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작에 이 사이트를 알았다면 인터넷이든 TV든 여기를 통해서 가입했을 텐데.ㅜㅜ 안타깝습니다.
제가 SK 인터넷 + TV 를 쓰고 있었습니다.
3년 약정으로 21년 11월 12일까지가 기간입니다.
얼마전 휴대폰 번호로 연락이 와서 SK 브로드밴드 설치관리센터의 OOO팀장이라며 제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인터넷 사용현황을 이야기 하더군요.
여기서 약간의 의심은 있었지만, 제 정보를 알고 있어 일단 듣고 있었습니다.
KT로 1년간 이동하였다가 SK로 다시 이동할 수 있으며 SK 재계약보다 사은품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약금도 걱정없이 자기들이 알아서 처리한다고 하더군요.
그리하여 KT 가입신청을 진행하였고, 대신에 제가 명함과 계약서 서류를 달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입 설치 되는 동안 제가 요구한 서류들은 받지 못하고 설치 이후에 "혜택 진행 내용확인서"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6만원 상품권과 22만원 현금을 받았습니다. 서류에는 SK 브로드밴드 설치관리센터라고 적혀 있고, 팀장이름과 연락처, 직인이 찍혀있으나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현재까지 통화는 계속 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SK해지가 왜 안되냐고 계속 문의하는 중이거든요.
어제 밤에 여기 글을 보고 의심이 확고해져서 밤새고 팀장이라는 사람과의 녹음을 시도 하였습니다.
"팀장님 저 머좀 여쭤볼려구요 다음달부터는 kt랑 sk요금 같이 나오면 영수증을 달라고 하셨자나요? sk꺼만 문자로 드리면 되나요? 그리고 그럼 해지는 언제쯤 들어가나요? 이렇게 몇달을 해야하는지 해서요~"
->>여기서 답변이 처음과는 다르게 "위약금을 저희가 매달 계산해서 최저일 상황에 종료할 것입니다. 저희가 알아서 처리할 것입니다."라고 했어요. 그래서 다시 아래와 같이 질문하였습니다.
"그런데요 위약금 내주시는 것 보다 이용료를 내주시는게 훨씬 이득인 거 같은데 차라리 11월 종료까지 이용료를 미리 주시는게 나은것 아닌가요?
->>"아 저희가 매달 영수증을 주시면 계좌로 바로 입금해드립니다. 그리고 전화해서 저희가 종료를 부탁할 것입니다"라고 하더군요. 말이 계속 바뀌는게 느껴지시나요?
마지막으로 "그럼 초기에 이야기해주셨던 해지 후 1년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정작 11월에 SK를 종료하면 내년 11월에 다시 재가입할 수 있는거 아닌가요?"라고 질문을 하니
->>"아닙니다. 현재 KT로 실사용을 하시고 계셔서 실사용 기준으로 성립됩니다"라고 하더군요.
너무 이상해서 일단 SK쪽에 이야기를 하니 이 사람이 실제로 있는지 조사 후 바로 연락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영업쪽으로 고객님이 생각하시는게 맞는 거 같다고 하더군요.
너무 글이 길었죠? 죄송해요.ㅜㅜ 제가 궁금한 것은 앞으로 제가 어떻게 해야할지를 몰라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KT에 연락해서 이 업체(돈 입금된 내역으로 KT(주)OOO이라고 적혀있어서 이 업체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를 신고하고 검찰정에 가서 고발장을 넣어야 할까요? (회사 사칭과 개인정보 위반 등등)
ps: 사실 현재 KT에는 넷플릭스가 연동되어서 저희 아이가 볼 수 있는게 많더라구요. (저희는 탭으로 넷플릭스를 가입해서 보고 있거든요 그걸로 로그인 가능함) KT를 쓰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데 SK가 걸려서요.ㅜㅜ 사은품으로 받은돈으로 11월까지 사용료를 지불해야할지....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