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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재약정 피싱에 당한거 같아서 문의드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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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Ninh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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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진작에 이 사이트를 알았다면 인터넷이든 TV든 여기를 통해서 가입했을 텐데.ㅜㅜ 안타깝습니다.


제가 SK 인터넷 + TV 를 쓰고 있었습니다.


3년 약정으로 21년 11월 12일까지가 기간입니다.


얼마전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와서 SK 브로드밴드 설치관리센터의 OOO팀장이라며 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인터넷 사용현황을 이야기 하더군요.


여기서 약간의 의심은 있었지만, 제 정보를 알고 있어 일단 듣고 있었습니다.


KT로 1년간 이동하였다가 SK로 다시 이동할 수 있으며 SK 재계약보다 사은품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약금도 걱정없이 자기들이 알아서 처리한다고 하더군요.


그리하여 KT 가입신청을 진행하였고, 대신에 제가 명함과 계약서 서류를 달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입 설치 되는 동안 제가 요구한 서류들은 받지 못하고 설치 이후에 "혜택 진행 내용확인서"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6만원 상품권과 22만원 현금을 받았습니다. 서류에는 SK 브로드밴드 설치관리센터라고 적혀 있고, 팀장이름과 연락처, 직인이 찍혀있으나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 통화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SK해지가 왜 안되냐고 계속 문의하는 중이거든요.


어제 밤에 여기 글을 보고 의심이 확고해져서 밤새고 팀장이라는 사람과의 녹음을 시도 하였습니다.


"팀장님 저 머좀 여쭤볼려구요 다음달부터는 kt랑 sk요금 같이 나오면 영수증을 달라고 하셨자나요? sk꺼만 문자로 드리면 되나요? 그리고 그럼 해지는 언제쯤 들어가나요? 이렇게 몇달을 해야하는지 해서요~"

 ->>여기서 답변이 처음과는 다르게 "위약금을 저희가 매달 계산해서 최저일 상황에 종료할 것입니다. 저희가 알아서 처리할 것입니다."라고 했어요. 그래서 다시 아래와 같이 질문하였습니다.


"그런데요 위약금 내주시는 것 보다 이용료를 내주시는게 훨씬 이득인 거 같은데 차라리 11월 종료까지 이용료를 미리 주시는게 나은것 아닌가요?

->>"아 저희가 매달 영수증을 주시면 계좌로 바로 입금해드립니다. 그리고 전화해서 저희가 종료를 부탁할 것입니다"라고 하더군요. 말이 계속 바뀌는게 느껴지시나요?


마지막으로 "그럼 초기에 이야기해주셨던 해지 후 1년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정작 11월에 SK를 종료하면 내년 11월에 다시 재가입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라고 질문을 하니

->>"아닙니다. 현재 KT로 실사용을 하시고 계셔서 실사용 기준으로 성립됩니다"라고 하더군요.


너무 이상해서 일단 SK쪽에 이야기를 하니 이 사람이 실제로 있는지 조사 후 바로 연락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업쪽으로 고객님이 생각하시는게 맞는 거 같다고 하더군요.


너무 글이 길었죠? 죄송해요.ㅜㅜ 제가 궁금한 것은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라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KT에 연락해서 이 업체(돈 입금된 내역으로 KT(주)OOO이라고 적혀있어서 이 업체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를 신고하고 검찰정에 가서 고발장을 넣어야 할까요? (회사 사칭과 개인정보 위반 등등)


ps: 사실 현재 KT에는 넷플릭스가 연동되어서 저희 아이가 볼 수 있는게 많더라구요. (저희는 탭으로 넷플릭스를 가입해서 보고 있거든요 그걸로 로그인 가능함) KT를 쓰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데 SK가 걸려서요.ㅜㅜ 사은품으로 받은돈으로 11월까지 사용료를 지불해야할지....ㅜㅜ


전체 댓글5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MANNinho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아이고.. 아직 SK상품들 약정이 남아있는 시점에서
    모 업체로부터 가입권유를 받으시고 이미 KT상품을 설치까지 받으신 상황이군요..!ㅠ

    업체 입장에서는 SK요금고지서를 보내주면 그때그때 이용료를 드리겠다 말해왔지만
    사실 그 사이에 폐업해서 사라질 지, 실제로 그 약속을 이행할지,
    혹시나 꼬리자르기를 하면서 말을 번복하진 않을지.. 확언할 수 없는 상황이라 더욱 불안하실 듯 합니다;;

    만약 그렇게 되면 MANNinho님께서는 꼼짝없이
    두 회선의 인터넷요금을 이중납부하셔야 할 테고 말이죠ㅠㅠ


    1. 일단 "지난번 가입/설치를 도와드린 업체입니다" 라는 멘트는
    피싱사기 업체들의 매우 전형적인 단골 멘트이긴 합니다..! ^^;

    대부분 설치나 가입을 도와드렸다고 접근하며 그덕에 정보를 파악하고 있는 척 하지만
    사실은 불법으로 개인정보를 취득하여 연락해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인터넷 약정종료시점만 되면 귀신같이 스팸문자나 연락이 잦은 이유가
    대부분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우리들 개인정보는 우스갯소리로 공공재라고들 할 정도로 많이 퍼져있으니
    구하기도 쉽게 구하는 모양이더라고요;;
    (저도 약정종료 때만 되면 다들 어떻게들 아는지 엄~청 연락옵니다ㅠㅠ)

    [참고 링크] 인터넷 피싱전화가 부쩍 늘었습니다^ㅡ^
    : http://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4944



    2. 더불어 인터넷 약정이 6개월이나 남은 시점에서
    타사 상품 신규가입을 종용한 것도 -> 정직한 업체라면 결코 하지 않았을 행위입니다;;

    즉, 당장은 KT로 갈아타는 게 매우 좋은 것처럼 포장했겠지만..
    사실상 불필요하게 너무 일찍(!) 갈아타신 거고요..

    지급받은 혜택도 신규가입시 마땅히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받으신 것이고
    차후 1년 뒤 다시 SK로 갈아탈 때 역시 마땅히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가지고
    좋은 혜택을 드리는 것처럼 이야기해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

    혹은 KT 가입 6개월이 지난 시점에 다시 한 번 SK가입을 진행한 후,
    지금과 같은 방식을 도돌이표처럼 할 수도 있고 말이죠;;!
     


    3. 하여 이러한 정황들을 보면
    아웃바운드 피싱업체로 의심이 매우 가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타사 가입 후 1년 뒤에 본래 통신사로 돌아가는 행위 자체는
    일반적으로도 많이 쓰는 방법이기는 해요
    신규가입 사은품 취득을 위해 이렇게 하시는 경우가 꽤 있거든요?

    물론, 휴대폰 결합이 얽혀있거나 본래 요금이 너무 저렴하다면
    오히려 이런 방식을 취하는 것 자체가 손해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결정하셔야 하는 사안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

    그래서 무조건 피싱사기에 당했다..! 라고 보기는 애매한 상황이에요
    또한 해당 업체가 실제로 사칭을 하였는지도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라 고발하기도 애매하고 말이죠..
    (물론 정황상 개인정보를 불법취득한 상황으로 보여지긴 하지만요;;)



    4. 음.. 그런데 KT를 사용하는 것 자체는 만족스럽다고 하시니
    차라리 이렇게 하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해당 업체를 통해 가입한 건 찜찜한 일이긴 하지만
    업체에서 주겠다고 약속했던 이용료를 일시불로 달라고 하는 겁니다.

    최초 계약시에는 업체에서 위약금을 "알아서 처리하겠다" 라고 안내했으나,
    결국엔 매달 고지서를 따로 제출하고 금액 입금받는 과정이 껴있는데다가,
    해지도 알아서 해줄 것처럼 이야기하더니 나중에 해지를 부탁한다고 하는 건
    처음 계약시 안내와 상반되는 것이잖아요?

    그러니 이 부분을 짚으며 이야기 하시면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거에요.

    "매달 꼬박꼬박 입금해주겠다는 약속을 지킨다는 보장이 없으니 어떻게 믿어야 할 지 모르겠다.
    앞서 계약과정에 이러한 상반된 안내가 있었으니 신뢰가 가지 않는다
    내 입장에서는 지금처럼 말이 또 달라질 지 모르는 두려움이 있는 거 아니겠는가?

    직원의 잘못된 안내였다고 꼬리자르기를 하실지, 폐업을 하실지 알 수가 없으니
    매달 이용료를 일시불로 입금해주시길 바란다.

    곰곰히 생각해보면 SK설치센터라고 하면서 타 통신사 가입을 이야기해오는 것도 이상한 일인데
    계약당시 안내와 말도 달라지는 게 영 꺼림칙하기도 하다.

    그리고 어차피 이용료보다 SK해지위약금이 더 크기 때문에
    내 입장에선 어쩔 수 없이 SK를 유지시켜야 하는 상황인데
    매달 이용료를 미리 주지 못할 이유가 무엇이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극단적으로 내가 SK인터넷을 위약금내고 해지해버린다고 해도
    업체측에선 KT만 유지시키면 그만이니 관계없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이용료를 일시불로 주지 못한다는 입장을 납득하기가 어렵다.

    납득할만한 이야기를 해주시던가, 아니면 처음 계약안내를 지켜주시길 바란다.
    불가하다면 나도 방법이 없으니 방통위와 소보원에 민원넣고 통신사에도 클레임을 강하게 넣겠다."

    라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는 거에요~!
    그러면 해당 업체측에서도 무언가 피드백을 해올 것입니다.

    한 번 이렇게 강하게 말씀해보시고 와주시겠어요?!
    이후 피드백도 소식 전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회원님의 사진 MANinho
    @이상희안녕하십니까,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이후 상황을 조금 지켜보고 글을 쓰느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그 업체에서 연락을 취한 후 위약금을 일괄로 정산하는 것은 안되며, 매달 영수증으로 매달 입금이 가능하다고 우기며 그대로 진행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이후 첫 달은 5월 6일~5월 31일에 해당하는 금액만 받게 되었으며, 이후 6월에 대한 사용 요금을 받기 위해 연락을 취하니 넘겨버리며 3일 동안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하여 KT 본사에 신고하니 자신들이 그 업체에게 연락하겠다고 하여 기다리니 연락이 오더군요.

    그러면서 하는 말이 금요일에 일괄처리 된다면서 기다려 달라고 하여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연락은 두절... 그리하여 다시 월요일에 연락을 하니 입금처리할 것이 많아서 그렇다며 금요일까지 또 다시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그래서 또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입금이 안되어 금요일 5시에 연락을 취하니 자신이 알아보고 문자 남겨주겠다고 하여 기다렸지만 연락은 두절입니다.

    그래서 월요일에 다시 연락을 취하였고, 다시 기다려 달라길래 내가 당신을 어떻게 믿냐고 하니 오히려 당신이라 하지말라면서 화내더군요. 자신들도 짜증이 나기 시작하나 봅니다. 그래서 제가 그럼 그쪽 회사명이 어찌 되냐고 물으니 그런걸 왜 물어보냐면서 그러더군요. 어이가 없어 당연히 내가 그쪽을 통해 신청을 했으니 알아야 되는 거 아니냐고 하니 "OO"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난 그쪽이랑 통화가 안되니 위에 분이랑 연결시켜달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바꿔달라고 하니 짜증을 내면서 자기가 먼저 이야기 하고 통화연결하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하였습니다. 몇 분 후 연락이 왔는데 OOO 실장이라며 고객님 마음 이해한다면서 하지만 이번주 금요일에 입금된다라고만 하더군요. 내가 어떻게 신뢰할 수 있냐고 하니 짜증내면서 그럼 내가 어떻게 할까요? 라고 하더군요. (어이가 없음)

    여기서 혹시나 해서 그쪽 회사명이 머냐고 말하니 우물쭈물하더군요. 그래서 내가 "OO"말을 던지니 "OO"이요? 무슨? 이러다가 먼가가 사부작 거리더니 아 맞다면서 그러더군요. 확실히 이상하죠?(녹음파일 있음) 그리고 사업자등록번호 불러달라고 하니 그런거 왜 묻냐며, 안된다고 하길래 제가 국세청에 들어가면 조회 된다고 그 쪽 회사가 합법인지 난 확인해야겠다고 하니 자신들은 사업자등록증이 없다고 합니다.....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제가 조금 전 KT 본사와 연락을 취하니 저는 OOO회사와 계약체결이 진행되었지 OO회사와는 아닙니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아마 OOO 업체가 대리점이며, OO업체는 영업점일 것 같으니 OOO업체가 책임을 무조건 져야 하므로 이쪽으로 강력하게 주장하라고 하며, 연결을 시도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OOO업체에게 공손히 이러한 상황이라고 설명드렸고, 모레까지 해결하지 않으면 방통위와 소보원에 신고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서류를 작성 중에 있습니다. 현재 궁금한 것은 이 서류에서 OOO 대리점을 적어야 할지 OO영업점을 적어야할지 고민입니다.

    혹시나 조언이 있으실까요?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MANinho헉 ㅠㅠ 인내심을 가지고 아주 오랫동안 상황을 지켜보셨는데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를 받지 못하셨군요ㅠ.ㅠ

    내용을 쫙 읽어보니 업체에 대한 불신이 더욱 더 쌓이셨을 듯 합니다.
    그런데 업체쪽에서는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MANinho님께 짜증을 내다니.. 제가 다 속이 상하네요ㅠㅠ
    이런 일을 당하시는 것도 정말 곤혹스러우실텐데 참..  뻔뻔하기가 그지없습니다ㅠ

    일단 남겨주신 내용을 보면
    ㅇㅇㅇ대리점은 상부점(혹은 코드점, 매집 이라 부름)인 듯 하고,
    ㅇㅇ영업점은 일반 유치점으로 보여집니다.

    상부점은 "유치점에 얼마나 많은 단가를 줄 수 있느냐?"를 경쟁력으로 삼고 있고
    유치점들 또한 "단가"를 기준으로 상부점의 취사여부를 결정하곤 하는데
    실제 고객과의 계약이 이행될 때는 상부점 회사 이름으로 들어가곤 해요.
    그래서 KT에서 확인하신 업체이름이 달랐던 것일 겁니다^^;

    이런 경우~! 안내받으신 것처럼 ㅇㅇㅇ대리점(상부점)에서 책임져야 할 문제입니다.
    계약대로 이행되지 않았으니 서류상에도 ㅇㅇㅇ대리점으로 적으시면 되는데
    이렇게 민원이 접수되고 나면 ㅇㅇ영업점에도 압박이 들어갈 거에요.
    MANinho님께서 두 업체에 번거롭게 이야기하실 필요 없이 ㅇㅇㅇ대리점과 소통하시면 됩니다.

    방통위와 소보원 신고없이 모레 안 까지 잘 처리 되면 좋을텐데ㅠㅠ
    좋은 소식이 있길 기도하겠습니다 😭
  • 회원님의 사진 MANinho
    @이상희많은 관심과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결국 나머지 금액들을 다 받아냈습니다. 휴...정말 길고 긴 싸움이었습니다.ㅋ

    현재는 이 사기꾼들(제시한 상호명도 불일치, 사업자등록증 및 번호도 알려주지 않음)을 신고해서 어떻게 벌을 줄 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추후 휴대폰, 인터넷, 티비 연결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상담 신청하고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이 글을 혹여나 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했던 방법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남깁니다.

    저는 다행히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가입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 방법이 사기라는 점을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아래에 해야 할 행동을 적어놓았습니다.

    1. 인식하게 되면 녹음을 시작하십시오.
    2. 통화를 걸어 내용을 녹음 시작하시고,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하는 부분들이 있으면 좋습니다.
        녹음할 때 이러한 부분이 잘 되지 않고, 가입한지 얼마 안되면 대기업(KT, SK, LG)에 연락하여 상황 설명을 하고 가입에 대한 사기를 주장하십시오.
    3. 그리고 가입한 기한이 한 달 이상 지났다면, 계속 전화해서 귀찮게 하면서 계약 당시 했던 내용들을 언급하면서 녹음 하십시오.
        만약 연락이 안된다면 대기업에 연락하여 상황 설명하면 연락이 바로 올 것입니다.
        여기서 이 대기업에 연락해서 접수처가 어딘지 문자로 안내 받으십시오. 여기가 1차 업체이며 그 밑으로 가지치기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연락 온 곳은 맨 하위 업체로 추정됩니다.
    4. 저의 경우 매달 지원 금액이 안들어왔기 때문에 약속을 이행 안 한 잘못으로 한꺼번에 다 달라고 요구 하였습니다. (오래 걸렸음 비추천합니다)
        이 글을 보시고 인식하신 분들은 바로 전부 다 달라고 하십시오.
        안주면 대기업에 연락하여 사기당한거 같다 누가 책임지는지 정중히 물어보시면 1차 업체를 언급하시면서 연락처 주실겁니다.
        1차 업체에게 방통위(요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인 것 같습니다(방통위에 연락하니 이 부분은 과기부로 접수하시면 해결해 줄거라 합니다))와 소보원에 민원넣을 꺼고 2일의 여유기간을 드리겠다고 하고 내 서류를 당신들에게 준 업체가 누구냐며 상호명을 받으십시오. 모두 한꺼번에 싸잡아서 신고 하겠다고 하십시오. 그러면 그 맨 하위 업체 전화왔던 곳에서 연락이 올 것이며, 받지 않고 넘기면 여러 번호로 수십 통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골탕을 좀 먹여야 겠죠?) 마지막에 받아주면 원래대로 하겠다며 그럴겁니다. 그럼 약올려주십시오. 아 그러실래요? 그럼 저는 1차 업체명 언급하면서 거기랑만 연락할꺼니 그쪽에 연락하세요 하십시오. 그럼 성질내며 그 업체가 머냐며 왜 그 업체와 연락하냐면서 화낼 겁니다. 다 녹음 하시고 마지막으로 사업자 등록증을 보내고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명 요구하십시오. 그러면 아마 엉뚱한 소리 할 것입니다. 그런거 없다고 하다가도 말바꾸며 왜 가르쳐줘야 하냐면서요...이것은 우리 소비자가 받아서 볼 수 있는 권리입니다.
    5. 약올리면서 끊으면 계속 연락오거나 나중에 연락 올겁니다. 그럴 때 다시 1차업체에 전화해서 이사람들 사기 업체인것 같다. 나한테 연락하지 말라고 해라 아니면 경찰서 가겠다고 말하시고, 난 분명히 기한을 줬고 아니면 바로 방통위에 모두 싸잡아서 신고 하겠습니다라고 하며 종료하십시오.
    6. 이러다 보면 결국 돈 보내주거나 질질 끌 것 입니다.
    7. 그럼 진짜 방통위에 신고 하십시오. 소보원은 이후에 하시면 됩니다. 귀찮더라도 꼭 하십시오. 우리가 왜 정신적 피해와 시간을 이런 사기꾼들에게 당해야 할까요? 라고 생각하시면서 꼭 하십시오.
    8. 그럼 받아집니다.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MANinho와우~!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ㅠㅠㅠ
    그동안 스트레스 많이 받으셨을텐데 그래도 마무리가 잘 되어 다행이에요 😭😭😭

    거기다 이런 일을 겪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 지에 대해서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혹시나 이 글을 발견하게 되는 고객분들이 계시면 큰 도움이 될 듯 해유~!
    아예 그런 일이 없다면 좋겠지만 혹, MANinho님과 비슷한 일을 겪으신 고객분이 계시면
    이 글의 링크를 전달드리기도 해야겠습니다 +_+ 흐흐

    언제든 다른 문의 생기시면 편히 찾아주세용~!❤
    한 눈에 알아뵙고 반갑게 맞이하러 달려오겠습니다 ㅎㅎ
    날이 많이 더운데 건강 조심하시고, 오늘도 황금같은 금요일 되세용~!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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