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용^.^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남겨주신 내용을 쭉~ 살펴봤습니다.
    사용중인 PC가 이번에 1대 추가되어 총 5대라면
    PC 대수가 많은 편에 속하긴 합니다..!
    물론 함께 거주하시는 가족분이 많으시고
    각자 따로 PC를 쓰시는 상황이시라면 5대를 이용할 순 있지요ㅠ

    우선 인터넷 요금제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해소될지,
    회선을 추가하는 게 나을지 따져보기 위해서는
    Ciel님 상황을 조금 더 상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말씀해 주신 상황만으로는 정보가 부족해서요..!

    그/래/서 몇가지 질문 먼저 드리려거 하는데
    Ciel님께서 남겨주신 질문 2번과 3번 먼저 답변드린 후
    이어서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iel님 질문2) 핸드폰 결합 중 -> 타 통신사로 이동한다면?!
    KT핸드폰을 타 통신사로 변경하신다면 할인 금액이 사라질 뿐 다른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위약금도 따로 청구되지 않지요ㅎㅎ
    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Ciel님 질문3) 인터넷 요금제 업그레이드시 사은품은?!
    지금 쓰시는 500메가를 -> 상위 요금제로 변경하셔도 따로 주어지는 혜택은 없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는 백메가가 아닌 본사 통해서만 하실 수 있지요.

    다만..! 본사에서 업그레이드 만으로 설치비를 지원해주거나 하는 경우가 있어서요!
    본사와 통화하게 된다면 따로 혜택이 없는지 체크하시는 게 좋겠지요?ㅎㅎ


    자, 두가지 질문에 대해 설명드렸구요~
    1번 질문은 바로 답변드리지 않은 이유는 Ciel님 상황을 파악해야 안내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제가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지금까지 사용하셨던 PC는 총 4대 였는데
    그동안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인증수 제한 메시지가 띄워진 적은 없으신지요?!
    먼저 아래 링크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참고글] 추가단말 서비스 : 왜 여러대 컴퓨터로 인터넷을 못 해?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26104

    쉽게 말하자면,
    1개 인터넷에 -> 2대 이상의 단말기(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통신사에서 발송하는 팝업 경고창을 목격하실 수 있고,
    아무 조치없이 팝업을 방치하면 나중에 인터넷 연결에 제한이 생기게 된다는 겁니다.
     
    단말기라는 것은 Windows 기반의 기기를 말하는데
    PC(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등이 Windows 기반이라면 단말기 수에 포함되어요.
    사용하는 대수가 2대 이상이라면 무조건 인증수 제한 팝업창을 접하게 되지요.

    Ciel님댁에서 쓰시는 PC(데스크탑)이 4대이고
    동시에 사용하는 PC 대수가 2대 이상이었다면 이 메시지는 무조건 띄워지거든요!

    혹, 이미 인증수 제한 문제를 마주하여
    단말기를 추가하여 사용하고 계신지 궁긍합니다^.^


    질문2) PC 5대 모두 동시에 사용하시는 때가 많으신가요?
    아니라면 보통 몇 대를 동시에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질문3) 각 PC를 사용하실 때 주로 어떤 용도로 쓰시나요?!
    그리고 인터넷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단말기 대수를 알려주세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단말기는 PC 외에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을 뜻합니다.

    *예시답변: 웹서핑 / 게임 / 와이파이 위주 / 동영상, 파일 업다운로드
    단말기는 PC 5대, 핸드폰 5대, 태블릿 2대입니다.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렉이 걸린다고 하셨는데
    주로 어떤 용도로 쓰실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걸까요?! 


    질문5) 거주하고 계신 곳은 1년 전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때와 동일한 주소인가요?
    500메가 위 상위 요금제 설치 가능 여부를 체크해 드리기 위해 여쭙습니다ㅎㅎ
    혹시나 이사가셨다면 이사가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합니다.


    질문6) 댁에서 쓰시는 PC는 모두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무선 랜카드를 연결하여 무선 연결해서 쓰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예시답변: 4대 모두 유선으로 사용하고 있음.
     

    여기까지 총 여섯가지 질문입니다.
    질문이 좀 많지요?!ㅎㅎ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이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Ciel님 소식 기다릴게요~!
  • 회원님의 사진 Ciel
    @김가영먼저 친절한 답변 감사 드립니다. 휴대폰 약정 기간이 얼마 안남아 걱정하였는데 빠르게 답해주셔서 한결 마음이 가벼워졌습니다 ^^
    보내주신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질문1) 지금까지 사용하셨던 PC는 총 4대 였는데
    그동안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인증수 제한 메시지가 띄워진 적은 없으신지요?!

    -> 작년에 메시지가 뜬적 있는데, 무시하고 사용했더니 어느 순간부터 뜨지 않아서 그대로 사용중입니다.

    질문2) PC 5대 모두 동시에 사용하시는 때가 많으신가요?
    아니라면 보통 몇 대를 동시에 쓰시는지 궁금합니다.

    -> 재택근무로 인해 주로 4~5대를 동시에 사용합니다.

    질문3) 각 PC를 사용하실 때 주로 어떤 용도로 쓰시나요?!
    그리고 인터넷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단말기 대수를 알려주세요.
    여기서 이야기하는 단말기는 PC 외에 노트북, 태블릿, 핸드폰을 뜻합니다.

    -> 동영상강의 / 게임 / 원격접속을 통한 재택 근무 / 웹서핑
    와이파이 + 인터넷 둘다 많이 사용 (주로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시 와이파이 사용)

    단말기는 PC 5대/노트북 1대/아이패드 3대/휴대폰 5대이고 닌텐도 스위치를 온라인모드로 가끔 사용합니다. (동시 사용은 많지않으나 최대 4대 사용)

    질문4) 인터넷을 사용하실 때 렉이 걸린다고 하셨는데
    주로 어떤 용도로 쓰실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걸까요?! 

    -> 게임 및 동영상 시청 시 자주 발생합니다.

    질문5) 거주하고 계신 곳은 1년 전 백메가 통해 가입하실 때와 동일한 주소인가요?
    500메가 위 상위 요금제 설치 가능 여부를 체크해 드리기 위해 여쭙습니다ㅎㅎ
    혹시나 이사가셨다면 이사가신 곳 주소를 알려주세요.
    지역명 뿐만이 아닌 번지수, 건물명, 동 호수 모두 필요합니다.

    -> 가입 시와 같은 주소입니다.

    질문6) 댁에서 쓰시는 PC는 모두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무선 랜카드를 연결하여 무선 연결해서 쓰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 모두 유선 연결입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CielCiel님, 좋은 아침입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요?!

    남겨주신 댓글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상세히 말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일단 Ciel님 상황을 살펴보니
    KT인터넷 품질 문제가 있다기 보다는 말씀하신 대역폭 문제가 맞네요!ㅎㅎ
    사용하시는 단말기가 많다보니 대역폭이 부족하여 게임하실 때 렉이 걸리거나,
    동영상 시청하실 때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먼저 Ciel님댁에 설치할 수 있는 요금제를 살펴보니
    100메가, 500메가, 1기가까지네요!
    물론 인터넷 망은 대칭형(FTTH)으로 지원되고 있구요.

    Ciel님께서는 1회선을 추가 가입하는 방향으로 생각하셨지만
    이렇게 하시기엔 매월 납부하는 요금이 비싸다는 게 부담되기 때문에
    먼저 1기가로 변경해 보시고 문제가 지속된다면 그 때 1회선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셔도 됩니다.

    물론 한 장소에 2회선을 사용하겠다! 하여 2회선 모두 설치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거주하고 계신 곳 환경에 따라 설치 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증수 제한 문제의 경우 작년에 메시지가 띄워지고
    지금은 조용하지만 PC 1대가 추가되면서 이 메시지가 또 띄워질 수 있습니다ㅠ
    지속적으로 띄워진다면 단말기 1대를 추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1대만 추가하셔도 문제없이 잘 사용하실 수 있어요!)


    정리해 드리면,
    본사 통해 인터넷 요금제를 1기가로 업그레이드 하십시오!
    지금 1회선 추가하여 이용하시는 건 비용면에서 비효율적입니다.
    주머니에서 나가는 돈이 더블이 될 테니깐요ㅠ.ㅠ

    아쉽지만 1기가로 변경하시는 건 백메가에서 진행해 드릴 수 없습니당ㅠ
    본사로 직접 전화하셔서 요금제 업그레이드 요청을 하셔야 해요.
    (1기가 요금은 +5,500원 더 비쌉니다!)

    부디 1기가로 변경함으로써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백메가로 문의주세요.
    빠르게 달려와 성심성의껏 안내드리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Ciel
    @김가영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무슨 2.5기가랜 같은 것도 보이길래 그런 걸 고려해봐야하나 고민했는데 저희집은 지원이 안되나보군요 ㅠㅠ 말씀주신 것처럼 1기가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해볼게요! 다시 한 번 바쁘신 와중에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김가영
    @Cielㅎㅎ저도 2.5기가를 사용하는 것도 염두에 두셔야 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
    설치 가능 여부를 체크하기 위해 주소를 다시 확인했던 거예요!
    아쉽게도 Ciel님댁은 지원하지 않더군요ㅎㅎ
    아직 2.5기가는 지원되는 곳이 많습니다ㅠ.ㅠ​

    바쁘신 시간 내주신 건 Ciel님이시죠!ㅎㅎ
    앞으로도 백메가 자주 들러주시고 애용해 주십시옹^.^
    행복한 화요일 보내세요~!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