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학원운영중이고, 학원에서 쓰는 인터넷을 변경하려합니다. 좀 불안정해요.
현재 kt결합으로 인터넷100메가+올레티비+인터넷전화+일반전화 결합이구요. 인터넷이랑 티비는 약정끝났고, 인터넷전화와 일반전화른 나중에 하면서 했던 결합약정이 남아있네요. 오늘 확인한 위약금은 약16만원입니다.
학원에서 현재 티비는 전혀 사용하지 않아서 재약정이던신규가입이던 티비는 안쓸겁니다. 인터넷전화도 굳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 일반전화는 사용하려고 합니다.
동시에 사용하는 기기는
랜선 연결된 메인피씨 1대, 랜선에 연결된 복사기한대, 노트북 및 태블릿 5대 이상, 10~30대의 스마트폰
그래서 500메가로 바꾸려고 합니다.
오늘 KT고객센터에 상담한 결과
재약정으로 인터넷, 인터넷전화, 일반전화 결합시, 기가와이파이 공유기와 버디(증폭기)를 제공하고
월 38000원의 요금과 상품권 12만원을 안내받았습니다.
(지금 나가는 요금과 비슷합니다. 증폭기는 있으면 좋을듯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을 SK통신사로 사용중이라 Kt로 결합은 못합니다.
저희 상가 건물에 Kt만 들어오다가 최근에 LG도 들어왔어요. SK가 들어왔다는 안내는 못받았습니다. 이부분은 확인이 필요할듯 하네요. 집에서는 SK인터넷과 BTV결합을 2년반동안 사용중입니다.
상가에 SK가 들온다면 결합도 유리할듯 합니다.
질문1
KT재약정과 신규가입중 어떤게 유리한지 추천해주세요.
(추천해주시는걸로 백메가 주식회사에서 진행할까합니다)
질문2
기업인터넷이 따로 있던데요.
60평정도 학원이고, 여러대의 피씨를 연결할게 아니라면 (대부분 무선인터넷 사용) 기업인터넷말고 일반인터넷이어도 괜찮나요?
질문3
인테리어 되어있는 학원을 인수받아서 들어온 경우인데요.
메인 케이블에 허브를 달아서 각 강의실에 랜선을 뽑아놓아서 그런지 네트워크가 불안정한것 같아요. 사실 전 잘 몰라요. 그래서 기사님 방문이 네트워크에 대해 이런거 저런거 봐달라고 해도 될까요? 보통 어디 통신사 서비스센터 기사님들이 꼼꼼하게 잘 봐주시는지 궁금하네요.(회사보단 사람마다 다른거겠죠?^^)