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잭****님의 글

문의 좀 드리겠습니다.

회원님의 사진
  • 잭****
댓글 5
  • 조회 2,515

안녕하세요.


저는 KT 인터넷 100M 과 TV를 4년째 사용중입니다. TV는 거실에 하나 방에 하나 2개 이용중이구요. 

핸드폰은 가족 모두 알뜰폰이며 변경 계획은 없습니다.


거실에는 기가지니2 가 있고 방에는 일반 세톱박스가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지은지 10년쯤 된 아파트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완전 빠릿빠릿한 인터넷이 필요하게 되서 인터넷 속도를 기가로 올리고 싶습니다.


KT에 전화해서 인터넷을 기가인터넷으로 바꿔주세요 하면 


요금제만 올라가고 얻는거 하나 없이 그냥 호구가 되는것 아닌가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건 귀찮기도 하고 부모님꼐서 KT 티비에 적응되셔서 다른거 바꾸기 싫어하십니다.


그런데, 될수록 빨리 변경해야 해서 해지방어처럼 협상했다가 며칠 기다렸다 다른 전화 올때까지 기다리고 할 사정이 안되네요.


그래도 조금의 사은품이나 현금 같은걸 받을수는 없는건가 해서 이렇게 문의드려봅니다.


이곳 백메가를 통해서 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고 싶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복잡하네요.ㅎㅎ


어디 도움 받을 곳도 없고 그래서 알아보는데 힘이 드는 와중에 여기를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수고스럽겠지만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안녕하세요, 잭와일드님~!
    백메가 곽은정입니다ㅎㅎ

    오!! 인터넷과 TV를 4년째 사용 중이시고,
    아무런 변동없이 쭉 유지하고 계시다면
    진작에 인터넷, TV 모두 약정기간이 만료되었겠군요 +_+
    그렇다면 인터넷 요금제 상향(업그레이드)과 함께 재약정하시어
    조금이라도 혜택받는 것이 정석입니다.


    1. 일단 백메가에도 KT 재약정(약정갱신) 정책이 있긴 하나,

    1) 메인TV의 요금제(채널)를 어떤 것으로 사용 중이신지에 따라
    기존 요금제 유지가 가능할 수도, 상향해야할 수도 있고

    2) 납부 중인 인터넷과 TV 2대 각각의 월요금도 알아야
    어떻게 요금 변동이 있을지 함께 계산해드릴 수 있습니다^^;

    하여 요 두 가지 정보를 찬찬히 확인해보고 알려주시겠어요~!?
    그에 맞춰 소상하게 설계드리겠습니다.


    혹여나 요금제, 요금 확인을 어떻게 해야할지 헷갈린다 하신다면
    다른 세 가지 정보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_+
    ① 가입자분 성함 ② 생년월일 ③ 성별.. 요렇게요~!
    (공개된 장소라 정보는 확인하자마자 가려드릴게유)
    그러면 어떻게 이용하고 계신지 제가 세세하게 확인해드릴 수 있어요^^


    2. 인터넷 요금제는 0.5기가(500메가)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메이저 3사 통신사 모두 1기가를 넘어 10기가 요금제도 판매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속도를 누릴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진 경우가 거~~~의 없고,
    매일 대용량 파일 업/다운로드 사용량이 아주 많은 것이 아니라면
    사실 1기가급도 아직까진 오버스펙이거든요^^;;
    (지금도 기가급 가입자 중 500메가를 택하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3. 만에 하나 "요금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 1기가로 사용하고 싶소~" 하신다면
    댁의 정확한 주소지는 알려주세요 +_+
    아직 모든 곳에 기가급(500메가 이상) 인터넷이 설치가능한 게 아니어서
    설치 가능 여부도 먼저 살펴보아야 한답니다.

    준공된지 10년 정도된 아파트라면 500메가 설치는 거의 걱정없을텐데
    1기가는 설치 불가한 경우가 종종 있어서 미리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확실한 요금과 혜택을 확인해보기 위해 몇 가지 정보가 필요합니다ㅠ
    하여 쪼끔 더 자세한 상황을 알려주시겠어용~!?

    1) 메인(대표)TV의 요금제는 어느 것으로 사용 중이신가요?
    (tv슬림, tv베이직, tv라이트 등등 종류가 많습니다^^;)

    2) 납부 중인 인터넷과 TV 2대 각각의 월요금은 얼마인가요?

    3) 위 1~2번 확인이 어려우시면
    대신 3가지 정보(가입자분 성함 / 생년월일 / 성별)를 알려주셔도 좋습니다.

    4) 인터넷은 500메가급이 어떠신가요?

    5) 혹여나 1기가급을 원하신다면 설치 가능 여부 확인을 위해
    댁의 주소지도 알려주세요 +_+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함께 말씀 남겨주시고요,
    이번에는 제가 잭와이드님 댓글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잭****
    확인하기 번거로와서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빨리 지워주세요^^
    ***/**-**-**/*
    ** ** *** *** ****** ****

    인터넷은 500메가든 1기가든 10기가든 100기가든 무조건 최고로 빠르고 최고로 빠릿빠릿한거로요.
    접속장애 접속불량 같은거 걱정안할 수 있도록요.
    가성비 같은거 필요없습니다. 가격이 100만원이어도 상관없습니다.
    인터넷이 그만큼 중요합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잭와일드화답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일단 알려주신 주소지라면
    인터넷 요금제는 최대 1기가급까지 설치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즉, 잭와일드님께선 1기가까지 선택 가능해요 +_+
    (참고로 인터넷 문제 원인될 수 있는 요소가 너~무나 많아
    고가 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해서 꼭 장애, 불량 등 문제가 없을거라 보장할 순 없습니다ㅠ)


    1. 그나저나 알려주신 정보로 찬찬히 살펴보았는데
    이미 메인TV요금제를 기본 이상으로 사용 중이셔서
    다행히 요금제를 상향할 필요는 없습니다.

    허나, 셋탑박스 요금에서 할인받고 계신 것이 있기에
    백메가에서 재약정하는 건 큰 메리트없을 것으로 예상되어요ㅠ

    1) 복지할인 덕분에 기가지니2 임대료(4,400원)를 0원에 사용 중이신데
    이 경우, 백메가에선 재약정 진행이 불가합니다^^;;;

    2) 하여 복지할인 해지 -> 백메가 재약정 -> 복지할인 재등록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았는데
    복지할인을 한 번 해지하면 재등록이 불가해요.

    따라서 KT 본사 통해 재약정하는 편을 권유드립니다.
    본사에선 복지할인과 재약정 혜택을 함께 받는 것이 가능하거든요~!
    (물론 재약정 혜택이 무조건 제공되는 건 아닙니다ㅠㅠ)


    2. 이렇게 해서~! KT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땐
    그냥(?) "인터넷 요금제를 1기가로 상향하고 싶소" 하고 이야기하기보다
    해지신공을 발휘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잭와일드님께서 말씀하신 해지방어가 바로 요것입니다ㅎㅎ)

     * "해지신공"이란?

    해지할 마음이 없어도 통신사의 해지부서에 전화하여
    "해지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고 말씀하는건데
    아래 링크 통해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어떤 이야기인지 쏙쏙 이해되실 거예요~!

     - 모르면 손해보는 해지신공 (쉽게 따라하기):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즉, KT 본사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에 전화하실 때

    "이번에 1기가 인터넷을 쓰려고 알아보니
    LG에선 신규가입하면 사은품 49만원을 준다 하고,
    마침 약정도 끝나기에 LG로 변경할지 고민 중이니 나 좀 잡아주소~"
    하는 분위기를 뿜뿜(?) 뿜어주는 것이 좋아요ㅎㅎ

    그러면 추후 연락을 기다릴 필요없이
    KT 본사 상담원분이 바로 리드하여 소상하게 설명해주실 거예요.


    3. 다만, 해지신공이 100% 통하는 것은 아니고,
    상담원분 재량과 본사 내규에 따라 달라집니다ㅠ

    내규라 함은 통신사의 실적에 영향이 있어요.
    실적이 안 좋으면 가입자분의 이탈을 막기 위해
    혜택을 어느 정도 드리겠다고 할 것이고,
    실적이 좋다면 드릴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할 수도 있지요^^;

    인터넷 상향에, 재약정까지 염두에 두고 계셔서
    혜택을 못 받진 않으실터라 용기내어 꼭꼭 말씀해보세요~!
    부디 잘 이야기가 되어 좋은 조건으로 재약정하셨다는 기쁜 소식으로 만나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약해드리면,

    1) 최대 가입 가능한 인터넷 요금제는 1기가입니다.

    2) 현재 꽤 든든한 복지할인을 적용받고 계셔서
    백메가 통한 재약정이 메리트가 없습니다ㅠ

    3) 하여 KT 본사 고객센터 통해 해지신공을 한 번 발휘해보시기를 권유드려용

    물론 할인을 포기하시고(;;;) 백메가에서 재약정하시면 더할 나위없이 감사하지만
    저도 집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한 명의 소비자로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이번에는 아쉽게도 백메가에서 진행해드릴 수 없지만
    요렇게 만나뵙게 된 것도 인연이니
    언제든 인터넷과 관련해서 궁금증이 떠오르시면 편히 들러주시고요~
    추후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고민하는 지인이 계실 때
    저희 백메가도 살짝(!?) 소개해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0^
  • 회원님의 사진 잭****
    @곽은정답답했는데 정말 너무 고맙습니다. 이렇게 솔직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실줄이야.ㅠㅠ
    백메가 지인들한테 많이 알려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곽은정
    @잭와일드시간내시어 인사 남겨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 😍😍

    오후 18시면 본사 고객센터가 문을 닫을텐데
    벌써 17시가 넘어서 시간되실 때 바~로 전화해주세요 +_+
    인터넷 요금제 업그레이드를 위한 기사님 방문 예약도 하셔야 하는지라
    최대한 서둘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나 원하시는 시간에 설치기사님 스케줄이 모두 차있으면 일정이 또 밀릴 수가 있어서유ㅠㅠ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