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 화니님의 글

유플러스 재약정문의

회원님의 사진
  • 화니
  • 댓글: 1
  • 조회: 4,401

수고하십니다. 약 7년간 유플러스 인터넷만을 사용중이며, 3년약정 기간 지난이후는 1년씩 갱신해서 재계약을 했었는데요

올해도 재약정 문의를 하니 1년갱신은 상품권이나, 요금할인 전혀 없다고 하네요

3년재약정을 문의하니. 상품권6만원과, 참쉬운가족결합(유플러스 핸드폰 1대사용중) 으로 

현재요금 15.840원에서 13.200으로 요금인하 가능하다고 합니다.


핸드폰은 유플러스 계속사용하고, 인터넷만(티비x) 타사 3년신규가입시

받을수 혜택과 요금에 비해...위 글의 상담내용과 비교해서 어떤게 이득일까요?

정말 잡은 물고기 먹이 안준다고, 몇년전부터 1년갱신시 상품권을 조금씩 줄이더니. 작년 3만원, 올해는 아예 없다는말에

뭔가 억울하고 손해보는것 같아 글올립니다. ㅠㅠ

전체 댓글1

  • 회원님의 사진 운영진 이상희
    안녕하세요 화니님 백메가 이상희라고 합니다~!

    따핫, 정말 오랫동안 사용한 장기가입자분이신데
    대우가 예전만하지 못해 LG유플러스에 서운함이 드시기도 하겠습니다ㅠ


    음..! 그런데 LG는 1년 재약정을 거의 잘 안해주기로 유명한 회사이기도 하고,
    3년 재약정 조건으로 따지고 보면 나쁘지 않은 축에 속하긴 합니다

    보통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때 신규가입 사은품은 10만원 전후로 지급되고,
    설치비(27,500원)을 감안하면 7만원 정도의 혜택이라 볼 수 있거든요?!

    헌데 그것과 비교해도 상품권 금액이 절대 적지 않고,
    요금할인까지 받으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사실 아쉽지 않게 챙겨주시긴 한 셈이기 때문이에요
    (타사쪽 월요금은 2.2만원대로 요금이 크게 인상되기도 하고 말이쥬;;)



    허나.. 이렇게 쓰기에는 2% 부족하다(!?) 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최후의 보루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것처럼 말씀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해지하려고 한다. 일주일 뒤에 해지되도록 예약좀 걸어주셔라"

    하는 식으로 먼저 운을 띄운 다음,
    상담원분이 어떠한 이유로 해지하는지 여쭤보시면

    "알아보니 가족이 KT인터넷을 쓰고 있었다.
    우리 집 인터넷도 LG로 바꾸면 월요금을 1.6만원대로 쓸 수 있다고 하더라
    사은품도 12만원 나온다고 하니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은가
    휴대폰도 이참에 KT로 바꿔서 할인받으려고 한다"

    하는 식으로 이야기하시며 혜택을 요구하자는거죠.


    이렇게 통화를 마치고
    -> 일주일동안 연락을 기다려보시고 답이 없으면 아쉽지만 생각이 바뀐척(?) 해지를 철회하셔야만 하고요~!
    -> 상담원분이 혜택을 조금 더 불러온다면 그 때 못이기는 척 수락해주심 되옵니다.

    이러한 것을 해지신공(해지방어)라 부르는데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이해되실 거에요
    -참고글 : https://www.100mb.kr/bbs/board.php?bo_table=information&wr_id=10942

    이 때 주의하실 점!
    실제로 인터넷이 해지되어버리면 되돌릴 수 없기때문에
    반드시 해지예약 걸어둔 일자를 잘 메모해두셔야 하고요!


    호옥~시나 오해하지 말아주십시요^^;
    이를 말씀드리는 건 블랙컨슈머를 조장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사실 해지신공(해지방어)는 구조적 결함에 가까워요
    통신사엔 이탈하는 사용자를 잡기 위해 "해지방어"의 예산이 별도로 잡혀있고,
    이 예산은 사용자들 월 요금에 녹아있습니다.

    헌데, 목소리내는 사람들만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이는 심각한 역차별입니다.
    그러니 숨겨진(?) 이 혜택은 마땅히 받아봐주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여 우리는 적당히 잘 이용해서 혜택을 잘 챙겨보자는 말이지요^^;
    (이미 최대로 지급 된 상황이면 어쩔 수 없겠지만요..!)

    물론 본사 고객센터 상담원분께
    너무 조르기(?)를 시전하면 눈물을 훔칠 수 있으니
    적~당히 강조해주시면 -> 매너인으로써 오랜시간 사랑받으실 겁니다! >_<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최후의 보루까지 썼는데 혜택이 더 추가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넘 아쉬워 말아주세요ㅠ
    재약정 혜택은 본사 내규에서 가이드가 정해지고 그때그때 달라지는데,
    상담원분들이 제공해주실 수 있는 마지노선이 정해져있습니다.

    특히 통신사들은 공기업이 아닌, 사기업이다보니 역마진을 허용할 수 없어
    일정 금액이상은 혜택을 더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분명 존재하거든요
    (그러한 고객님들은 이미 저렴하게 이용중이라 타사가입은 전혀 메리트가 없는 상황이였지요!)


    여튼, 여기까지 저의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라고요~! >.<
    그밖에 더 궁금하신 점이 생기시면 편하게 말씀남겨주십시요
    부리나케 달려와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은 소식 전해지길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빠샤!!)
  • 문의게시판
  • 1 페이지
1544-5823 1544-5823
평일 09:00 ~ 18:30
토요일 09:00 ~ 14: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